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가치에 따른 1인 가구 세분화와 구매행동 -Sheth의 소비가치이론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소비가치에 따른 1인 가구 세분화와 구매행동 -Sheth의 소비가치이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1인 가구
  • brandconsciousness
  • consumption value
  • impulsivebuying
  • single-person household
  • store type
  • 브랜드 의식
  • 소비가치
  • 점포유형
  • 충동구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60 2

0.0%

' 소비가치에 따른 1인 가구 세분화와 구매행동 -Sheth의 소비가치이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의 외국인 고객의 소비가치, 소비성향 및 고객행동의도의 영향관계
    이채은 고객만족경영연구 13 (1) : 35 ~ 56 [2011]
  • 한·일 대학생 소비자의 소비가치, 브랜드동일시와 소비자-브랜드 관계 연구: 유명브랜드를 중심으로
    박배진 소비자학연구 17 (4) : 113 ~ 143 [2006]
  • 커피 소비가치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정미란 관광레저연구 23 (7) : 189 ~ 205 [2011]
  • 청소년의 가치기준, 여가태도, 여가기능에 관한 인과적 모형 연구
    박수정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6 (2) : 6 ~ 376 [2003]
  •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가치에 따른집단 간 차이에 관한 연구
    권미화 청소년학연구 7 (1) : 169 ~ 193 [2000]
  • 지구촌 ‘1인 가구’ 증가…글로벌 시장 ‘나 홀로족’ 마케팅 부상
  • 제품의 소비가치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영준 서울대학교대학원 [1998]
  • 점포선택행동과 소매업태별 고객만족도 비교연구- 제주지역을 중심으로 -
    김정희 마케팅관리연구 7 (1) : 6 ~ 152 [2002]
  • 인구총조사
  • 의류점포내 상황요인과 제품의 소비가치가 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은주 한국의류학회지 24 (6) : 873 ~ 883 [2000]
  • 유통시장 대형점 줄고 생활밀착형 늘고 있다
    LG경제연구원 Weekly 포커스 : 35 ~ 40 [2013]
  • 우리나라 독신가구의 여가활동 소비지출패턴에 관한 연구
    이성림 소비문화연구 12 (3) : 105 ~ 123 [2009]
  • 외제품/국산품 선택과 관련된 소비가치와 우리나라 상품의 국제 경쟁력 제고방안
    박철 국제경영리뷰 2 (1) : 123 ~ 140 [1998]
  • 여성 화장품 구매자의 소비가치 연구
    김태경 단국대학교 대학원 [1997]
  •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가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탁 한국마케팅저널 13 (3) : 135 ~ 161 [2011]
  • 박사
  • 소비자의 개인/집단주의 성향과 소비가치가 소비에 대한 자기조절에 미치는 영향
    남수정 소비문화연구 10 (3) : 59 ~ 86 [2007]
  • 소비자연구방법
    여정성 교문사 [2012]
  • 소비자 가치와 비윤리적 상거래인식에 따른 청소년들의 녹색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이영애 소비자정책교육연구 8 (2) : 1 ~ 22 [2012]
  • 소비가치이론에 의한 병원선택 요인연구
    이선희 예방의학회지 30 (2) : 413 ~ 427 [1997]
  • 소비가치에 관한 연구
    김동원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4]
  • 소득별 1인가구의 거주지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신은진 국토계획 45 (4) : 69 ~ 79 [2010]
  • 서울의 1인 가구 특성과 거주 밀집지역 분석을 통한 주택정책 방향 연구
    이재수 국토계획 48 (3) : 181 ~ 193 [2013]
  • 비혼 1인 가구의 가족의식 및 생활실태조사 : 1 ~ 283
  • 백화점과 시장 구매자의 의복 소비가치와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박태희 복식 53 (7) : 83 ~ 94 [2003]
  • 미혼독신가구의 소비지출과 저축형태 및유형화 연
    박선옥 소비자정책교육연구 4 (2) : 33 ~ 52 [2008]
  • 마케팅자극이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의 쾌락성 · 혁신성 · 물질주의적 성향의 조절효과
    강봉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6 (4) : 110 ~ 120 [2012]
  • 리조트의 소비가치와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권영국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2]
  • 독신가구의 재정상태 분석
    김년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3 (1) : 85 ~ 104 [2005]
  • 독신가구의 경제생활에 대한 탐색적 연구
    심영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0 (6) : 197 ~ 208 [2002]
  • 남성 일인가구의 경제구조 분석- 연령 및 혼인상태에 따른 비교 -
    차경욱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 (1) : 253 ~ 269 [2006]
  • 남성 신세대 소비자의 자기우월감 성향과 의복추구가치가 브랜드 의식과 브랜드 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지선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1 (3) : 225 ~ 236 [2013]
  •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소비트렌드의 특징
    현대경제연구소 VIP Report 527 : 1 ~ 18 [2013]
  • 군집분석을 통해 살펴본 1인 가구의 연령대별 소비지출패턴
    성영애 소비자학연구 24 (3) : 157 ~ 182 [2013]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18.0/19.0
    이학식 집현재 [2011]
  • 가구유형에 따른 소비지출패턴 비교 분석
    여윤경 소비자학연구 12 (4) : 65 ~ 81 [2001]
  • Why we buy what we buy :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Sheth, J. 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2 (2) : 159 ~ 170 [1991]
  • The single consumer
    Gilliland, D. I.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2 (6) : 77 ~ 84 [2002]
  • The effect of Indian consumers’ life satisfaction on brand behavior toward a US global brand
    Bhardwaj, V. Journal of Internal Consumer Marketing 23 (2) : 105 ~ 116 [2011]
  • The concept of perceived value : a systematic review of the research
    Sánchez-Fernández, R. Marketing Theory 7 (4) : 427 ~ 451 [2007]
  • The Influence of Hedonic Values on Consumer Behaviors : An Empirical Investigation in China
    Wang, C. L. Journal of Global Marketing 14 (1-2) : 169 ~ 186 [2000]
  • Singular behavior
  • Retailing Management
    Doody, A. F. The Ronald Press Company [1966]
  • Perceived value of the purchase of a tourism product
    Sanchez, J. Tourism Management 27 (3) : 394 ~ 409 [2006]
  • Perceived value and its impact on choice behavior in a retail setting
    Swait, J.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7 (2) : 77 ~ 88 [2000]
  •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Kotler, P. Prentice-Hall [1991]
  • Introduction to Consumer Value : A Framework for Analysis and Research
    Holbrook, M. B Routledge [1999]
  • Impulsive Consumer Buying as a Result of Emotions
    Weinberg, 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0 (1) : 43 ~ 57 [1982]
  • Hispanic and native American adolescents : an exploratory study of their approach to shopping
    Shim, S. Journal of Retailing 72 (3) : 307 ~ 324 [1996]
  • Factors affecting Mexican college students' purchase intention toward a US apparel brand
    Lee, M. Y. 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 12 (3) : 294 ~ 307 [2008]
  • Die Latent-Class-Analyse : Einführung in Theorie und Anwendung
    Formann, A. K Beltz [1984]
  • Defining impulse purchasing
    Piron, F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8 (1) : 509 ~ 514 [1991]
  • Customer value and autoethnography : subjective personal introspection and the meanings of a photograph collection
    Holbrook, M. B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1) : 45 ~ 61 [2005]
  • Customer seg-mentation using unobserved heterogeneity in the perceived-value-loyalty-intentions link
    Floh,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7 (5) : 974 ~ 982 [2014]
  • Consumption values and relationships : Segmenting the market for frequency programs
    Long, M. M. Journal of Consume Marketing 17 (3) : 214 ~ 232 [2000]
  • Consuming impulses
    Rook, D. W.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2 (1) : 23 ~ 27 [1985]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Zeithaml, V. A The Journal of Marketing 52 (July) : 2 ~ 22 [1988]
  • Consumer perceived value :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Sweeney, J. C. Journal of retailing 77 (2) : 203 ~ 220 [2001]
  • Consumer Shopping Value: An Investigation of Shopping Trip Value, In-store Shopping Value and Retail Format
    Davis, L.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19 (2) : 229 ~ 239 [2012]
  • Conceptualizing Emotional Value
    Scridon, M. A Marketing From Information to Decision 6 : 267 ~ 279 [2013]
  • Brand placements Bollywood style
    Nelson, M. R. Journal of Consumer Behavior 5 (3) : 211 ~ 221 [2006]
  • Adolescents’ brand sensitivity in apparel : Influence of three socialization agents
    Lachance, M. J.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27 (1) : 47 ~ 57 [2003]
  • A Methodology for Profiling Consumers’ Decision Making Styles
    Sprotles, G. B. Journal of Consumer Affairs 20 (2) : 267 ~ 279 [1986]
  • 20·30대 전문직 독신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연구
    이소영 生活科學 6 : 267 ~ 281 [2003]
  • 2013년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 20-30대 기혼여성과 미혼여성의 소비가치 연구
    김서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9]
  • 1인 가구 증가가 소비시장에 미치는 영향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