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의 ‘교실’과 ‘바깥놀이터’에 대한 유아교사의 은유분석

' 유아교육기관의 ‘교실’과 ‘바깥놀이터’에 대한 유아교사의 은유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ssroom
  • early childhood teacher
  • indoorandoutdoorspace
  • metaphor analysis
  • outdoor playground
  • 교실
  • 바깥놀이터
  • 실내외 공간
  • 유아교사
  • 은유 분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08 0

0.0%

' 유아교육기관의 ‘교실’과 ‘바깥놀이터’에 대한 유아교사의 은유분석' 의 참고문헌

  • 박사
    흥미영역에 대한 유아의 선호 연구
    문희연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환경구성 : 인위적으로 꾸며진 학습환경, 살면서 배우는 생활공간
    윤선영 한국유아교육과정, 아이와 교사를 행복하게 하는가 : 131 ~ 154 [2009]
  • 인지언어학적 은유론의 수사학적 고찰 - 레이코프와 존슨을 중심으로 -
    오형엽 어문학 102 (102) : 499 ~ 528 [2008]
  • 인간존재의 이중주: 개체성과 공동체성을 중심으로
    정용교 대한정치학회보 17 (1) : 187 ~ 209 [2009]
  • 은유와 은유분석 고찰을 통한 교육연구에서의 은유분석 역할탐구
    이연선 유아교육학논집 19 (1) : 253 ~ 275 [2015]
  • 유치원지도서1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유치원의 실외놀이의 구성 및 운영 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신은수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31 (2) : 200 ~ 228 [2012]
  • 유치원 실내공간구성의 관계론적 고찰 -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유아 간사회적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권선영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2) : 395 ~ 421 [2013]
  • 유아들의 목소리에 나타난 바깥놀이터의 의미
    신세니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261 ~ 292 [2008]
  • 유아교육기관의 실외놀이 시설물 안전에 관한 연구
    최인수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2007]
  • 유아교육 ․ 보육 정책 변화에 따른 유아교사 전문성탐색
    오채선 유아교육학논집 15 (5) : 249 ~ 277 [2011]
  • 유아교실문화에 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임부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5 (5) : 315 ~ 340 [2010]
  • 유아교사론
    염지숙 정민사 [2011]
  •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실외놀이의 어려움과 활성화 방안
    김은희 유아교육학논집 16 (4) : 27 ~ 52 [2012]
  • 유아교사 전문성 개념에 대한 탐색: 양성과정 내 관련 교과목 교재 및 교사 인터뷰를 중심으로
    연희정 유아교육학논집 18 (4) : 75 ~ 93 [2014]
  • 유아가 경험하는 교실 공간의 의미
    송진영 양혜련 임부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248 ~ 272 [2012]
  •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은유(metaphor) 분석
    이연선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5 (4) : 571 ~ 589 [2014]
  • 예비유아교사의 놀이 은유에 나타난 놀이에 대한 인식
    조경자 교원교육 28 (4) : 337 ~ 358 [2012]
  • 역사속의 교육 공간, 그 철학적 조망
    송순재 학지사 [2011]
  • 어린이집 하루일과에서 나타나는만3,4,5세 유아의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최미진 한국보육학회지 13 (3) : 117 ~ 141 [2013]
  • 어린이 놀이터를 위한 공공미술 개념의 도입에 관한 연구
    윤재국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5 (2) : 41 ~ 50 [2010]
  • 아동․청소년 삶의 질, OECD 최저 수준
  • 실외놀이터 안전실태: 관리주체를 중심으로
    정미라 열린유아교육연구 16 (5) : 249 ~ 268 [2011]
  • 실외놀이에서 유아의 물리적 환경 활용 실태와 실외놀이 내용에 대한 질적 연구
    이상은 생태유아교육연구 9 (3) : 153 ~ 170 [2010]
  • 실내 교육 환경의 흥미영역구성에 있어서 주체에 관한 재고찰
    유희정 보육정책연구 5 (2) : 5 ~ 25 [2009]
  • 생태유아교육개론[제3판]
    임재택 양서원 [2008]
  • 상상놀이터 그리기를 통해 나타난 유아의 실외놀이터와 놀이시설에 대한 이미지
    김정원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1) : 189 ~ 211 [2010]
  • 삶으로의 은유
    Lakoff, G. 박이정 [2006]
  • 비구조적인 자유놀이 시간에 유아들이 보여주는‘진짜 재미있는 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임부연 유아교육연구 28 (1) : 185 ~ 209 [2008]
  • 발도르프학교 공간에 대한 고찰
    정윤경 발도르프교육연구 5 (1) : 81 ~ 96 [2013]
  • 물리적 환경구성과 유아의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에 관한 질적 연구
    나은숙 양옥승 열린유아교육연구 10 (1) : 21 ~ 40 [2005]
  • 매트로 본 초등학교 교실 공간의 의미
    김윤영 초등교육학연구 21 (1) : 25 ~ 49 [2014]
  • 만 3세 유아의 또래 간 갈등 시 교사의 중재 양상
    유희정 유아교육학논집 8 (2) : 229 ~ 256 [2004]
  • 다문화 유아교실을 만들어가는 과정 연구: 교육공동체를 위한 실천 방안의 모색 및 실행을 중심으로
    견주연 유아교육학논집 18 (3) : 107 ~ 134 [2014]
  • 놀이터, 위험해야 안전하다
    편해문 영신사 [2015]
  • 놀이의 반란 :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놀이’의 숨은 비밀
    EBS놀이의 반란 제작팀 지식너머 [2013]
  • 교육공간으로서 학교공간의 의미에 관한 연구
    이은미 延世大學校 大學院 [1995]
  • 관계의 렌즈로 들여다보기 : 유아 관계의 의미 탐색
    김은희 유아교육학논집 12 (6) : 345 ~ 376 [2008]
  • 공간이 아이를 바꾼다
    김경인 중앙북스 [2014]
  • 개념적 메타포를 통해 본 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신념
    한은미 생태유아교육연구 13 (4) : 1 ~ 22 [2014]
  • 興味領域 資料提示 方法에 따른 幼兒놀이 行動類型에 관한 연구
    李榮子 啓明大學校 敎育大學院 [1991]
  •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방향 탐색을 위한 기초연구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1 (4) : 4 ~ 96 [2003]
  • ‘숲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은유분석
    이연선 유아교육학논집 18 (6) : 91 ~ 114 [2014]
  • Teachers’ and learner’s images for language teaching
    Mcgrath, I. Edinburgh University Press [2006]
  • Play and Playscapes
    Frost, J. I. Delmar [1992]
  • Metaphor analysis in psychology—method, theory, and fields of application
    Moser, K. S. Forum: Qualitative Social Research 1 (2) [2000]
  • I Comgni :Understanding children's transition from preschool to elementary school
    Corsaro, W. Teachers College Press [2005]
  • Classroom practice: Teacher images in action
    Clandinin, D. Q. Falmer Press [1986]
  • Beliefs about SLA: New research approaches
    Sakui, K. Kluwer Academic Publishers : 153 ~ 170 [2003]
  • 3-5세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