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즈』에 나타난 한국 패션 보도 분석 -2010년 이후 기사를 중심으로-

' 『뉴욕타임즈』에 나타난 한국 패션 보도 분석 -2010년 이후 기사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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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content analysis
  • fashionarticles
  • koreanfashion
  • new york times
  • 내용 분석방법
  • 뉴욕타임즈
  • 패션 보도
  • 한국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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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욕타임즈』에 나타난 한국 패션 보도 분석 -2010년 이후 기사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 패션유통산업의 경향분석
    권은순 아주대학교 [2003]
  • 한국 유통산업 흐름
    한국유통포럼 이서원 [2012]
  • 패션문화상품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 : 방한미국인, 일본인, 중국인의 비교 연구
    조윤진 한국복식학회지 57 (10) [2007]
  • 영국에서의 한국이미지와 스토리텔링/서사의 변화 : 2002년~2005년 <the times>에 나타난 한국관련 기사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이윤진 한국언론학보 51 (1) : 32 ~ 58 [2007]
  • 방한 외국인의 한국에 대한 국가이미지가 패션문화상품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장세정 한국의류학회지 32 (4) : 669 ~ 680 [2008]
  • 미국 일간지의 한국음식 관련기사 내용 분석연구 : 뉴욕타임즈 기사를 중심으로
    이규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2 (2) [2007]
  • 동대문 패션시장의 이미지와 패션제품에 대한 외국인 소비자의 인식-두타몰 지역을중심으로 14 (2)
    하오선 [2010]
  • 뉴욕타임즈 기사에 나타난 한국 국가 이미지변화
    강경태 국제정치연구 6 (1) [2003]
  • 뉴욕 타임즈에 비친 한국의 이미지
    이병국 관훈저널 37 [1984]
  • The Handbook of Social Psychology
    Holsti, O. R Addison-Wesley [1968]
  • Press and Public: Who Reads What, When, Where, and Why in American Newspapers
    Bogart, L Psychology Press [1989]
  • Mass Media Research:An Introduction
    Joseph R. D Wadworth publishing company [2009]
  • Global Communication and Foreign Policy
    Gilboa, E Journal of Communication 2 (4) [2002]
  • Cultural Studies Perspective toward Understanding Corporate Images
    Moffitt, M. A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6 (1) [1994]
  • Categories in Text and Talk
    Lepper, G Sage Publications [2000]
  • ASEAN 한류지역 소비자의 패션소비성향 및 한국 패션제품에 대한 평가
    신혜영 기초조형학연구 15 (4) : 251 ~ 264 [2014]
  • <뉴욕타임즈 >와 <로스앤젤레스타임즈 >에 보도된 한국과 일본의 국가이미지 분석 9
    최진봉 [2005]
  • 19세기 미국 언론의 대 한국 보도태도 연구
    정일화 관훈저널 27 [1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