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 호텔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 호텔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xperientialconsumption.emotionalresponses.motives.segmenta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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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험적 소비특성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 호텔이용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호텔이용객의 인지적 평가, 만족, 감성적 반응, 이용 동기 사이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우형 인천대학교 대학원 [2013]
  • 박사
  • 호텔 이용의 경험적 소비특성이 고객-브랜드 관계몰입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호텔 ․ 외식 고객행동
    이화인 기문사 [2009]
  • 항공사의 서비스 스케이프, 고객만족, 신뢰 및 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 연구
    김화진 관광연구 27 (4) : 181 ~ 200 [2012]
  • 한국인의 소비 정서 항목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서용원 손영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5 (1) : 5 ~ 5 [2004]
  • 프로야구 관중의 경험적 소비와 소비감정, 고객만족, 신뢰, 팀태도 및 재관람의도와의 관계
    이정은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7) : 265 ~ 280 [2012]
  • 컨벤션 개최지 개성과 개최장소 서비스 품질이 방문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방문동기의 조절효과
    황진수 호텔경영학연구 21 (3) : 119 ~ 136 [2012]
  • 커피전문점에서의 소비경험이 고객의 감정반응과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독립점포의 비교 -
    권기준 외식경영연구 17 (2) : 27 ~ 48 [2014]
  • 커피 전문점 고객의 이용 동기에 따른 경험소비의 차이 연구 -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류철 호텔관광연구 15 (1) : 100 ~ 115 [2013]
  • 출장 케이터링(off-premise catering) 이용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이유리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만족도,재방문에 미치는 영향: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광고연구 (76) : 55 ~ 78 [2007]
  • 이벤트 방문객의 경험적 가치가 감정반응과 장소애착 및 개최지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백경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4]
  •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비자의 쇼핑 동기와 감정이 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구매경험자와 잠재구매자간의 차이 분석
    황덕란 경영연구 22 (2) [2007]
  • 쇼핑과정에서 발생하는 쾌락적 반응이 쇼핑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만성적인 쾌락적 목적의 현저성 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윤희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8 (2) : 79 ~ 96 [2010]
  • 소비자의 불평보상에 따른 인지와 감정반응이 재구매 및 구전의도 회복에 미치는 영향
    이영일 하영원 경영학연구 37 (1) : 225 ~ 246 [2008]
  • 소비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이학식 임지훈 마케팅연구 17 (3) : 55 ~ 91 [2002]
  • 서비스고객의 심리와 행동
    이화인 기문사 [2014]
  • 서비스 실패에 따른 사후가정사고가 고객 감정 반응에 미치는 영향 : 관계유지기간의 조절효과
    민춘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 대구ㆍ경북 외래 관광객의 체험이 체험의 즐거움, 체험만족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
    하동현 관광연구 24 (5) : 359 ~ 380 [2009]
  • 박사
  • 고객성격이 소비감정과 서비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Service Marketing Journal 1 (1) : 8 ~ 41 [2005]
  • 경험적 소비에서 경험특성, 즐거움과 죄책감, 재경험의도의 관계
    이종호 정윤희 경영학연구 38 (2) : 523 ~ 553 [2009]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II, B. J Harvard Business Review 76 (4) : 97 ~ 105 [1998]
  • Time-Varying Effects of Chronic Hedonic Goals on Impulsive Behavior
    Raghunathan,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70 (1) : 628 ~ 641 [2006]
  • The Nouveau Riches Conspicuous Consumption and the issue of self-fulfillment
    Labarbera, P. A Research in consumer behavior 21 : 179 ~ 210 [1988]
  • The Nature of Customer Value : An Axiology of Services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in Service Quality
    Holbrook, M. B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1994]
  • The Experience Aspects of Consumption : Consumer Fantasies, Feelings and Fun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2) : 132 ~ 140 [1982]
  • The Conceptualisation and Measurement of Consumer Value in Services
    Sanchez, R. International Journal of Market Research 51 (1) : 93 ~ 113 [2009]
  • Strategic Brand Management
    Keller, K. L Prentice Hall [1998]
  • Shopping motives, emotional states and retail outcomes
    Dawson, S. Journal of Retailing 66 (4) : 408 ~ 427 [1990]
  • Satisfaction: A Behavior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 Hill/Irwin [1997]
  • Product Consumption-Based Affective Responses and Postpurchase Processes
    Westbrook, R.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4 : 258 ~ 270 [1987]
  •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Tourism applications
    Oh, H.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2) : 119 ~ 132 [2007]
  • Measuring Emotions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Richins, M.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 127 ~ 146 [1997]
  • How Consumers Consume: A Typology of Consumption Practices
    Holt Douglas B Th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2 (1) : 1 ~ 16 [1995]
  • Experiential Value : Conceptualization, Measurement, and Application in the Catalog, and Internet Shopping Environment
    Mathwick, C. Journal of Retailing 77 : 39 ~ 56 [2001]
  • Experiential Marketing: How to Get Customer to Sense, Feel, Think, Act, Relate to Your Company and Brands
    Schmitt, B. H The Free Press [1999]
  • Effect of Experiential Value on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 Encounters in Luxury-Hotel Restaurants
    Wu, C. H. J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4) : 586 ~ 593 [2009]
  • Consumption Experience, Customer Value, and Subjective Personal Introspection
    Holbrook, M. B Business Research 59 : 714 ~ 725 [2006]
  • Assessing the Dimensionality and Structure of the Consumption Experience
    Mano, H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3) : 451 ~ 467 [1993]
  •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Motivation and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M.Uysal Yoon Yoon, Y. Tourism Management 26 : 45 ~ 56 [2005]
  • A motivation-based shopper typology
    Westbrook, R. A Journal of Retailing 61 (1) : 61 ~ 103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