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교사의 과학교수지식 및 과학교수효능감과 교사-영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에 미치는 교수창의성의 매개효과

논문상세정보
' 어린이집 교사의 과학교수지식 및 과학교수효능감과 교사-영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에 미치는 교수창의성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structionalcreativity
  •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science teaching
  • science teaching efficacy
  • teacher-young child interaction
  • 과학 교수 효능감
  • 과학교수지식
  • 교사-영유아 상호작용
  • 교수창의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8 0

0.0%

' 어린이집 교사의 과학교수지식 및 과학교수효능감과 교사-영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에 미치는 교수창의성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혼합연령 5세 누리과정 운영 실태: 경기지역 혼합연령학급을 중심으로
    김정란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 유치원 교원 핵심역량 구성 방향 탐색
    신은수 유아교육학논집 15 (5) : 203 ~ 226 [2011]
  • 유치원 교사의 교사 효능감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오승민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지식에 영향을 주는 관련 변인연구
    이은진 조부경 열린유아교육연구 12 (1) : 185 ~ 205 [2007]
  • 유치원 교사의 과학 교수 불안에 영향을 주는 교사 내?외적 요인
    조부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4 (2) : 267 ~ 276 [2004]
  • 유아교육기관, 교사 및 유아집단 특성에 따른 교사-유아 상호작용 수준 분석
    박창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 (6) : 99 ~ 125 [2012]
  • 유아교사의 창의성과 교수 효능감
    김희태 유아교육학논집 13 (3) : 51 ~ 67 [2009]
  •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교사-유아 상호작용 관계 분석
    이수련 어린이미디어연구 12 (1) : 221 ~ 239 [2013]
  • 유아교사의 과학지식에 따른 과학 활동에서의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
    정정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3) : 121 ~ 144 [2007]
  • 박사
  • 유아교사-부모 협력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간의 관계
    임우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4) : 323 ~ 350 [2011]
  •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지식과 과학적 태도 및 과학교수 효능감 간의 관계
    이은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4) : 135 ~ 158 [2013]
  •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이경하 열린유아교육연구 15 (5) : 167 ~ 187 [2010]
  • 박사
  • 어린이집의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운영 실태*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이정욱 유아교육연구 33 (6) : 339 ~ 365 [2013]
  • 어린이집 교사의 직무만족 및 교수 효능감과 교수 창의성과의 관계
    백영숙 한국영유아보육학 76 (76) : 25 ~ 47 [2013]
  • 어린이집 교사의 정서노동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에서 교수효능감과 교수창의성의 매개효과
    백영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9 (2) : 179 ~ 200 [2014]
  • 어린이집 교사의 심리적 소진과 교사-영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에서 교수 창의성과 교수 효능감의 매개효과
    강병재 어린이미디어연구 12 (1) : 145 ~ 168 [2013]
  • 보육교사의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실행정도와의 관계
    이한은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보육교사의 표준보육과정 영역별 하위내용에 대한 인식과 실행 간의 차이
    안영혜 아동교육 21 (2) : 161 ~ 180 [2012]
  • 보육교사의 교수 효능감 및 전문성 인식에 따른 교사-부모 의사소통 태도
    최미숙 한국영유아보육학 40 (40) : 1 ~ 19 [2005]
  •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 및 전문성 수준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권미성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4) : 277 ~ 296 [2013]
  • 멘토링(mentoring)에 의한 교사 - 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 변화 탐구
    박찬옥 유아교육학논집 12 (2) : 213 ~ 231 [2008]
  • 교수-학습과정의 역동적 평가를 통한 유아교사의 창의성 변화 탐구
    박찬옥 유아교육연구 26 (6) : 5 ~ 31 [2006]
  • 박사
  • 과학에 대한 태도 및 과학교육지식이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헤라 유아교육연구 33 (2) : 281 ~ 296 [2013]
  • 과학교수지식(PCK)신장을 위한 강좌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관점과 과학교수지식의 변화과정
    이은진 열린유아교육연구 15 (5) : 33 ~ 57 [2010]
  • [물에 물체가 뜨고 가라앉는 것에 대한 탐색 활동]에 나타난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지식에 대한 고찰
    조부경 유아교육연구 26 (6) : 59 ~ 85 [2005]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Psychology 51 : 1173 ~ 1183 [1986]
  • The making of a teacher: teacher knowledge and teacher education
    Grossman, P. Teacher College Press [1990]
  • The influence of an intensive in-service workshop on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growth among chemical demonstrators
    Clermont, C. P.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0 : 21 ~ 43 [1993]
  • Self efficacy : A motivational paradigm for effective teacher education
    Bandura.A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5 : 28 ~ 32 [1997]
  • Managing emotions in teaching : Toward an understanding of emotion displays and caring as nonprescribed role elements
    Oplatka, I. Teacher College Record 109 (6) : 1374 ~ 1400 [2007]
  • How Early Childhood Programs Get Accredited : An Analysis of Accreditation Decisions
    Bredekamp, S. Young Children 42 (1) : 34 ~ 38 [1986]
  • Further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 A preservice elementary scale
    Enchos, L. G.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90 (8) : 694 ~ 706 [1990]
  • Examining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Gess-Newsome, J Kluwer Academic Publishers [1999]
  • Creativity in education & learning: A guide For teachers and educators
    Cropley. A. Kogan page [2004]
  • Child temperament, teacher-child interactions, and teacher-child relationship : A longitudinal investigation from first to third grade
    Rudasill, K. M.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6 (2) : 147 ~ 156 [2011]
  • Beliefs about Teaching Science: The relationship between elementary teachers’ participation in professional development and student achievement
    Andrew Lumpe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34 (2) : 153 ~ 166 [2012]
  • Analysing teacher knowledge for technology education in primary schools
    Rohaan, E. J.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 22 (3) : 271 ~ 280 [2012]
  • 5세 누리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행수준
    손수연 유아교육연구 33 (4) : 119 ~ 144 [2013]
  • 5세 누리과정 운영 현황 및 개선 방안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3]
  • 2013 어린이집평가인증안내(40인 이상)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