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게임의 학습효과에 대한 실험연구
배재한
노기영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배재한
노기영
제어번호
100641437
학술지명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권호사항
Vol. 28 No. 2 [ 2015 ]
발행처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03-111 ( 9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5
KDC
691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학술교육원
주제어
learning effect
presence
Serious Game
user experience
virtual reality
참고문헌( 20)
유사주제 논문( 898)
virtual reality 388건
user experience 175건
serious game 160건
presence 141건
learning effect 34건
인용/피인용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게임의 학습효과에 대한 실험연 ...
'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게임의 학습효과에 대한 실험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learning effect
presence
serious game
user experience
virtual realit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3
2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virtual reality
389
1
0.3%
learning effect
35
0
0.0%
presence
142
0
0.0%
serious game
161
0
0.0%
user experience
176
0
0.0%
계
903
1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게임의 학습효과에 대한 실험연구'
의 참고문헌
체감형 3D 입체영상 콘텐츠 개발:'3D Heading Shooter'
임창주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4 (2) : 5 ~ 14
[2011]
실시간 상호작용 기술의‘가상현실치료’적용에 관한 연구
김정환
만화애니메이션연구 (22) : 81 ~ 97
[2011]
문화유산 학습을 위한 체감형 게임 개발에 관한 연구
이지훈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19 (19) : 189 ~ 196
[2009]
가상현실 환경에서 레이싱게임 사용자 경험에 대한 실험연구
박정민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8 (1) : 51 ~ 59
[2015]
The differential effects of software training previews on training outcomes
Webster, Jane
Journal of Management 21 (4) : 757 ~ 787
[1995]
Simulation tests to assess occupational exposure to airborne asbestos from asphalt-based roofing products
Mowat, Fionna
Annals of Occupational Hygiene 51 (5) : 451 ~ 462
[2007]
Remarks on Visualizations of 3D Virtual Reality
Ha-Jine ,Kimn
Korea Multimedia Society 14 (4) : 88 ~ 98
[2010]
Overview of virtual reality technologies
BOAS, Y. A. G. V
Interactive Multimedia Conference 2013
[2013]
Measuring the customer experience in online environments : A structural modeling approach
Novak, Thomas P
Marketing science 19 (1) : 22 ~ 42
[2000]
Measuring presence: the temple presence inventory
Lombard, Matthew
Proceedings of the 12th Annual International Workshop on Presence : 1 ~ 15
[2009]
Measuring presence: A response to the Witmer and Singer presence questionnaire
SLATER, Mel
Presence: Teleoperators and Virtual Environments 8 (5) : 560 ~ 565
[1999]
Measuring presence in virtual environments: A presence questionnaire
Witmer, Bob G.
Presence: Teleoperators and virtual environments 7 (3) : 225 ~ 240
[1998]
Expectancy model of fear, anxiety, and panic
Reiss, Steven
Clinical Psychology Review 11 (2) : 141 ~ 153
[1978]
Develope of Sports Simulation Game for Bio Control Learning
Kil-Sang yoo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13 (2) : 27 ~ 33
[2008]
Cooperative learning in computer-based instruction
Rysavy, S. Del Marie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39 (2) : 70 ~ 79
[1991]
Comparing learner's with institutions' factors that influence on persistence in university lifelong education
Sook-Won Lee
Journal of Lifelong Education 9 (1) : 117 ~ 147
[2003]
Blueprints for complex learning: The 4C/ID-model
Van Merrienboer, Jeroen JG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0 (2) : 39 ~ 61
[2002]
3D게임의 입체영상효과와 피로도에 대한 실험연구: 뇌생리학 측정의 결합
장한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3 (3) : 5 ~ 18
[2013]
3D 입체영상 게임의 사용자경험 실험연구: 실재감, 각성, 기억, 뇌 활동패턴
노기영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1 (2) : 45 ~ 83
[2014]
3D 영상의 입체성이 콘텐츠 특성에 따라 이용자의 심리적 반응에 미치는 효과 - 콘텐츠의 유인가와 각성도를 중심으로 -
임소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6) : 211 ~ 222
[2012]
'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게임의 학습효과에 대한 실험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