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교육 관련 경험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동작교수불안과 동작교수효능감에 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동작교육 관련 경험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동작교수불안과 동작교수효능감에 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experiencesrelatedtomovementeducation
  • movement teaching anxiety
  • movement teaching efficacy belief
  •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 동작교수불안
  • 동작교수효능감
  • 동작교육경험
  •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304 0

0.0%

' 동작교육 관련 경험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동작교수불안과 동작교수효능감에 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교사들의 과학 불안과 과학에 대한 태도
    권태형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98]
  • 유치원 현장 실무 교육이 예비 교사들의 교사효능감과 자기개념에 미치는 영향
    이혜주 아동교육 11 (1) : 17 ~ 31 [2002]
  • 유치원 동작교육 현황에 관한 연구
    이만수 유아체육학회지 2 (1) : 171 ~ 186 [2001]
  • 유치원 교사의 동작교수 효능감 형성에 미치는 동작교육 경험에 관한 연구
    김은심 박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8 (2) : 295 ~ 314 [2003]
  • 박사
  • 유치원 교사의 대학(교)에서의 동작교육 수강 만족도와 유아동작교육에 대한 인식 및 개선방안
    김은심 열린유아교육연구 10 (3) : 251 ~ 271 [2005]
  • 유치원 교사의 과학 교수효능감에 따른 과학관련 경험 및 태도에 관한 연구
    서소영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97]
  • 유치원 교사의 과학 교수 불안, 과학 교수 실제 및 유아의 과학에 대한 태도
    고영미 조부경 열린유아교육연구 11 (6) : 339 ~ 369 [2006]
  • 유치원 교사들의 과학불안과 과학불안 요인
    이경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 (1) : 385 ~ 406 [2005]
  • 유아교사의 동작교수 효능감과 동작교육 교수실제와의 관계 분석
    윤현숙 유아교육학논집 16 (1) : 255 ~ 274 [2012]
  • 유아교사의 개인적,학문적,사회환경적 요인에 따른수학 교수효능감 연구
    여은진 이경옥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175 ~ 192 [2004]
  • 유아교사교육에 있어 교육실습이 예비교사들에게 미치는 영향
    배소연 경원대학교 논문집 11 : 603 ~ 631 [1993]
  • 유아 운동교육 실태와 교사의 인식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2 (2) : 5 ~ 31 [2008]
  • 유아 동작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6 (1) : 5 ~ 30 [2012]
  • 움직임교육에 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실태조사 연구
    이상경 홀리스틱 교육연구 8 (1) : 109 ~ 128 [2004]
  • 예비유아교사의 음악교수 불안 및 음악교육에 대한 태도와 음악교수 효능감 간의 관계
    신금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1) : 145 ~ 163 [2013]
  • 예비유아교사의 수학불안감 및 수학 교수효능감에 관한 연구
    김선 유아교육학논집 17 (3) : 153 ~ 175 [2013]
  • 예비보육교사의 일반적 자기효능감과 보육효능감에 관한 연구
    이세나 한국생활과학회지 17 (2) : 181 ~ 190 [2008]
  • 수학에 대한 예비 및 현직 유아교사의 태도
    한종화 유아교육연구 31 (2) : 5 ~ 27 [2011]
  • 생활주제 중심의 동작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본동작능력과 신체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백행순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동작교육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동작교육에 대한 인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심 유아교육학논집 9 (3) : 31 ~ 56 [2005]
  • The relationship of pupil control to preservice elementary science teacher's self efficacy and outcome expectancy
    Enochs, L. G. Science Education 79 (1) : 63 ~ 75 [1995]
  • The educational psychology of teacher efficacy
    Hoy Hoy, A. W. Educational Psychoogy Review 16 : 153 ~ 176 [2004]
  • Teacher efficacy : A construct validation
    Gibson, 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6 (4) : 569 ~ 582 [1984]
  • Teacher education for the effective science instruction a social cognitive perspective
    Czerniak, C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1 (1) : 49 ~ 58 [1990]
  • Studies on anxiety about teaching science in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Westerback, M. E.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1 (9) : 937 ~ 950 [1984]
  • Science knowledge and the reduction of anxiety about teaching earth science in exemplary teaching as measured by the science teaching state-trait anxiety inventory
    Westerback, M. E.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90 (5) : 361 ~ 374 [1990]
  • Science attitudes and preparation of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Young, B. J. Science Education 77 (3) : 279 ~ 291 [1993]
  • STAI manual for an state-trait anxiety inventory
    Spielberger, C. D. Consulting Psychologist Press [1970]
  • Mathematics anxiety and the affective drop in performance
    Ashcrafit, M. H. Journal of Psychoeducational Assessment 27 (3) : 197 ~ 205 [2009]
  • Investigating teacher's images of mathematics
    Sternberg, G. Journal of Mathematics Teacher Education 11 : 89 ~ 105 [2008]
  • Experiences in movement & music: Birth to age 8
    Pica, R. Wadsworth [2004]
  • Establishing factorial validity of the mathematics teaching efficacy beliefs instrument
    Enochs, L. G.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100 : 194 ~ 203 [2000]
  • Avoiding science in the elementary school
    Tilgner Tilgner, P. J. Science Education 74 (4) : 421 ~ 431 [1990]
  • A study of efficacy belief among preservice teachers in Korea
    Gorrell Journal of Research and Development in education 28 (2) : 101 ~ 105 [1995]
  • A Qualitative analysis of factors that influence personal teaching efficacy and outcome expectancy beliefs in elementary teachers
    Ramey-Grassert, L. K. Kansas State University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