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지적장애아동의 기능성 게임 참여에 따른 행동변화 및 운동수행능력
강선영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강선영
주제어
BEHAVIOR
children
Functionalgames
intellectual disabilities
Motor Skill
참고문헌( 21)
유사주제 논문( 901)
children 660건
intellectual disabilities 126건
behavior 104건
motor skill 11건
인용/피인용
지적장애아동의 기능성 게임 참여에 따른 행동변화 및 ...
' 지적장애아동의 기능성 게임 참여에 따른 행동변화 및 운동수행능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ehavior
children
functionalgames
intellectual disabilities
motor skill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5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ehavior
105
0
0.0%
children
661
0
0.0%
functionalgames
1
0
0.0%
intellectual disabilities
127
0
0.0%
motor skill
12
0
0.0%
계
90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지적장애아동의 기능성 게임 참여에 따른 행동변화 및 운동수행능력'
의 참고문헌
한국판 오세레츠키 운동능력 검사
김정권
도서출판 특수교육
[2001]
타자게임이 정신지체학생의 주의집중시간과 시지각발달에 미치는 효과
정태희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5]
척추운동을 기능성 체감형 게임 개발 사례연구
임창주
기능성게임 83 (특집) : 83 ~ 91
[2011]
지적장애 특수학교 체육수업에서의 체감형 비디오 테니스 게임 적용 실행연구
김정수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8 (2) : 1 ~ 21
[2010]
정신지체아 교육
조인수
대구대학교 출판부
[2005]
장애인 통계집
한국장애인개발원
(재)한국장애인개발원
[2009]
장애 아동을 위한 기능성 게임개발 과정 연구
권정민
특수교육 10 (2) : 181 ~ 206
[2011]
수중재활운동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지적장애아의 운동능력 수준
한창욱
지적장애연구 12 (3) : 75 ~ 93
[2010]
방과 후 순환운동이 지적장애 학생들의 자기결정력 및 운동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성진
김한철
김혜경
심태영
정연택
특수교육 10 (1) : 47 ~ 78
[2011]
뇌파훈련이 지적장애인의 운동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기용
한국특수체육학회지 20 (1) : 111 ~ 123
[2012]
기능성 게임의 개념과 산업동향
홍유진
정보처리학회지 17 (1) : 17 ~ 12
[2010]
기능성 게임을 이용한 지적 장애인 직무 훈련: 직업 기능 교과서의 게임화를 위한 콘텐츠 연구
권정민
김민영 ( Min Young Kim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5 (4) : 35 ~ 46
[2012]
가상현실 기반 실감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뇌성마비 아동에 대한 적용 효과 분석
강유석
학술발표회 : 285 ~
가상현실 기반 게임 중재가 지체장애 학생의 보치아 던지기 수행에 미치는 영향
조우련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1) : 121 ~ 140
[2013]
imulations and serious games
Aldrich, C
Wiley
[2009]
Virtual reality as a leisure activity for young adults with physical and intellectual disabilities
Yalon-Chamovitz, S.
Research in Developmental Disabilities : A Multidisciplinary Journal 29 (3) : 273 ~ 287
[2008]
Virtual reality and computer-enhanced training applied to wheeled mobility: An overview of work in Pittsburgh
Rory, A. C.
Assitove Technology 17 (2) : 159 ~ 170
[2005]
Serious games: games that educate, train, and inform
Michael, D
Course Technology
[2005]
Serious Games
Abt, C.
University Press of America
[1987]
Feasibility, motivation, and selective motor control: Virtual reality compared to conventional home exercise in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Bryanton, C.
CyberPsychology & Behavior 9 (2) : 123 ~ 128
[2006]
Energy expenditure in adults with cerebral palsy playing wii sport
Hurkmans, H. L.
Archives of Physical Medicine and Rehabilitation 91 (10) : 1577 ~ 1581
[2010]
' 지적장애아동의 기능성 게임 참여에 따른 행동변화 및 운동수행능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