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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투어리즘 관광지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브랜드가치와 고객행동 연구
노정연 ( Jung Yeon Noh )
김영규(Young-Kyu Kim)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노정연 ( Jung Yeon Noh )
김영규(Young-Kyu Kim)
주제어
Brand Value
customer behavior
dark tourism
storytelling
고객행동
다크투어리즘
브랜드 가치
스토리텔링
참고문헌( 43)
유사주제 논문( 3,564)
지리 1,319건
스토리텔링 1,178건
storytelling 751건
브랜드 가치 114건
다크투어리즘 71건
brand value 58건
고객행동 35건
customer behavior 19건
dark tourism 19건
인용/피인용
다크투어리즘 관광지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브랜드가치 ...
' 다크투어리즘 관광지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브랜드가치와 고객행동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brand value
customer behavior
dark tourism
storytelling
고객행동
다크투어리즘
브랜드 가치
스토리텔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7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brand value
59
0
0.0%
customer behavior
20
0
0.0%
dark tourism
20
0
0.0%
storytelling
752
0
0.0%
고객행동
36
0
0.0%
다크투어리즘
72
0
0.0%
브랜드 가치
115
0
0.0%
스토리텔링
1,179
0
0.0%
계
3,57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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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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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투어리즘 관광지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브랜드가치와 고객행동 연구'
의 참고문헌
호텔 브랜드증거가 브랜드판단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가치, 고객만족, 브랜드태도를 매개로
박은진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8]
한국관광목적지 브랜드 창출을 위한 브랜드 지수 평가에 관한 연구
이태희
관광학연구 25 (3) : 171 ~ 192
[2001]
제주 4, 3 Dark Tourism 방문객의식에 관한연구 : 제주 4, 3평화공원 및 기념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김석윤
제주도연구 37 (1) : 87 ~ 116
[2012]
여행사 브랜드 가치, 선택속성이 해외여행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서비스 보증의 조절효과
윤인해
동명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신기성 욕구와 관여도에 따른 관광목적지 브랜드가치 비교 연구 : 일본인 Outbound 관광객을 중심으로
한혜숙
한혜숙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5]
신관광자원론
박석희
일신사
[1997]
스토리텔링이 관광지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소은영
한국관광학회 64차 학술발표대회 : 516 ~ 524
[2008]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장소마케팅에 관한 탐색적 연구
임은미
최인호
관광학연구 32 (4) : 411 ~ 429
[2008]
부정적 장소자산을 활용한 관광 개발의 필요성
류주현
한국도시지리학회지 11 (3) : 67 ~ 79
[2008]
문화관광자원해설의 만족도 평가에 관한 연구
박명희
관광,레저연구 11 (2) : 33 ~ 47
[1999]
대구·경북지역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의 선택속성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노정연
관광연구 26 (1) : 131 ~ 148
[2011]
다크투어리즘의 스토리텔링 요소에 관한 연구 - 제주 4.3평화공원을 중심으로 -
장혜원
관광연구 27 (1) : 251 ~ 273
[2012]
다크투어리즘을 활용한 역사교훈 관광지의 이해
최영환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0 (3) : 101 ~ 113
[2010]
다크 투어리즘을 활용한 문화관광 산업화 방안에 관한 연구 - 한말 호남 의병사(義兵史)를 중심으로 -
김현철
벤처창업연구 6 (1) : 59 ~ 81
[2011]
다크 투어리즘 관광객들의 관광동기에 관한 연구
이희승
Tourism Research 37 (37) : 149 ~ 164
[2012]
관광스토리텔링의 중요요소에 따른관광지 러브마크(Love Mark) 기대에 관한 연구
양정임
관광학연구 34 (5) : 155 ~ 176
[2010]
관광스토리텔링의 구성 요소가 관광목적지 매력 지각,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김혜진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0]
관광스토리텔링 그 빛을 발한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2006]
박사
ZMET을 이용한 호텔 브랜드 자산가치 평가 척도개발
김연선
계명대학교 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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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ys of seeing modern transformations in leisure and tra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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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mil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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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Image : A Guide to Pseudo-Events in Ameri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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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per & 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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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Storytelling 요소가 문화관광축제의 기획과 축제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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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e environment, emotion and approach behavior : Applying environmental aesthetics to retailing. International Review of Ret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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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avery, contested heritage and thanatour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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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horizons in tourism: Strange experiences and stranger practi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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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dful visitors : Heritage and tour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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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preting our Heri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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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rt of dark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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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irical testing of a model of online Store atmospherics and shopper respon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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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th and the dead for fun and profit: Thanatological entertainment as popular 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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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
Dark tourism and cadaveric carnival : Mediating life and death narratives on Gunther von Hagen's body worlds
Stone, P.
Current Issues in Tourism 14 (7) : 685 ~ 701
[2011]
Dark tourism : The attraction of death and disaster
Foley,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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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Dark Tourism의 장소로서 민중공원의 개념화에 대한 시론적 연구 -국내외 민중공원 사례를 통한 접근-
송재호
관광연구저널 23 (1) : 71 ~ 87
[2009]
Cross category effects of induced arousal and pleasure on the internet shopping experience
Menon, S.
Journal of Retailing 78 (1) : 31 ~ 40
[2002]
Consumer Perceived Value : The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Sweeney, J. C.
Journal of Retailing 77 (2) : 203 ~ 220
[2001]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57 (1) : 3 ~ 15
[1993]
Brand equity : A perspective on its meaning and measurement
Srivastava, R.
Marketing Science Institute
[1991]
Auschwitz : Museum interpretation and darker tourism
Miles, W.
Annals of Tourism Research 29 (4) : 1175 ~ 1178
[2002]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Mehrabian, A.
MIT press
[1974]
' 다크투어리즘 관광지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브랜드가치와 고객행동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