연구논문 : 선거 공약 메시지의 프레임과 숫자의 설득 효과에 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연구논문 : 선거 공약 메시지의 프레임과 숫자의 설득 효과에 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ffect
  • cognition
  • election
  • frame
  • numbers
  • public commitment
  • 공약
  • 선거
  • 숫자
  • 인지
  • 정서
  • 프레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80 0

0.0%

' 연구논문 : 선거 공약 메시지의 프레임과 숫자의 설득 효과에 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현대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
    김태용 나남 : 141 ~ 175 [2006]
  • 질병 예방 행동 촉진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략 연구: 자궁경부암에서 심리적 거리, 해석수준, 이득-손실 프레임을 중심으로
    박현정 한국언론학보 58 (3) : 344 ~ 377 [2014]
  • 제6회 지방선거의 투표율과 후보자들의정책공약: 서울경기지역 기초단체장 선거구를 중심으로
    한정훈 한국정치학회보 48 (5) : 143 ~ 163 [2014]
  • 정책선거의 구조적 취약성: 18대 국회의원 선거과정을 중심으로
    박희봉 한국행정논집 22 (4) : 1205 ~ 1226 [2010]
  • 정책선거와 매니페스토 운동: 2010년 제 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평가
    이동윤 동서연구 22 (2) : 101 ~ 138 [2010]
  • 정서의 프레이밍: 경제 뉴스 보도 기사의 정서 반응 유발 효과
    나은경 한국언론학보 52 (2) : 378 ~ 406 [2008]
  • 인지-감성소구의 광고평가에 대한 사전지식과 관여도의 상대적 역할
    황윤용 아시아마케팅저널 4 (2) : 5 ~ 132 [2002]
  • 이명박 정부의 747 공약과 그 결과
    임경석 역사와 현실 (86) : 3 ~ 12 [2012]
  • 유머 소구를 이용한 부정적 정치광고의 효과 연구 - 인지적, 감정적, 행동적 효과를 중심으로
    김하나 광고연구 (92) : 209 ~ 235 [2012]
  • 세종시 뉴스 보도에 나타나는 프레임 분석: 중앙 언론과 지역 언론의 차이를 중심으로
    이현숙 정치·정보연구 16 (1) : 229 ~ 264 [2013]
  • 선거공약의 실현가능성 분석을 위한 예비적 고찰: 국내 선행연구의검토를 중심으로
    김영하 대한정치학회보 13 (3) : 403 ~ 436 [2006]
  • 서울시장 선거 텔레비전 토론 참가 후보자의 캠페인 수사에 관한 신문 보도 분석 : 스트레이트와 녹취록 비교를 중심으로
    김춘식 언론과학연구 9 (3) : 70 ~ 102 [2009]
  •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시민들 투표소로
    오동현 뉴시스 [2015]
  • 박근혜 대통령의 공약이행평가Ⅱ: 취임 후 1년, 경제민주화 정책을 중심으로
    강정민 기업지배구조연구 (48) : 136 ~ 144 [2014]
  • 민선4기 서울특별시장의 선거공약의 실천적 점검
    김상길 건축과 사회 19 : 35 ~ 46 [2010]
  • 메시지의 긍정ㆍ부정 프레이밍과 시간 프레임에 따른 광고 효과
    송인학 사회과학연구 20 (3) : 129 ~ 150 [2009]
  • 대통령 후보 경선 여론조사보도에 대한 인지평가와 정서 반응이 정치적 행동성향에 미치는 영향
    송현주 한국언론학보 52 (4) : 352 ~ 376 [2008]
  • 대통령 선거 이슈와 후보 지지율의 변화 -제16대 대통령 선거를 중심으로-
    정봉성 21세기정치학회보 16 (3) : 119 ~ 150 [2006]
  • 대선공약 분석모형개발 심포지움: 2002년 대선 공약 비교 분석을 위한 기준과 척도
    송근원 한국정책학회보 11 (4) : 505 ~ 535 [2002]
  • 뉴스 프레임과 수용자 스키마 일치가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남북한 대학생 비교분석
    김성애 한국언론학보 55 (2) : 103 ~ 127 [2011]
  • 과학기술의 위험 및 이득 지각에서 감정추단
    이현주 인지과학 18 (3) : 305 ~ 324 [2007]
  • 갈등적 사안에 대한 여론 변화를 설명하기 위한 프레이밍 모형 검증 연구: 정부의 통일 정책에 대한 뉴스 프레임의 형성과 해석적 프레임의 구성을 중심으로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53 (6) : 133 ~ 162 [2005]
  • When a 12.86% mortality is more dangerous than 24.14%: Implications for risk communication
    Yamigishi, K. 1 Applied Cognitive Psychology 11 : 495 ~ 506 [1997]
  • Toward a pragmatics of emotive communication
    Caffi, C. Journal of Pragmatics 22 : 325 ~ 373 [1994]
  • The whole world is watching: Mass media in the making and unmaking of the news left
    Gitlin, T.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0]
  • The role of emotion in memory for television commercials
    Friestad, M. Paper presented to the 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1986]
  • The influence of the ratio bias phenomenon on the elicitation of health states utilities
    Pinto-Prades, J. L.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1 : 118 ~ 133 [2006]
  • The hidden brain: How our unconscious minds elect presidents, control markets, wage wars, and save our lives
    Vendantam, S. Spiegel and Grau [2010]
  • The 1992 presidential campaign: A communication perspective
    Kaid, L. L. Praeger : 111 ~ 127 [1994]
  • Some Empirical Evidence on Dynamic Inconsistency
    Thaler, R. H. Economic Letters 8 : 201 ~ 207 [1981]
  • Prospect theory : An analysis of decisions under risk
    Kahneman, D. Econometrica 47 (2) : 263 ~ 291 [1979]
  • Processing rational and emotional messages: The cognitive and affective mediation of persuasion
    Rosselli, F. Journal of Experimental and Social Psychology 31 : 163 ~ 190 [1995]
  • Presentation of the political self: Commitment in electoral media dialogue
    Johansson, M Journal of Language and Social Psychology 27 : 397 ~ 408 [2008]
  • New perspective on political advertising
    Joslyn, R. A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Press : 139 ~ 183 [1986]
  • Managing public relations
    Grunig, J. E Holt, Rinehart and Winston [1984]
  • How to make a risk seem riskier: The ratio bias versus construal level theory
    Bonner, C.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3 (5) : 411 ~ 416 [2008]
  • Framing as a theory of media effects
    Scheufele, D. A. Journal of Communication 49 (1) : 103 ~ 122 [1999]
  • Emotional commitment in public political internet message boards
    Kleinke, S. Journal of Language and Social Psychology 27 : 409 ~ 421 [2008]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 Advances and Consumer Research. Vol. 10 : 203 ~ 238
    Golden, L. [1983]
  • 6.2 지방선거 당선자의 선거공약 비교
    황인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연구자료 : 227 ~ 245 [2011]
  • 5.31 지방선거에서의 광역단체장 선거공약에 대한 SMART 분석
    홍성걸 한국정책학회보 16 (3) : 147 ~ 176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