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특성에 따른 문화유산 평가속성(HISTOQUAL) 연구

' 관광객 특성에 따른 문화유산 평가속성(HISTOQUAL)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지리
  • histoqual
  • manova
  • touristscharacteristics
  • worldculturalheritagetourism
  • 관광객특성
  • 다변량 분산분석
  • 문화유산평가속성
  • 세계문화유산관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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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객 특성에 따른 문화유산 평가속성(HISTOQUAL)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정보시스템의 서비스품질 측정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박희석 관광연구 18 (1) : 8 ~ 153 [2003]
  • 해설서비스가 관광객 만족과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희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DINESERV)이 고객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효선 외식경영연구 12 (3) : 103 ~ 124 [2009]
  • 지속가능한 축제 품질 척도(FESTQUAL) 개발
    맹해영 경상대학교 [2013]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상해 진출 한국의료기관을 중심으로 -
    윤성환 무역연구 9 (1) : 401 ~ 430 [2013]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측정도구 개발 연구
    김희진 관광레저연구 25 (4) : 361 ~ 375 [2013]
  • 외식 서비스 품질(FOODSERVQUAL) 측정을 위한 다문항 척도- 위계적 서비스 품질 모형에의 적용 -
    김상호 한국조리학회지 15 (4) : 227 ~ 244 [2009]
  •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도시재생 국제심포지엄 자료집
    최병화 [2008]
  • 세계자연유산 등재에 대한 제주 지역주민의 인식
    조문수 관광학연구 32 (3) : 167 ~ 186 [2008]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 효과에 대한 재고찰. KS - 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마케팅연구 16 (1) : 1 ~ 26 [2001]
  • 비원의 관광자원 해설체계에 관한 연구
    박석희 관광학연구 18 (1) : 43 ~ 69 [1994]
  • 북악산 서울성곽 방문객의 문화유산 인식에 관한 연구: 수정된 신환경패러다임 척도를 중심으로
    윤설민 관광레저연구 22 (1) : 133 ~ 150 [2010]
  • 민속마을 관광객의 고유성 인식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고유성과 무대화된 고유성 개념의 적용 -
    이후석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2 (2) : 113 ~ 126 [2012]
  • 문화유산의 진정성과 관광자원화 -경주 동궁과 월지를 대상으로-
    김규호 관광학연구 36 (5) : 115 ~ 133 [2012]
  • 문화유산으로서 제주해녀의 관광자원 선택속성, 영향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 관광객과 지역주민 간 비교를 중심으로 -
    현홍준 탐라문화 (37) : 481 ~ 515 [2010]
  • 문화유산관광의 지속가능한 관리모형 개발: 고궁관광을 중심으로
    김지선 관광레저연구 22 (5) : 479 ~ 496 [2010]
  • 문화유산 관람선택속성이 관광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창경궁을 중심으로-
    김영미 관광연구저널 25 (3) : 237 ~ 253 [2011]
  • 문화유산 관광지의 서비스품질 측정척도에 관한 연구
    장경수 대구대학교 [2002]
  • 문화관광자원 해설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백성광 관광품질시스템연구 3 (1) : 108 ~ 121 [1997]
  • 문화관광상품으로서 박물관 서비스품질에 대한 중요도 만족도 분석 국립중앙박물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후석 관광연구저널 22 (1) : 55 ~ 66 [2008]
  • 문화관광 해설서비스 이용자와 비이용자간 문화유산체험 및 만족도 차이- 다중집단분석과 잠재평균분석의 적용 -
    최정자 관광학연구 35 (7) : 11 ~ 30 [2011]
  • 레스토랑 서비스품질 척도 개발
    김광지 관광연구 27 (5) : 1 ~ 22 [2012]
  • 관광공간 및 행동의 의례화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 문화유산관광지를 중심으로 -
    박석희 관광학연구 34 (3) : 11 ~ 28 [2010]
  • 관광객의 세계문화유산 체험구조 분석
    김지선 관광학연구 35 (4) : 31 ~ 49 [2011]
  • 관광객 특성이 문화유산 해설이용에 미치는 영향
    최정자 관광연구 27 (2) : 513 ~ 527 [2012]
  • 고궁관광 평가요인과 만족도 분석 - 진정성과 HISTOQUAL을 중심으로 -
    김지선 관광학연구 33 (6) : 37 ~ 54 [2009]
  • 경복궁의 관광자원적 가치에 관한 연구
    유수현 문명연지 3 (3) : 109 ~ 134 [2002]
  • 경복궁의 관광자원 해설에 관한 연구: 해설유형과 관광자원의 가치인식을 중심으로
    유수현 문명연지 4 (3) : 29 ~ 62 [2003]
  • 경복궁 문화유산관광의 교육적 기능과 역할평가에 관한 연구
    유수현 문명연지 18 : 79 ~ 100 [2006]
  • 文化觀光의 固有性과 脫近代觀光- 文化遺産의 觀光資源化에 관한 論議 -
    김규호 관광학연구 34 (2) : 11 ~ 31 [2010]
  • Tourism as Experience : The Case of Heritage Parks
    Prentice, R. C. Annals of Tourism Research 25 : 1 ~ 24 [1998]
  • Staged Authenticity: Arrangements of Social Space in Tourist Settings1
    MacCannel, D.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79 (3) : 589 ~ 603 [1973]
  • Service quality of Macao's world heritage site
    Wan, P. Y. K. International Journal of Culture.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5 (1) : 57 ~ 68 [2011]
  • Service Quality of Macao Museums
    Cheng, I. M. Journal of Quality Assurance in Hospitality & Tourism 13 (1) : 37 ~ 60 [2012]
  • Rethinking authenticity in tourism experience
    Wang, N.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2) : 349 ~ 370 [1999]
  • Production and Consumption of European Cultural Tourism
    Richards, G. Annals of Tourism Research 23 (2) : 261 ~ 283 [1996]
  • Positioning Museums on an Authenticity Continuum
    Chhabra, D. Annals of Tourism Research 15 (3) : 427 ~ 447 [2008]
  • Past perfect: Explorations of heritage tourism
    Confer, J. C. Parks and Recreation 35 (2) : 30 ~ 34 [2000]
  • Managing Visitor Attractions: New Directions
    Hall, C. M. Butterworth-Heinemann : 204 ~ 219 [2003]
  • Managing Heritage Tourism
    Garrod, B.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682 ~ 708 [2000]
  • Lodgserv: A Service Quality Index for the Lodging Industry
    Knutson, B.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14 : 277 ~ 284 [1990]
  • Influence of institutional DINESERV on customer satisfaction, return intention, and word-of-mouthInternational
    Kim, W.G.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 10 ~ 17 [2009]
  • Heritage tourism
    Hargrove, M. Cultural Resource Management 25 (1) : 10 ~ 11 [2002]
  • HISTOQUAL: The Development of a Historic Houses Assessment Scale
    Frochot, I. Tourism Management 21 : 157 ~ 167 [2000]
  • GOLFQUAL의 개발과 타당성 평가
    조선배 관광연구 26 (4) : 591 ~ 604 [2011]
  • ECOSERV: Ecotourists’ Quality Expectations
    Khan, M. Annals of Tourism Research 30 (1) : 109 ~ 112 [2003]
  • Destination branding: creating the unique destination proposition
    Morgan, N. Butterworth-Heinemann [2002]
  • DINESERV: A Tool for Measuring Service Quality in Restaurants
    Stevens, P.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36 (2) : 56 ~ 60 [1995]
  • Conceptualizing visitor satisfaction management in heritage settings: an exploratory blueprinting analysis of Leeds Castle, Kent
    Laws, E. Tourism Management 19 (6) : 545 ~ 554 [1998]
  • CoffeeSERV: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한 다문항 척도
    박경희 외식경영연구 9 (3) : 7 ~ 26 [2006]
  • Classic Reviews in Tourism
    Urry, J. Channel View Publication : 9 ~ 21 [2003]
  • Authenticity and commoditization in tourism
    Cohen, E. Annals of Tourism Research 35 (2) : 371 ~ 386 [1988]
  • Authenticity Perceptions of Talavera Pottery
    Revilla, G. Journal of Travel Research 42 (1) : 94 ~ 99 [2003]
  • A procedure for scaling perceptions of lodging quality
    Getty, J. Hospitality Research Journal 18 (2) : 75 ~ 96 [1994]
  • A consumer-based model of authenticity: An oxymoron or the foundation of cultural heritage marketing?
    Kolar, T. Tourism Management 31 (5) : 652 ~ 664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