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 유통경로의 갑-을 관계에 대한 갈등해결행동 분석 - 불공정성 지각, 갈등지각, 갈등해결행동을 중심으로 -

' 여행상품 유통경로의 갑-을 관계에 대한 갈등해결행동 분석 - 불공정성 지각, 갈등지각, 갈등해결행동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flictperception
  • conflictsolvingstrategies
  • distributionchannels
  • travel products
  • unfairness
  • 갈등지각
  • 갈등해결행동
  • 불공정성
  • 여행상품
  • 유통구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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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상품 유통경로의 갑-을 관계에 대한 갈등해결행동 분석 - 불공정성 지각, 갈등지각, 갈등해결행동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힘의 불균형 계약관계에서 갑의 상호작용공정성이 을의 몰입, 도덕적 해이 및 지각성과에 미치는 영향
    전인수 경영연구 : 211 ~ 234 [2004]
  • 항공사와 여행사의 유통관계특성이 갈등과 파트너십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권명옥 한국항행학회논문지 16 (1) : 131 ~ 144 [2012]
  • 항공사-여행사의 관계특성과 갈등에 관한 연구
    정인경 한국항행학회논문지 15 (5) : 913 ~ 924 [2011]
  • 한국사회 관광의 공정성 의미 분석
    황희정 관광연구 28 (5) : 1 ~ 22 [2013]
  • 하나투어 등 여행업계 ‘고무줄 회계’ 도마 위
    CNB저널 [2013]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서비스품질이 가맹본부와의 결속, 갈등, 지각된 가치,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기용 외식경영연구 16 (6) : 133 ~ 156 [2013]
  • 프랜차이즈 관계에서 가맹점의 갈등과 갈등해결유형의 관계에서 본부 지배구조의 영향; 다층분석
    최정은 관광학연구 36 (3) : 189 ~ 211 [2012]
  • 출판사 조직구성원의 체면민감성,인상관리동기,부정적 평가에 대한 두려움이 커뮤니케이션 불안감에 미치는 영향
    이인희 장해순 한주리 한국출판학연구 34 (1) : 293 ~ 322 [2008]
  • 중소형 프랜차이즈 유통시스템에서 가맹점의 갈등에 관한 질적 연구- 토대이론 접근법을 활용하여-
    전타식 유통과학연구 4 (2) : 21 ~ 40 [2006]
  • 중국 가전유통경로에서 한국제품 현지 판매업체와 도매업체간 갈등 및 영향전략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관계 질의 조절효과
    Guo-MingLee 권주형 전달영 유통연구 16 (3) : 1 ~ 32 [2011]
  • 조직내 갈등에 대한 공무원의 갈등관리유형에 관한 연구: Thomas & Kilman의 갈등관리유형을 중심으로
    은재호 한국인사행정학회보 11 (1) : 1 ~ 24 [2012]
  • 제조-공급자간 갈등 원인과 거래조정 방식의 갈등관리 효과
    이진화 유통연구 17 (4) : 55 ~ 80 [2012]
  • 유통경로의 통제메커니즘, 갈등해결전략, 그리고 해지의도에 관한 연구
    김상덕 대한경영학회지 22 (4) : 1891 ~ 1914 [2009]
  • 유통경로에서 업무갈등과 관계갈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오일두 대한경영학회지 24 (1) : 41 ~ 63 [2011]
  • 유통경로상의 갈등원인, 갈등 및 거래성과에 관한 연구
    한상린 유통연구 9 (1) : 93 ~ 110 [2004]
  • 우리나라 서비스 기업에서 팀리더의 갈등관리방식이 팀구성원들의 조직공정성 지각과 팀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이준호 서비스경영학회지 6 (3) : 107 ~ 140 [2005]
  • 외식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공정성이 관계의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비교 -
    정유경 관광학연구 34 (7) : 37 ~ 60 [2010]
  •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갈등과분쟁해결 사례연구
    김기홍 중재연구 15 (3) : 207 ~ 232 [2005]
  • 외식업체의 육류유통경로사의 관계특성과 갈등에 관한 연구
    유병주 경기대학교 [2005]
  • 외식업체 종사원의 인지된 이질성, 감정적 갈등, 상사-부하 교환관계가 절차공정성 및 그룹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호텔경영학연구 15 (1) : 229 ~ 247 [2006]
  • 외식업 프랜차이즈 관계의 목표 갈등과 해결전략, 계약해지의도의 관계에서 가맹점 성과의 조절효과
    김영국 관광학연구 38 (7) : 73 ~ 95 [2014]
  • 외식 프랜차이즈의 갈등지각이 갈등해결에 미치는 영향 : 다수준 분석을 통한본부 지배구조 효과
    전영민 동국대학교 [2012]
  • 외식 프랜차이즈관계에서 지배구조, 갈등, 성과와의 관계
    전영민 관광학연구 35 (8) : 127 ~ 143 [2011]
  • 여행상품 유통경로의 불공정성에 대한 정부의 개입 평가 : 소매·가맹여행사 종사자를 중심으로
    황희정 관광연구논총 27 (1) : 3 ~ 22 [2015]
  • 여행사와 랜드오퍼레이터간 갈등에 관한 연구
    장만섭 국제관광연구 4 (1) : 161 ~ 186 [2007]
  • 여행사간 B2B 선택속성과 공정성이 B2C 여행사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선 관광연구 26 (4) : 279 ~ 298 [2011]
  • 소매여행업체의 도매여행상품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 연구
    지봉구 산업경영연구 29 (2) : 183 ~ 201 [2006]
  • 서비스 기업에서 팀관리자의 갈등관리방식이 팀구성원들의 공정성 지각, 역할내 행동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준호 서비스경영학회지 8 (4) : 3 ~ 34 [2007]
  • 백화점 거래구조의 현황연구와 불공정거래 개선방안
    김익성 유통경영학회지 13 (1) : 163 ~ 186 [2010]
  • 박근혜 정부 5년, 계급적원성 언젠가는 폭발할 것
  • 모두가 행복한 서울관광 만들기: 공정관광
  • 도매여행사의 공정성이 가맹점의경영성과요인에 미치는 영향 : H투어 M투어가맹점을 대상으로
    장유진 한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 [2008]
  • 도 . 소매여행사간 네트워크 관계의 요인에 관한 연구
    김찬영 관광학연구 28 (3) : 123 ~ 141 [2004]
  • 대형할인점과 중소제조업체간의 불공정하도급거래행위에 관한 연구 : PB상품관련 불공정하도급거래행위를 중심으로
    이봉근 중소기업과 법 1 (2) : 101 ~ 139 [2010]
  • 대형유통업체와 산지유통조직간 불공정거래 실태와 대응방안
    김동환 유통연구 14 (5) : 185 ~ 205 [2009]
  • 기획여행제도의 효율성 및 정합성 연구
    주동근 관광연구 24 (5) : 127 ~ 148 [2009]
  • 공정관광 실현을 위한해외정책 사례 연구 : 중국관광객 유치를 중심으로
  • 공급업체와 유통업체간 갈등해결전략이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조현진 유통경영학회지 10 (1) : 75 ~ 96 [2007]
  • 갈등당사자의 상대적 지위와 개인간 갈등의 관리방식: 우리나라 중앙부처 공무원에 대한 실증분석
    이창원 한국행정학보 37 (2) : 1 ~ 19 [2003]
  • ‘갑을(甲乙)프레임’ 기업정책의 한계와 개선방안
  • ‘Managing conflict in organizations’ in construction conflict management and resolution
    Rahim, M. A. E & FN SPON : 370 ~ 379 [1992]
  • Why we are fairer than others
    Messick, D. M.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21 (5) : 480 ~ 500 [1985]
  • Understanding the mechanism behind the zero-commission Chinese outbound package tours : Evidence from case studies
    Zhang, H. Q.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21 (6) : 734 ~ 751 [2009]
  • The zero-fee tour: price competition and network downgrading in Chinese tourism
    Nathan, D. [2013]
  • Retaliation in the workplace : The roles of distributive procedural, and interactional justice
    Skarlicki, D.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2 (3) : 434 ~ 443 [1997]
  • Relationship between organizational justice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 fairness perceptions influence employee citizenship?
    Moorman, R. H.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6 (6) : 845 ~ 855 [1991]
  • Relational exchange norms, perceptions of unfairness, and retained hostility in commercial litigation
    Kaufmann, P. J. Journal of Conflict Resolution 32 (3) : 534 ~ 552 [1988]
  • Procedural justice: An interpretive analysis of personnel systems
    Folger, R. Research in Personnel ad Human Resources Management 3 : 141 ~ 183 [1985]
  • Poisoning relationships : Perceived unfairness in channels of distribution
    Samaha, S. A. Journal of Marketing 75 (3) : 99 ~ 117 [2011]
  • Play or not to play : An analysis of the mechanism of the zero-commission Chinese outbound tours through a game theory approach
    Zhang, H. Q. Tourism Management 30 (3) : 366 ~ 371 [2009]
  • Marketing channels
    Cough, A. T. Prentice Hall [2001]
  • How fairness perceptions make innovative behavior more or less stressful
    Janssen, O.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5 (2) : 201 ~ 215 [2004]
  • How emotions mediate the effects of perceived justice on loyalty in service recovery situations: an empirical study
    Chebat, J. 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 664 ~ 673 [2003]
  • Folk conceptions of fairness and unfairness
    Lupfer, M. B. European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30 (3) : 405 ~ 428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