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편 : 한국무용에서는 인성을 어떻게 가르치는가?: 무용인성지도의 두 가지 방식 탐색

' 인문,사회과학편 : 한국무용에서는 인성을 어떻게 가르치는가?: 무용인성지도의 두 가지 방식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ance education
  • directteachingmethods
  • humanity
  • indirectteachingmethods
  • koreandanceeduca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3 0

0.0%

' 인문,사회과학편 : 한국무용에서는 인성을 어떻게 가르치는가?: 무용인성지도의 두 가지 방식 탐색' 의 참고문헌

  • 한국무용의 교육내용은 무엇인가? - 기능의 차원과 정신의 차원
    박혜연 무용역사기록학 24 : 59 ~ 74 [2012]
  • 한국무용 잘 가르치기 - 무용정신의 교수방법 탐색 -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1) : 39 ~ 61 [2013]
  • 한국 전통춤 교육에의 하나로 수업모형 적용
    오현주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5 (3) : 25 ~ 42 [2008]
  • 한국 전통 도덕교육론
    강봉수 (주)한국학술정보 [2006]
  • 한국 무용교육의 시대적 동향과 과제 연구
    김명회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5 (1) : 23 ~ 39 [2014]
  • 표현활동에서 창의성 가르치기: 중학교 표현활동 지도의어려움 및 통합적 지도방안 탐색
    이현주 한국여성체육학회지 28 (3) : 167 ~ 180 [2014]
  • 키에르케고르와 비트겐슈타인 : 심성함양의 방법적 원리
    임병덕 도덕교육연구 20 (2) : 27 ~ 48 [2009]
  • 체육교사 간접교수행동의 교육적 효과
    정현우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0]
  • 청소년기 인성교육을 위한 궁중춤 지도방안 -처용무를 중심으로-
    김경숙 한국무용연구 30 (3) : 1 ~ 22 [2012]
  • 참여관찰법
    Spradley, J. P. 시그마프레스 [2006]
  • 인문적 체육교육과 하나로 수업: 통합적 체육수업의 이론과 실제
    최의창 레인보우북스 [2010]
  • 인격전형과 인성교육 연구-인격전형의 인성교육 모델효과-
    금교영 동서철학연구 72 (72) : 439 ~ 461 [2014]
  • 인격 함양의 도덕교육
    박재주 철학과현실사 [2012]
  • 심성함양의 방법적 원리로서의 불교수행론
    이미종 도덕교육연구 20 (2) : 123 ~ 145 [2009]
  • 심성교육을 위한 한국무용 교육내용의 구조화
    박혜연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4) : 1 ~ 20 [2013]
  • 스포츠맨십은 가르칠 수 있는가? ― 체육수업에서의 정의적 영역 지도의 어려움과 가능성 ―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1) : 1 ~ 24 [2010]
  • 서사와 도덕교육
    이왕주 부산대학교출판부 [2003]
  • 비행청소년의 인성발달을 위한 무용 프로그램 효과연구
    고동완 한국무용교육학회지 15 (2) : 181 ~ 204 [2004]
  • 발레정신 지도에 있어서 간접교수방법의 유형과 역할
    최의창 무용역사기록학 30 : 219 ~ 243 [2013]
  • 무용을 통한 심성교육: 문헌분석에 기반한 가능성과 과제 탐색+
    박혜연 무용역사기록학 34 : 91 ~ 115 [2014]
  • 동양 도덕교육론의 현대적 해석
    박병기 인간사랑 [2009]
  • 껍데기와 알맹이 - 교육내용으로서 한국무용정신의 구성요소 탐색
    최의창 무용역사기록학 26 : 135 ~ 161 [2012]
  • 기법과 심법: 교수방법의 잃어버린 차원을 찾아서
    최의창 교육철학연구 36 (3) : 127 ~ 156 [2014]
  • 기능적 관점에 따른 무용교육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분석
    황인주 한국체육학회지 40 (4) : 539 ~ 548 [2001]
  • 교육과정이론
    이홍우 교육과학사 [2003]
  • The Concept of Education
    Oakeshott, M. Routledge & Kegan Paul : 156 ~ 176 [1967]
  • Dance teaching methods and curriculum design
    Kassing, G. Human Kinetics [2003]
  • Dance anatomy and kinesiology: Principles and exercise for improving technique and avoiding common injures
    Clippinger, K. Human Kinetics [2007]
  • Creativity in primary level dance education: Moving beyond assumption
    Chappell, L. Research in Dance education 8 (1) : 27 ~ 52 [2007]
  • Creative Dance
    Gilbert, A. G. AAHPERD [1992]
  • 2014년도 인성교육 강화 기본계획
  • 2009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