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종사원의 긍정적 표현요구가 감정노동 및 부조화,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호텔 종사원의 긍정적 표현요구가 감정노동 및 부조화,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지리
  • emotional labor
  • emotionaldissonance
  • positive emotional expression request
  • turn over intention
  • 감정노동
  • 감정부조화
  • 긍정적 감정 표현요구
  • 이직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97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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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 종사원의 긍정적 표현요구가 감정노동 및 부조화,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예식 및 웨딩관련 종사원의 감정표현 요구가 감정노동, 감정부조화 및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송영석 관광레저연구 24 (6) : 283 ~ 303 [2012]
  • 호텔식음료종사원의 직무 불안정성이 경영진의 신뢰 및 조직냉소주의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외식경영연구 12 (3) : 171 ~ 192 [2009]
  • 호텔기업종사자의 감정노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표현규칙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변정우 정삼권 지윤호 호텔경영학연구 21 (4) : 35 ~ 51 [2012]
  • 호텔기업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후원인식의 조절변수 역할검증을 중심으로
    김우진 호텔경영학연구 21 (2) : 19 ~ 35 [2012]
  • 호텔 및 외식기업 조리사의 감정노동, 감정부조화, 소진 및 이직의도간의 영향 관계; 조리접점서비스를 중심으로
    나영선 한국조리학회지 17 (3) : 104 ~ 116 [2011]
  • 판매원의 인지적, 정서적 공감이 감정부조화와 친소비자 행동에미치는 영향
    김상희 마케팅연구 21 (2) : 115 ~ 147 [2006]
  • 카지노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서진 한현옥 여성경제연구 9 (1) : 77 ~ 98 [2012]
  • 카지노 딜러의 감정노동, 감정부조화, 소진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광수 관광연구저널 27 (1) : 467 ~ 481 [2013]
  • 조직 장면에서의 분노, 불안, 우울 정서-정서 간 유발 상황과 대처방식의 차이 및 정서의 조절과 심리적 안녕, 직무 효과 간의 관계
    이주일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16 (3) : 19 ~ 58 [2003]
  • 정서지능 : 개념의 소개 및 연구 전망
    이주일 심리과학 5 (1) : 67 ~ 94 [1995]
  • 시큐리티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소진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허정행 한국사회안전학회 7 (2) : 123 ~ 144 [2011]
  • 서비스종사원 감정노동의 표면행위와 내면행위가 감정부조화 및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권혁기 인적자원관리연구 18 (1) : 311 ~ 326 [2011]
  •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감정표현요구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운화 한영신학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관광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소진 관계에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신석호 2008 년 제 31 차 정기학술발표대회 學術硏究發表 論文集 : 902 ~ 914 [2008]
  • 고접촉 서비스 종업원이 경험하는 감정노동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 골프보조원을 중심으로
    김유경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1 (1) : 85 ~ 114 [2013]
  • 감정표현요구와 감정부조화, 그리고 심리적 반응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박상언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2 (1) : 25 ~ 53 [2008]
  • 감정노동의 결과에 대한 한국과 미국간의 비교연구 ?호텔종업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민주 호텔경영학연구 15 (1) : 35 ~ 57 [2006]
  • The dimension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Morris,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1 (4) : 986 ~ 1010 [1996]
  • The dimensionality and antecedents of emotional labor strategies
    Diefendorff, J, M.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6 (2) : 339 ~ 357 [2005]
  • The Role of Customer Orientation as a Moderator of the Job Demand–Burnout–Performance Relationship: A Surface-Level Trait Perspective
    Babakus, E. Journal of Retailing 85 (4) : 480 ~ 492 [2009]
  • The Annals of the American
    Hochschild, A. R.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 Job satisfaction and psychological well-being as nonadditive predictors of workplace turnover
    Wright, T. A Journal of Management 33 (2) : 141 ~ 160 [2007]
  • Expression of Emotion as Part of the Work Role
    Rafaeli.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I (11) : 1 ~ 42 [1989]
  • Exploring the Dimensions of Emotional Labor: The Heart of Hochschild's Work
    Kruml, S. M.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4 (1) : 8 ~ 49 [2000]
  • Employee turnover : A meta-analysis and review with implications for research
    Cotton, J. L.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 (1) : 55 ~ 70 [1986]
  • Emotional labor since the managed heart
    Steinberg, R. J. The Annals of the American Academy of Political and Social Science 561 (1) : 8 ~ 26 [1999]
  • 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 The influence of identity.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Genetic, Social
    Ashforth, B. E. and General Psychology Monographs 125 : 209 ~ 219 [1993]
  • Emotional dissonance, burnout, and in-role performance among nurses and police officers
    Brotheridge, C. International Journal of Stress Management 13 (4) : 423 ~ 440 [2002]
  • Emotional dissonance and burnout among cabin attendants
    Heuven, E. European Journal of Work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12 (1) : 81 ~ 100 [2003]
  • Emotional Dissonance When the Experience of an Emotion Jeopardizes an Individual's Identity
    Jansz, J. Theory & Psychology 12 (1) : 79 ~ 95 [2002]
  • Disaggregating the Motives Underlying Turnover Intentions : When Do Intentions Predict Turnover Behavior?
    Vandenberg, Robert J. Human Relations 52 (10) : 1313 ~ 1336 [1999]
  • Clients as 'Partial'Employees of Service Organizations : Role Development in Client Participation
    Mills, P. K.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 : 726 ~ 735 [1986]
  • Belief Attitude Invention and Behavior
    Fishbein, M. MA Addison-Wesley [1975]
  • Antecedents of workplace emotional labor dimensions and moderators of their effects on physical symptoms
    Schaubroeck, J.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1 (2) : 163 ~ 183 [2000]
  • Affect and managerial performance : A test of the sadder-but-wiser vs. happierand-smarter hypotheses
    Staw, B.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 304 ~ 331 [1994]
  • Actors in search of a character : Student social workers' quest for professional identity
    Loseke, D. R. Symbolic Interaction 9 (2) : 245 ~ 258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