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반응 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읽기 교수 모형 개발 연구

논문상세정보
' 문학반응 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읽기 교수 모형 개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tivation of literature response
  • analytical response
  • intertextualresponse
  • performative response
  • personal response
  • transparent response
  • 개인적 반응
  • 문학반응 활성화
  • 분석적 반응
  • 상호 텍스트적 반응
  • 수행적 반응
  • 투영적 반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 6

0.0%

' 문학반응 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읽기 교수 모형 개발 연구' 의 참고문헌

  • 학습 독자 반응의 문학교육적 함의 및 연구 방향
    진선희 문학교육학 16 : 289 ~ 328 [2005]
  • 포스트모던 그림책 파라텍스트의 특성 및 기능 연구 : 유아의 그림책 읽기 과정을 중심으로
    신세니 부산대학교 [2011]
  • 포스트모던 그림책
    Sipe,L.R. 교문사 [2010]
  • 탐구로서의 문학
    Rosenblatt, L 한국문화사 [2006]
  • 박사
  • 초등학교 교사의 수업모형 적용 실태 분석
    권낙원 추광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5 (9) : 329 ~ 347 [2006]
  •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유아도서 추천을 위한 기초연구
    이경우 양서원 [1997]
  • 박사
  • 유아교사의 그림책 선정과 지도 방법에 관한연구
    백경순 이대균 정명자 어린이문학교육연구 6 (2) : 75 ~ 99 [2005]
  • 유아 문학적 반응 분석 도구 개발 연구:만 5세 유아를 중심으로
    정근수 유아교육연구 32 (6) : 167 ~ 190 [2012]
  • 어린이와 그림책
    松居直 샘터사 [1990]
  •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1. 2
    Nodelman, P. 시공사 [2001]
  • 박사
  • 심미적 탐색을 통한 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과 그리기 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현은순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159 ~ 183 [2009]
  • 박사
  • 상호텍스트성을 활용한 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조명숙 가천대학교 대학원 [2013]
  • 상호텍스트성을 활용한 그림동화 읽어주기 방법 연구
    강수정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박사
  • 반응중심 문학교육의 방법연구
    경규진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3]
  • 반응중심 문학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노영문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반응중심 문학 감상 전략과 교수-학습 방법
    박태호 청람어문교육 1 (1) : 331 ~ 357 [1995]
  • 문학텍스트의 반응활성화를 위한 상호적 질문 전략 연구
    윤지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문학비평 이론과 시교육적 적용에 관한 연구-신비평과 독자반응 이론을 중심으로-
    권혁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7]
  • 문학반응 활성화를 위한 책 읽어주기 활용 방안 연구
    박나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문학반응 활성화를 위한 문학읽기 교수 학습 방법 연구
    강부성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문학반응 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그림 읽기 교수-학습 방안 연구
    황미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문학독서 교육의 전개와 방향
    한철우 독서연구 - (12) : 261 ~ 298 [2004]
  • 문학 반응 활성화를 위한 자기 평가 방안 연구
    변미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문학 반응 활성화를 위한 글과 그림의 상호교통 읽기 모형 연구
    김병숙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문학 반응 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읽어주기에 대한 실태 및 유아 교사의 인식
    정근수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4) : 289 ~ 313 [2013]
  • 박사
    문학 감상 수업의 질문 양상 분석 연구
    윤현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문식성 연구
    노명완 박이정 [2002]
  • 동화책 읽어주기 접근법에 따른 유아의 반응에 관한 연구
    채종옥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6]
  • 독서단계별 학습자 질문 생성 전략을 통한 문학 반응 활성화 방안 연구
    범선경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그림책의 시각적 서사 장치 특성 연구
    이차숙 유아교육연구 33 (4) : 145 ~ 167 [2013]
  • 그림책의 글과 그림읽기 지도방안 연구
    안영길 가천대학교 대학원 [2014]
  • 그림책으로 하는 유아 문학 교육
    서정숙 창지사 [2005]
  • 그림책 코드 변화에 따른 그림책 읽기 지도 방법 탐색
    이차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4) : 73 ~ 94 [2013]
  • 박사
  • 그림책 읽어주기를 통한 문학 반응 활성화 방안 연구
    황선주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그림책 읽기의 의미 구성적 과정에 대한 이해
    이차숙 한국영유아보육학 73 (73) : 55 ~ 80 [2012]
  • 그림책 읽기에서 드러난 유아의 상호텍스트적 반응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중심으로-
    정미림 유아교육연구 33 (1) : 47 ~ 73 [2013]
  • 그림 읽는 아이들
    Arizpe, E. 미진사 [2004]
  • 그림 읽기를 통한 시각적 문해력(Visual Literacy) 지도 방안 연구
    박숙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Young children’s literary meaning making
    Martinez, M. Early childhood literacy : 222 ~ 234 [2003]
  • Young children's responses to one-to-one story readings in school settings
    Morrow, L. Reading Research Quarterly : 89 ~ 107 [1988]
  • Typographic meaning
    Leeuwen, T. Visual Communication 4 (2) : 137 ~ 143 [2005]
  • Transactions with literature
    Purves, A. NCTE [1990]
  • The transactional theory of reading and writing
    Rosenblatt, M. Theoretical Models and Processess of Reading : 1363 ~ 1398 [1994]
  • The semiotics of typography in literary text. A multimodal approach
    Nogaard, N. Orbis litterarum 64 (2) : 141 ~ 160 [2009]
  • The playground of the peritext
    Higonnet, M. R. Children's Literature Association Quarterly 15 (2) : 47 ~ 49 [1990]
  • The literary transaction : Evocation and response
    Rosenblatt, L Theory into practice 21 (4) : 268 ~ 277 [1982]
  • The Making of a Reader. Language and Learning for Human Service Professions Monograph Series
    Cochran-Smith, M. Ablex Publishing Corporation [1984]
  • Storytime: Young children’s literary understanding in the classroom
    Sipe, L.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ersity [2008]
  • Researching response to literature and the teaching of literature: points of departure
    Cooper, C. Ablex Publishing Corporation [1985]
  • Literature for Children: A Short Introduction
    Russell, D. Addison-Wesley [1991]
  • Literacy development in the early years
    Morrow, L. MA [2001]
  • Is there a text in this class?: The authority of interpretive communities
    Fish,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80]
  • Coconstructing meaning interactive literary discussions in kindergarten read-alouds
    Hoffman, J The reading teacher 65 (3) : 183 ~ 194 [2011]
  • Beating the odds : Teaching middle and high school students to read and write well
    Langer, J. A.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8 (4) : 837 ~ 880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