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참교육 논의에 포함된 교육 개념의 해체
이상준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상준
주제어
ChamGyoYuk
deconstruction
educationalresearch
schoolimprovementresearch
teachingprofessionsubjects
교육학
교직학
참교육
학교개선학
해체
참고문헌( 72)
유사주제 논문( 462)
해체 239건
deconstruction 110건
교육학 86건
educationalresearch 14건
참교육 5건
chamgyoyuk 3건
teachingprofessionsubjects 2건
schoolimprovementresearch 1건
교직학 1건
학교개선학 1건
인용/피인용
참교육 논의에 포함된 교육 개념의 해체
' 참교육 논의에 포함된 교육 개념의 해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hamgyoyuk
deconstruction
educationalresearch
schoolimprovementresearch
teachingprofessionsubjects
교육학
교직학
참교육
학교개선학
해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2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hamgyoyuk
4
0
0.0%
deconstruction
111
0
0.0%
educationalresearch
15
0
0.0%
schoolimprovementresearch
2
0
0.0%
teachingprofessionsubjects
3
0
0.0%
교육학
87
0
0.0%
교직학
2
0
0.0%
참교육
6
0
0.0%
학교개선학
2
0
0.0%
해체
240
0
0.0%
계
47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참교육 논의에 포함된 교육 개념의 해체'
의 참고문헌
현상학의 이념
Husserl, E.
서광사
[1988]
현대 사회학
Giddens, A.
을유문화사
[2004]
한국교육학의 맥
장상호
나남출판 : 297 ~ 326
[1994]
학문과 교육(중Ⅲ): 교육연구의 새 지평
장상호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2009]
학문과 교육(중 Ⅱ) : 교육본위의 삶
장상호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2009]
학문과 교육 . 하 , 교육적 인식론이란 무엇인가
장상호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0]
학문과 교육 . 중Ⅰ , 교육이란 무엇인가
장상호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6]
학문과 교육 . 상 , 학문이란 무엇인가
장상호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3]
충청교육 민주화 선언
충청민주교육실천협의회
철학 그리고 자연의거울
Rorty, R.
까치글방
[1998]
참다운 교사는 역사속의 참 사람들: 70년대 교육현장.
성내운
실천문학 3 : 297 ~ 305
[1982]
참교육운동과 참교사상 정립을 위하여
전교조 부설 정책연구소 준비위
[1999]
참교육실천강령 해설
전교조
참교육론의 교육학적 시각: 비판적 분석
한명희
문교부
[1990]
참교육론은 마르크스주의 교육이론인가?: 한명희의참교육론의 교육학적 시각에 대한 반론(2)
한국교육연구소 교육이념분과
우리교육 14 (1) : 98 ~ 105
[1991]
참교육론은 마르크스주의 교육이론인가?: 한명희의참교육론의 교육학적 시각에 대한 반론(1)
한국교육연구소 교육이념분과
우리교육 13 (1) : 84 ~ 91
[1991]
참교육관을 바로 세우자
전교조
참교육 한길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운동사. 1, 법외노조편
전교조
참교육
[2011]
참교육 실천 강령제정을 위한 워크숍 자료집
전교조
참교육 그 이해와 오해
강영혜
내일을 여는 책 : 11 ~ 29
[1993]
참교육 그 이해와 오해
강승규
내일을 여는 책 : 131 ~ 148
[1993]
참교육 그 이해와 오해
참교육연구소
내일을 여는 책
[1993]
제2참교육운동마당 자료집
전교조
제2참교육운동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전교조
정치학
Heywood, A.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11]
정치체계분석
Easton, D.
서울대학교 출판부
[1984]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결성선언문
전교조
전국교사대회 결의문
전국교사협의회
전교조 창립 20주년 위원장 기자회견문
전교조
자살론
Durkheim, E.
청아
[1994]
인간회복의 교육
성내운
한길사
[1982]
인간이란 무엇인가
Cassirer, E.
창
[2008]
이오덕 삶과 교육사상
이주영
나라말
[2006]
이 아이들을 어찌할 것인가
이오덕
청년사
[1977]
유럽학문의 위기와선험적 현상학
Husserl, E.
한길사
[2005]
위원장 서신
전교조
우리의 교육지표
백낙청
선언 그리고 투쟁의 기억: 1978년 우리의 교육지표선언, 22인의 회고
전남대학교 호남학 연구단
엔터
[2008]
선거는 민주적인가
Manin, B.
후마니타스
[2004]
삶과 믿음의 교실
이오덕
한길사
[1978]
분단시대의 민족교육
성내운
학민사
[1985]
반부패-참교육실천 선언문
전교조
민중교육 2
김진경
푸른나무
[1988]
민중교육 1
민중교육편집위원회
실천문학사
[1985]
민족교육의 반성
성내운선생화갑기념 논총편집위원회
학민사
[1986]
미셸 푸코: 광기의 역사에서 성의 역사까지
Foucault, M
박영사 : 329 ~ 359
[1989]
맨큐의경제학
Mankiw, N. G.
센게이지러닝코리아
[2013]
도덕의 계보
Nietzshe, F. W.
책세상
[2002]
더불어 사는 삶을 가꾸는 참교육
전교조
담론의 질서
Foucault, M
중원문화
[1993]
니체와 철학
Deleuze, G.
민음사
[2001]
내가 걷는 길
이오덕
청조사 : 149 ~ 165
[1979]
국민교육헌장
박정희
교육학의 비본질성
張相浩
교육이론 1 (1) : 5 ~ 53
[1986]
교육학용어사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하우동설
[1994]
교육학 탐구영역의 재개념화
장상호
교육학연구 91 (2)
[1991]
교육적 관계의 인식론적 의의
장상호
교육원리연구 1 (1) : 1 ~ 50
[1996]
교육의 정체혼미와 교육학의 과제
張相浩
교육이론 5 (1) : 21 ~ 64
[1990]
교육의 재개념화에 따른 10가지 탐구영역
장상호
교육원리연구 2 (1) : 111 ~ 213
[1997]
교육에 대한 개념과 어휘의 해체
장상호
교육원리연구 12 (1) : 31 ~ 64
[2007]
교육 맥락에서 교육수요자 개념은 타당한가?
오형균
교육원리연구 17 (2) : 27 ~ 47
[2012]
‘입시교육’과 ‘창의성교육’ 용어의 해체와 재건
한수연
교육원리연구 18 (2) : 27 ~ 60
[2013]
‘교육목표’에 함축된 ‘교육’ 개념의 해체
최성욱
교육원리연구 19 (1) : 1 ~ 29
[2014]
Theorie der gesellschaftlichen Wirtschaft
Wieser, F. V.
Delphi
[1927]
The school class as a social system: Some of its functions in American society
Parsons, T.
Harvard Education Review 29 (4) : 297 ~ 318
[1959]
The economics of welfare
Pigou, A. C.
Macmillan
[1920]
The Concept of Mind
Ryle, G.
Hutchinson
[1949]
Critical Studies in Teacher Education
Schneider, B.
The Palmer Press : 221 ~ 241
[1989]
Collected papers Ⅰ: The problem of social reality
Schutz, A.
Martinus Nijhoff
[1973]
87 자주교육선언
민주교육실천협의회
[1987]
6.27 결의문
전교조
'교육열' 연구에 사용된 '교육' 용어의 해체
신기현
교육원리연구 18 (2) : 1 ~ 25
[2013]
' 참교육 논의에 포함된 교육 개념의 해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