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P를 활용한 한류관광 활성화 요인 도출과 우선순위 분석

' AHP를 활용한 한류관광 활성화 요인 도출과 우선순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nalytic hierarchy process
  • koreanwavetourism
  • priority
  • 계층분석적 의사결정과정
  • 우선순위
  • 한류관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80 0

0.0%

' AHP를 활용한 한류관광 활성화 요인 도출과 우선순위 분석' 의 참고문헌

  • 한류지속화를 위한 방안
  • 한류의 지속가능성과 한류문화콘텐츠의성공과정에 대한 탐색적 고찰 -싸이의 강남스타일 사례-
    안지현 관광학연구 38 (7) : 215 ~ 238 [2014]
  • 한류의 문화콘텐츠 브랜드 개성이 한국관광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중국 관광객을 중심으로
    여정경 관광레저연구 26 (2) : 23 ~ 44 [2014]
  • 한류백서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2013]
  • 한류문화콘텐츠가 관광지이미지와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방한관광 잠재수요자를 중심으로-
    이현주 중국연구 54 (0) : 123 ~ 148 [2012]
  • 한류문화와 관광
    고정민 한국관광정책 49 : 33 ~ 40 [2012]
  • 한류관광시장 조사연구
  • 한류관광객의 관광동기 및 체험성이 관광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이익수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1) : 387 ~ 395 [2011]
  • 한류관광객 행태분석 연구 - 2010년과 2011년 비교 연구 -
    노선희 호텔리조트연구 12 (1) : 79 ~ 97 [2013]
  • 한류관광 장기화 방안마련을위한 연구
  • 한류가 한국관광이미지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국인들을 대상으로한 인지적․정서적 평가
    장양례 관광경영학연구 8 (1) : 319 ~ 336 [2004]
  • 한류가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박은숙 관광연구 27 (6) : 57 ~ 73 [2013]
  • 한류 포에버: 한류의 현주소와 경제적 효과 분석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 [2008]
  • 한국 영상매체 접촉과 관광지이미지, 방문의도 간의 관계 -중국인 잠재 방한 관광자를 중심으로-
    왕명명 관광연구저널 25 (1) : 129 ~ 142 [2011]
  • 커지는 ‘혐한’…줄줄이 폐업 찬바람 부는 한류거리
    한겨례 2015년 6월 14일자 [2015]
  • 출입국관광통계
  • 지속가능한 에코투어리즘 평가 지표 개발 연구 - 계층적(AHP) 분석방법을 활용한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
    장양례 관광연구 27 (2) : 455 ~ 475 [2012]
  • 중국인 관광객의 유치실태와 개선과제 조사
  • 일방통행식 한류 문제 있다
    매일경제 2012년 2월 27일자 [2012]
  • 신한류관광마케팅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2002]
  • 산업연관모델을 이용한 한류관광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안소현 관광학연구 39 (5) : 57 ~ 70 [2015]
  • 분석적 계층과정(AHP)에 의한 관광정책 우선순위 설정에 관한 연구
    김향자 관광학연구 22 (2) : 367 ~ 374 [1998]
  • 방한 중국관광객의 관광행태 변화추이 분석 -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2차 자료를 중심으로 -
    김지선 관광연구논총 23 (3) : 221 ~ 244 [2011]
  • 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대를 위한 한류 지속방안 연구
    이웅규 한국문화관광학회 6 (2) : 101 ~ 120 [2004]
  • 문화예술과 관광의 연계 확대를 위한관광정책방향: 공연․한류관광을 중심으로
    김희수 2013한국정책학회 하계국제학술대회, 한국정책학회 발표논문집 : 313 ~ 326 [2013]
  • 新한류 지속 발전을 위한6大 전략
  • “고맙다! 겨울연가”....일본관광객 7만 4640명 발길
    동아일보 2004년 9월 6일자 [2004]
  • Using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for strategic alliances:Analysis of partner selection decisions between travel agencies
    Lee, W. H. Proceedings of Asia Pacific Management Conference : 822 ~ 828 [2007]
  • The evaluation of sustainable tourism development by analytic hierarchy process and fuzzy set theory : An empirical study on the green island in Taiwan
    Tsaur, S. H.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12 (2) : 127 ~ 145 [2007]
  • South Korea’s growing soft power
    Nye, J. S. Jr. Daily Times [2009]
  • Promoting sustainable resource use through product service systems
    Cook, M. CIWM Conference, Waste: A Global Resource. Technical Session 5, Resource Recovery. Paignton, Torbay, UK [2007]
  • On teaching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Bodin, L. Computers & Operations Research 30 (10) : 1487 ~ 1497 [2003]
  • K-pop 인식이 한국의 관광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김진옥 관광학연구 37 (1) : 77 ~ 101 [2013]
  • K-pop 신한류를 활용한 인바운드 관광 진흥방안
    이원희 관광학연구 36 (2) : 31 ~ 56 [2012]
  • K-POP을 통한 한류관광 활성화 방안: 싸이(PSY)의 강남스타일을 계기로
    송기문 관광레저연구 26 (3) : 63 ~ 76 [2014]
  • How to make a decision :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Saaty, T. L.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48 (1) : 9 ~ 26 [1990]
  • Environmental issues in tourism management: Computer modeling for judgmental decisions
    Curry, B.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3 (1) : 57 ~ 69 [1992]
  • Applying the Analytical Hierarchy Process(AHP) approach to convention site selection
    Chen, C. F. Journal of Travel Research 45 (2) : 167 ~ 174 [2006]
  • Applications of analytical hierarchies
    Saaty, T. L. Mathematics and Computers in Simulation 21 (1) : 1 ~ 20 [1979]
  • AHP를 활용한 복합리조트 카지노의 개발전략 요인과 우선순위 분석
    이충기 관광학연구 39 (2) : 69 ~ 84 [2015]
  • AHP를 활용한 메가 이벤트의 관람수요 영향요인 분석
    이충기 관광연구 30 (2) : 1 ~ 20 [2015]
  • AHP를 활용한 관광자원개발사업 평가 : 계획단계 사업을 중심으로
    김대관 관광연구저널 21 (4) : 5 ~ 18 [2007]
  • AHP를 활용한 관광개발 프로젝트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복합리조트 개발 사업을 중심으로
    김남현 관광학연구 29 (1) : 249 ~ 266 [2005]
  • AHP기법을 이용한 몽골지역을 방문하는 한국인 국외관광객의 여행상품 선택에 관한 연구
    김승렬 관광레저연구 22 (3) : 451 ~ 465 [2010]
  • AHP 기법을 이용한 항공 서비스 이용 소비자의 항공사 선택 속성에 관한 연구
    박영식 관광레저연구 25 (8) : 409 ~ 424 [2013]
  • AHP 기법을 이용한 실버 여행상품 개발요인의 중요도 분석
    류은주 관광레저연구 26 (7) : 297 ~ 313 [2014]
  • A quality control approach to consistency paradoxes in AHP
    Karapetrovic, S.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119 (3) : 704 ~ 718 [1999]
  • 2014 한국관광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조사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