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호텔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지리
  • career development
  • compensation
  • customer orientation
  • education and training
  • organizational commitment
  • resultevaluation
  • strategic human resource management
  • 경력개발
  • 고객지향성
  • 교육훈련
  • 보상
  • 성과평가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조직몰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31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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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심리적자본이 LMX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최훈태 관광연구저널 27 (6) : 395 ~ 409 [2013]
  • 호텔종사원의 경력관리와 직무만족, 직무몰입,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연구
    김석영 동명대학교 대학원 [2010]
  • 호텔기업의 서비스지향성이 기업성과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직무만족 및고객지향성의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김영식 청주대학교 대학원 [2008]
  • 호텔기업 종사원의 서비스지향성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재철 관광연구저널 27 (6) : 457 ~ 469 [2013]
  • 호텔 직원의 개인-환경 적합성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강다헌 관광연구저널 26 (3) : 345 ~ 360 [2012]
  • 호텔 종사원의 직무환경이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계영 관광연구저널 28 (2) : 213 ~ 225 [2014]
  • 호텔 종사원의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전영호 관광연구저널 26 (5) : 435 ~ 449 [2012]
  • 호텔 조리종사원의 주방환경이 자기효능감과 조직몰입·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경환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1]
  • 판매원의 고객지향성에 대한 조직몰입과 적응성의 매개적 역할
    최낙환 마케팅 연구 12 (2) : 43 ~ 65 [1997]
  • 박사
  • 중소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변혁적 리더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정화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3]
  • 중소기업의 기술인력에 대한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방안 연구
    최병조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1]
  • 조직구성원 간의 관계의 질이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성수 강릉원주대학교 대학원 [2009]
  • 박사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인사부서의 역할특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변혁적 리더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차영덕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관행과 조직시민행동 및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조직지원인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강영명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1]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조직의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천지역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이동흥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2007]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명심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1]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실행과 조직유효성간의 관계 : 인적자본의 매개역할과 종업원 일치성 및 통제시스템의 조절역할
    김영천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2]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연구 : 상사의 서번트리더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재성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외식기업 관리자의 서번트 리더십이 상사에 대한 신뢰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관광연구저널 23 (2) : 173 ~ 190 [2009]
  • 연구개발역량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활동이 기술혁신 성과에 미치는 영향 : 한국 중소제조기업을 중심으로
    김수곤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0]
  • 서비스기업의 조직특성이 서비스몰입과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태식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2008]
  • 상사에 대한 신뢰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신혜숙 관광연구저널 27 (2) : 273 ~ 287 [2013]
  • 사회복지조직 근무자의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자원봉사센터 사례를 중심으로
    백은주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14]
  • 박사
  • 대학조직에서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SHRM) 실행과 조직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학습지향성의 매개효과와 자기효능감 및 조직공정성 지각수준의 조절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이승환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9]
  • 박사
  •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여용재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공무원조직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정보통신부 조직을 중심으로
    이종각 단국대학교 정책경영대학원 [2007]
  • 공공기관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 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나병선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Types of Competition and the Theory of Strategy: Toward and Integrative Framework
    Barney, J.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 (4) : 791 ~ 800 [1991]
  • Theoretical perspectives for human resource management
    Wrighe, P. M. Journal of Management 18 (2) : 295 ~ 350 [1992]
  • The management of customer-contract service employees: an empirical investigation
    Hartline, M. D. Journal of Marketing 60 (4) : 52 ~ 59 [1996]
  • The Strategic HRM Debate and the Resource-Based View of the Firm
    Boxall, P. Human Resource Management Journal 6 (3) : 59 ~ 75 [1996]
  •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Allen, N. J.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 1 ~ 18 [1990]
  • The Influence of the Market Orientation of the Firm on Sales Force Behavior and Attitudes
    Siguaw, J.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 (1) : 106 ~ 116 [1994]
  • The Effect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Practices on the Perceptions of Organizational and Market Performance of the Firm
    Harel, G. H. Human Resource Management 38 (3) : 185 ~ 200 [1999]
  •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Personality Trait Effects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 110 ~ 119 [2002]
  • Productivity Gains from the Implication of Employee Training Program
    Bartel, A. P. Industrial Relations 33 (4) : 411 ~ 425 [1994]
  • Processes of Opinion Change
    Kelman, H. C. Public Opinion Quarterly 25 : 57 ~ 78 [1961]
  • Process Factors in Service Delivery: What Employee Efforts Means to Customers
    Mohr, L. Advances In Service Marketing and Management 4 : 91 ~ 117 [1995]
  • Organizational Change and Outdoor Management Education
    McEvoy, M. G. Human Resource Management 36 (2) : 235 ~ 250 [1997]
  • Model of Theorizing in Strategic Human Resource Management: Tests of Universalistic, Contingency, and Configurational Performance Predicitions
    Delery, J. 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9 (4) : 802 ~ 835 [1996]
  • Matching Individual Career Plans and Organizational Career Management
    Granrose, C. S.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0 (4) : 699 ~ 720 [1987]
  • Marketing Success Through Differentiation of Anything
    Levitt Harvard Business Review 58 : 82 ~ 91
  • Internal benefits of Service-Worker Customer Orientation ; Job Satisfaction, Commitment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navan, D. T. Journal of Marketing 68 : 128 ~ 146 [2004]
  • Human Resources and Sustained Competitive Advantage: A Competency-Based Perspective
    Wright, P. M.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s Management 5 (2) : 301 ~ 326 [1994]
  • Human Resource Strategy: Focusing on Issues and Actions
    Schuler, R. S. Organization Dynamics : 5 ~ 19 [1990]
  • Human Resource Champions: The Next Agenda for Adding Value and Delivering Results
    Ulrish, D. Harvard [1997]
  • Firm resources and sustained competitive advantage
    Barney, J. Journal of Management 17 : 99 ~ 120 [1991]
  • Effects of Strategic Human Resource Management on Strategic Vision
    Chew, I. K. H.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10 (6) : 1031 ~ 1045 [1999]
  • Developing Customer Orientation among Service Employees
    Kelley, S. W.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 (1) : 27 ~ 36 [1992]
  • Delivering customer-orientation behavior through empowerment: An empirical test of HRM assumption
    Peggei, R. J Management Studies 38 (6) : 831 ~ 857 [2001]
  • Current and Recurrent Challenges in Human Resource Management
    Fisher, C. D. Journal of Management 15 : 157 ~ 180 [1989]
  • Creating Customer-Oriented Employees: The Case in Home Health Care
    Hoffman, K. D.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11 (2) : 24 ~ 32 [1991]
  • Corridors of Influence in the Dissemination of Customer-Oriented Strategy to Customer Contact Service Employees
    Hartline, M. D. Journal of Marketing 64 (2) : 35 ~ 50 [2000]
  • Competitive advantage through people
    Pfeffer, J.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4]
  • Building Organizational Commitment: The Socialization of Managers in Work Organization
    Buchanan, B.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19 : 145 ~ 167 [1974]
  • Alternative to Generic Strategy Typolygies in Strategic Human Resource Management
    Chadwick, C. Resource in Human Resource Management 4 : 1 ~ 29 [1999]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