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어린이집 경력교사들의 수업계획 과정 들여다보기
임승렬
정미라
김연미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승렬
정미라
김연미
주제어
expertdaycareteachers
instructionalplaninngs
instructionalplanningprocess
경력교사
수업 계획
수업계획 과정
참고문헌( 67)
유사주제 논문( 51)
수업 계획 28건
경력교사 23건
인용/피인용
어린이집 경력교사들의 수업계획 과정 들여다보기
' 어린이집 경력교사들의 수업계획 과정 들여다보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xpertdaycareteachers
instructionalplaninngs
instructionalplanningprocess
경력교사
수업 계획
수업계획 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xpertdaycareteachers
1
0
0.0%
instructionalplaninngs
1
0
0.0%
instructionalplanningprocess
1
0
0.0%
경력교사
24
0
0.0%
수업 계획
29
0
0.0%
수업계획 과정
1
0
0.0%
계
5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어린이집 경력교사들의 수업계획 과정 들여다보기'
의 참고문헌
초등학교 담임교사의 체육수업 계획
박재정
조순묵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3 (1) : 83 ~ 105
[2006]
초등예비과학교사들의 과학수업지도안 작성 전략 분석
장명덕
초등과학교육 25 (2) : 191 ~ 205
[2006]
초등사회과 교사전문성 담론의 수용과 좋은 수업안 쓰기의 조건
이동원
사회과교육연구 14 (3) : 37 ~ 51
[2007]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06]
중등 체육교사의 교수 계획 준비도에 관한 인식 분석
이종철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8 (1) : 73 ~ 83
[2001]
좋은 수업의 조건: 교수론적 관점들
손승남
교육사상연구 20 (20) : 115 ~ 134
[2006]
좋은 수업에 대한 관점과 개념: 교사와 학생 면담 연구
서경혜
교육과정연구 22 (4) : 165 ~ 187
[2004]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경험한 유치원 교사들의 내러티브 탐구
남춘단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일일 교육계획안의 작성 및 활용에 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연구
김은주
교사교육연구 52 (3) : 443 ~ 463
[2013]
유치원 초임교사의 교육계획안 개발에서 실천적 지식 함양을 위한 협력 모형 구안
황윤세
아동학회지 28 (5) : 233 ~ 251
[2007]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연령별 교육활동 분석: 교육주제와 집단활동을 중심으로
김희진
교육과학연구 39 (3) : 195 ~ 215
[2008]
유치원 교육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
김영옥
교육발전 22 (3) : 65 ~ 97
[2001]
박사
유치원 교원들의 수업설계에 대한 인식연구
김지혜
김지혜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박사
유치원 교사의 이직의도에 관한 이론적 모형 연구
서지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유치원 교사들의 통합교육과정 실행
박해정
어린이미디어연구 7 (2) : 119 ~ 143
[2008]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유아 수업모형 탐색 연구
이영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 (1) : 167 ~ 206
[2003]
유아사회교육 수업 계획하기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이경실
열린유아교육연구 17 (1) : 215 ~ 244
[2012]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이영자
창지사
[2009]
유아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의 실제
임승렬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춘계학술발표집 : 11 ~ 36
[2009]
유아교사의 수업설계에 대한 인식과 실천 정도에 관한 연구
이해영
황보영란
육아지원연구 6 (2) : 29 ~ 52
[2011]
유아교사들의 멘토로서의 자기평가, 협력교수에 대한 태도 및 개인적 교수 효능감 간의 관계 연구
김경숙
유아특수교육연구 9 (2) : 75 ~ 93
[2009]
유아 교수-학습 계획안 작성 및 활용 실태 연구
오숙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1 (1) : 49 ~ 80
[2004]
유아 교사의 이직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 분석
심숙영
유아교육연구 19 (2) : 5 ~ 20
[1999]
유능한 유아교사의 학급운영: 문제와 그 해결 방안
Saifer, S.
다음세대
[2008]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육계획안 작성 경험 탐색
성지훈
유아교육학논집 17 (6) : 449 ~ 477
[2013]
예비교사가 수업계획과정에서 당면하는 문제, 해결방법 및 기준
길양숙
교과교육학연구 12 (2) : 493 ~ 514
[2008]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위한 장학에 대한 고찰.
조혜경
아동보육연구 2 (2) : 83 ~ 100
[2006]
어린이집 교사의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편성 및 운영, 교수․학습방법, 평가에 대한 실행과 운영 시 장애요인
이용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9 (4) : 75 ~ 103
[2014]
스포츠교육 수업 초보 운영 교사의 사고과정 이해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3 (1) : 25 ~ 46
[2006]
수업지도안의 이론적 배경 탐색
김승호
초등교육연구 24 (3) : 97 ~ 115
[2011]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일일교육계획안 설계원리 개발 연구
안부금
열린유아교육연구 19 (4) : 53 ~ 74
[2014]
수업일기를 통해 본 역사교육의 수업실천
류정란
역사교육연구 133 : 41 ~ 74
[2015]
수업에 대한 유아교사의 이야기 - 좋은 수업을 찾아서 -
김안나
유아교육연구 31 (4) : 229 ~ 258
[2011]
수업설계
변영계
학지사
[19 ]
보육교사의 직무환경이 교직지향성 및 교직지향 이유에 미치는 영향
안라리
한국영유아보육학 88 (88) : 1 ~ 20
[2014]
보육교사의 근무유형, 자격, 경력, 연령에 따른 장학요구 유형 연구
박해미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3 (3) : 137 ~ 153
[2009]
미래 유아교육과정의 방향. 유치원 교육과정 제정 40주년기념 유아교육과정의 어제와 내일
이지현
한국육아지원학회추계학술대회자료집 : 71 ~ 97
[2009]
내러티브 탐구를 통해 본 팀티칭 보육교사 간의 관계 이해 연구
함남희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국가 수준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성원경
이춘자
조인경
육아지원연구 5 (1) : 5 ~ 26
[2010]
교육학대사전
변영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 1702 ~ 1210
[1998]
교육의 방향
정범모
교육과학사
[2009]
교수학습지도안의 효과적 활용을 위한 기초 연구 : 교수 설계 측면을 중심으로
이경희
교육연구 4 (1) : 1 ~ 18
[2002]
교사의 수업설계 사고과정 분석 연구
박기용
한국교원교육연구 30 (3) : 175 ~ 196
[2013]
교사의 수업계획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박기용
한국교원교육연구 25 (3) : 379 ~ 405
[2008]
교사 전문성:교육전문가로서 교사에 대한 논의
오욱환
교육과학사
[2005]
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대안적 접근으로서 교사학습공동체의 가능성과 한계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6 (2) : 243 ~ 276
[2009]
개념도를 통해 알아본 교사 계획에 관한 지식
이춘자
2007 한국교원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 자료집 : 79 ~ 100
[2007]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방향 탐색을 위한 기초연구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1 (4) : 4 ~ 96
[2003]
Third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Clark, C. M.
Macmillan : 255 ~ 256
[1986]
Third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Shulman, L.
Macmillan
[1986]
The conditions of learning
Gagne, R. M.
Holt Rinehart, & Winston
[1976]
The Lives of teachers
Huberman, M.
Teachers College Press
[1993]
Similarities and differences in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about teaching reading comprehension
Meijer, P. C.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4 (3) : 171 ~ 184
[2001]
Quality and qualityin social research
Bryman, A.
Macmillan
[1998]
Qualitative research & evaluation methods
Patton, M. Q.
Thousand Oaks
[2002]
Principles of instuctional design
Gagne, R. M.
Prentice-Hall
[1992]
Pre-service string teachers' lesson-planning processes : An exploratory study
Schmidt, M.
Journal of Music Education 53 (1) : 6 ~ 25
[2005]
Participant Observation
Spradley, J. P.
Holt, Reinhardt and Winston
[2006]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1985]
Instruction : A Models Approach
Gunter, M. A.
Allyn and Bacon
[2003]
Experiences teachers' planning practice : a US survey
Sardo-Brown, D.
Journal of Educational for Teaching 16 (1) : 57 ~ 71
[1990]
Classroom Etbnography : Empirical and methodological essays
Hammersley, M.
Milton Keynes Open University Press
[1990]
An expert teacher's thinking and teaching and instructional design models and principles : An ethnographic study
Moallern, M.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 Development 46 (2) : 37 ~ 64
[1998]
An experienced teacher's model of thnking and teaching
Moallern, M.
Florida State University
[1993]
Accessing practical knowledge : how? why?
Black, A. L.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6 : 103 ~ 115
[2000]
5세 누리과정 운영 현황과 개선방안
김은설
[2012]
5세 누리과정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김은설
육아정책포럼 35 : 6 ~ 18
[2013]
' 어린이집 경력교사들의 수업계획 과정 들여다보기'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