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종사원의 성취욕구가 서비스민첩성, 서비스몰입 및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 호텔 종사원의 성취욕구가 서비스민첩성, 서비스몰입 및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지리
  • emotional labor
  • hotel employee
  • passion for accomplishment
  • service agility
  • service commitment
  • 감정노동
  • 서비스 몰입
  • 서비스민첩성
  • 성취욕구
  • 호텔종사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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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 종사원의 성취욕구가 서비스민첩성, 서비스몰입 및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자의 감성노동이 서비스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상사의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고선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2) : 470 ~ 483 [2013]
  • 박사
  • 호텔기업 OJT 특성요인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성취욕구의 영향을 중심으로
    김설범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0]
  • 호텔 종사원이 지각하는 표현요구가 감정노동, 직무소진 및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서울지역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이혜미 호텔경영학연구 23 (3) : 105 ~ 122 [2014]
  • 호텔 종사원의 성격유형에 따른 직무스트레스 대처방식과 직무만족도 연구
    김민경 관광연구저널 26 (1) : 515 ~ 532 [2012]
  • 호텔 종사원들의 직무자율성에 따른 감정노동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이종호 관광연구저널 28 (9) : 111 ~ 122 [2014]
  • 호텔 조리사의 친사회적 행동에 따른 감정노동, 직무 스트레스, 직무만족 간의 관계 연구
    송승헌 순천대학교 대학원 [2011]
  • 호텔 조리사의 사회적지원과 자기효능감이 성취욕구에 미치는 영향-삶의 질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항진 관광연구저널 24 (2) : 235 ~ 258 [2010]
  • 항공사 내부마케팅이 객실승무원의 서비스몰입에 미치는 영향-외국항공사를 중심으로-
    배신영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2 (3) : 73 ~ 89 [2014]
  • 학교조직의 유형과 초등교사의 성취욕구 수준과의 관계
    권은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학교장의 지도성 유형과 교사의 성취욕구와의 관계 연구
    황인엽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박사
  • 학교장의 의사결정유형에 따른 중등교사의 과업성취욕구분석
    최준원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학교장의 의사결정 과정과 교사의 성취욕구와의 관계
    이길수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 카지노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서진 한현옥 여성경제연구 9 (1) : 77 ~ 98 [2012]
  • 중소기업의 노동력 민첩성과 조직성과
    허찬영 중소기업연구 31 (4) : 19 ~ 40 [2009]
  • 종업원의 서비스몰입과 고객지향성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비교를 중심으로-
    서창적 서비스경영학회지 5 (3) : 78 ~ 106 [2004]
  • 조직행동
    임창희 학현사 [2010]
  • 여행업종사자의 서비스몰입과 고객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재원 관광레저연구 22 (3) : 251 ~ 270 [2010]
  • 신규간호사의 직무 스트레스, 자아탄력성과 이직의도와의 관계
    박계숙 성균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 [2013]
  • 소규모 서비스 조직의 서비스몰입과 혁신성이 감성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고객지향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유봉호 서비스경영학회지 14 (1) : 1 ~ 21 [2013]
  • 성취욕구에 관한 이론적 고찰
    김귀현 인사관리연구 20 (2) : 215 ~ 247 [1997]
  • 성과측정시스템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조직학습과 민첩성의 매개효과
    조현연 회계저널 21 (5) : 145 ~ 174 [2012]
  • 성격과 EEG의 상관에 관한 연구
    지상은 감성과학 6 (1) : 7 ~ 7 [2003]
  • 서비스 기업 구성원의 직무특성과 개인적 정서특성이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최항석 대한경영학회지 19 (5) : 1943 ~ 1966 [2006]
  • 민첩성역량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양재훈 e-비즈니스연구 11 (4) : 103 ~ 128 [2010]
  • 모바일 뱅킹 이용자의 지각된 민첩성이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인지욕구의 조절효과
    홍관수 e-비즈니스연구 15 (3) : 505 ~ 526 [2014]
  • 대면종사자 교육이 서비스몰입과 직무만족,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ㆍ호텔종사자 중심으로 -
    유기석 관광경영연구 13 (3) : 113 ~ 132 [2009]
  • 노인요양시설 종사자의 서비스지향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직무만족, 서비스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진성 노인복지연구 58 (58) : 189 ~ 208 [2012]
  • 기업의 교육훈련 학습성과 결정요인 : K은행의 신입행원을 중심으로
    김동숙 서강대학교 대학원 [2000]
  • 국내 대학 디지털도서관 e-서비스의 민첩성 역량과 이용자 만족도에 관한 연구
    이은지 한국비블리아학회지 23 (3) : 139 ~ 155 [2012]
  • 관리자의 권한위임이 종사원의 서비스민첩성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경민 관광연구저널 27 (6) : 175 ~ 186 [2013]
  • 敎師의 成就動機水準과 組織成果와의 관계
    郭浩泳 公州大學校 敎育大學院 [1993]
  • Variables of Personality, Exploration in Personality
    Murray, H. A. Oxford University Press : 164 ~ 166 [1953]
  • VIP고객 속성이 호텔 종사원의 서비스몰입, 직무스트레스 및 서비스 공정성에 미치는 영향
    유경민 관광연구저널 24 (4) : 109 ~ 126 [2010]
  • The emergence of norms in competitive decisionmaking groups
    Bettenhausen, K.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30 : 350 ~ 372 [1985]
  • The dimensi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 labor
    Morris, J. A. The Annals of the American Academy of Political and Social Science 561 : 111 ~ 126 [1996]
  • The Value of Active Scanning to Senior Executives
    Natanski, M. The Journal of Management Development 23 (5/6) : 426 ~ 436 [2004]
  • The Need of Achievement of the Job-performance Attitude Relationship
    Steers, R. M.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0 : 678 ~ 682 [1975]
  • The Managed Heart: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 R. Berkeley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 The Inner Experience
    McClelland, D. C. Irvington Publisher, Inc : 225 ~ 254 [1975]
  • The Contingent Value of Responsive and Proactive Market Orientations for New Product Program Performance
    Atuahene-Gima, K. The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22 : 464 ~ 482 [2005]
  • The Antecedents of Employee Commitment to Customer Service : Evidence from a UK Service Context
    Pecci, R.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8 (1) : 66 ~ 86 [1997]
  • Personal Causation and Internal Effective Determinants of Behavior
    Charms, R. D. Academic Press : 81 ~ [1968]
  • Operational Determinants of Caller Satisfaction in the Call Center
    Richard A. F.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1 (2) : 131 ~ 141 [2000]
  • On the Measurement of Enterprise of Enterprise Agility
    Tsourveloudis, N. C. Journal of Intelligent and Robotic Systems 33 : 329 ~ 342 [2002]
  • Measuring agile capabilities in the supply chain
    Van Hoek, R. I.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s & Production Management 21 (1) : 126 ~ 147 [2001]
  • Measurement of job and work involvement
    Kanungo, R. N.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7 (3) : 341 ~ 349 [1982]
  • Investigating Firm's Customer Agility and Firm Performance : The Importance of Aligning Sense and Respond Capabilities
    Roberts, 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5 (5) : 579 ~ 585 [2012]
  • Internal benefits of Service-Worker Customer Orientation ; Job Satisfaction, Commitment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navan, D. T. Journal of Marketing 68 : 128 ~ 146 [2004]
  • Human Resource Management, Manufacturing Strategy, and Firm Performance
    Youndt, M.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39 (4) : 835 ~ 866 [1996]
  • Explorations in personality
    Murray, H. A. Oxford University Press [1938]
  • Emotion Regulation in the Workplace :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Grandey, A. A.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60 (1) : 95 ~ 110 [2000]
  • Depression among Food-service Employees
    Pizam, A.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7 (2) : 135 ~ 136 [2008]
  • Communication and Interpersonal Relations. Text and Cases, Sith Edition
    Haney, W. V. Richard, D., Irwin, Inc [1992]
  • Characteristics of Successful Entrepreneurs
    Hornaday, J. A. Personal Psychology 24 : 141 ~ 153 [1971]
  • Business Drive and National Achievement
    McClelland, D. C. Harvard Business Review 40 (4) : 99 ~ 112 [1962]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Frontline Service Employee Commitment to Service Quality
    Elmadag, A. B.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16 (2) : 435 ~ 458 [2008]
  • An examination of organizational and team commitment in a self-directed team environment
    Bishop, J. W.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8 (3) : 439 ~ 450 [2000]
  • An Agility Analysis from a Production System Perspective
    Jackson, M. Integrated Manufacturing Systems 14 (6) : 482 ~ 488 [2003]
  • Agility : Competitive Weapon of 1990s and Beyond?
    Fliedner, D. Production and Inventory Management Journal 38 (3) : 19 ~ 24 [1997]
  • Agile Manufacturing in Practice Application of Methodology
    Sharifi, H.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 & Production Management 21 (5/6) : 772 ~ 794 [2001]
  • A Validity Study of Scales to Measure Need Achievement, Need Affiliation, Impulsiveness and Intellectualty
    Robert, H. F. Education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32 : 147 ~ 154 [1972]
  • A Proclivity for Entrepreneurship : a Comparison of Entrepreneurs, Small Business Owners, and Corporate Managers
    Stewart, W. H.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4 : 189 ~ 214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