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과 기본 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교육적 내용에 대한 분석 및 담론

김성애 2015년
' 누리과정과 기본 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교육적 내용에 대한 분석 및 담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과학교육
  • 과학교육과정
  • 누리교육과정
  • 발달지체유아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0 0

0.0%

' 누리과정과 기본 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교육적 내용에 대한 분석 및 담론' 의 참고문헌

  • 포스트모더니즘적 교육 및 인성학적 차원에서 본 한국 통합교육이 가지는 교육적 의미 -법적 및 제도적 내용과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김성애 유아특수교육연구 10 (2) : 23 ~ 49 [2010]
  • 특수학급 교사의 임파워먼트, 소진 및 교직적응탄력성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영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3 (4) : 375 ~ 392 [2014]
  • 장애인권리협약
    United Nations
  • 유아특수교육개론
    김성애 학지사 [2009]
  • 유아특수교육 교육과정 내용 및 운영방향
    김성애 교원교육 22 (2) : 1 ~ 19 [2006]
  • 유아과학교육-실험중심 탐구활동-
    이민정 공동체 [2012]
  • 예비교사와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과학교육
    조부경 양서원 [2007]
  • 생활과 환경중심의 영유아과학교육
    신은수 양서원 [2006]
  • 들뢰즈 철학에서 ‘배움’의 교육과정적 함의 : 배움의 우연성에 기초한 대안적 교육과정의 개념 모색을 중심으로
    배지현 교육과정연구 30 (4) : 1 ~ 27 [2012]
  • 논의를 강조한 탐구 학습법에 따른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 향상 분석
    박영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5 (2) : 285 ~ 310 [2014]
  • 교육의 과정
    Bruner, J. S. 배영사 [1988]
  • 교육부 고시 제2011-501호 [별책 2], 특수교육 교육과정, 기본 교육과정
  • 교육부 고시 제 2012-16호에 따른 3~5세 누리과정 해설서
  • 교육부 고시 제 2012-16호, 유치원 교육과정, 누리과정 총론
  • 교육부 고시 제 2012-16호, 유치원 교육과정
  • 교육과정의 질 개념화 방향 탐색
    황규호 교육과정연구 30 (3) : 97 ~ 121 [2012]
  • 교육과정 논의에서 과학적 해법이 갖는 의미와 한계
    이승은 교육과정연구 28 (2) : 1 ~ 22 [2010]
  • 과학교육내용 표준개발 연구 보고서(Science Education Content Standards)
  • ‘유치원 지도서’음악교육 활동에서의 동작교육 내용 분석 - 모든 유아의 전반적 발달 촉진을 위한 통합적 교과교육 접근 -
    김성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8 (3) : 1 ~ 30 [2009]
  • The Tree of Knowledge
    Maturana, H. R. Shambhala Publications [1987]
  • Phenomenology of Perception
    Merleau-Ponty Routledge [1962]
  • Integration: Die Gemeinsame Taetigkeit am gemeinsamen Gegenstaend/Produkt in Kooperation der behinderten und nichtbehinderten Menschen
    Feuser, G. Behindertenpaedagogik 21 (2) : 86 ~ 105 [1982]
  • Im Spannungsfeld der Sonderpaedagogik und integrativer Paedagogik
    김성애 Meinz Verlag [1996]
  • Didaktik의 교육과정적 함의
    김승호 교육과정연구 32 (2) : 1 ~ 19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