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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은경(Eun-Kyung Park)
조문수 ( Moon Soo Cho )
최병길 ( Byoung Kil Choi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은경(Eun-Kyung Park)
조문수 ( Moon Soo Cho )
최병길 ( Byoung Kil Choi )
주제어
authenticity
CulturalHeritageTourism
Satisfaction
Touristsouvenir-purchasingbehavior
관광기념품구매행동
만족도
문화유산관광
진정성
참고문헌( 92)
유사주제 논문( 7,307)
satisfaction 3,196건
만족도 1,987건
지리 1,319건
진정성 456건
authenticity 306건
문화유산관광 29건
culturalheritagetourism 12건
touristsouvenir-purchasingbehavior 1건
관광기념품구매행동 1건
인용/피인용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관광 ...
'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authenticity
culturalheritagetourism
satisfaction
touristsouvenir-purchasingbehavior
관광기념품구매행동
만족도
문화유산관광
진정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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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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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어
authenticity
30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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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alheritagetourism
13
0
0.0%
satisfaction
3,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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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ristsouvenir-purchasingbeh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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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기념품구매행동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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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1,98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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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유산관광
3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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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성
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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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7,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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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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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회상단계에서 관광기념품 애착행동에 관한 연구: 주공간내 전시 및 이용사례 중심으로
오상훈
관광⋅레저연구 9 (2) : 107 ~ 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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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기념품의 국제경쟁력 제고에 관한 연구
고종원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1]
한국 관광기념품산업의 촉진과 문화적 함축부여에 관한 연구
손대현
관광개발논총 5 (1) : 7 ~ 27
[1996]
탈근대성 시대의 固有性과 存在論的 固有性-관광현상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희영
관광학연구 30 (1) : 9 ~ 27
[2006]
충청남도 관광기념품의 유형분석: 충청남도 관광기념품공모전 입상작을 중심으로
권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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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네스코한국위원회
외래관광자의 관광활동 유형에 따른 관광기념품 구매활동에 관한 연구
유지윤
관광연구논총 8 (1) : 79 ~ 96
[1996]
역사유적의 관광매력성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박명희
관광⋅레저연구 6 : 9 ~ 22
[1994]
수산관광축제의 고유성이 방문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기장멸치축제를 중심으로-
장영수
수산경영론집 38 (2) : 103 ~ 129
[2007]
세계문화유산지의 관광체험 구조분석
김지선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세계문화유산지구 방문객 태도와 행동특성에 관한 연구- 경주 양동마을을 중심으로-
송재호
관광연구저널 27 (1) : 129 ~ 143
[2013]
세계문화유산으로서 하회마을 민속의 문화적 가치
임재해
국학연구 (13) : 273 ~ 312
[2008]
선행 관광행동 연구의 비판적 고찰: Annals of Tourism Research의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고동우
관광학연구 22 (1) : 207 ~ 229
[1998]
박물관 방문 관광객의 문화관광 행동특성에 관한 내·외국인 대상 비교 연구
손일화
관광연구저널 23 (1) : 145 ~ 159
[2009]
민속마을의 상품화와 고유성 인식: 한국민속촌과 낙안읍성의 비교
정병웅
사회과학연구 11 (2) : 179 ~ 196
[2005]
문화적 고유성이 관광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동 하회마을을 중심으로
조태영
관광연구 23 (4) : 59 ~ 80
[2009]
문화재청
문화유적지의 관광자원화 특성에 관한 연구 -경주와 교토를 중심으로-
전명숙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6 (1) : 93 ~ 101
[2006]
문화유산의 진정성과 관광자원화 -경주 동궁과 월지를 대상으로-
김규호
관광학연구 36 (5) : 115 ~ 133
[2012]
문화유산관광의 지속가능한 관리모형 개발: 고궁관광을 중심으로
김지선
관광레저연구 22 (5) : 479 ~ 496
[2010]
박사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하회마을을 대상으로-
박은경
박은경
제주대학교 대학원
[2013]
문화유산 관람선택속성이 관광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창경궁을 중심으로-
김영미
관광연구저널 25 (3) : 237 ~ 253
[2011]
문화유산 관광지의 서비스품질 측정척도에 관한 연구
장경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2]
문화관광지의 관광체험과 고유성, 관광만족의 관계 연구
양봉석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7]
문화관광자원으로서 고궁의 매력속성과 만족도 및 충성도 간 영향관계 분석: 경복궁 방문객을 대상으로
윤설민
서울도시연구 13 (1) : 149 ~ 166
[2012]
문화관광자 가치측정 연구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황병춘
관광경영연구 12 (1) : 160 ~ 178
[2008]
문화관광 체험영역에 관한 연구 : 유산관광자를 대상으로
한숙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마우스로 잡는 SPSS 20
우수명
인간과 복지
[2013]
내·외국인 관광객의 기념품 구매속성이 재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방문객을 중심으로
서태양
관광연구 17 (1) : 2 ~ 34
[2002]
국제관광론; 국제관광 현상의 사회문화론적 해석
김사헌
백산출판사
[2007]
관광지리자원론
김종은
백산출판사
[2009]
관광지 특성, 개인적 의미와 기념품 선택 속성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조용현
관광학연구 31 (3) : 77 ~ 96
[2007]
관광동기가 관광기념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장희정
문화관광연구 4 (1) : 261 ~ 285
[2002]
관광기념품의 노블티 디자인에 관한 기초연구
이호승
디자인학연구 16 (4) : 11 ~ 120
[2003]
관광기념품 특성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희정
관광레저연구 12 (4) : 247 ~ 262
[2003]
관광기념품 소비가치가 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주제공원 방문객을 중심으로
장인정
관광학연구 24 (2) : 31 ~ 45
[2000]
관광기념품 구매속성에 관한 연구
정덕분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3]
관광경험에 대한 기대가 현장의 기념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
최은주
동명대학교 대학원
[2009]
관광객 특성이 문화유산 해설이용에 미치는 영향
최정자
관광연구 27 (2) : 513 ~ 527
[2012]
고궁관광 평가요인과 만족도 분석 - 진정성과 HISTOQUAL을 중심으로 -
김지선
관광학연구 33 (6) : 37 ~ 54
[2009]
고궁관광 경험 분석-내국인과 외국인의 차이를 중심으로-
서용석
서울도시연구 11 (2) : 181 ~ 195
[2010]
고궁과 문화유산관광 발전전략
한국관광공사
[2008]
개별여행객의 문화적동기, 새로움추구, 감각추구가 기간별 목적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진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변찬복
관광연구 26 (3) : 189 ~ 209
[2011]
觀光紀念品 購買行動에 關한 硏究 : 주제공원 캐릭터상품을 중심으로
尹相憲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9]
百濟文化圈 開發에 따른 새로운 觀光金屬工藝品 디자인에 관한 硏究
이충우
한국공예논총 3 (1) : 81 ~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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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makes a craft souvenir authen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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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tination evaluation and vacation p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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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Satisfaction, Market Share and Profitability : Findings From Swe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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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ing heritage: Perceived historical authenti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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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ceptualizing the experiences of heritage tourists: A case study of new Lanark world heritage vill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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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rism Management 18 (2) : 75 ~ 87
[1997]
Authenticity in culture, self,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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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Authenti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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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enticity Today 2 (1) : 2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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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entic in mature seaside resorts
Sedmak,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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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 motivation and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A structural model
Yoon, Y.
Tourism Management 26 (1) : 45 ~ 56
[2005]
Abraham Lincoln as authentic reproduction: A critique of postmodernism
Bruner, E. M.
American Anthropologist 96 (2) : 397 ~ 415
[1994]
A consumer-based model of authenticity: An oxymoron or the foundation of cultural heritage marketing?
Kolar, T.
Tourism Management 31 : 652 ~ 664
[2010]
'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