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미국인의 한국 및 한식에 대한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아영 ( A Young Kim )
이나라 ( Na Ra Lee )
이다은(Da Eun Lee)
이승우(Seung Woo Lee)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아영 ( A Young Kim )
이나라 ( Na Ra Lee )
이다은(Da Eun Lee)
이승우(Seung Woo Lee)
주제어
factor analysis
image
INTENTION
Korean food
KoreanTourism
방문의도
요인분석
이미지
한국관광
한식
참고문헌( 63)
유사주제 논문( 4,197)
지리 1,319건
이미지 944건
image 607건
요인분석 596건
factor analysis 374건
방문의도 159건
intention 94건
한식 64건
korean food 34건
한국관광 4건
koreantourism 2건
인용/피인용
미국인의 한국 및 한식에 대한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 ...
' 미국인의 한국 및 한식에 대한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factor analysis
image
intention
korean food
koreantourism
방문의도
요인분석
이미지
한국관광
한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20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factor analysis
375
0
0.0%
image
608
0
0.0%
intention
95
0
0.0%
korean food
35
0
0.0%
koreantourism
3
0
0.0%
방문의도
160
0
0.0%
요인분석
597
0
0.0%
이미지
945
0
0.0%
한국관광
5
0
0.0%
한식
65
0
0.0%
계
4,20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미국인의 한국 및 한식에 대한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한식의 세계화전략이 국가이미지,한국태도,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수범
이연정
호텔경영학연구 17 (3) : 117 ~ 135
[2008]
한식의 세계화, 관광 상품화 전략에 관한 연구
조현순
문명연지 9 (2) : 37 ~ 58
[2009]
한식의 세계화 전략
이민아
식품과학과 산업 41 (4) : 2 ~ 15
[2008]
한식의 세계화 방안 연구 현황
최수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4 (2) : 75 ~ 88
[2008]
한식에 대한 인식이 한식에 대한 이미지, 태도, 세계화와의 영향 관계 - 영어권․일본․중화권을 중심으로 -
권용주
한국조리학회지 16 (2) : 136 ~ 154
[2010]
한식에 대한 인식, 이미지, 태도와 행동의도간의 관계 - 한국음식소비자를 중심으로 -
손재근
외식경영연구 14 (4) : 321 ~ 336
[2011]
한식에 대한 UCLA dining 전문가들의 기호도 평가
홍상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3 (6) : 705 ~ 712
[2008]
한식세계화재단
한식 이미지가 여행목적지로서의 한국에 미치는 영향 - 현지 미국인의 한식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
이규민
외식경영연구 15 (4) : 179 ~ 196
[2012]
한식 식자재 프로모션을 통한 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 -한식 식자재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이은정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3 (6) : 729 ~ 736
[2008]
한식 세계화를 위한 정책적 요인에 관한 실증적 사례연구
김영수
호텔리조트연구 11 (1) : 141 ~ 161
[2012]
한식 세계화 유관기관 및 해외진출 외식기업의 해외 한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석
양일선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6 (6) : 698 ~ 708
[2011]
한륙가 한국의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서용건
관광학연구 2 (3) : 47 ~ 64
[2004]
한류가 한식이미지, 한식선호도, 한식만족도 및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도희
외식경영연구 16 (5) : 7 ~ 26
[2013]
한류가 한국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일본인 관광자들을 대상으로
채예병
관광정책학연구 12 (1) : 63 ~ 78
[2006]
한류,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2009]
한국전통음식에 대한 주한 미국인의 인식 및 기호도 조사
주나미
대한가정학회지 39 (6) : 15 ~ 23
[2001]
한국의 국가이미지, 관광지 인지적 및 정서적 이미지, 의료관광 이미지 간의 관계
임정우
관광연구 28 (3) : 231 ~ 250
[2013]
한국음식의 글로벌화 전략
강병남
혜전대학 論文集 24 : 5 ~ 30
[2006]
한국음식에 대한 미국인의 기호 및 적응에 관한 조사
한재숙
자원문제 연구논문집 14 (1) : 93 ~ 99
[1995]
한국관광시장의 발전 방향 : 세계관광시장의 사례를 중심으로
백현
관광연구저널 21 (4) : 379 ~ 396
[2007]
한국관광산업의 최근 동향
류광훈
한국관광정책 37 : 23 ~ 30
[2009]
포스트모던과 세계화
하용삼
대동철학 22 (22) : 6 ~ 144
[2003]
통계자료 세계여행관광협회(WTTC,2012) 통계자료
세계관광기구
[2012]
취업자들의 국내 관광여행 참여에 관한 실증 분석 -일자리 특성별 국내 관광여행 일수·횟수·지출액 차이분석을 중심으로-
최승묵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459 ~ 469
[2012]
중국 현지인의 한식에 대한 인식과 한식 레스토랑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 - 방문 경험과 방문 빈도 차이를 중심으로 -
서선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4 (2) : 126 ~ 136
[2009]
음식관광의 참여활동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상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8) : 417 ~ 425
[2010]
음식관광객의 관여가 음식관광 참여활동과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미영
이준엽
관광경영연구 13 (2) : 177 ~ 198
[2009]
외래 관광자의 관광경험이 관광만족과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북촌 게스트하우스를 중심으로-
이재곤
관광연구 29 (1) : 179 ~ 199
[2014]
외국인 대상 한국 전통음식의 관광 상품화에 대한 요구도 조사 및한국 전통음식 관광 상품 개발
신서영
양일선
이해영
장해진
정라나
학술대회발표논문집 : 377 ~ 388
[2004]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의 관광이미지를 통한 관광자원 활성화 방안
이혁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19 (4) : 119 ~ 129
[2009]
영상매체를 통해 노출된 관광목적지 이미지 – 영화, TV드라마를 중심으로
손대현
관광경영연구 11 : 82 ~ 98
[2001]
세계화와 인간복지
George, V.
삼우사
[2004]
세계화와 양극화 : 흐름과 전망
김영화
상황과 복지 22 : 7 ~ 27
[2006]
세계화와 안보 연구
류재현
國際政治論叢 48 (4) : 117 ~ 139
[2008]
세계화에 대응하는 한국관광정책 발전방향의 모색
안종윤
관광학연구 (192) : 7 ~ 25
[1996]
서울 거주 중국인들의 한국전통음식에 대한 인지도와 기호도조사
권석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1 (1) : 17 ~ 30
[2006]
민족문화원형 발굴 및 정체성 정립사업-묵의 세계화 및 현대적 활용 방안 연구
문화관광부
[2007]
농촌진흥청의 농식품 및 한식세계화 연구개발 방향
전혜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5 : 13 ~ 27
[2009]
글로컬 문화 시대 한식 세계화의 의미 성찰
배은석
인문콘텐츠 18 (18) : 337 ~ 354
[2010]
국가이미지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의 관계: 한․미 비교를 중심으로
김상우
대한경영학회지 24 (1) : 381 ~ 400
[2011]
국가 이미지가 관광지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명식
관광학연구 36 (1) : 157 ~ 178
[2012]
관광지 방문 후 이미지가 관광객의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학연구 32 (3) : 209 ~ 229
[2008]
관광의 세계화: 유산관광개발 한영 비교사례연구
최석호
관광학연구 30 (3) : 29 ~ 49
[2006]
관광수용태세, 관광태도 및 관광이미지와 재방문의도의 구조적 관계
윤정헌
관광레저연구 21 (4) : 353 ~ 369
[2009]
관광강국 시대의 관광산업 새 판 짜기
장병권
한국관광정책 49 : 15 ~ 21
[2012]
강원도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이영주
[2007]
Tourism destination images of Turkey, Egypt, Greece, and Italy as perceived by US-based tour operators and travel agents
Baloglu, S.
Tourism Managenent 22 (1) : 1 ~ 9
[2001]
Three good reasons not to use factor-cluster segmentation
Dolnicar, S.
CAUTHE 2011, 21st CAUTHE National Conference
[2011]
The Econoic Advantages of Travel & Tourism
WTTC
[2012]
Temporal destination revisit intention : the effect of novelty-seeking and satisfaction
Jang, S.
Tourism Management 28 : 580 ~ 590
[2007]
Multivariate Data Analysis(6th edition)
Hair, J.
Prentice-Hall
[2006]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8th ed
Kotler, P.
Prentice-Hall
[1994]
K-pop 신한류를 활용한 인바운드 관광 진흥방안
이원희
관광학연구 36 (2) : 31 ~ 56
[2012]
K-Pop의 글로벌 경쟁력과 성공요인
임성준
Korea Business Review 17 (2) : 323 ~ 346
[2013]
Image segmentation : the case of a tourism destination
Leisen, B.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5 (1) : 49 ~ 66
[2001]
Globalization, socioeconomic restructuring, and community health
Waters, W. F.
Journal of Community Health 26 (2) : 79 ~ 92
[2001]
G20 recognizes Travel & Tourism as a driver of economic growth for the first time and commits to work on travel facilitation
UNWTO
[2012]
Fresh start:inspiring our youth with knowledge, experience, access to farming, local foods, and life skills for healthy and sustainable living. Grand Valley State University
Bell, E.
Ecotourism and the empowerment of local communities
Scheyvens R
Tourism Management 20 : 245 ~ 249
[1999]
CAUTHE 2013: Tourism and Global Change: On the Edge of Something Big
Kim, A. KJ.
Lincoln University : 407 ~ 410
[2013]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 motivation and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A structural model
Yoon, Y.
Tourism Management 26 : 45 ~ 56
[2005]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l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4) : 868 ~ 897
[1999]
' 미국인의 한국 및 한식에 대한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