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제품사용체험에서의 주기와 주기별 체험요소: 갤럭시와 아이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소비자의 제품사용체험에서의 주기와 주기별 체험요소: 갤럭시와 아이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xperienceelement
  • galaxyusers
  • i-phoneusers
  • productexperiencecycle
  • productusageexperience
  • 갤럭시사용자
  • 아이폰사용자
  • 제품사용체험
  • 제품체험주기
  • 체험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9 0

0.0%

' 소비자의 제품사용체험에서의 주기와 주기별 체험요소: 갤럭시와 아이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 소비 정서 항목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서용원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5 (1) : 5 ~ 5 [2004]
  • 체험 마케팅 : 품질이 나닌 체험 중심의 차별화 전략
    Schmitt, B. H. 세종서적 [1999]
  • 지각된 가치와 지각된 위험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 사용자와 비사용자의 비교
    손희영 마케팅관리연구 17 (3) : 69 ~ 92 [2012]
  • 제품 평가요인에 대한 만족/불만족이 제품의 전반적 만족도에 미치는 비대칭적인 영향
    서성무 경영학회지 27 (2) : 43 ~ 55 [2001]
  • 박사
  • 제품 사용중 표출되는 사용자의 대표감성 추출에 관한 연구
    정상훈 디자인학연구 18 (1) : 69 ~ 80 [2005]
  • 정서란 무엇인가
    김경희 민음사 [1995]
  • 심리학의 이해와 활용
    임창재 형설출판사 [2010]
  • 스마트폰 이용만족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장은경 소비문화연구 13 (4) : 129 ~ 145 [2010]
  • 스마트폰 이용동기와 활용능력이 스마트패드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응구 한국IT서비스학회지 11 (4) : 1 ~ 23 [2012]
  • 스마트폰 시대의모바일 디바이드
    김호기 [2011]
  • 스마트폰 사용자의 감성 요소 비교 - 아이폰과 갤럭시 폰을 중심으로 -
    이영주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37 (1) : 185 ~ 194 [2011]
  • 스마트폰 브랜드 선택에 있어서소비자의 가치구조 규명에 관한 연구수단-목적 사슬이론을 중심으로
    김현숙 광고연구 97 (97) : 78 ~ 121 [2013]
  • 소비자-브랜드 관계(Brand Relationship) 유형과 영향요인에 관한실증연구
    김유경 광고연구 54 : 7 ~ 32 [2002]
  • 소비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이학식 마케팅연구 17 (3) : 55 ~ 91 [2002]
  • 서비스전환과 서비스충성도에 대한 CS와 서비스브랜드동일시의 영향에 관한 연구 - 실용적 서비스와 쾌락적 서비스에서 CS와 서비스브랜드동일시의 상대적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
    라선아 소비자학연구 20 (1) : 93 ~ 125 [2009]
  • 상품구매시 브랜드 전환요인에 관한 연구
    김영일 경영교육연구 (30) [2003]
  • 사용자 경험 요소를 중심으로 한 휴대폰 정보 디자인 통일화 방안 연구
    김성훈 디자인지식저널 9 (9) : 11 ~ 23 [2009]
  • 박사
  • 브랜드 애착의 결정변수와 결과변수
    김해룡 소비자학연구 16 (3) : 45 ~ 65 [2005]
  •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감정,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에 관한 연구-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간의 비교
    이유재 광고연구 65 (65) : 101 ~ 125 [2004]
  • 모바일 사용자경험 디자인
    Hiltunen, M 한빛미디어 [2002]
  • 로그 트래킹을 통한 스마트폰 사용자 경험 단계의 변화 추이 연구
    양경인 디자인학연구 24 (3) : 31 ~ 44 [2011]
  • 기업브랜드 동일시와 개별브랜드 동일시가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현석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5 (1) : 97 ~ 113 [2007]
  • 국제표준화기구
  • 구매 후 만족도 평가, 기대의 조정, 재구매 의도의 흐름에 관한 연구 : 고객충성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3 (3) : 3 ~ 78 [2002]
  • 관광․체험․변화의 개념과 유형에 관한 철학적 천학
    박석희 농촌관광연구 12 (1) : 17 ~ 49 [2005]
  • 고객 체험의 경제학 :상품과 서비스가 아니라 만족스런 체험을 팔아라
    Pine Ⅱ, B. J. 세종서적 [1999]
  • User experience with the cyber graphics terminal
    Edwards, E. C. Proceedings of VIM 21 : 284 ~ 286 [1974]
  • User experience of interaction with technical systems
    Mahlke, S. Technical University of Berlin [2008]
  • User experience : A research agenda
    Hassenzahl, M Behaviour & Information Technology 25 (2) : 91 ~ 97 [2006]
  • User centered system design; new perspectives on human-computer interaction
    Norman, D. A. Erlbaum [1986]
  • Understanding experience in interactive systems
    Forlizzi, J In Proceedings of the 5th conference on Designing Interactive Syste: Processes, practices, methods, and techniques : 261 ~ 268 [2004]
  • The experience cycle
    Dubberly, H. Interactions 15 (3) : 11 ~ 15 [2008]
  • The different role of product appearance in consumer choice
    Creusen, M.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22 (1) : 63 ~ 81 [2005]
  • The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product usage
    Ram, 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8 (1) : 67 ~ 76 [1990]
  • Sensation seeking: Beyond the optimal level of arousal
    Zuckerman, M. Erlbaum [1979]
  • Seeing things: Consumer response to the visual domain in product design
    Crilly, N. Design Studies 25 (6) : 547 ~ 577 [2004]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 319 ~ 340 [1989]
  • People research for experience design
    Kozlov. S [2007]
  • Framework for product experience
    Desmet, P. International Journal of Design 1 (1) : 57 ~ 66 [2007]
  • Experience design in ubiquitous computing, Client and Media Systems Laboratory
    Hull, R. [2002]
  • Experience and Nature
    Dewey, J. Dover [1958]
  • Emotion as a Connection of Physical Artifacts and Organizations
    Rafaeli, A. Organization Science 15 (6) : 671 ~ 686 [2004]
  • Designing Pleasurable Products
    Jordan, P. W. Taylor & Francis [2000]
  • Defining the criteria for effective interaction design
    Alben, L. Interactions 3 (3) : 11 ~ 15 [1996]
  • Customer delight : Foundations, findings, and managerial insight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73 (3) : 311 ~ 336 [1997]
  • Consumers and their brands : developing relationship theory in consumer research"
    Fournier, 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4) : 343 ~ 353 [1998]
  • A new perspective on design : Focusing on customer experience
    Rhea, D. K. Design Management Journal 3 (4) : 40 ~ 48 [1992]
  • A multilayered model of product emotions
    Desmet, P. Design Journal 6 (2) : 4 ~ 13 [2003]
  • 2011 정보격차지수및실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