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 만 3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 만 3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ailyactivityplan
  •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ncoexistence
  •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 일일교육계획안
  • 지속가능발전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1 0

0.0%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 만 3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표준보육프로그램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아 보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2) : 55 ~ 74 [2015]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의 인성 관련 교육내용 분석
    변선주 유아교육학논집 17 (2) : 471 ~ 494 [2013]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에서의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3) : 441 ~ 457 [2011]
  • 초등학생을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최지연 실과교육연구 19 (2) : 169 ~ 194 [2013]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의 개념,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에 대한 델파이 연구-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Ⅰ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9 (6) : 393 ~ 422 [201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만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8 (5) : 527 ~ 540 [201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 교육내용 분석- 만 5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연구 35 (1) : 243 ~ 257 [2015]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적 접근에 터한 유아 교육내용 분석 - 3, 4,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
    김숙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2 (2) : 333 ~ 354 [2015]
  •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과정의 재방향 설정
    신은수 육아지원연구 7 (1) : 27 ~ 50 [2012]
  • 주제중심의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유아사회교육
    이영자 창지사 [2001]
  • 일일 교육계획안에 나타난 문학 활동 분석
    박선미 교과교육학연구 13 (4) : 653 ~ 668 [2009]
  •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연령별 교육활동 분석: 교육주제와 집단활동을 중심으로
    김희진 교육과학연구 39 (3) : 195 ~ 215 [2008]
  •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공존지향적 유아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교원교육 31 : 133 ~ 153 [2015]
  •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307 ~ 334 [2011]
  • 유치원 교육 활동지도 자료 1 총론
    교육부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2000]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경제개념과 교육내용 분석 : 국가고시 유치원교육과정에 기초한 경험학습 중심의 공동체적 유아 경제교육 프로그램 모형 연구를 위한 기초 연구 Ⅴ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2) : 313 ~ 340 [2011]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에 나타난 유아사회교육 관련 활동 분석안선
    안선 유아교육연구 23 (1) : 53 ~ 78 [2003]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곽노의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419 ~ 436 [2013]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방안 연구
    권영임 생태유아교육연구 8 (2) : 211 ~ 230 [2009]
  • 유아교육사전
    한국유아교육학회 한국사전연구사 [1996]
  • 유아 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 터하여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20 (2) : 349 ~ 373 [2015]
  • 박사
  • 독일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생성 및 전개
    정기섭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 (3) : 153 ~ 173 [2010]
  • 독일, 영국, 호주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분석과 학교 교육과정 및 유아교육과정에의 시사
    김은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75 ~ 100 [2013]
  •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인성교육 요소 분석 -연령, 생활주제,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박선미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007 ~ 1031 [2013]
  •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반영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천현정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Draft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ESCO [2004]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6-2014). Shaping the education of tomorrow: 2012 Full-length report
    UNESCO [2012]
  • Toward a steady state economy. Freeman : San Francisco
    Daly, H.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41 (2) : 113 ~ 117 [1973]
  • The contribu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Samuelsson, I. P. UNESCO : 9 ~ 17 [2008]
  • Starting strong Ⅲ: A quality toolbox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OECD [2012]
  • Our Common Future
    World Commission on Environment and Development Oxford University Press [1987]
  • Guidelines and recommendations for reorienting teacher education to address sustainability
    UNESCO [2005]
  • Environmental education and advocacy
    Mappin, M. J. UK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 ~ 27 [2005]
  •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and its Implications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권정윤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5 (1) : 7 ~ 18 [2009]
  • Early childhood and its contribu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UNESCO [2008]
  •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1) : 179 ~ 205 [2015]
  • 3-5세 누리과정 지도서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내용 분석
    최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8 (4) : 251 ~ 270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