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한류공연에 대한 체험요소가 한류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여정경(Yeo, Jung-Kyung)
서원석(Seo, Won-Seok)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여정경(Yeo, Jung-Kyung)
서원석(Seo, Won-Seok)
주제어
behavioral intention
Experience economy
K-entertainment performance
Korea-wave
Korea-waveattitude
체험요소
한류공연
한류태도
행동의도
참고문헌( 81)
유사주제 논문( 3,830)
공익사업 2,357건
행동의도 1,035건
behavioral intention 326건
체험요소 48건
experience economy 36건
korea-wave 11건
한류태도 8건
k-entertainment performance 4건
한류공연 3건
korea-waveattitude 2건
인용/피인용
한류공연에 대한 체험요소가 한류태도와 행동의도에 미 ...
' 한류공연에 대한 체험요소가 한류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익사업
behavioral intention
experience economy
k-entertainment performance
korea-wave
korea-waveattitude
체험요소
한류공연
한류태도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39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2,358
0
0.0%
주제어
behavioral intention
327
0
0.0%
experience economy
37
0
0.0%
k-entertainment performance
5
0
0.0%
korea-wave
12
0
0.0%
korea-waveattitude
3
0
0.0%
체험요소
49
0
0.0%
한류공연
4
0
0.0%
한류태도
9
0
0.0%
행동의도
1,036
0
0.0%
계
3,84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한류공연에 대한 체험요소가 한류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박사
해외여행 체험요소가 여행목적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중국여행지에 대한 러브마크(Lovemarks)를 중심으로
이우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해수욕장의 방문동기, 관광만족 및 재방문 의도 연구- 부산지역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
최나리
관광연구 20 (2) : 165 ~ 181
[2005]
한류백서
문화체육관광부
[2012]
한류문화와 관광
고정민
한국관광정책
[2012]
한류란 무엇인가,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 한류포에버: 한류의 현주소와 경제적 효과분석
유승호
[2008]
한류관광실태조사 보고서
한국관광공사
[2014]
한류관광객의 몰입(flow)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TV드라마 촬영지 중심으로
유재경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6]
한류가 한국의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서용건
서용구
관광학연구 28 (3) : 47 ~ 64
[2004]
한류가 한국관광지 이미지,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인호
김명희
관광연구 22 (3) : 359 ~ 380
[2007]
한류가 한국 음식에 대한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방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연정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16 (5) : 497 ~ 505
[2006]
박사
한류 및 도시 관광환경이 도시이미지·사후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 : 서울을 방문한 일본·중국관광객 중심으로
김한선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1]
한국문화의 매력과 관광 이해
손대현
일신사
[1997]
한국대중문화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지원방안 연구. 한류의 지속화 방안을 중심으로
정상철
[2002]
한국관광정책, 제43호
한국 문화관광 연구원
[2011]
한국 TV 드라마의 시청행위와한국과 한류에 대한 태도 관계 연구 :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유세경
미디어 젠더 & 문화 (6)
[2006]
특급호텔 웨딩홀의 물리적 환경품질 인식에 따른 관계의 질, 태도,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서울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
김미주
송영석
관광연구 26 (2) : 205 ~ 225
[2011]
박사
테마파크의 체험(4Es)요인과 만족도 및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연구 : 체험 콘텐츠 개발에 대한 지불의향을 중심으로
김지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1]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요소에 관한 연구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하동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19 (1) : 37 ~ 47
[2009]
테마파크에서의 고객 체험이 신규 콘텐츠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지지의사에 미치는 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4Es)요인을 중심으로
이태희
서비스경영학회지 13 (1) : 57 ~ 81
[2012]
태권도 공연의 공연경험 가치와 공연정서에 따른 몰입 및 관람 후 행동 모형
라정현
국민대학교 대학원
[2012]
콘텐츠 산업 동향과 분석 2011-합본호
한국 콘텐츠 진흥원
[2011]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만족도,재방문에 미치는 영향: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광고연구 (76) : 55 ~ 78
[2007]
청소년의 공연관람동기, 공연관람태도, 공연관련 직업선택의도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이윤경
상업교육연구 14 : 319 ~ 340
[2006]
중국에서의 ‘한류’ 열풍 고찰
이은숙
문학과 영상 3 (2) : 2 ~ 60
[2002]
중국 청소년들의 한류 인식과 한·중 청소년 교류 전망에 관한 연구
조혜영
청소년학연구 10 (1) : 223 ~ 247
[2003]
일본인의 한류에 대한 태도가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훈
산업혁신연구 28 (2) : 195 ~ 217
[2012]
일본의 관광 매력성, 관광태도 및 행동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윤정헌
일본근대학연구 (17) : 221 ~ 234
[2007]
인터넷쇼핑몰에서 고객가치와 전환장벽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창준
이우형
정인근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4 (1) : 185 ~ 209
[2003]
이벤트에서의 체험요소가 체험즐거움, 체험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Pine & Gilmore의 체험이론을 중심으로 -
신동주
관광학연구 34 (9) : 251 ~ 270
[2010]
외식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부정적 정보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식 기반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를 통제하여
이슬기
외식경영연구 16 (2) : 211 ~ 231
[2013]
외래관광객 기념 보고서
한국관광공사
[2014]
아시아국가에서의 K-pop 이용행동과 K-pop으로 인한 국가호감도 및 한국 방문의도 변화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 : 516 ~ 524
[2012]
신한류가 일본과 중국관광객들의 한국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계획행동모형을 근거한 관여의 조절역할에 대한 탐색 -
정희진
관광학연구 34 (6) : 249 ~ 270
[2010]
신한류 효과: 중국인들의 K-POP 이용이 한국과 한류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유경진
한국언론정보학보 65 (1) : 51 ~ 75
[2014]
신한류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채지영
[2011]
신한류 문화로서 K-pop의 특성에 관한 연구
윤정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소비자의 외식기업에 대한 태도를 매개로 한 경험가치와 행동의도간의 영향관계연구
이광옥
관광연구저널 27 (4) : 211 ~ 226
[2013]
소비자 만족/불만족 경험이 향후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
남수현
전선규
소비자학연구 13 (2) : 11 ~ 258
[2002]
서비스 직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능력이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광주광역시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정민주
관광레저연구 24 (1) : 453 ~ 472
[2012]
생태관광의 매력속성, 관광태도,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곽영대
양승필
관광연구 25 (5) : 271 ~ 290
[2010]
생태관광객의 방문동기가 환경태도와 환경보전의식에 미치는 영향
조은나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9]
박사
생태관광 동기 및 태도와 자원해설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최나리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0]
삶의 질과 건강체험장 이용결정 요인 분석
박근수
관광연구 26 (2) : 103 ~ 123
[2011]
박사
산업전시박람회 참관자의 만족도와 행동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노용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5]
방한 중국인의 한류태도, 관광목적지 이미지, 만족의 관계연구
김이향
컨벤션연구 7 (1) : 143 ~ 159
[2007]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관광태도, 관광활동 선호도 및 관광객 만족도 간 영향관계
장정정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2014]
로하스(LOHAS)한류가 국가 및 관광 이미지, 한국에 대한태도,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현식
관광학연구 31 (4) : 305 ~ 324
[2007]
국립공원 탐방객의 자연보호의식과 생태관광태도에 관한 연구 - 북한산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
김용욱
관광연구 26 (6) : 77 ~ 97
[2012]
국가 이미지가 관광지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명식
관광학연구 36 (1) : 157 ~ 178
[2012]
관광학
이주형
대왕사
[2007]
관광지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최승순
관광경영연구 16 (2) : 267 ~ 284
[2012]
관광이벤트의 체험이 관광목적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임명재
배재대학교 대학원
[2007]
관광소비자행동론
박시사
대왕사
[2001]
관광객행동론
한경수
형설출판사
[1992]
관광객의 걱정과 위험지각이 관광객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지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0]
공연관람 관광객 행태 분석
한국 문화관광 연구원
[2011]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래관광객의 한류 문화콘텐츠행동예측모형: 한국 드라마와 음반을 중심으로
임윤정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8]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Ajzen, L.
Prentice Hall
[1980]
U 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Fishbein, M.
Prentice-Hall
[1980]
The social psychology of leisure and recreation
Iso-Ahola, S. E
William C. Brown Co
[1980]
The influence of belonging to virtual brand communities on consumers’ affective commitment, satisfaction and word-of-mouth advertising
Royo-Vela, M.
The ZARA case Online Information Review 35 (4) : 517 ~ 542
[2011]
The impact of brand equity on brand preference and purchase intentions in the service industries
Change, H.
The Service Industries Journal 29 (12) : 1687 ~ 1706
[2009]
The experience economy: Work is theatre and every business stage
Pine. B. J.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9]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60 (2) : 31 ~ 46
[1996]
The Service Encounter in a Multinational Context
Keilor, B. D.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21 (6) : 451 ~ 461
[2007]
The Psychology of Attitudes
Eagly, A. H.
Brace Jovanvich college publishers
[1993]
Pine과 Gilmore의 체험영역 모델에 관한 검증 :한산모시축제 체험활동 참가자 만족을 중심으로
한숙영
관광학연구 29 (2) : 131 ~ 148
[2005]
Measuring Leisure Attitude
Ragheb, M. G.
Journal of Leisure Research 14 (2)
[1982]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 Tourism Applications
Oh, Haemoo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46 : 119 ~ 132
[2007]
Linking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Woodside, A. G.
Journal of Health Care Markiting 9 (4) : 5 ~ 17
[1989]
K-Pop의 형성과 음악적 특성에 관한 연구
김진이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
[2013]
Effect of experiential value on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 encounters in luxury-hotel restaurants
Wu, C. H. J.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4) : 586 ~ 593
[2009]
Consumer behavior
Schiffman, L. G.
Prentice-Hall : 134 ~ 141
[1994]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Assael, H.
Kent publish : 173 ~
[1984]
Advertising Management
Aaker, D. A
Prentice-Hall : 233 ~ 234
[1982]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4) : 460 ~ 489
[1980]
A Matrix Model for Resident Attitudes and Behaviors in a Rapidly Changing Tourist Area
Carmichael, B. A.
Tourism Management 21 (6) : 601 ~ 611
[2000]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Fro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Boulding, Willia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1993]
4Es 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 - 보령머드축제를 중심으로 -
송학준
관광연구 25 (6) : 179 ~ 198
[2011]
2014년 콘텐츠산업 전망
한국 콘텐츠 진흥원
[2014]
2012 콘텐츠 산업백서
한국 콘텐츠 진흥원
[2013]
' 한류공연에 대한 체험요소가 한류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