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천문 STEAM 프로그램에서 코티칭의 활용이 초등과학 영재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손준호,김종희,김영곤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손준호,김종희,김영곤
주제어
co-teaching
Science gifted students
self-directed learning attitude
STEAM
과학 영재
융합인재교육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코티칭
참고문헌( 22)
유사주제 논문( 1,093)
steam 543건
과학 영재 224건
융합인재교육 214건
co-teaching 40건
science gifted students 24건
코티칭 21건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16건
self-directed learning attitude 11건
인용/피인용
천문 STEAM 프로그램에서 코티칭의 활용이 초등과 ...
' 천문 STEAM 프로그램에서 코티칭의 활용이 초등과학 영재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teaching
science gifted students
self-directed learning attitude
steam
과학 영재
융합인재교육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코티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01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steam
544
1
0.2%
co-teaching
41
0
0.0%
science gifted students
25
0
0.0%
self-directed learning attitu ...
12
0
0.0%
과학 영재
225
0
0.0%
융합인재교육
215
0
0.0%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17
0
0.0%
코티칭
22
0
0.0%
계
1,101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천문 STEAM 프로그램에서 코티칭의 활용이 초등과학 영재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지역 영재교육원 과학영재교육 담당 교사의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
김현섭
심규철
생물교육 34 (4) : 479 ~ 484
[2006]
중등 초임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코티칭 과정에서 나타나는 과학 수업 반성의 특징 분석
양찬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 (2) : 373 ~ 389
[2013]
중등 과학영재교육에서 초임 교사의 수업 전문성 제고 전략으로써의 멘토링 적용 사례연구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331 ~ 345
[2012]
융합인재교육(STEAM)에서 기술 및 공학 분야에 대한 교수학습 프로그램 분석
안재홍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 (4) : 708 ~ 717
[2013]
멘토링을 통한 코티칭이 초임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들의 교과교육학지식에 미치는 영향
노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 (5) : 1021 ~ 1040
[2013]
과학영재교육에서 교사들이 겪는 어려움
이봉우
초등과학교육 27 (3) : 252 ~ 260
[2008]
과학영재 담당교사의 과학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및 현황 조사연구
전미란
영재와 영재교육 7 (2) : 161 ~ 177
[2008]
과학기반 STEAM 천문학습 프로그램이 공간지각능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순식
이용섭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5 (3) : 297 ~ 306
[2012]
과학 교과서 천문 단원의 탐구 활동 분석
김경미
한국지구과학회지 29 (2) : 204 ~ 217
[2008]
The effects of problem-based instruction on self-directed learning attitude of elementary school children
Jung, M.K.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02]
The Effects of co-teaching in science instruction for science-gifted elementary students
Im, A.R.
Chuncheon University of Education
[2011]
Sustainability transdisciplinary education model: Interface of arts, science and community (STEM)
Clark, B.
International Journal of Sustainability in Higher Education 12 : 41 ~ 54
[2011]
STEAM 프로그램이 초등영재학생의 과학적 의사소통능력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애리나
초등과학교육 33 (3) : 439 ~ 452
[2014]
STEAM guide book-Handy STEAM education
MEST
Shinsangyougsachon Co. : 154 ~
[2012]
STEAM and donation for education with science teacher
Cho, H.S.
2012 Annual Meeting of the Korea Society for School Science : 238 ~
[2012]
Learning theories: An educational perspectives (6th ed.)
Schunk, D.H.
Pearson : 576 ~
[2011]
For elementary science-gifted students analyses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processes of the co-teaching science instruction
Jung, K.S.
Chuncheon University of Education
[2011]
Engineering change: An overview and perspective on the literature
Jarratt, T.
Research in Engineering Design 22 : 103 ~ 124
[2011]
Effects of problem-based learning with elearning on self-directed learning attitudes and The problem solving ability of elementary school children
Kim, J.Y.
Chuncheon University of Education
[2007]
Development of co-teaching STEAM materials for creative experience, and a survey on high school students’ recognition
Chun, M.K.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12]
3D 천문 프로그램을 활용한 과학 학습의 효과 - 중학교 2학년“지구와 별”단원을 중심으로 -
나재준
한국지구과학회지 31 (2) : 164 ~ 171
[2010]
2011Business report-Opening Korea with a creative talented person and a developed scientific technology : 15 ~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2011]
' 천문 STEAM 프로그램에서 코티칭의 활용이 초등과학 영재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