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누리과정과 기본 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교육적 내용에 대한 분석 및 담론
김성애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성애
주제어
과학교육
과학교육과정
누리교육과정
발달지체유아교육
참고문헌( 25)
유사주제 논문( 226)
과학교육 184건
과학교육과정 29건
누리교육과정 12건
발달지체유아교육 1건
인용/피인용
누리과정과 기본 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교육 ...
' 누리과정과 기본 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교육적 내용에 대한 분석 및 담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과학교육
과학교육과정
누리교육과정
발달지체유아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과학교육
185
0
0.0%
과학교육과정
30
0
0.0%
누리교육과정
13
0
0.0%
발달지체유아교육
2
0
0.0%
계
23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누리과정과 기본 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교육적 내용에 대한 분석 및 담론'
의 참고문헌
포스트모더니즘적 교육 및 인성학적 차원에서 본 한국 통합교육이 가지는 교육적 의미 -법적 및 제도적 내용과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김성애
유아특수교육연구 10 (2) : 23 ~ 49
[2010]
특수학급 교사의 임파워먼트, 소진 및 교직적응탄력성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영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3 (4) : 375 ~ 392
[2014]
장애인권리협약
United Nations
일반교육현장에서의 특수교육대상자 인권 보장을 위한 교사 의 과제
김성애
교육의 이론과 실천 16 (1) : 1 ~ 25
[2011]
유아특수교육개론
김성애
학지사
[2009]
유아특수교육 교육과정 내용 및 운영방향
김성애
교원교육 22 (2) : 1 ~ 19
[2006]
유아과학교육-실험중심 탐구활동-
이민정
공동체
[2012]
예비교사와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과학교육
조부경
양서원
[2007]
생활과 환경중심의 영유아과학교육
신은수
양서원
[2006]
들뢰즈 철학에서 ‘배움’의 교육과정적 함의 : 배움의 우연성에 기초한 대안적 교육과정의 개념 모색을 중심으로
배지현
교육과정연구 30 (4) : 1 ~ 27
[2012]
논의를 강조한 탐구 학습법에 따른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 향상 분석
박영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5 (2) : 285 ~ 310
[2014]
교육의 과정
Bruner, J. S.
배영사
[1988]
교육부 고시 제2011-501호 [별책 2], 특수교육 교육과정, 기본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부 고시 제 2012-16호에 따른 3~5세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부
교육부 고시 제 2012-16호, 유치원 교육과정, 누리과정 총론
교육부
교육부 고시 제 2012-16호,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과정의 질 개념화 방향 탐색
황규호
교육과정연구 30 (3) : 97 ~ 121
[2012]
교육과정 논의에서 과학적 해법이 갖는 의미와 한계
이승은
교육과정연구 28 (2) : 1 ~ 22
[2010]
과학교육내용 표준개발 연구 보고서(Science Education Content Standards)
한국과학창의재단
[2011]
‘유치원 지도서’음악교육 활동에서의 동작교육 내용 분석 - 모든 유아의 전반적 발달 촉진을 위한 통합적 교과교육 접근 -
김성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8 (3) : 1 ~ 30
[2009]
The Tree of Knowledge
Maturana, H. R.
Shambhala Publications
[1987]
Phenomenology of Perception
Merleau-Ponty
Routledge
[1962]
Integration: Die Gemeinsame Taetigkeit am gemeinsamen Gegenstaend/Produkt in Kooperation der behinderten und nichtbehinderten Menschen
Feuser, G.
Behindertenpaedagogik 21 (2) : 86 ~ 105
[1982]
Im Spannungsfeld der Sonderpaedagogik und integrativer Paedagogik
김성애
Meinz Verlag
[1996]
Didaktik의 교육과정적 함의
김승호
교육과정연구 32 (2) : 1 ~ 19
[2014]
' 누리과정과 기본 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교육적 내용에 대한 분석 및 담론'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