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인문,사회과학편 : 한국무용에서는 인성을 어떻게 가르치는가?: 무용인성지도의 두 가지 방식 탐색
박혜연 ( Hye Youn Park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혜연 ( Hye Youn Park )
주제어
dance education
directteachingmethods
Humanity
indirectteachingmethods
KoreanDanceEducation
참고문헌( 32)
유사주제 논문( 328)
dance education 187건
humanity 137건
koreandanceeducation 4건
인용/피인용
인문,사회과학편 : 한국무용에서는 인성을 어떻게 가 ...
' 인문,사회과학편 : 한국무용에서는 인성을 어떻게 가르치는가?: 무용인성지도의 두 가지 방식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ance education
directteachingmethods
humanity
indirectteachingmethods
koreandanceeduca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ance education
188
0
0.0%
directteachingmethods
1
0
0.0%
humanity
138
0
0.0%
indirectteachingmethods
1
0
0.0%
koreandanceeducation
5
0
0.0%
계
33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인문,사회과학편 : 한국무용에서는 인성을 어떻게 가르치는가?: 무용인성지도의 두 가지 방식 탐색'
의 참고문헌
한국무용의 교육내용은 무엇인가? - 기능의 차원과 정신의 차원
박혜연
무용역사기록학 24 : 59 ~ 74
[2012]
한국무용 잘 가르치기 - 무용정신의 교수방법 탐색 -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1) : 39 ~ 61
[2013]
한국 전통춤 교육에의 하나로 수업모형 적용
오현주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5 (3) : 25 ~ 42
[2008]
한국 전통 도덕교육론
강봉수
(주)한국학술정보
[2006]
한국 무용교육의 시대적 동향과 과제 연구
김명회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5 (1) : 23 ~ 39
[2014]
표현활동에서 창의성 가르치기: 중학교 표현활동 지도의어려움 및 통합적 지도방안 탐색
이현주
한국여성체육학회지 28 (3) : 167 ~ 180
[2014]
키에르케고르와 비트겐슈타인 : 심성함양의 방법적 원리
임병덕
도덕교육연구 20 (2) : 27 ~ 48
[2009]
체육교사 간접교수행동의 교육적 효과
정현우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0]
청소년기 인성교육을 위한 궁중춤 지도방안 -처용무를 중심으로-
김경숙
한국무용연구 30 (3) : 1 ~ 22
[2012]
참여관찰법
Spradley, J. P.
시그마프레스
[2006]
인문적 체육교육과 하나로 수업: 통합적 체육수업의 이론과 실제
최의창
레인보우북스
[2010]
인격전형과 인성교육 연구-인격전형의 인성교육 모델효과-
금교영
동서철학연구 72 (72) : 439 ~ 461
[2014]
인격 함양의 도덕교육
박재주
철학과현실사
[2012]
심성함양의 방법적 원리로서의 불교수행론
이미종
도덕교육연구 20 (2) : 123 ~ 145
[2009]
심성교육을 위한 한국무용 교육내용의 구조화
박혜연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4) : 1 ~ 20
[2013]
스포츠맨십은 가르칠 수 있는가? ― 체육수업에서의 정의적 영역 지도의 어려움과 가능성 ―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1) : 1 ~ 24
[2010]
서사와 도덕교육
이왕주
부산대학교출판부
[2003]
비행청소년의 인성발달을 위한 무용 프로그램 효과연구
고동완
한국무용교육학회지 15 (2) : 181 ~ 204
[2004]
발레정신 지도에 있어서 간접교수방법의 유형과 역할
최의창
무용역사기록학 30 : 219 ~ 243
[2013]
무용을 통한 심성교육: 문헌분석에 기반한 가능성과 과제 탐색+
박혜연
무용역사기록학 34 : 91 ~ 115
[2014]
동양 도덕교육론의 현대적 해석
박병기
인간사랑
[2009]
껍데기와 알맹이 - 교육내용으로서 한국무용정신의 구성요소 탐색
최의창
무용역사기록학 26 : 135 ~ 161
[2012]
기법과 심법: 교수방법의 잃어버린 차원을 찾아서
최의창
교육철학연구 36 (3) : 127 ~ 156
[2014]
기능적 관점에 따른 무용교육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분석
황인주
한국체육학회지 40 (4) : 539 ~ 548
[2001]
교육과정이론
이홍우
교육과학사
[2003]
The Concept of Education
Oakeshott, M.
Routledge & Kegan Paul : 156 ~ 176
[1967]
Dance teaching methods and curriculum design
Kassing, G.
Human Kinetics
[2003]
Dance anatomy and kinesiology: Principles and exercise for improving technique and avoiding common injures
Clippinger, K.
Human Kinetics
[2007]
Creativity in primary level dance education: Moving beyond assumption
Chappell, L.
Research in Dance education 8 (1) : 27 ~ 52
[2007]
Creative Dance
Gilbert, A. G.
AAHPERD
[1992]
2014년도 인성교육 강화 기본계획
교육과학기술부
[2014]
2009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인문,사회과학편 : 한국무용에서는 인성을 어떻게 가르치는가?: 무용인성지도의 두 가지 방식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