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 만 3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김숙자 ( Suk Ja Kim )
홍희주 ( Hee Ju Hong )
김현정 ( Hyeon Jeong Kim )
송시내 ( Si Nae Song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숙자 ( Suk Ja Kim )
홍희주 ( Hee Ju Hong )
김현정 ( Hyeon Jeong Kim )
송시내 ( Si Nae Song )
주제어
dailyactivityplan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ncoexistence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일일교육계획안
지속가능발전 교육
참고문헌( 38)
유사주제 논문( 335)
지속가능발전 교육 229건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80건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9건
일일교육계획안 8건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ncoexistence 6건
dailyactivityplan 3건
인용/피인용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 ...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 만 3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ailyactivityplan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ncoexistence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일일교육계획안
지속가능발전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ailyactivityplan
4
0
0.0%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 ...
7
0
0.0%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 ...
81
0
0.0%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10
0
0.0%
일일교육계획안
9
0
0.0%
지속가능발전 교육
230
0
0.0%
계
34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 만 3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표준보육프로그램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영아 보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2) : 55 ~ 74
[2015]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의 인성 관련 교육내용 분석
변선주
유아교육학논집 17 (2) : 471 ~ 494
[2013]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에서의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3) : 441 ~ 457
[2011]
초등학생을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최지연
실과교육연구 19 (2) : 169 ~ 194
[2013]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의 개념,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에 대한 델파이 연구-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Ⅰ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9 (6) : 393 ~ 422
[2014]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만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8 (5) : 527 ~ 540
[2014]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 교육내용 분석- 만 5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연구 35 (1) : 243 ~ 257
[2015]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적 접근에 터한 유아 교육내용 분석 - 3, 4,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
김숙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2 (2) : 333 ~ 354
[2015]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과정의 재방향 설정
신은수
육아지원연구 7 (1) : 27 ~ 50
[2012]
주제중심의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유아사회교육
이영자
창지사
[2001]
일일 교육계획안에 나타난 문학 활동 분석
박선미
교과교육학연구 13 (4) : 653 ~ 668
[2009]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연령별 교육활동 분석: 교육주제와 집단활동을 중심으로
김희진
교육과학연구 39 (3) : 195 ~ 215
[2008]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공존지향적 유아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교원교육 31 : 133 ~ 153
[2015]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307 ~ 334
[2011]
유치원 교육 활동지도 자료 1 총론
교육부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2000]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경제개념과 교육내용 분석 : 국가고시 유치원교육과정에 기초한 경험학습 중심의 공동체적 유아 경제교육 프로그램 모형 연구를 위한 기초 연구 Ⅴ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2) : 313 ~ 340
[2011]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에 나타난 유아사회교육 관련 활동 분석안선
안선
유아교육연구 23 (1) : 53 ~ 78
[2003]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곽노의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419 ~ 436
[2013]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방안 연구
권영임
생태유아교육연구 8 (2) : 211 ~ 230
[2009]
유아교육사전
한국유아교육학회
한국사전연구사
[1996]
유아 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 터하여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20 (2) : 349 ~ 373
[2015]
박사
만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인성교육 내용 분석
김영미
김영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3]
독일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생성 및 전개
정기섭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 (3) : 153 ~ 173
[2010]
독일, 영국, 호주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분석과 학교 교육과정 및 유아교육과정에의 시사
김은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75 ~ 100
[2013]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인성교육 요소 분석 -연령, 생활주제,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박선미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007 ~ 1031
[2013]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반영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천현정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Draft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ESCO
[2004]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6-2014). Shaping the education of tomorrow: 2012 Full-length report
UNESCO
[2012]
Toward a steady state economy. Freeman : San Francisco
Daly, H.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41 (2) : 113 ~ 117
[1973]
The contribu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Samuelsson, I. P.
UNESCO : 9 ~ 17
[2008]
Starting strong Ⅲ: A quality toolbox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OECD
[2012]
Our Common Future
World Commission on Environment and Development
Oxford University Press
[1987]
Guidelines and recommendations for reorienting teacher education to address sustainability
UNESCO
[2005]
Environmental education and advocacy
Mappin, M. J.
UK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 ~ 27
[2005]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and its Implications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권정윤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5 (1) : 7 ~ 18
[2009]
Early childhood and its contribu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UNESCO
[2008]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9 (1) : 179 ~ 205
[2015]
3-5세 누리과정 지도서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내용 분석
최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8 (4) : 251 ~ 270
[201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 만 3세 일일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