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대형유통업체 영업규제에 대한 인식과 전통시장으로의 전환의도에 관한 연구

' 소비자의 대형유통업체 영업규제에 대한 인식과 전통시장으로의 전환의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sinessregulation
  • consumers perception
  • largeretailstoreandssm
  • switching barrier
  • traditional market
  • 대형마트 및 ssm
  • 소비자 인식
  • 영업 규제
  • 전통시장
  • 전환장벽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74 0

0.0%

' 소비자의 대형유통업체 영업규제에 대한 인식과 전통시장으로의 전환의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통계청
    [2013]
  • 지방 독점백화점 고객들의 전환행동에 관한 연구
    강희숙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2 (12) : 29 ~ 57 [2003]
  • 전환비용의 선행요인 및 결과변수에 대한 연구-서비스 가입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유재 마케팅연구 20 (3) : 1 ~ 28 [2005]
  •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자의 전환의도에 관한 연구: 개인 혁신성에 따른 집단 간의 차이를 중심으로
    오종철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9 (1) : 3 ~ 14 [2009]
  • 의류점포의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전환장벽과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미연 한국의류학회지 27 (8) : 935 ~ 945 [2003]
  • 유통 업태별 소비자 선택 : 대형할인점과재래시장을 중심으로
    이동수 한국동서경제연구 17 (2) : 35 ~ 57 [2006]
  • 온라인게임 서비스 이용 고객의 관계지속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지경 마케팅연구 19 (1) : 131 ~ 158 [2004]
  • 영업시간 제한 및 휴무일 지정에 따른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의 매출액 감소 효과에 관한 연구 - 대구광역시를 중심으로 -
    신우진 대한부동산학회지 30 (2) : 81 ~ 99 [2012]
  • 수질규제정책에 대한 정책대상집단의 순응에 관한 연구
    강제상 한국정책학회보 5 (2) : 90 ~ 112 [1996]
  • 소매점 유형별 상품구매행동 차이 및 선택속성의 중요도와 만족도 비교분석; 전통상권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김홍빈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9) : 311 ~ 324 [2012]
  • 선진국의 소매업 발달과 유통정책
  • 백화점 고객의 전환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오형종 경남대학교대학원 [2005]
  • 대형할인점의 지방입지가 지역에 미치는 영향 : 진주지역을 중심으로
    고석남 [2002]
  • 대형유통점과 중소유통점 간의 상생협력
    이정희 임영균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6]
  • 대형소매점 규제의 해외동향과 정책대응 (40) : 1 ~ 25
    신기동 [2012]
  • 대형마트와 SSM 영업규제의 문제점과 제도적․정책적 정비방안에 관한 고찰
    최우용 공법학연구 13 (3) : 217 ~ 248 [2012]
  • 대형마트․백화점 매출액 및 점유율 현황
  • 대형마트 영업제한의 전통시장 매출증대 효과와 정책방안
    김범식 [2012]
  • 대형마트 영업제한에 대한 분석
    정진욱 최윤정 한국경제연구원세미나자료 2013 (13) : 261 ~ 342 [2013]
  • 대형마트 영업규제조례에 관한 고찰
    장교식 법학연구 (48) : 49 ~ 73 [2012]
  • 대형마트 영업규제와 소비자후생
    허민영 월간소비자정책동향 (46) : 1 ~ 18 [2013]
  • 대형마트 영업규제에 따른 효율성 비교분석
    권영훈 경영컨설팅연구 13 (1) : 115 ~ 139 [2013]
  • 대형마트 상권 포화에 관한 포괄적 연구
    서용구 한국유통학회 13 (5) : 33 ~ 50 [2008]
  • 대형마트 및 기업형슈퍼마켓 영업일시(營業日時) 규제에 관한 법적 고찰
    백옥선 행정법연구 (36) : 319 ~ 349 [2013]
  •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SSM) 영업규제와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에대한 인식 조사
    천혜정 사회과학연구논총 29 (1) : 383 ~ 416 [2013]
  • 대형 유통점 영업시간 규제에 대한 경제적 효과 분석
    이동수 지역정책연구 20 (1) : 101 ~ 125 [2009]
  • 대형 유통업체 영업 규제가 농수산업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동환 유통과학연구 12 (2) : 73 ~ 79 [2014]
  • 대기업 유통자본 규제를 위한 국내 규제조치와 WTO 서비스무역협정에 관한 일반협정(GATS) 불일치 여부에 관한 연구
    김우형 법학연구 53 (4) : 177 ~ 198 [2012]
  • 기업형 슈퍼마켓(SSM)규제입법논리의문제점
    신석훈 한국경제연구원 정책연구 2009 (10) : 32 ~ 33 [2009]
  • 기업의 자연환경규제 인식유형에 따른 규제순응 차이에 관한 연구
    안승호 유통경영학회지 15 (1) : 5 ~ 22 [2012]
  • 규제순응의 동기 요인 및 그 상대적 크기 비교가능성
    이시철 한국행정학보 39 (4) : 347 ~ 368 [2005]
  • 규제순응에 관한 연구: 환경규제를 중심으로
    차용진 한국정책과학학회보 9 (4) : 113 ~ 132 [2005]
  • 구조방정식모델 :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18. 0
    이학식 집헌재 [2013]
  • 고객의 전환장벽이 전환의도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 여행사·항공사간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엄란숙 호텔리조트연구 10 (2) : 47 ~ 60 [2007]
  • 고객만족 및 전환장벽이 점포애호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조광행 마케팅연구 14 (1) : 47 ~ 74 [1999]
  • Why Satisfied Customers Defect
    Jones, Thomas O. Harvard business review 73 (6) : 88 ~ [1995]
  • Understanding the Bond of Identification : an Investigation of It’s Correlates among Art Museum Members
    Bhattacharya, C. B. The Journal of Marketing : 46 ~ 57 [1995]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 179 ~ 211 [1991]
  • The competitiveness of markets with switching costs
    Klemperer, Paul The RAND Journal of Economics : 138 ~ 150 [1987]
  • The Effects of Satisfaction and Structural Constraints on Retailer Exiting, Voice, Loyalty, Opportunism, and Neglect
    Ping, R. A. Journal of Retailing 69 (3) : 320 ~ 352 [1993]
  • Switching costs, alternative attractiveness and experience as moderators of relationship commitment in professional, consumer services
    Sharma, Neeru.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1 (5) : 470 ~ 490 [2000]
  • Switching Barriers and Repurchase Intentions in Services
    Jones, Michael A. Journal of Retailing 76 (2) : 259 ~ 274 [2000]
  • SSM 영업규제조례를 둘러싼 자치입법의 문제점과 과제
    김희곤 토지공법연구 60 : 249 ~ 284 [2013]
  • Psychometric theory
    Nakamura, Robert T. McGraw Hill [1978]
  • Multivariate data analysis(Vol. 6)
    Hair, Joseph F. Pearson Prentice Hall [2006]
  • Measuring switching costs and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retention in internet-enabled businesses : a study of the online brokerage industry
    Chen, Pei-Yu. Information Syste Research 13 (3) : 255 ~ 274 [2002]
  • LISREL 7 user's reference guide
    Jöreskog, Karl G. Scientific Software [1989]
  • Investigating interactive effects in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in a service provider switching context
    Bansal, Harvir S. Psychology and Marketing 19 (5) : 407 ~ 425 [2002]
  • Exploring customer switching intentions through relationship marketing paradigm
    Kaur, Gurjeet. International Journal of Bank Marketing 30 (4) : 280 ~ 302 [2012]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la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 39 ~ 50 [1981]
  • Does satisfaction moderate the association between alternative attractiveness and exit intention in a marketing channel?
    Ping, R. A.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 364 ~ 371 [1994]
  •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Alba, Joseph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 411 ~ 454 [1987]
  • Customers' motivations for maintaining relationships with service providers
    Bendapudi, Neeli. Journal of Retailing 73 (1) : 15 ~ 37 [1997]
  • Consumer Switching Costs : A Typology,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Burnham, Thomas A.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1 (2) : 109 ~ 126 [2003]
  • Consent, Dissent, and Patriotism
    Levi, Margaret Cambridge Univ. Press [1997]
  • Compliance Motivations : Perspectives of Farmers, Homebuilders, and Marine Facilities
    May, P. J. Law & Policy 27 (2) : 317 ~ 347 [2005]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artin. Addison-Wesley [1975]
  •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청람 [2009]
  • A model of the distributor's perspective of distributor-manufacturer working relationship
    Anderson, James C. Journal of Marketing 48 (4) : 62 ~ 74 [1984]
  •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The Swedish Experience
    Fornell, C. The Journal of Marketing : 6 ~ 21 [1992]
  • 2012년 유통산업통계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