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여행상품 유통경로의 갑-을 관계에 대한 갈등해결행동 분석 - 불공정성 지각, 갈등지각, 갈등해결행동을 중심으로 -
황희정 ( Hee Jeong Hwang )
이훈 ( Hoon Lee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황희정 ( Hee Jeong Hwang )
이훈 ( Hoon Lee )
주제어
conflictperception
Conflictsolvingstrategies
Distributionchannels
Travel Products
Unfairness
갈등지각
갈등해결행동
불공정성
여행상품
유통구조
참고문헌( 56)
유사주제 논문( 123)
불공정성 41건
unfairness 28건
여행상품 24건
유통구조 16건
distributionchannels 5건
travel products 4건
conflictperception 3건
갈등지각 1건
갈등해결행동 1건
인용/피인용
여행상품 유통경로의 갑-을 관계에 대한 갈등해결행동 ...
' 여행상품 유통경로의 갑-을 관계에 대한 갈등해결행동 분석 - 불공정성 지각, 갈등지각, 갈등해결행동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nflictperception
conflictsolvingstrategies
distributionchannels
travel products
unfairness
갈등지각
갈등해결행동
불공정성
여행상품
유통구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3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nflictperception
4
0
0.0%
conflictsolvingstrategies
1
0
0.0%
distributionchannels
6
0
0.0%
travel products
5
0
0.0%
unfairness
29
0
0.0%
갈등지각
2
0
0.0%
갈등해결행동
2
0
0.0%
불공정성
42
0
0.0%
여행상품
25
0
0.0%
유통구조
17
0
0.0%
계
13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여행상품 유통경로의 갑-을 관계에 대한 갈등해결행동 분석 - 불공정성 지각, 갈등지각, 갈등해결행동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힘의 불균형 계약관계에서 갑의 상호작용공정성이 을의 몰입, 도덕적 해이 및 지각성과에 미치는 영향
전인수
경영연구 : 211 ~ 234
[2004]
항공사와 여행사의 유통관계특성이 갈등과 파트너십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권명옥
한국항행학회논문지 16 (1) : 131 ~ 144
[2012]
항공사-여행사의 관계특성과 갈등에 관한 연구
정인경
한국항행학회논문지 15 (5) : 913 ~ 924
[2011]
한국사회 관광의 공정성 의미 분석
황희정
관광연구 28 (5) : 1 ~ 22
[2013]
하나투어 등 여행업계 ‘고무줄 회계’ 도마 위
CNB저널
[2013]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서비스품질이 가맹본부와의 결속, 갈등, 지각된 가치,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기용
외식경영연구 16 (6) : 133 ~ 156
[2013]
프랜차이즈 관계에서 가맹점의 갈등과 갈등해결유형의 관계에서 본부 지배구조의 영향; 다층분석
최정은
관광학연구 36 (3) : 189 ~ 211
[2012]
출판사 조직구성원의 체면민감성,인상관리동기,부정적 평가에 대한 두려움이 커뮤니케이션 불안감에 미치는 영향
이인희
장해순
한주리
한국출판학연구 34 (1) : 293 ~ 322
[2008]
중소형 프랜차이즈 유통시스템에서 가맹점의 갈등에 관한 질적 연구- 토대이론 접근법을 활용하여-
전타식
유통과학연구 4 (2) : 21 ~ 40
[2006]
중국 가전유통경로에서 한국제품 현지 판매업체와 도매업체간 갈등 및 영향전략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관계 질의 조절효과
Guo-MingLee
권주형
전달영
유통연구 16 (3) : 1 ~ 32
[2011]
조직내 갈등에 대한 공무원의 갈등관리유형에 관한 연구: Thomas & Kilman의 갈등관리유형을 중심으로
은재호
한국인사행정학회보 11 (1) : 1 ~ 24
[2012]
제조-공급자간 갈등 원인과 거래조정 방식의 갈등관리 효과
이진화
유통연구 17 (4) : 55 ~ 80
[2012]
유통경로의 통제메커니즘, 갈등해결전략, 그리고 해지의도에 관한 연구
김상덕
대한경영학회지 22 (4) : 1891 ~ 1914
[2009]
유통경로에서 업무갈등과 관계갈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오일두
대한경영학회지 24 (1) : 41 ~ 63
[2011]
유통경로상의 갈등원인, 갈등 및 거래성과에 관한 연구
한상린
유통연구 9 (1) : 93 ~ 110
[2004]
우리나라 서비스 기업에서 팀리더의 갈등관리방식이 팀구성원들의 조직공정성 지각과 팀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이준호
서비스경영학회지 6 (3) : 107 ~ 140
[2005]
외식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공정성이 관계의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비교 -
정유경
관광학연구 34 (7) : 37 ~ 60
[2010]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갈등과분쟁해결 사례연구
김기홍
중재연구 15 (3) : 207 ~ 232
[2005]
외식업체의 육류유통경로사의 관계특성과 갈등에 관한 연구
유병주
경기대학교
[2005]
외식업체 종사원의 인지된 이질성, 감정적 갈등, 상사-부하 교환관계가 절차공정성 및 그룹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호텔경영학연구 15 (1) : 229 ~ 247
[2006]
외식업 프랜차이즈 관계의 목표 갈등과 해결전략, 계약해지의도의 관계에서 가맹점 성과의 조절효과
김영국
관광학연구 38 (7) : 73 ~ 95
[2014]
외식 프랜차이즈의 갈등지각이 갈등해결에 미치는 영향 : 다수준 분석을 통한본부 지배구조 효과
전영민
동국대학교
[2012]
외식 프랜차이즈관계에서 지배구조, 갈등, 성과와의 관계
전영민
관광학연구 35 (8) : 127 ~ 143
[2011]
여행상품 유통경로의 불공정성에 대한 정부의 개입 평가 : 소매·가맹여행사 종사자를 중심으로
황희정
관광연구논총 27 (1) : 3 ~ 22
[2015]
여행사와 랜드오퍼레이터간 갈등에 관한 연구
장만섭
국제관광연구 4 (1) : 161 ~ 186
[2007]
여행사간 B2B 선택속성과 공정성이 B2C 여행사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선
관광연구 26 (4) : 279 ~ 298
[2011]
여행사 유통기능과 파트너십(partnership)에 관한 연구
곽영대
양승필
관광연구 26 (5) : 1 ~ 21
[2011]
소매여행업체의 도매여행상품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 연구
지봉구
산업경영연구 29 (2) : 183 ~ 201
[2006]
서비스 기업에서 팀관리자의 갈등관리방식이 팀구성원들의 공정성 지각, 역할내 행동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준호
서비스경영학회지 8 (4) : 3 ~ 34
[2007]
백화점 거래구조의 현황연구와 불공정거래 개선방안
김익성
유통경영학회지 13 (1) : 163 ~ 186
[2010]
박근혜 정부 5년, 계급적원성 언젠가는 폭발할 것
프레시안
[2013]
모두가 행복한 서울관광 만들기: 공정관광
한국관광공사
[2011]
도매여행사의 공정성이 가맹점의경영성과요인에 미치는 영향 : H투어 M투어가맹점을 대상으로
장유진
한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
[2008]
도 . 소매여행사간 네트워크 관계의 요인에 관한 연구
김찬영
관광학연구 28 (3) : 123 ~ 141
[2004]
대형할인점과 중소제조업체간의 불공정하도급거래행위에 관한 연구 : PB상품관련 불공정하도급거래행위를 중심으로
이봉근
중소기업과 법 1 (2) : 101 ~ 139
[2010]
대형유통업체와 산지유통조직간 불공정거래 실태와 대응방안
김동환
유통연구 14 (5) : 185 ~ 205
[2009]
기획여행제도의 효율성 및 정합성 연구
주동근
관광연구 24 (5) : 127 ~ 148
[2009]
공정관광 실현을 위한해외정책 사례 연구 : 중국관광객 유치를 중심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1]
공급업체와 유통업체의 관계특성이 갈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오세조
조현진
연세대학교
[2004]
공급업체와 유통업체간 갈등해결전략이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조현진
유통경영학회지 10 (1) : 75 ~ 96
[2007]
갈등당사자의 상대적 지위와 개인간 갈등의 관리방식: 우리나라 중앙부처 공무원에 대한 실증분석
이창원
한국행정학보 37 (2) : 1 ~ 19
[2003]
‘갑을(甲乙)프레임’ 기업정책의 한계와 개선방안
한국경제연구원
[2013]
‘Managing conflict in organizations’ in construction conflict management and resolution
Rahim, M. A.
E & FN SPON : 370 ~ 379
[1992]
Why we are fairer than others
Messick, D. M.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21 (5) : 480 ~ 500
[1985]
Understanding the mechanism behind the zero-commission Chinese outbound package tours : Evidence from case studies
Zhang, H. Q.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21 (6) : 734 ~ 751
[2009]
The zero-fee tour: price competition and network downgrading in Chinese tourism
Nathan, D.
[2013]
Retaliation in the workplace : The roles of distributive procedural, and interactional justice
Skarlicki, D.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2 (3) : 434 ~ 443
[1997]
Relationship between organizational justice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 fairness perceptions influence employee citizenship?
Moorman, R. H.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6 (6) : 845 ~ 855
[1991]
Relational exchange norms, perceptions of unfairness, and retained hostility in commercial litigation
Kaufmann, P. J.
Journal of Conflict Resolution 32 (3) : 534 ~ 552
[1988]
Procedural justice: An interpretive analysis of personnel systems
Folger, R.
Research in Personnel ad Human Resources Management 3 : 141 ~ 183
[1985]
Poisoning relationships : Perceived unfairness in channels of distribution
Samaha, S. A.
Journal of Marketing 75 (3) : 99 ~ 117
[2011]
Play or not to play : An analysis of the mechanism of the zero-commission Chinese outbound tours through a game theory approach
Zhang, H. Q.
Tourism Management 30 (3) : 366 ~ 371
[2009]
Marketing channels
Cough, A. T.
Prentice Hall
[2001]
How fairness perceptions make innovative behavior more or less stressful
Janssen, O.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5 (2) : 201 ~ 215
[2004]
How emotions mediate the effects of perceived justice on loyalty in service recovery situations: an empirical study
Chebat, J. 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 664 ~ 673
[2003]
Folk conceptions of fairness and unfairness
Lupfer, M. B.
European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30 (3) : 405 ~ 428
[2000]
' 여행상품 유통경로의 갑-을 관계에 대한 갈등해결행동 분석 - 불공정성 지각, 갈등지각, 갈등해결행동을 중심으로 -'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