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이용자 충족관점에서의 정부광고 매체전략 연구
정윤재
김유경
이유나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윤재
김유경
이유나
제어번호
100716964
학술지명
광고학연구
권호사항
Vol. 26 No. 6 [ 2015 ]
발행처
한국광고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7-29 ( 23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5
KDC
326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학술교육원
주제어
GovernmentAdvertisement
MediaRelationships
Niche Theory
매체경쟁
적소이론
정부광고
참고문헌( 54)
유사주제 논문( 9,668)
경영관리 9,595건
적소이론 31건
정부광고 19건
niche theory 15건
매체경쟁 7건
governmentadvertisement 1건
인용/피인용
이용자 충족관점에서의 정부광고 매체전략 연구
' 이용자 충족관점에서의 정부광고 매체전략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경영관리
governmentadvertisement
mediarelationships
niche theory
매체경쟁
적소이론
정부광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31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경영관리
9,596
0
0.0%
주제어
governmentadvertisement
2
0
0.0%
mediarelationships
1
0
0.0%
niche theory
16
0
0.0%
매체경쟁
8
0
0.0%
적소이론
32
0
0.0%
정부광고
20
0
0.0%
계
9,67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이용자 충족관점에서의 정부광고 매체전략 연구'
의 참고문헌
행정홍보의 고객관계관리적 접근에 관한시론적 연구
정연우
홍보학연구 5 (1) : 33 ~ 61
[2001]
해외 정부광고 표현전략 분석
최일도
한국언론진흥재단
[2014]
한국 PR산업 특성에 대한 탐색적연구: 적소이론을 적용하여
김천수
홍보학연구 11 (3) : 126 ~ 160
[2007]
텔레비전 산업의 자원 의존과 시장 전략
남궁협
언론과 사회 8 : 120 ~ 154
[1995]
케이블지상파에 대한 틈새시장 분석연구 : 수용자충족을 중심으로
송경희
한국언론학보 42 (3) : 100 ~ 136
[1998]
정책수용 및 정책홍보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울시 대기환경 정보제공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종구
한국행정논집 26 (1) : 77 ~ 96
[2014]
정부의 홍보정책에 대한 고찰 및 발전적국정홍보 모델의 제시
신호창
홍보학연구 3 (1) : 84 ~ 108
[1999]
정부광고제도 변화와 ABC제도
김덕모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9]
정부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정성호
한국광고학회 정부광고 특별세미나 발제집
[2013]
정부광고 효율화를 위한 신문광고 단가체계 개선 방안
최일도
광고학연구 23 (5) : 317 ~ 335
[2012]
정부광고 매체 집행에 대한 실무자의 인식: 초점집단면접을 중심으로
이희복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2 (3) : 97 ~ 117
[2014]
정부 부처 옥외·교통매체 광고홍보: 국민인식, 활용실태, 개선방안
우종무
OOH광고학연구 11 (1) : 63 ~ 74
[2014]
적소이론을 적용한 지상파 TV, 케이블 TV, VOD 경쟁관계 분석
김철홍
연세대학교
[2006]
적소이론을 이용한 방송매체간 경쟁관계분석 : 이용자 만족을 중심으로
김유정
연세대학교
[1995]
적소이론을 이용한 광고매체 간의 경쟁관계연구
김의기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9]
적소이론을 이용한 관광정보미디어간의 경쟁 분석
백지현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1]
적소이론 관점에서 대인 뉴미디어의 경쟁휴대전화와 인터넷의 대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충족을 중심으로
권상희
한국방송학보 21 (1) : 47 ~ 97
[2007]
적소 이론으로 본 지상파 TV와 케이블 TV 의 경쟁관계 분석
민지현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06]
자살예방 공익광고에 대한 태도와 개인의 특성 간의 관계 연구
유현재
광고학연구 24 (3) : 173 ~ 196
[2013]
인터넷에서 추구하는 충족(GS)과 획득된 충족(GO) 및 이용행동 간의 관계
은혜정
한국언론학보 46 (3) : 7 ~ 251
[2002]
인터넷방송과 텔레비전의 장르별 충족비교 연구
강명신
한국언론정보학보 19 : 7 ~ 36
[2002]
이동전화 이용에 관한 연구: 음성통화서비스와 문자서비스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수영
한국언론학보 47 (5) : 4 ~ 114
[2003]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기존 매체 간의 경쟁관계에 관한 적소분석
이승엽
미디어 경제와 문화 12 (3) : 7 ~ 45
[2014]
영상미디어의 경쟁관계에 관한 연구 : 적소이론(niche theory)을 중심으로
朴昭暎
高麗大學校 大學院
[1995]
신문, TV 뉴스, 인터넷 뉴스 간 이용자 충족 적소분석
장병희
미디어 경제와 문화 8 (2) : 99 ~ 132
[2010]
시민관계성이 도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범
광고학연구 15 (1) : 7 ~ 31
[2004]
수용자 중심의 정책수용 및 확산 모델에 관한 연구: 정책의 속성과 집행기관의 커뮤니케이션 특성을 중심으로
이유나
광고학연구 24 (4) : 39 ~ 65
[2013]
소비자 충족 적소 개념을 적용한 프로농구장 내 MPR 매체 효과 연구
유성훈
광고학연구 21 (4) : 7 ~ 27
[2010]
블로그의 매체경쟁에 관한 연구: 관계지향 블로그와 정보지향 블로그의 적소분석을 통한 경쟁분석
노기영
한국언론학보 49 (3) : 318 ~ 345
[2005]
브랜드매니지먼트
Keller, K. L.
비즈니스북스
[1998]
미디어간 경쟁과 대체지상파방송 케이블 , /위성방송, 인터넷의 적소분석
정재민
한국방송학보 19 (4) : 523 ~ 564
[2005]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드라마 시청: TV, PC, 모바일 플랫폼 간 적소분석
장병희
방송통신연구 72 (72) : 130 ~ 165
[2010]
모바일 플랫폼 간 적소분석
김성철
정보통신정책학회 학술대회 발표자료(11월)
[2013]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의 매체 이용에 따른 기능적 대체 및 보완에 관한 연구 : 이동전화, 컴퓨터, 텔레비전의 충족적소분석을 중심으로
유은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디지털문화론
권상희
성균관대학교출판부
[2008]
다매체 환경에서의 미디어 간 경쟁과대체
허윤
한국언론학보 56 (4) : 29 ~ 54
[2012]
국내 공익광고 캠페인의 매체집행 현황과개선방안
이시훈
언론과학연구 2 (1) : 152 ~ 189
[2002]
국가 정책홍보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탐색연구-공중관계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이두원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3 (1) : 182 ~ 211
[2005]
광고행정백서
공보처
문화체육관광부
[1997]
광고시장을 둘러싼 매체 간 경쟁 : 광고요율 규제시스템 하에서의 광고시장 현황과변동 추이를 중심으로
김영주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세미나 발표자료 : 179 ~ 208
[2004]
공익광고 매체효과 연구 매체 간 수용자 충족 적소분석
정윤재
광고연구 101 (101) : 155 ~ 185
[2014]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이주희
기문당
[2006]
개혁의 확산
Rogers, E. M.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The theory of the niche and spending on mass media : The case of the"Video revolution"
Dimmick, J. W.
Journal of Media Economics 10 (3) : 33 ~ 43
[1997]
The theory of niche : Quantifying competition among media industries
Dimmick, J. W.
Journal of Communication 34 (4) : 103 ~ 119
[1984]
The Population Ecology of Organizations
Hannan, T.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82 (5) : 929 ~ 964
[1977]
News in the interstics : The niches of mobile media in space and time
Dimmick, J. W.
New Media &Society 13 (1) : 23 ~ 39
[2011]
Media competition and coexistence:The Theory of The Niche
Dimmick, J. W.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3]
Media Economics Theory and Practice
Dimmick, J. W.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35 ~ 155
[1993]
Measures of niche overlap
Slobodchikoff, C.
Ecology 61 : 1051 ~ 1055
[1980]
IPTV 도입에 따른 국내 양방향 방송 매체간 경쟁 관계 비교 : 적소 이론의 적용
한은정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5 (4) : 219 ~ 244
[2010]
Competition between the cable and broadcast industries : A niche analysis
Dimmick, J. W.
Journal of Media Economics 5 (1) : 13 ~ 30
[1992]
Competition and content in the U. S. video market
Hellman, H.
Journal of Media Economics 7 (1) : 29 ~ 49
[1994]
A Study on the Trend of Media Mix and Preference: Two Media Niche Analyses
이두희
광고연구 84 (84) : 29 ~ 62
[2010]
' 이용자 충족관점에서의 정부광고 매체전략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