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편 : 여성스포츠 선수에 대한 미디어 보도 프레임: 성 역할 고정관념과 일치 이론을 중심으로

' 인문,사회과학편 : 여성스포츠 선수에 대한 미디어 보도 프레임: 성 역할 고정관념과 일치 이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gruity theory
  • framing
  • genderstereotype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7 0

0.0%

' 인문,사회과학편 : 여성스포츠 선수에 대한 미디어 보도 프레임: 성 역할 고정관념과 일치 이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이 본 런던 올림픽. 설문조사
  • 한국인의 성 고정관념
    김동일 미간행 [1991]
  • 한‧일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스포츠저널리즘 비교 연구 : 김연아 선수와 아사다 마오 선수에 대한 <네이버 >와 <야후재팬 > 뉴스를 중심으로
    이윤경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6 (16) : 105 ~ 142 [2011]
  • 텔레비전 시청이 물질주의적 소비와 공적 사회 참여에 미치는 영향
    금희조 한국언론학보 50 (6) : 362 ~ 387 [2006]
  • 전통적 성 고정관념과 여성 정치인에 대한 평가 - 미디어 이용의 역할을 중심으로 -
    금희조 한국방송학보 22 (1) : 7 ~ 43 [2008]
  • 인터넷 뉴스프레임 - 인터넷 미디어발달의 장기적인 뉴스보도 경향 연구
    권상희 한국언론정보학보 30 : 35 ~ 88 [2005]
  • 여자 운동선수들에 대한 매스미디어의 보도: 신문의 사진 자막에 대한 비판적 분석
    조성식 93국제스포츠 학술대회 [1993]
  • 여성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수용도와 성 고정관념의 관계
    김양례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2 : 265 ~ 278 [1999]
  • 여성 정치후보자의 미디어 프레임에 따른남녀 수용자 인식 차이 연구]
    박노일 한국언론학보 51 (2) : 256 ~ 282 [2007]
  • 언론의 여성 정치인 관련 보도 프레임 연구: 국내 신문의 제17대 총선 보도를 중심으로
    현경미 미디어, 젠더 & 문화 3 : 38 ~ 72 [2005]
  • 스포츠영웅의 유형과 대중매체의 스포츠 보도 경향의 관계2002 한?일 FIFA 월드컵 한국 국가대표선수를 중심으로
    남재화 한국체육학회지 42 (6) : 179 ~ 190 [2003]
  • 스포츠사회학
    안우홍 나남출판사 [1992]
  • 스포츠 영웅의 미디어프레임과 수용 특성 연구
    윤여광 언론과학연구 5 (3) : 373 ~ 410 [2005]
  • 스포츠 스타 광고의 기호학적 연구 - ≪김연아 광고 분석≫을 중심으로 -
    송치만 기호학 연구 27 : 329 ~ 352 [2010]
  • 미디어스포츠 접촉정도와 스포츠스타 이미지 및 스포츠태도의 관계
    김양례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1 (41) : 323 ~ 333 [2010]
  • 김연아 선수에 대한 온라인 보도와 댓글에서 나타난 이미지 담론분석
    김석일 한국스포츠 리서치 21 : 3 ~ 14 [2010]
  • 국민 여동생에서 국민 영웅으로: 김연아“영웅”만들기와 미디어의 담론전략
    남상우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3 (2) : 61 ~ 85 [2010]
  • The whole world is watching: Mass media in the making and unmaking of the new left
    Gitlin, T.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0]
  • The malleability of gender stereotypes : Influence of population size on perceptions of men and women in the past, present, and future
    Garcia-Retamero, R.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51 (5) : 635 ~ 656 [2008]
  • The impact of the media on gender inequality within sport
    Trolan, E. J. Social and Behavioral Science 91 : 215 ~ 227 [2013]
  • TV광고에 나타난 스포츠 스타의 여성성과 이데올로기 : 김연아와 장미란 광고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백선기 기호학 연구 33 : 199 ~ 239 [2012]
  • TV 광고 속 김연아와 그 명사성: 국가주의 이데올로기와 성 정체성의 재현
    이정우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2 (3) : 1 ~ 17 [2009]
  • Role Congruity Theory of Prejudice Toward Female Leaders
    Eagly, A. H. Psychological Review 109 : 573 ~ 598 [2002]
  • Perceived characteristics of sport categorized as gender-neutral, feminine and masculine
    Koivula, N. Journal of Sport Behavior 24 : 377 ~ 393 [2001]
  • Is anyone responsible?: How television frames political issues
    Iyengar, S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91]
  • Game, sex, and match : The construction of gender in British newspaper coverage of the 2000 Wimbledon championships
    Vincent, J. Sociology of Sport Journal 21 : 435 ~ 456 [2004]
  • Framing theory
    Chong, D. Annual Review Political Science 27 : 103 ~ 126 [2007]
  • Framing analysis : An approach to news discourse
    Pan, Z. Political Communication 10 : 55 ~ 75 [1993]
  • Framing : Toward clarification of a fractured paradigm
    Entman, R. M. Journal of Communication 43 (4) : 51 ~ 58 [1993]
  • Frame analysis : An essay on the organization of experience
    Goffman, E. Harper & Row [1974]
  • Evaluating the welfare state: Social and political perspectives
    Gamson, W. A. Academic Press : 397 ~ 415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