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 호텔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임현정
이화인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현정
이화인
주제어
ExperientialConsumption.EmotionalResponses.Motives.Segmentation
참고문헌( 45)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 호텔이 ...
'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 호텔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xperientialconsumption.emotionalresponses.motives.segmenta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xperientialconsumption.emoti ...
1
0
0.0%
계
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 호텔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호텔이용객의 인지적 평가, 만족, 감성적 반응, 이용 동기 사이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우형
인천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호텔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종사원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유양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호텔 이용의 경험적 소비특성이 고객-브랜드 관계몰입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호텔 레스토랑의 외식 소비경험이 소비감정,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1]
호텔 ․ 외식 고객행동
이화인
기문사
[2009]
항공사의 서비스 스케이프, 고객만족, 신뢰 및 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 연구
김화진
관광연구 27 (4) : 181 ~ 200
[2012]
한국인의 소비 정서 항목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서용원
손영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5 (1) : 5 ~ 5
[2004]
프로야구 관중의 경험적 소비와 소비감정, 고객만족, 신뢰, 팀태도 및 재관람의도와의 관계
이정은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7) : 265 ~ 280
[2012]
컨벤션 개최지 개성과 개최장소 서비스 품질이 방문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방문동기의 조절효과
황진수
호텔경영학연구 21 (3) : 119 ~ 136
[2012]
커피전문점에서의 소비경험이 고객의 감정반응과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독립점포의 비교 -
권기준
외식경영연구 17 (2) : 27 ~ 48
[2014]
커피 전문점 고객의 이용 동기에 따른 경험소비의 차이 연구 -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류철
호텔관광연구 15 (1) : 100 ~ 115
[2013]
출장 케이터링(off-premise catering) 이용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이유리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만족도,재방문에 미치는 영향: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광고연구 (76) : 55 ~ 78
[2007]
이벤트 방문객의 경험적 가치가 감정반응과 장소애착 및 개최지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백경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4]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비자의 쇼핑 동기와 감정이 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구매경험자와 잠재구매자간의 차이 분석
황덕란
경영연구 22 (2)
[2007]
스키활동에서 위험지각과 감정적 반응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동완
관광학연구 27 (2) : 49 ~ 69
[2003]
쇼핑과정에서 발생하는 쾌락적 반응이 쇼핑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만성적인 쾌락적 목적의 현저성 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윤희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8 (2) : 79 ~ 96
[2010]
소비자의 불평보상에 따른 인지와 감정반응이 재구매 및 구전의도 회복에 미치는 영향
이영일
하영원
경영학연구 37 (1) : 225 ~ 246
[2008]
소비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이학식
임지훈
마케팅연구 17 (3) : 55 ~ 91
[2002]
서비스고객의 심리와 행동
이화인
기문사
[2014]
서비스 실패에 따른 사후가정사고가 고객 감정 반응에 미치는 영향 : 관계유지기간의 조절효과
민춘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대구ㆍ경북 외래 관광객의 체험이 체험의 즐거움, 체험만족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
하동현
관광연구 24 (5) : 359 ~ 380
[2009]
박사
구매채널에 따른 외식소비자의 경험적 가치가 채널만족 및 채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수민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3]
고객성격이 소비감정과 서비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Service Marketing Journal 1 (1) : 8 ~ 41
[2005]
경험적 소비에서 경험특성, 즐거움과 죄책감, 재경험의도의 관계
이종호
정윤희
경영학연구 38 (2) : 523 ~ 553
[2009]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II, B. J
Harvard Business Review 76 (4) : 97 ~ 105
[1998]
Time-Varying Effects of Chronic Hedonic Goals on Impulsive Behavior
Raghunathan,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70 (1) : 628 ~ 641
[2006]
The Nouveau Riches Conspicuous Consumption and the issue of self-fulfillment
Labarbera, P. A
Research in consumer behavior 21 : 179 ~ 210
[1988]
The Nature of Customer Value : An Axiology of Services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in Service Quality
Holbrook, M. B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1994]
The Experience Aspects of Consumption : Consumer Fantasies, Feelings and Fun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2) : 132 ~ 140
[1982]
The Conceptualisation and Measurement of Consumer Value in Services
Sanchez, R.
International Journal of Market Research 51 (1) : 93 ~ 113
[2009]
Strategic Brand Management
Keller, K. L
Prentice Hall
[1998]
Shopping motives, emotional states and retail outcomes
Dawson, S.
Journal of Retailing 66 (4) : 408 ~ 427
[1990]
Satisfaction: A Behavior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 Hill/Irwin
[1997]
Product Consumption-Based Affective Responses and Postpurchase Processes
Westbrook, R.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4 : 258 ~ 270
[1987]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Tourism applications
Oh, H.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2) : 119 ~ 132
[2007]
Measuring Emotions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Richins, M.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 127 ~ 146
[1997]
How Consumers Consume: A Typology of Consumption Practices
Holt Douglas B
Th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2 (1) : 1 ~ 16
[1995]
Experiential Value : Conceptualization, Measurement, and Application in the Catalog, and Internet Shopping Environment
Mathwick, C.
Journal of Retailing 77 : 39 ~ 56
[2001]
Experiential Marketing: How to Get Customer to Sense, Feel, Think, Act, Relate to Your Company and Brands
Schmitt, B. H
The Free Press
[1999]
Effect of Experiential Value on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 Encounters in Luxury-Hotel Restaurants
Wu, C. H. J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4) : 586 ~ 593
[2009]
Consumption Experience, Customer Value, and Subjective Personal Introspection
Holbrook, M. B
Business Research 59 : 714 ~ 725
[2006]
Assessing the Dimensionality and Structure of the Consumption Experience
Mano, H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3) : 451 ~ 467
[1993]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Motivation and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M.Uysal
Yoon
Yoon, Y.
Tourism Management 26 : 45 ~ 56
[2005]
A motivation-based shopper typology
Westbrook, R. A
Journal of Retailing 61 (1) : 61 ~ 103
[1985]
'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 호텔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