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R-러닝 생태계의 통합 활동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유아의 로봇수용성, 언어표현력, 사회성 간의 관계 연구
이연승 ( Yeon Seung Lee )
이민정 ( Min Jung Lee )
임수진 ( Soo Jin Lim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연승 ( Yeon Seung Lee )
이민정 ( Min Jung Lee )
임수진 ( Soo Jin Lim )
주제어
creativity
EcologyofR-learning
integrativeactivity
R-러닝 생태계
social ability
로봇수용성
사회성
언어 표현력
참고문헌( 22)
유사주제 논문( 1,486)
creativity 1,044건
사회성 367건
언어 표현력 56건
social ability 9건
integrativeactivity 6건
ecologyofr-learning 2건
r-러닝 생태계 2건
인용/피인용
R-러닝 생태계의 통합 활동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유아 ...
' R-러닝 생태계의 통합 활동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유아의 로봇수용성, 언어표현력, 사회성 간의 관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reativity
ecologyofr-learning
integrativeactivity
r-러닝 생태계
social ability
로봇수용성
사회성
언어 표현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9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reativity
1,045
0
0.0%
ecologyofr-learning
3
0
0.0%
integrativeactivity
7
0
0.0%
r-러닝 생태계
3
0
0.0%
social ability
10
0
0.0%
로봇수용성
1
0
0.0%
사회성
368
0
0.0%
언어 표현력
57
0
0.0%
계
1,49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R-러닝 생태계의 통합 활동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유아의 로봇수용성, 언어표현력, 사회성 간의 관계 연구'
의 참고문헌
지능형 로봇을 활용한 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현은자
유아교육연구 28 (5) : 175 ~ 196
[2008]
지능형 로봇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중심으로
변윤희
유아교육연구 31 (6) : 493 ~ 510
[2011]
유아의 교사보조로봇에 대한 정서와역할인식 변화
현은자
유아교육연구 30 (4) : 171 ~ 186
[2010]
유아교육 학제 내 R-러닝 교과목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31 (5) : 345 ~ 370
[2011]
아동과 홈 로봇의 심리적?교육적 상호작용 분석
김병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9 (3) : 501 ~ 509
[2005]
아동-로봇 친밀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신나민
아동학회지 29 (5) : 97 ~ 111
[2008]
박사
사회적 능력증진 프로그램이 다문화 가정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또래놀이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문유정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사회극놀이와 연계한 다문화 교육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영숙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2]
로봇과 상호작용을 통한 자폐성 아동의 반응 연구
김건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6 (1) : 331 ~ 353
[2010]
로봇 프로그래밍 학습이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이은경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0 (6) : 19 ~ 28
[2007]
다문화가정 유아의 또래유능성에 대한 유아의 언어능력과 교사-유아관계의 영향
김선희
교육과학연구 44 (2) : 47 ~ 67
[2013]
다문화 가정 유아의 언어능력과 또래놀이 상호작용, 교사-유아 상호작용, 교실 문해환경과의 관계
김규수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49 ~ 74
[2012]
교사보조로봇에 대한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양상과 이미지
박선미
정지현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1 ~ 30
[2010]
R-러닝을 경험한 유치원 교사들의 R-러닝 수용에 대한 인식 연구: 콘텐츠와 플랫폼을 중심으로
김경철
박성덕
정재엽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249 ~ 269
[2010]
R-러닝 통합활동에 참여한유아의 기능적, 사회적 문해성에 관한 연구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34 (4) : 163 ~ 178
[2014]
R-러닝 통합활동에 참여한 유아의 로봇활용다면적 능력에 관한 연구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35 (2) : 439 ~ 451
[2015]
R-러닝 통합활동 과정에서 나타난 유아의 로봇 수용성 양상에 관한 연구
이연승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5 (2) : 469 ~ 484
[2014]
R-러닝 로봇을 활용한 통합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소양 및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상윤
유아교육연구 32 (6) : 505 ~ 521
[2012]
R-러닝 로봇을 활용한 전통놀이 실행과정에서 나타난 유아 경험의 의미
이민정
유아교육연구 35 (1) : 425 ~ 439
[2015]
R-러닝 도입이 유아의 신체, 언어, 인지 발달에 미치는 영향 평가
김영실
KIST 2011년도 상반기 로봇기반교육〔R-러닝〕통합워크샾
[2011]
R-러닝 도입이 유아의 사회·정서 발달에 미치는 영향 평가
지성애
KIST 2011년도 상반기 로봇기반교육〔R-러닝〕통합워크샾
[2011]
R-러닝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강민정
이연승
조혜진
유아교육연구 32 (2) : 167 ~ 189
[2012]
' R-러닝 생태계의 통합 활동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유아의 로봇수용성, 언어표현력, 사회성 간의 관계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