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교육기관의 ‘교실’과 ‘바깥놀이터’에 대한 유아교사의 은유분석
연희정
김은주
송주은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연희정
김은주
송주은
주제어
classroom
early childhood teacher
indoorandoutdoorspace
Metaphor analysis
outdoor playground
교실
바깥놀이터
실내외 공간
유아교사
은유 분석
참고문헌( 52)
유사주제 논문( 1,499)
유아교사 996건
early childhood teacher 311건
은유 분석 97건
교실 30건
classroom 25건
metaphor analysis 25건
outdoor playground 11건
바깥놀이터 4건
인용/피인용
유아교육기관의 ‘교실’과 ‘바깥놀이터’에 대한 유 ...
' 유아교육기관의 ‘교실’과 ‘바깥놀이터’에 대한 유아교사의 은유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lassroom
early childhood teacher
indoorandoutdoorspace
metaphor analysis
outdoor playground
교실
바깥놀이터
실내외 공간
유아교사
은유 분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0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lassroom
26
0
0.0%
early childhood teacher
312
0
0.0%
indoorandoutdoorspace
1
0
0.0%
metaphor analysis
26
0
0.0%
outdoor playground
12
0
0.0%
교실
31
0
0.0%
바깥놀이터
5
0
0.0%
실내외 공간
1
0
0.0%
유아교사
997
0
0.0%
은유 분석
98
0
0.0%
계
1,50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교육기관의 ‘교실’과 ‘바깥놀이터’에 대한 유아교사의 은유분석'
의 참고문헌
박사
흥미영역에 대한 유아의 선호 연구
문희연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환경구성 : 인위적으로 꾸며진 학습환경, 살면서 배우는 생활공간
윤선영
한국유아교육과정, 아이와 교사를 행복하게 하는가 : 131 ~ 154
[2009]
인지언어학적 은유론의 수사학적 고찰 - 레이코프와 존슨을 중심으로 -
오형엽
어문학 102 (102) : 499 ~ 528
[2008]
인간존재의 이중주: 개체성과 공동체성을 중심으로
정용교
대한정치학회보 17 (1) : 187 ~ 209
[2009]
은유와 은유분석 고찰을 통한 교육연구에서의 은유분석 역할탐구
이연선
유아교육학논집 19 (1) : 253 ~ 275
[2015]
유치원지도서1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유치원의 실외놀이의 구성 및 운영 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신은수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31 (2) : 200 ~ 228
[2012]
유치원과 보육시설의 놀이시설물 안전사고 실태 및 안전사고의 원인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조사
신동주
한국영유아보육학 25 : 223 ~ 241
[2001]
유치원 실내공간구성의 관계론적 고찰 -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유아 간사회적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권선영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2) : 395 ~ 421
[2013]
유아들의 목소리에 나타난 바깥놀이터의 의미
신세니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261 ~ 292
[2008]
유아교육기관의 통합된 공간에서 나타나는 아이들의 일상생활 연구
심미연
임재택
생태유아교육연구 7 (3) : 75 ~ 100
[2008]
유아교육기관의 실외놀이 시설물 안전에 관한 연구
최인수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2007]
유아교육 ․ 보육 정책 변화에 따른 유아교사 전문성탐색
오채선
유아교육학논집 15 (5) : 249 ~ 277
[2011]
유아교실문화에 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임부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5 (5) : 315 ~ 340
[2010]
유아교사론
염지숙
정민사
[2011]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실외놀이의 어려움과 활성화 방안
김은희
유아교육학논집 16 (4) : 27 ~ 52
[2012]
유아교사 전문성 개념에 대한 탐색: 양성과정 내 관련 교과목 교재 및 교사 인터뷰를 중심으로
연희정
유아교육학논집 18 (4) : 75 ~ 93
[2014]
유아가 경험하는 교실 공간의 의미
송진영
양혜련
임부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248 ~ 272
[2012]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은유(metaphor) 분석
이연선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5 (4) : 571 ~ 589
[2014]
예비유아교사의 놀이 은유에 나타난 놀이에 대한 인식
조경자
교원교육 28 (4) : 337 ~ 358
[2012]
역사속의 교육 공간, 그 철학적 조망
송순재
학지사
[2011]
어린이집 하루일과에서 나타나는만3,4,5세 유아의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최미진
한국보육학회지 13 (3) : 117 ~ 141
[2013]
어린이 놀이터를 위한 공공미술 개념의 도입에 관한 연구
윤재국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5 (2) : 41 ~ 50
[2010]
아동․청소년 삶의 질, OECD 최저 수준
KBS
실외놀이터 안전실태: 관리주체를 중심으로
정미라
열린유아교육연구 16 (5) : 249 ~ 268
[2011]
실외놀이에서 유아의 물리적 환경 활용 실태와 실외놀이 내용에 대한 질적 연구
이상은
생태유아교육연구 9 (3) : 153 ~ 170
[2010]
실내 교육 환경의 흥미영역구성에 있어서 주체에 관한 재고찰
유희정
보육정책연구 5 (2) : 5 ~ 25
[2009]
생태유아교육개론[제3판]
임재택
양서원
[2008]
상상놀이터 그리기를 통해 나타난 유아의 실외놀이터와 놀이시설에 대한 이미지
김정원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1) : 189 ~ 211
[2010]
삶으로의 은유
Lakoff, G.
박이정
[2006]
비구조적인 자유놀이 시간에 유아들이 보여주는‘진짜 재미있는 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임부연
유아교육연구 28 (1) : 185 ~ 209
[2008]
발도르프학교 공간에 대한 고찰
정윤경
발도르프교육연구 5 (1) : 81 ~ 96
[2013]
물리적 환경구성과 유아의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에 관한 질적 연구
나은숙
양옥승
열린유아교육연구 10 (1) : 21 ~ 40
[2005]
매트로 본 초등학교 교실 공간의 의미
김윤영
초등교육학연구 21 (1) : 25 ~ 49
[2014]
만 3세 유아의 또래 간 갈등 시 교사의 중재 양상
유희정
유아교육학논집 8 (2) : 229 ~ 256
[2004]
다문화 유아교실을 만들어가는 과정 연구: 교육공동체를 위한 실천 방안의 모색 및 실행을 중심으로
견주연
유아교육학논집 18 (3) : 107 ~ 134
[2014]
놀이터, 위험해야 안전하다
편해문
영신사
[2015]
놀이의 반란 :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놀이’의 숨은 비밀
EBS놀이의 반란 제작팀
지식너머
[2013]
교육공간으로서 학교공간의 의미에 관한 연구
이은미
延世大學校 大學院
[1995]
관계의 렌즈로 들여다보기 : 유아 관계의 의미 탐색
김은희
유아교육학논집 12 (6) : 345 ~ 376
[2008]
공간이 아이를 바꾼다
김경인
중앙북스
[2014]
개념적 메타포를 통해 본 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신념
한은미
생태유아교육연구 13 (4) : 1 ~ 22
[2014]
興味領域 資料提示 方法에 따른 幼兒놀이 行動類型에 관한 연구
李榮子
啓明大學校 敎育大學院
[1991]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방향 탐색을 위한 기초연구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1 (4) : 4 ~ 96
[2003]
‘숲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은유분석
이연선
유아교육학논집 18 (6) : 91 ~ 114
[2014]
Teachers’ and learner’s images for language teaching
Mcgrath, I.
Edinburgh University Press
[2006]
Play and Playscapes
Frost, J. I.
Delmar
[1992]
Metaphor analysis in psychology—method, theory, and fields of application
Moser, K. S.
Forum: Qualitative Social Research 1 (2)
[2000]
I Comgni :Understanding children's transition from preschool to elementary school
Corsaro, W.
Teachers College Press
[2005]
Classroom practice: Teacher images in action
Clandinin, D. Q.
Falmer Press
[1986]
Beliefs about SLA: New research approaches
Sakui, K.
Kluwer Academic Publishers : 153 ~ 170
[2003]
3-5세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2]
' 유아교육기관의 ‘교실’과 ‘바깥놀이터’에 대한 유아교사의 은유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