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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종사원의 성취욕구가 서비스민첩성, 서비스몰입 및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신정신(Jeong-Shin Shin)
송승헌 ( Seung Heon Song )
류경민(Kyung-Min Ryoo)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신정신(Jeong-Shin Shin)
송승헌 ( Seung Heon Song )
류경민(Kyung-Min Ryoo)
주제어
emotional labor
Hotel Employee
Passion for Accomplishment
Service Agility
Service Commitment
감정노동
서비스 몰입
서비스민첩성
성취욕구
호텔종사원
참고문헌( 65)
유사주제 논문( 3,373)
지리 1,319건
감정노동 1,227건
emotional labor 542건
호텔종사원 99건
성취욕구 64건
hotel employee 63건
서비스 몰입 29건
service commitment 14건
서비스민첩성 8건
service agility 7건
passion for accomplishment 1건
인용/피인용
호텔 종사원의 성취욕구가 서비스민첩성, 서비스몰입 ...
' 호텔 종사원의 성취욕구가 서비스민첩성, 서비스몰입 및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emotional labor
hotel employee
passion for accomplishment
service agility
service commitment
감정노동
서비스 몰입
서비스민첩성
성취욕구
호텔종사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81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emotional labor
543
0
0.0%
hotel employee
64
0
0.0%
passion for accomplishment
2
0
0.0%
service agility
8
0
0.0%
service commitment
15
0
0.0%
감정노동
1,228
0
0.0%
서비스 몰입
30
0
0.0%
서비스민첩성
9
0
0.0%
성취욕구
65
0
0.0%
호텔종사원
100
0
0.0%
계
3,38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호텔 종사원의 성취욕구가 서비스민첩성, 서비스몰입 및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종사자의 감성노동이 서비스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상사의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고선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2) : 470 ~ 483
[2013]
박사
호텔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소진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유라
관광연구 25 (1) : 185 ~ 203
[2008]
호텔기업 OJT 특성요인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성취욕구의 영향을 중심으로
김설범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0]
호텔 종사원이 지각하는 표현요구가 감정노동, 직무소진 및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서울지역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이혜미
호텔경영학연구 23 (3) : 105 ~ 122
[2014]
호텔 종사원의 성격유형에 따른 직무스트레스 대처방식과 직무만족도 연구
김민경
관광연구저널 26 (1) : 515 ~ 532
[2012]
호텔 종사원들의 직무자율성에 따른 감정노동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이종호
관광연구저널 28 (9) : 111 ~ 122
[2014]
호텔 조리사의 친사회적 행동에 따른 감정노동, 직무 스트레스, 직무만족 간의 관계 연구
송승헌
순천대학교 대학원
[2011]
호텔 조리사의 사회적지원과 자기효능감이 성취욕구에 미치는 영향-삶의 질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항진
관광연구저널 24 (2) : 235 ~ 258
[2010]
항공사 내부마케팅이 객실승무원의 서비스몰입에 미치는 영향-외국항공사를 중심으로-
배신영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2 (3) : 73 ~ 89
[2014]
학교조직의 유형과 초등교사의 성취욕구 수준과의 관계
권은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학교장의 지도성 유형과 교사의 성취욕구와의 관계 연구
황인엽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박사
학교장의 지도성 유형과 교사의 성취동기에 관한 연구
서용택
弘益大學校 敎育大學院
[1994]
학교장의 의사결정유형에 따른 중등교사의 과업성취욕구분석
최준원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학교장의 의사결정 과정과 교사의 성취욕구와의 관계
이길수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카지노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서진
한현옥
여성경제연구 9 (1) : 77 ~ 98
[2012]
집단주의와 성취욕구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효과 및 성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안관영
이병직
경영학연구 31 (5) : 8 ~ 1334
[2002]
중소기업의 노동력 민첩성과 조직성과
허찬영
중소기업연구 31 (4) : 19 ~ 40
[2009]
종업원의 서비스몰입과 고객지향성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비교를 중심으로-
서창적
서비스경영학회지 5 (3) : 78 ~ 106
[2004]
조직행동
임창희
학현사
[2010]
여행업종사자의 서비스몰입과 고객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재원
관광레저연구 22 (3) : 251 ~ 270
[2010]
신규간호사의 직무 스트레스, 자아탄력성과 이직의도와의 관계
박계숙
성균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
[2013]
소규모 서비스 조직의 서비스몰입과 혁신성이 감성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고객지향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유봉호
서비스경영학회지 14 (1) : 1 ~ 21
[2013]
성취욕구에 관한 이론적 고찰
김귀현
인사관리연구 20 (2) : 215 ~ 247
[1997]
성과측정시스템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조직학습과 민첩성의 매개효과
조현연
회계저널 21 (5) : 145 ~ 174
[2012]
성격과 EEG의 상관에 관한 연구
지상은
감성과학 6 (1) : 7 ~ 7
[2003]
서비스 기업 구성원의 직무특성과 개인적 정서특성이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최항석
대한경영학회지 19 (5) : 1943 ~ 1966
[2006]
민첩성역량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양재훈
e-비즈니스연구 11 (4) : 103 ~ 128
[2010]
모바일 뱅킹 이용자의 지각된 민첩성이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인지욕구의 조절효과
홍관수
e-비즈니스연구 15 (3) : 505 ~ 526
[2014]
대면종사자 교육이 서비스몰입과 직무만족,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ㆍ호텔종사자 중심으로 -
유기석
관광경영연구 13 (3) : 113 ~ 132
[2009]
노인요양시설 종사자의 서비스지향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직무만족, 서비스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진성
노인복지연구 58 (58) : 189 ~ 208
[2012]
기업의 교육훈련 학습성과 결정요인 : K은행의 신입행원을 중심으로
김동숙
서강대학교 대학원
[2000]
국내 대학 디지털도서관 e-서비스의 민첩성 역량과 이용자 만족도에 관한 연구
이은지
한국비블리아학회지 23 (3) : 139 ~ 155
[2012]
관리자의 권한위임이 종사원의 서비스민첩성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경민
관광연구저널 27 (6) : 175 ~ 186
[2013]
敎師의 成就動機水準과 組織成果와의 관계
郭浩泳
公州大學校 敎育大學院
[1993]
Variables of Personality, Exploration in Personality
Murray, H. A.
Oxford University Press : 164 ~ 166
[1953]
VIP고객 속성이 호텔 종사원의 서비스몰입, 직무스트레스 및 서비스 공정성에 미치는 영향
유경민
관광연구저널 24 (4) : 109 ~ 126
[2010]
The emergence of norms in competitive decisionmaking groups
Bettenhausen, K.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30 : 350 ~ 372
[1985]
The dimensi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 labor
Morris, J. A.
The Annals of the American Academy of Political and Social Science 561 : 111 ~ 126
[1996]
The Value of Active Scanning to Senior Executives
Natanski, M.
The Journal of Management Development 23 (5/6) : 426 ~ 436
[2004]
The Need of Achievement of the Job-performance Attitude Relationship
Steers, R. M.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0 : 678 ~ 682
[1975]
The Managed Heart: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 R.
Berkeley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The Inner Experience
McClelland, D. C.
Irvington Publisher, Inc : 225 ~ 254
[1975]
The Contingent Value of Responsive and Proactive Market Orientations for New Product Program Performance
Atuahene-Gima, K.
The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22 : 464 ~ 482
[2005]
The Antecedents of Employee Commitment to Customer Service : Evidence from a UK Service Context
Pecci, R.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8 (1) : 66 ~ 86
[1997]
Personal Causation and Internal Effective Determinants of Behavior
Charms, R.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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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
Operational Determinants of Caller Satisfaction in the Call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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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1 (2) : 131 ~ 141
[2000]
On the Measurement of Enterprise of Enterprise Ag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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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al of Intelligent and Robotic Systems 33 : 329 ~ 342
[2002]
Measuring agile capabilities in the supply ch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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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s & Production Management 21 (1) : 126 ~ 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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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asurement of job and work involvement
Kanungo, R. N.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7 (3) : 341 ~ 349
[1982]
Investigating Firm's Customer Agility and Firm Performance : The Importance of Aligning Sense and Respond Capabilities
Roberts, 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5 (5) : 579 ~ 585
[2012]
Internal benefits of Service-Worker Customer Orientation ; Job Satisfaction, Commitment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navan, D. T.
Journal of Marketing 68 : 128 ~ 146
[2004]
Human Resource Management, Manufacturing Strategy, and Firm Performance
Youndt, M.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39 (4) : 835 ~ 866
[1996]
Explorations in personality
Murray, H. A.
Oxford University Press
[1938]
Emotion Regulation in the Workplace :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Grandey, A. A.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60 (1) : 95 ~ 110
[2000]
Depression among Food-service Employees
Pizam,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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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Communication and Interpersonal Relations. Text and Cases, Sith Edition
Haney, W. V.
Richard, D., Irwin,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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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istics of Successful Entrepreneurs
Hornaday, J. A.
Personal Psychology 24 : 141 ~ 153
[1971]
Business Drive and National Achievement
McClelland, D. C.
Harvard Business Review 40 (4) : 99 ~ 112
[1962]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Frontline Service Employee Commitment to Service Quality
Elmadag, A. B.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16 (2) : 435 ~ 458
[2008]
An examination of organizational and team commitment in a self-directed team environment
Bishop, J. W.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8 (3) : 439 ~ 450
[2000]
An Agility Analysis from a Production System Perspective
Jackson, M.
Integrated Manufacturing Systems 14 (6) : 482 ~ 488
[2003]
Agility : Competitive Weapon of 1990s and Beyond?
Fliedner, D.
Production and Inventory Management Journal 38 (3) : 19 ~ 24
[1997]
Agile Manufacturing in Practice Application of Methodology
Sharifi, H.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 & Production Management 21 (5/6) : 772 ~ 794
[2001]
A Validity Study of Scales to Measure Need Achievement, Need Affiliation, Impulsiveness and Intellectualty
Robert, H. F.
Education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32 : 147 ~ 154
[1972]
A Proclivity for Entrepreneurship : a Comparison of Entrepreneurs, Small Business Owners, and Corporate Managers
Stewart, W. H.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4 : 189 ~ 214
[1998]
' 호텔 종사원의 성취욕구가 서비스민첩성, 서비스몰입 및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