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충족관점에서의 정부광고 매체전략 연구

논문상세정보
' 이용자 충족관점에서의 정부광고 매체전략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governmentadvertisement
  • mediarelationships
  • niche theory
  • 매체경쟁
  • 적소이론
  • 정부광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314 0

0.0%

' 이용자 충족관점에서의 정부광고 매체전략 연구' 의 참고문헌

  • 행정홍보의 고객관계관리적 접근에 관한시론적 연구
    정연우 홍보학연구 5 (1) : 33 ~ 61 [2001]
  • 해외 정부광고 표현전략 분석
    최일도 한국언론진흥재단 [2014]
  • 한국 PR산업 특성에 대한 탐색적연구: 적소이론을 적용하여
    김천수 홍보학연구 11 (3) : 126 ~ 160 [2007]
  • 텔레비전 산업의 자원 의존과 시장 전략
    남궁협 언론과 사회 8 : 120 ~ 154 [1995]
  • 케이블지상파에 대한 틈새시장 분석연구 : 수용자충족을 중심으로
    송경희 한국언론학보 42 (3) : 100 ~ 136 [1998]
  • 정책수용 및 정책홍보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울시 대기환경 정보제공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종구 한국행정논집 26 (1) : 77 ~ 96 [2014]
  • 정부의 홍보정책에 대한 고찰 및 발전적국정홍보 모델의 제시
    신호창 홍보학연구 3 (1) : 84 ~ 108 [1999]
  • 정부광고제도 변화와 ABC제도
    김덕모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9]
  • 정부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정성호 한국광고학회 정부광고 특별세미나 발제집 [2013]
  • 정부광고 효율화를 위한 신문광고 단가체계 개선 방안
    최일도 광고학연구 23 (5) : 317 ~ 335 [2012]
  • 정부광고 매체 집행에 대한 실무자의 인식: 초점집단면접을 중심으로
    이희복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2 (3) : 97 ~ 117 [2014]
  • 정부 부처 옥외·교통매체 광고홍보: 국민인식, 활용실태, 개선방안
    우종무 OOH광고학연구 11 (1) : 63 ~ 74 [2014]
  • 적소이론을 적용한 지상파 TV, 케이블 TV, VOD 경쟁관계 분석
    김철홍 연세대학교 [2006]
  • 적소이론을 이용한 방송매체간 경쟁관계분석 : 이용자 만족을 중심으로
    김유정 연세대학교 [1995]
  • 적소이론을 이용한 광고매체 간의 경쟁관계연구
    김의기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9]
  • 적소이론을 이용한 관광정보미디어간의 경쟁 분석
    백지현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1]
  • 적소이론 관점에서 대인 뉴미디어의 경쟁휴대전화와 인터넷의 대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충족을 중심으로
    권상희 한국방송학보 21 (1) : 47 ~ 97 [2007]
  • 자살예방 공익광고에 대한 태도와 개인의 특성 간의 관계 연구
    유현재 광고학연구 24 (3) : 173 ~ 196 [2013]
  • 인터넷에서 추구하는 충족(GS)과 획득된 충족(GO) 및 이용행동 간의 관계
    은혜정 한국언론학보 46 (3) : 7 ~ 251 [2002]
  • 이동전화 이용에 관한 연구: 음성통화서비스와 문자서비스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수영 한국언론학보 47 (5) : 4 ~ 114 [2003]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기존 매체 간의 경쟁관계에 관한 적소분석
    이승엽 미디어 경제와 문화 12 (3) : 7 ~ 45 [2014]
  • 영상미디어의 경쟁관계에 관한 연구 : 적소이론(niche theory)을 중심으로
    朴昭暎 高麗大學校 大學院 [1995]
  • 신문, TV 뉴스, 인터넷 뉴스 간 이용자 충족 적소분석
    장병희 미디어 경제와 문화 8 (2) : 99 ~ 132 [2010]
  • 시민관계성이 도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범 광고학연구 15 (1) : 7 ~ 31 [2004]
  • 수용자 중심의 정책수용 및 확산 모델에 관한 연구: 정책의 속성과 집행기관의 커뮤니케이션 특성을 중심으로
    이유나 광고학연구 24 (4) : 39 ~ 65 [2013]
  • 소비자 충족 적소 개념을 적용한 프로농구장 내 MPR 매체 효과 연구
    유성훈 광고학연구 21 (4) : 7 ~ 27 [2010]
  • 블로그의 매체경쟁에 관한 연구: 관계지향 블로그와 정보지향 블로그의 적소분석을 통한 경쟁분석
    노기영 한국언론학보 49 (3) : 318 ~ 345 [2005]
  • 브랜드매니지먼트
    Keller, K. L. 비즈니스북스 [1998]
  • 미디어간 경쟁과 대체지상파방송 케이블 , /위성방송, 인터넷의 적소분석
    정재민 한국방송학보 19 (4) : 523 ~ 564 [2005]
  •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드라마 시청: TV, PC, 모바일 플랫폼 간 적소분석
    장병희 방송통신연구 72 (72) : 130 ~ 165 [2010]
  • 모바일 플랫폼 간 적소분석
    김성철 정보통신정책학회 학술대회 발표자료(11월) [2013]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의 매체 이용에 따른 기능적 대체 및 보완에 관한 연구 : 이동전화, 컴퓨터, 텔레비전의 충족적소분석을 중심으로
    유은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디지털문화론
    권상희 성균관대학교출판부 [2008]
  • 다매체 환경에서의 미디어 간 경쟁과대체
    허윤 한국언론학보 56 (4) : 29 ~ 54 [2012]
  • 국내 공익광고 캠페인의 매체집행 현황과개선방안
    이시훈 언론과학연구 2 (1) : 152 ~ 189 [2002]
  • 국가 정책홍보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탐색연구-공중관계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이두원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3 (1) : 182 ~ 211 [2005]
  • 광고행정백서
    공보처 문화체육관광부 [1997]
  • 광고시장을 둘러싼 매체 간 경쟁 : 광고요율 규제시스템 하에서의 광고시장 현황과변동 추이를 중심으로
    김영주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세미나 발표자료 : 179 ~ 208 [2004]
  • 공익광고 매체효과 연구 매체 간 수용자 충족 적소분석
    정윤재 광고연구 101 (101) : 155 ~ 185 [2014]
  •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이주희 기문당 [2006]
  • 개혁의 확산
    Rogers, E. M.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 The theory of the niche and spending on mass media : The case of the"Video revolution"
    Dimmick, J. W. Journal of Media Economics 10 (3) : 33 ~ 43 [1997]
  • The theory of niche : Quantifying competition among media industries
    Dimmick, J. W. Journal of Communication 34 (4) : 103 ~ 119 [1984]
  • The Population Ecology of Organizations
    Hannan, T.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82 (5) : 929 ~ 964 [1977]
  • News in the interstics : The niches of mobile media in space and time
    Dimmick, J. W. New Media &Society 13 (1) : 23 ~ 39 [2011]
  • Media competition and coexistence:The Theory of The Niche
    Dimmick, J. W.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3]
  • Media Economics Theory and Practice
    Dimmick, J. W.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35 ~ 155 [1993]
  • Measures of niche overlap
    Slobodchikoff, C. Ecology 61 : 1051 ~ 1055 [1980]
  • IPTV 도입에 따른 국내 양방향 방송 매체간 경쟁 관계 비교 : 적소 이론의 적용
    한은정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5 (4) : 219 ~ 244 [2010]
  • Competition between the cable and broadcast industries : A niche analysis
    Dimmick, J. W. Journal of Media Economics 5 (1) : 13 ~ 30 [1992]
  • Competition and content in the U. S. video market
    Hellman, H. Journal of Media Economics 7 (1) : 29 ~ 49 [1994]
  • A Study on the Trend of Media Mix and Preference: Two Media Niche Analyses
    이두희 광고연구 84 (84) : 29 ~ 62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