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 교직 생애 주기에 따른 교사 평가 화법 양상에 대한 연구 -예비 교사와 성숙 단계 경력 교사의 자료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특집 : 교직 생애 주기에 따른 교사 평가 화법 양상에 대한 연구 -예비 교사와 성숙 단계 경력 교사의 자료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korean education
  • teachersassessmentspeech
  • teachersoralfeedback
  • traininginteacherslifecycle
  • 교사 평가 화법
  • 교사 화법
  • 교직 생애 주기 교육
  • 국어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6 0

0.0%

' 특집 : 교직 생애 주기에 따른 교사 평가 화법 양상에 대한 연구 -예비 교사와 성숙 단계 경력 교사의 자료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화법교육론
    이창덕 역락 [2010]
  • 화법 교육의 문제: 국어과 말하기 듣기 평가 실태 조사 연구
    조재윤 화법연구 9 : 115 ~ 141 [2006]
  • 화법 교육 평가의 방법 탐색- 내러티브 평가 방법을 중심으로 -
    최영인 국어교육연구 (56) : 231 ~ 270 [2014]
  • 학습자 중심 작문 평가 결과 제시 방식에 대한 고찰
    오현아 작문연구 (12) : 247 ~ 277 [2011]
  • 학생 글에 대한 반응 연구 동향 및 전망
    김경화 작문연구 (13) : 279 ~ 317 [2011]
  • 평가결과 통지방식이 학습자의 학업성취와 범교과 능력에 미치는 영향도
    박준형 부산대학교 [2011]
  • 평가결과 제시방식이 학습 심리적 변인에 미치는 영향
    박정 교육평가연구 24 (3) : 595 ~ 618 [2011]
  • 초등학교 국어과 수업에 나타난 교사의 질문, 피드백 양상과 개선 방안
    권순희 국어교육 (118) : 65 ~ 100 [2005]
  • 초등교사의 발달단계와 수업전문성과의 관계도
    윤근영 초등교육학연구 14 (2) : 59 ~ 76 [2007]
  • 초등 예비 교사의 피드백 발화에 대한 분석적 고찰
    김승현 화법연구 (25) : 41 ~ 73 [2014]
  • 중학교 교사의 학생평가에 대한 인식과 평가 전문성 연구
    이정애 이화여자대학교 [2003]
  • 중등교사의 실천적 교수역량에 대한 자기평가와 전문가평가의 비교 연구
    황은희 교육평가연구 21 (2) : 53 ~ 74 [2008]
  • 박사
  • 오 교사의 말하기 · 듣기
    박태호 새국어교육 66 : 35 ~ 65 [2003]
  • 예비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과 교육실습의 효과
    김신영 교육평가연구 21 (1) : 79 ~ 97 [2008]
  • 연설의 담화 유형적 특성과 평가의 방향
    김소영 화법연구 9 : 173 ~ 202 [2006]
  • 쓰기 평가 결과의 해석과 활용 방안 연구
    이수진 작문연구 (6) : 39 ~ 68 [2008]
  • 박사
  • 설명 능력 평가 방법
    손세모돌 화법연구 11 : 67 ~ 108 [2007]
  • 말하기 평가의 요소 설정 연구- 델파이 기법을 이용하여
    조재윤 새국어교육 (75) : 337 ~ 358 [2007]
  • 말하기 평가 방법간 신뢰도분석 연구-초등학생의 설득하는 말하기를 중심으로-
    조재윤 국어교육학연구 (27) : 493 ~ 515 [2006]
  • 국어과 평가의 방향과 탐색
    최미숙 국어교육 (121) : 79 ~ 105 [2006]
  • 국어과 교사들의 설득 담화 평가 양상 및 인식에 관한 고찰
    최영인 국어교육연구 (29) : 219 ~ 250 [2012]
  • 국어 수업에서 학생평가를 잘 하려면
    김수동 [2005]
  • 교원의 수업 전문성 발달 지원 프로그램 개발 연구
  • 교사의 학생평가전문성과 중등교사 양성과정
    김신영 교육평가연구 20 (1) : 1 ~ 16 [2007]
  •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전문성의 차이 분석
    조호제 열린교육연구 17 (2) : 183 ~ 207 [2009]
  • 교사의 발달과정에 관한 탐색모형
    백승관 교육행정학연구 21 (1) : 29 ~ 52 [2003]
  • 교사발달단계와 교사의 직무능력 및 직무만족 간의 관계 연구
    강경석 교육행정학연구 24 (1) : 119 ~ 142 [2006]
  • 교사발달단계에 따른 학교장의 효과적인 지도성 : 서울지역 인문계 공립 고등학교 교사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김윤호 서울대학교 [2007]
  • 교사발달 단계에 따라 교사의 직무능력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분석
    강경석 교육문화연구 10 : 1 ~ 33 [2004]
  • 교사 질문발화와 학생 반응에 대한 교사 피드백 발화
    이창덕 국어교과교육연구 15 : 177 ~ 216 [2008]
  • 교사 발달단계별 직무역량 요구분석 : 서울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조대연 한국교원교육연구 26 (2) : 365 ~ 385 [2009]
  • 과정 중심 작문 평가
    한철우 원미사 [2003]
  • 敎師의 職能發達 特性에 관한 연구
    李蘭淑 한국교원대학교 [1993]
  • 敎師發達 段階 및 職能發達 要因에 關한 硏究
    尹弘周 서울대학교 [1996]
  • ‘교사 질문-학생 대답-평가’ 대화연속체에서 교사 질문 전략 연구
    김재봉 한국초등국어교육 (25) : 37 ~ 74 [2004]
  •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대학 글쓰기 교육 방안
    주민재 교양교육연구 8 (4) : 137 ~ 165 [2014]
  • Toward a Taxonomy of Feedback: Content and scheduling
    Smith, P. L. Association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10 (41) : 731 ~ 746 [1998]
  • Teacher concerns and teacher life stage
    Mok, Y. F. Research in Education 73 : 53 ~ 72 [2005]
  • Issues and Opinion on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Chin, W. W. MIS Quarterly 22 (1) : 7 ~ 16 [1998]
  • Implication of teacher career development : new roles for teachers, administrators, and professor
    Burden, P. R. Action in Teacher Education 4 (4) : 21 ~ 25 [1983]
  • Exploring talk in schools
    Hardman, F. SAGE [2008]
  • Developmental stages of preschool teachers
    Katz, L. G.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73 (1) : 50 ~ 54 [1972]
  • Concern of Teachers : A Developmental Conceptualization
    Fuller, F.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6 (1) : 207 ~ 226 [1969]
  • Communication for the classroom teacher
    Simonds, C. Allyn & Bacon [2007]
  • Classroom Assessment : Principles and practices for effective standards-based instruction
    McMillan, J. H. Pearson [2007]
  • Change in schools : facilitating the process
    Hall, G. 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