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전래동화를 활용한 배려교육 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과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서현
허혜윤
박미자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서현
허혜윤
박미자
주제어
CareEducationActivities
Happiness
Perspective-taking Abilities
traditional fairy tales
배려교육활동
전래동화
조망수용능력
행복감
참고문헌( 93)
유사주제 논문( 2,309)
happiness 1,234건
행복감 913건
전래동화 107건
조망수용능력 42건
traditional fairy tales 11건
배려교육활동 2건
인용/피인용
전래동화를 활용한 배려교육 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 ...
' 전래동화를 활용한 배려교육 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과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areeducationactivities
happiness
perspective-taking abilities
traditional fairy tales
배려교육활동
전래동화
조망수용능력
행복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16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areeducationactivities
1
0
0.0%
happiness
1,235
0
0.0%
perspective-taking abilities
1
0
0.0%
traditional fairy tales
12
0
0.0%
배려교육활동
3
0
0.0%
전래동화
108
0
0.0%
조망수용능력
43
0
0.0%
행복감
914
0
0.0%
계
2,31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전래동화를 활용한 배려교육 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과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혼합연령 아이들과 함께 배려 공동체 만들어가기
권귀순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협력적 미술활동이 유아의 미술적 표현 능력과 행복감 증진에 미치는 영향
문태영
문태영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2013]
협동적 집단게임을 통한 유아의 사회화 과정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신선희
최기영
유아교육연구 23 (2) : 197 ~ 221
[2003]
행복에 대한 서양인의 고전적 이해
김양현
용봉농총 28 : 161 ~ 181
[1999]
행복과 행복교육
최관경
교육사상연구 12 : 17 ~ 49
[2003]
한국의 교육문화와 아동의 행복감.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이기범
한국한국아동학회 춘계 학술대회 자료집 : 51 ~ 65
[2008]
박사
한국 전래동화에 나타난 도덕성 분석
박혜성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7]
박사
한국 고등학생의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정의지향적 도덕성 연구
정미연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0]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국립국어원
[1999]
패러디 동화 활동방법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나명옥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초등학생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배려증진 프로그램 효과 검증 연구
김은영
양미진
이상희
초등교육연구 22 (2) : 205 ~ 232
[2009]
박사
철학적 탐구공동체 활동을 통한 유아의 배려적 사고 증진에 관한 연구
이춘희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중학생의 배려심 : 요인구조 및 관련변인
김소영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중등 도덕과에서의 배려윤리 지도방안 연구
윤민순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박사
중·고교생의 도덕판단능력과 배려성 및 학업성취도간의 관계분석
고인자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박사
주제 환상극 놀이가 유아의 조망수용에 미치는 영향
허정숙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정을 위한 교육-페미니즘적 유아교육의 한 방향
윤은주
유아교육연구 22 (4) : 189 ~ 201
[2002]
정(情)에 관한 교육과 정적(情的) 교육: 유아도덕교육의 새로운 이해
윤은주
유아교육연구 26 (4) : 175 ~ 189
[2006]
박사
전래동화의 갈등상황 토의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난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박사
전래동화를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 및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희연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전래동화를 활용한 개작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은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전래동화를 통한 문제해결 토의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선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자연친화적 교육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행복감 및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김윤미
정영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6 (2) : 275 ~ 290
[2011]
박사
자신과 타인이해 활동이 유아의 자아개념,조망수용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신현옥
신현옥
서울女子大學校 大學院
[1996]
박사
유아행복척도 개발연구 : 유아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이은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0]
유아행복교육의 가능성 탐색 연구
이경민
어린이미디어연구 8 (1) : 165 ~ 181
[2009]
유아행복 관련 연구동향의 분석
신지혜
유아교육연구 34 (1) : 5 ~ 28
[2014]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평가 척도 개발 연구
김영옥
아동학회지 24 (5) : 105 ~ 118
[2003]
유아의 배려지향적 도덕성 양상에 대한 연구
허정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1) : 277 ~ 298
[2013]
유아의 배려지향적 도덕성 양상에 관한 연구
허정아
삼육대학교 대학원
[2010]
유아의 배려적 사고
이춘희
창지사
[2009]
유아의 도덕적 판단력과 행복감에 관한 연구
나혜선
유아교육학논집 18 (2) : 269 ~ 288
[2014]
유아에게 적합한 그림책 : 유아도서 추천을 위한 기초연구
이경우
양서원
[1997]
유아교육현장에서 돌봄의 실천과 한계
염지숙
유아교육연구 25 (5) : 147 ~ 171
[2005]
유아교육과 졸업반 학생들의 공감적 이해와 배려지향적 도덕성이 교사 역할수행 인식에 미치는 영향
최미숙
유아교육연구 26 (5) : 425 ~ 443
[2006]
유아교사의 행복감과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직무만족도의 매개효과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2 (2) : 157 ~ 180
[2013]
박사
유아교사의 행복감 및 자아정체감과 교사효능감,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관계
곽희경
곽희경
전북대학교 대학원
[2011]
유아가 인식하는 행복의 의미 탐색
김성숙
유아교육연구 33 (3) : 377 ~ 400
[2013]
유아 배려교육의 개념 및 실제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들의 인식 탐색
윤성운
유아교육학논집 16 (1) : 351 ~ 374
[2012]
유아 그림책에 나타난 행복요소
박미진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역할놀이를 통한 집단상담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상금
又石大學校 敎育大學院
[1999]
엄마와 아이, 밀고 당기는 심리학
김경희
웅진리빙하우스
[2008]
어린이집에서 영아 보육이 지니는 의미
김지현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성평등 그림동화를 활용한 활동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과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주경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사회적 지지와 가족체계 유형에 따른 다문화 가정과 일반가정 유아의 심리적 안녕감
김영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생대학원
[2010]
보살핌의 윤리와 도덕교육의 방향
이병승
교육철학연구 (창간)
[2001]
배려하는 교사, 배려 받고 배려하는 영유아
구수연
유아교육연구 46 (10) : 17 ~ 32
[2011]
배려지향적 도덕성의 유아교사교육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
최미숙
아동교육 16 (2) : 71 ~ 83
[2007]
배려의 교육적 개념 - Noddings 도덕교육론을 중심으로 -
김수동
교육철학 22 (22) : 25 ~ 42
[2002]
박사
배려의 관계에서 공감(empathy) 발달을 위한 지도방안 연구
임청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배려윤리와 배려교육
고미숙
한국교육학연구 10 (2) : 37 ~ 62
[2004]
배려윤리에 기반한 초등도덕교육 지도방안 연구
고영임
제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배려(caring)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친사회적 행동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송미경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반편견 동화를 이용한 극 놀이가 유아의 조망수용능력발달에 미치는 영향
길성미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만 5세 유아가 인식한 행복한 상황과 행복의 조건에 관한 연구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2 (4) : 93 ~ 122
[2013]
동화를 활용한 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 예측 활동과 토의 활동 중심으로
전태복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동화를 통한 통합교육의 실제
오영희
양서원
[2001]
동화를 통한 이야기나누기가 유아의 배려적 사고 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희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박사
동화개작 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 능력에 미치는 효과
문은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돌봄의 관점에서 살펴본 보육교사의 윤리적 딜레마
박은주
유아교육학논집 13 (5) : 45 ~ 74
[2009]
박사
다문화 교육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권수영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노자의 자연주의 관점에서 본 유아 배려교육
조희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9 (2) : 67 ~ 89
[2014]
긍정심리학
Seligman, M. E. P.
물푸레
[2000]
그림책을 활용한 배려교육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황지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2]
그림책을 통한 행복감에 대한 연구
신혜은
어린이문학교육연구 9 (2) : 163 ~ 185
[2008]
그림책 읽기 및 관련활동을 통한 유아의 행복에 대한 개념 확장
강순미
김세희
어린이문학교육연구 9 (2) : 119 ~ 139
[2008]
교수-학습 상황에서 ‘배려’의 개념화와 교육적 의미
김민성
교육심리연구 23 (3) : 429 ~ 458
[2009]
교사 전문성 맥락에서 본 유아교사의 ‘의미‘장애유아통합어린이집 사례를 중심으로-
남명자
유아교육학논집 10 (4) : 201 ~ 232
[2006]
박사
가족의 생태학적 변인에 따른 유아의 행복감
김성범
김성범
총신대학교 대학원
[2012]
‘숲유치원 접근’의 유치원과 일반 유치원 유아의 기초체력 및 행복감 비교
신지연
유아교육학논집 16 (6) : 5 ~ 26
[2012]
‘배움’ ‘돌봄’ 그리고 진정한 ‘만남’의 유아교육공동체 형성
오경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4) : 219 ~ 244
[2007]
Thinking in education
Lipman,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3]
The development of personalized inference : Understanding other people's emotional reactions in light of their prior experience
Gnepp, J.
Child Development 56 : 1455 ~ 1464
[1985]
The challenge to care in school. An approach to education
Noddings, N.
Teacher College Press
[1992]
The Other Dimension of Caring Thinking
Sharp, A. M
Critical & Creative Thinking 12 (1) : 9 ~ 15
[2004]
The ABC Task Force
Derman, S. L.
NAEYC
[1989]
Tending and Social Policy
Parker, R.
A New Look At the Personal Social Services 4 : 17 ~ 34
[1981]
Social role-taking : A review of the constructs measurement properties
Enright, E. D.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50 (4) : 647 ~ 674
[1980]
Role taking as apredictor behavior in cross-age tutors
Hudson, L. M.
Child Development 53 : 1320 ~ 1329
[1982]
Perceptual, congnitive and affective taking in kindergarten through six-grade children
Kurdek, L. A.
Development Psychology 11 (5) : 643 ~ 650
[1985]
On Caring
Mayeroff, M.
Harper & Row
[1971]
박사
Nel Noddings의 배려교육론 연구
이명신
이명신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8]
In different voice. Psychological Theory and Women's Development
Gilligan.
Harvard University Press
[1984]
Habermas의 담론윤리에서 본 교육행정가의 윤리성에 관한 연구
박숙경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Development of role-raking skills in young children
Urberg, K. A.
Developmental Psychology 12 : 198 ~ 203
[1976]
Ciecles of care: Work and Identity in Womens's Lives
Fisher, B.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 35 ~ 62
[1990]
Caring, philosopy of Education
Noddings, N.
London and NY
[1998]
Caring, a lavor of love
Graham, H.
Clarendon Press
[1995]
Caring : A feminine approach to ethics and moral education
Noddings, N.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4]
5세 유아의 배려적 사고 유형 및 특성과 변화과정
이춘희
어린이문학교육연구 9 (2) : 1 ~ 24
[2008]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2013]
21세기 교육을 위한 새로운 관점과 전망: 유네스코 21세기 세계교육위원회 종합보고서 중심으로
정두용
교육월보 196 (4) : 80 ~ 83
[1998]
' 전래동화를 활용한 배려교육 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능력과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