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음운인식에서의 조음거리와 긴장성 자질의 특성 연구

논문상세정보
' 한국어 음운인식에서의 조음거리와 긴장성 자질의 특성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ticulation similarity
  • articulator-distance
  • languageacquistion
  • phonological awareness
  • tense
  • 긴장성
  • 언어습득
  • 음운인식
  • 조음거리
  • 조음유사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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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어 음운인식에서의 조음거리와 긴장성 자질의 특성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 유아의 자음 발달: 단일 피실험자 연구방법을 채택한 사례연구
    초미희 우리어문연구 407 (30) : 407 ~ 433 [2008]
  • 박사
  • 조음및 음운 장애 아동과 정상 아동간의 음운 인식 능력 비교
    신지현 한국음성과학회 춘계학술대회 [2005]
  • 정신지체 학생의 단어재인 능력, 음운인식 능력에 관한 연구
    김미인 지적장애연구 8집 (2호) : 183 ~ 205 [2006]
  • 정상 말소리의 발달(1): 1;4-3;11세의 아동
    배소영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1987]
  • 읽기장애 아동의 음운처리 능력 특성 연구
    김미경 서경희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4 (4) : 241 ~ 258 [2003]
  • 읽기 장애아의 음운 처리 고찰
    서경희 정서학습장애연구 17 (2) : 43 ~ 70 [2001]
  • 유아의 말소리 발달 특성: 18-24개월 종단연구
    홍경훈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7 (2) : 105 ~ 124 [2002]
  • 언어심리학
    조명한 학지사 [1991]
  • 언어병리학적 측면에서 음운인식의 본질적 특성 고찰
    김유경 언어치료연구 15 (2) : 17 ~ 43 [2006]
  • 아동의 언어능력 수준에 따른 음운인식 특성 비교 연구
    신영주 언어치료연구 15 (4) : 91 ~ 113 [2006]
  •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아동들의 음운 인식 수행 능력 비교 연구
    안성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3) : 533 ~ 550 [2007]
  • 말소리의 이해
    신지영 한국문화사 [2000]
  • 단순 언어장애유아와 일반유아의 작업기억 및 음운 인식 특성연구
    서유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1) : 217 ~ 235 [2005]
  • 「아동용 한국어 조음검사」의 개발
    김민정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5]
  • ‘아동용 조음검사’를 이용한 연령별 자음정확도와 우리말 자음의 습득연령
    김민정 음성과학 12 (2) : 139 ~ 149 [2005]
  • Pre-school phonological awareness and subsequent literacy development
    W. Clare Educational Psychology 18 (3) : 253 ~ 275 [1998]
  • Phonological Development:Models, Research, Implications
    R. Kent York Press : 65 ~ 90 [1992]
  • Phonemic awareness: a review of literature
    S. Wilson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416 462 [1998]
  • Phonemic awareness and the teaching of reading. a position statement from the board of directors of the 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435 086 [1998]
  • Perception of acoustic correlates of major phrasal units by young infants
    P. W. Jusczyk Cognitive Psychology 24 : 252 ~ 293 [1992]
  • Evaluation of a program to teach phonemic awareness to young children : A 1-year follow-up
    B. Byrn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45 (1) : 104 ~ 111 [1993]
  • ELIC Unit 1A: Phonemic awareness and phonics instruction
    Rigby Rigby [1997]
  • Defining phonological awareness and it's relationship to early reading
    S. Stahl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6 (2) : 221 ~ 234 [1994]
  • Anatomical and neuromuscular maturation of the speech mechanism : Evidence from acoustic studies
    R. Kent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Research 19 : 421 ~ 447 [1976]
  • 3, 4, 5세 아동의 말소리 발달에 관한 연구: 자음을 중심으로
    엄정희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1986]
  • 2005 언어장애 겨울연수회
    김민정 서울대학교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