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의 사회적 위축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우울을 통한 또래애착과 성취가치의 조절된 매개효과

' 중학생의 사회적 위축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우울을 통한 또래애착과 성취가치의 조절된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complishment value
  • depressive symptom
  • peer attachment
  • social withdrawal
  • 또래애착
  • 사회적 위축
  • 성취가치
  • 우울
  • 진로정체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96 12

0.0%

' 중학생의 사회적 위축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우울을 통한 또래애착과 성취가치의 조절된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한국 대학생의 진로정체감 지위에 따른 진로태도성숙, 자아존중감, 우울 및 대학적응의 차이: VISA(Vocational Identity Status Assessment) 모형을 중심으로
    오보영 進路敎育硏究 26 (1) : 47 ~ 67 [2013]
  • 한국 대학생의 자아정체감 및 진로정체감과 진로성숙의 관계에 대한 성차 연구
    이상희 청소년상담연구 20 (1) : 37 ~ 52 [2012]
  • 커리어포트폴리오형 및 교사주도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성숙도와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효과
    신임선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4 (1) : 91 ~ 110 [2012]
  • 청소년의 성에 따른 완벽주의 및 부모․또래애착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이미현 한국청소년연구 25 (4) : 87 ~ 112 [2014]
  • 청소년기 사회적 위축 문제의발달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발달-맥락주의적 관점을 적용한 탐색적 연구
    이봉주 청소년학연구 21 (8) : 317 ~ 346 [2014]
  • 진로성숙 발달에 관한 4년 종단 연구 - 스트레스, 공격성, 우울의 효과 -
    신효정 청소년학연구 18 (7) : 139 ~ 161 [2011]
  • 진로상담이론 : 한국 내담자에 대한 적용
    강혜영 학지사 [2010]
  • 진로상담이론
    이현림 학지사 [2003]
  • 중학생이 지각하는 진로장벽과 진로의식 성숙의 관계에서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효과
    고복순 한국동서정신과학회지 14 (2) : 29 ~ 42 [2011]
  • 중학생의 진로정체감에 영향을 주는 변인연구
    손연아 進路敎育硏究 27 (1) : 109 ~ 125 [2014]
  • 부모애착과 또래애착이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안현자 미래교육연구 24 (1) : 1 ~ 21 [2011]
  • 독서활동을 활용한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여자 중학생의 진로정체감과 진로준비행동을 중심으로
    최선영 청소년문화포럼 (33) : 61 ~ 86 [2013]
  • 대학생의 진로정체감, 자기결정성, 진로의식성숙 및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
    이지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3) : 133 ~ 154 [2013]
  • 대학생의 진로소명과 삶의 만족의 관계:진로정체감의 매개효과
    양난미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4 (1) : 51 ~ 68 [2012]
  • 대학생의 우울과 취업스트레스가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주 한국생활환경학회지 19 (2) : 231 ~ 239 [2012]
  • 대학생의 성별 및 사회불안 수준에 따른 진로개방성, 진로탐색활동, 진로정체감의 차이
    이현주 교육학연구 46 (1) : 79 ~ 99 [2008]
  • 대학생의 부모와의 관계, 성역할 태도 및 진로정체감에 관한 연구
    이현주 한국교육학연구 15 (3) : 79 ~ 102 [2009]
  • 고등학생의 부정적 정서상태 및 자아개념이 진로의사결정과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효과
    송지숙 청소년학연구 21 (9) : 279 ~ 302 [2014]
  • The roles of social withdrawal, peer rejection, and victimization by peers in predicting loneliness and depressed mood in childhood
    Boivin, M Development and Psychopathology 7 : 765 ~ 785 [1995]
  • The robustness of test satistics to non-normality and specification error in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Curran, P. J. Psychological methods : 16 ~ 29 [1996]
  • The relationship of identity status to career indecision during adolescence
    Vondracek, F. W. Journal of Adolescence 18 : 17 ~ 29 [1995]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171 ~ 1182 [1986]
  • The development of achievement task values : A theoretical analysis
    Wigfield, A. Developmental review 12 (3) : 265 ~ 310 [1992]
  • The construct of identity and its use in career theory and research
    Vondracek, F. W. The Career Development Quarterly 41 (2) : 130 ~ 144 [1992]
  • Social withdrawal in childhood
    Rubin, K. H. Annual review of psychology 60 : 141 ~ 171 [2009]
  • Self and identity in career development : Implications for theory and practice
    Blustein, D. L. Journal of Counseling & Development 74 (5) : 433 ~ 441 [1996]
  • Relation of depression and dysfunctional career thinking to career indecision
    Saunders, D. E.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56 (2) : 288 ~ 298 [2000]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Guilford Press [2005]
  • Identity: Youth and Crisis
    Erikson, E. H. W. W. Norton [1968]
  • Handbook of adolescent psychology
    Marcia, J. E. Wiley [1980]
  • Early adolescents' perceptions of the classroom social environment, motivational beliefs, and engagement
    Patrick, 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9 (1) : 83 ~ [2007]
  • Depression and social functioning : A multidimensional study of the linkages
    Bell-Dolan, D. J. Journal of Clinical Child Psychology 22 (3) : 306 ~ 315 [1993]
  • Child psychopathology
    Mash, E. J. Guilford [2003]
  • Bullying at school
    Olweus, D. Blackwell [1997]
  • An examination of efficacy and esteem pathways to depression in young adulthood
    Smith, H. M.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49 (4) : 438 ~ [2002]
  • Aggressive versus withdrawn unpopular Children;Variations in peer and self-perceptions in multiple domains
    Hymel, S. Child development 64 (3) : 879 ~ 896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