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호텔기업의 지식공유유형에 따른 종사원의 서비스품질이 지식경영성과 및 지식활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Jong- Chul Park)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종철(Jong- Chul Park)
주제어
KnowledgeActivitiesIntention
KnowledgeManagementPerformance
KnowledgeSharingPatterns
service quality
서비스 품질
지식경영성과
지식공유유형
지식활동의도
참고문헌( 62)
유사주제 논문( 3,529)
서비스 품질 1,427건
지리 1,319건
service quality 772건
지식경영성과 4건
knowledgesharingpatterns 2건
지식공유유형 2건
knowledgeactivitiesintention 1건
knowledgemanagementperformance 1건
지식활동의도 1건
인용/피인용
호텔기업의 지식공유유형에 따른 종사원의 서비스품질 ...
' 호텔기업의 지식공유유형에 따른 종사원의 서비스품질이 지식경영성과 및 지식활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knowledgeactivitiesintention
knowledgemanagementperformance
knowledgesharingpatterns
service quality
서비스 품질
지식경영성과
지식공유유형
지식활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34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knowledgeactivitiesintention
2
0
0.0%
knowledgemanagementperformanc ...
2
0
0.0%
knowledgesharingpatterns
3
0
0.0%
service quality
773
0
0.0%
서비스 품질
1,428
0
0.0%
지식경영성과
5
0
0.0%
지식공유유형
3
0
0.0%
지식활동의도
2
0
0.0%
계
3,53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호텔기업의 지식공유유형에 따른 종사원의 서비스품질이 지식경영성과 및 지식활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직원의 지식공유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우창
경주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2004]
호텔의 서비스 혁신성 및 경영성과 선행요인으로서사회자본과 지식공유- 기업의 자원기반관점 -
김태구
관광학연구 34 (7) : 13 ~ 36
[2010]
박사
호텔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이 호텔관계마케팅 및 호텔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부산지역 독립경영호텔과 체인경영호텔 차이분석을 중심으로
이홍규
영산대학교 대학원
[2014]
호텔기업의 지식경영 핵심요인과 지식공유문화가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호길
관광연구 17 (2) : 5 ~ 108
[2002]
박사
호텔기업의 지식경영 도입이 경영성과 지각에 미치는 영향
이호길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3]
호텔기업의 지식 공유 영향요인과 지식공유가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진양호
관광연구저널 24 (4) : 259 ~ 274
[2010]
호텔 접객 종사자의 조직 내 지식공유의 유형과 서비스 품질자기효능감에 관한 연구
양미영
가천대학교 대학원
[2013]
호텔 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미자
관광연구저널 28 (11) : 203 ~ 214
[2014]
특급호텔의 지식경영시스템,직원의 목표지향성과 성과의 관계분석
김원
신용두
유희경
호텔경영학연구 19 (1) : 159 ~ 178
[2010]
박사
특급호텔 식음료부서의 사회적 자본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지식공유활동의 매개적 역할
송민경
송민경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3]
지식활동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지식창출 활동과 지식공유 활동을 중심으로
김민용
김영걸
이정호
지식경영연구 7 (1) : 13 ~ 30
[2006]
지식자산, 지식공유, 조직유효성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도열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7]
지식경영성공을 위한 지식자산의 측정과 관리
정선종
[1999]
지시공유가 기업의 지식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상연
창원대학교 대학원
[2006]
자기주도학습능력과 지식공유의 관계에 대한개인의 목표지향성과 조직 특성의 조절 효과
김문식
기업경영연구 20 (4) : 249 ~ 271
[2013]
박사
연구개발집단의 자원·제도적 특성, 지식경영활동 및 지식경영성과
신창호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2]
박사
서비스기업의 지식공유와 조직공정성, 사회자본 및 조직유효성 간의 관계
김미숙
계명대학교 대학원
[2013]
서비스 기업의 조직공정성, 사회자본, 지식공유 및 혁신행동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미숙
기업경영연구 21 (3) : 15 ~ 33
[2014]
기업지식화 지표 개발 : 지식경영 활동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중심으로
이희석
제3회 지식경영 학술심포지엄 논문집
[1999]
개인-조직 가치적합성이 조직헌신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관광연구저널 28 (6) : 255 ~ 266
[2014]
Toward a Knowledge-Based Theory of the Firm
Grant, RM.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7 : 109 ~ 122
[1996]
The state of the notion: Knowledge management in practice
Ruggles, R.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33 : 89 ~ 113
[1998]
The concept of ‘ba’: building a foundation for knowledge creation
Nonaka, I.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0 (3) : 40 ~ 54
[1998]
The Knowledge creating Company
Nonaka, I.
Oxford University Press : 21 ~ 55
[1995]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A Ten-Year Update
DElone, WH.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19 (4) : 9 ~ 30
[2003]
The Contribution of Shared Knowledge to IS Group Performance
Nelson, KM, .
MIS Quarterly : 409 ~ 432
[1996]
Studying Knowledge Management in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 Discourses and Theoretical Assumptions
Schultze, U.
MIS Quarterly 26 (3) : 213 ~ 242
[2002]
Social Capital and Value Creation : The Role of Intrafirm Networks
Tsai, W.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1 (4) : 464 ~ 476
[1998]
Qualitative Knowledge Capturing and Organizational Learning : Two Case Studies in Taiwan Hotels
Yang, JT.
Tourism Management 25 (4) : 421 ~ 428
[2004]
Perceived Quality in Consumer Decision Making: An Integrated Theoretical Perspective
Olshavsky, RW.
Lexington Books
[1985]
Organizational Knowledge Management : A Contigency Perspective
Becerra-Fernadez, I.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18 (1) : 23 ~ 55
[2001]
Multivariate Data Analysis. 6th Edition
Hair, JF. Jr.
Person International Edition, Inc.
[2006]
Knowledge management in the hospitalityindustry: A review of empirical research
Hallin CA
Tourism Management 29 (2) : 366 ~ 381
[2008]
Knowledge and the Speed of the Transfer and Imitation of Organization Capabilities : An Empirical Test
Zander, D.
Organization Science 69 (1) : 76 ~ 92
[1995]
Knowledge Sharing: A Review and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Wang, S.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20 (2) : 115 ~ 131
[2010]
Knowledge Sharing and Strategic Capital : The Important and Identification of Opinion Leaders
Smith, PAC.
The Learning Organization 12 (6) : 363 ~ 574
[2005]
Knowledge Management for quality Improvments in Hotels
Bouncken, RB.
Journal of Quality Assurance in Hospitality and Tourism 3 (3-4) : 25 ~ 59
[2002]
Intellectual Capital. Core Asset for the Third Millenium Enterprise
Brooking, A.
International Thomson Business Press
[1996]
Implementing the Marketing Concept at the Employee-Customer Interfce : The Role of Customer Need Knowledge
Homburg, C.
Journal of Marketing 73 (4) : 64 ~ 81
[2009]
If Only We Knew What We Know : Identification and Transfer of Internal Best Practices
O'dell, C.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0 (3) : 154 ~ 174
[1998]
IT서비스에 있어서 서비스 품질이 지식공유의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준기
정보시스템연구 19 (3) : 237 ~ 261
[2010]
Hospitality Teams : Knowledge Sharing and Service Innovation Performance
Monica, Hu. ML.
Tourism Management 29 (2) : 345 ~ 353
[2009]
Hospitality Employee Knowledge-Sharing Behaviors in the Realtionship Between Goal Orientations and Service Innovative Behavior
Kim, TT.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4 : 324 ~ 347
[2013]
Geography, Networks, and Knowledge Flow
Bell, GG.
Organization Science 18 (6) : 955 ~ 972
[2007]
From Embedded Knowledge to Embodied Knowledge : New Product Development as Knowledge Management
Madhavan, R.
Journal of Marketing 62 (4) : 1 ~ 12
[1998]
Firm Resources and Sustained Comprtitive Advantage
Barney, J.
Journal of Management 17 (1) : 99 ~ 120
[1991]
Exploring Knowledge Sharing in ERP Implementation : An Organizational Culture Framework
Jones, MC.
Decisions Support Systems 41 (2) : 411 ~ 434
[2006]
Explaning Knowledge Sharing : The Role of Team Communication Styles, Job Satisfaction, and Performance Beliefs
De Vries RE.
Communication Research 22 (2) : 115 ~ 135
[2006]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s with unobservable variable and measurement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 39 ~ 50
[1981]
Evaluating Service Encounter : 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 and Employees Responses
Biner, MJ.
Journal of Marketing 54 (2) : 69 ~ 82
[1990]
Customer Knowledge Management
Garcia-Mirillo, M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Society 53 (8) : 875 ~ 884
[2002]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Innovativeness and Personal Control
Zolfagharian, MA.
Service Marketing Quarterly 31 (1) : 89 ~ 105
[2009]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Zeithaml, VA.
Journal of Marketing 52 : 2 ~ 22
[1988]
Breaking the Myths of Rewards : An Ex&ploratory Study of Attitudes about Knowledge Sharing
Bock, GW.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15 (2) : 14 ~ 21
[2002]
Beyond customer knowledge management:customers as knowledge co-creators
Sawhney M
Idea Group Publishing : 258 ~ 282
[2000]
Behavioral Intention Information in Knowledge Sharing : Examining the Roles of Extrinsic Motivations, Social Psychological Forces, and Organizational Climate
Bock, GW.
MIS Quarterly 29 (1) : 87 ~ 112
[2005]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Knowledge Sharing in International Tourist Hotels
Yang, JT.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9 (1) : 42 ~ 52
[2010]
ASP 서비스 품질 측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소기업을 중심으로
김성홍
Information Systems Review 8 (3) : 175 ~ 200
[2006]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Fall) : 41 ~ 50
[1985]
A Test of Antecedents amd Outcomes of Employee Role Negotiation Ability
Miller, VD.
Journal of Applied Communication Research 27 : 1 ~ 24
[1999]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
Gröroos,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 (4) : 36 ~ 44
[1984]
A Multiple-Item Scalef 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64 (1) : 12 ~ 40
[1988]
' 호텔기업의 지식공유유형에 따른 종사원의 서비스품질이 지식경영성과 및 지식활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