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언어 네트워크 분석(Semantic Network Analysis)을 이용한 국내 학습장애 연구 동향 분석
김상아(Kim, Sang A)
강정배(Kang, Jung Bae)
변찬석(Byun Chan Suk)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상아(Kim, Sang A)
강정배(Kang, Jung Bae)
변찬석(Byun Chan Suk)
주제어
Learning Disabilities
semantic network analysis
Trend of Research
언어 네트워크 분석
연구 동향
학습장애
참고문헌( 69)
유사주제 논문( 5,663)
연구 동향 2,468건
교육과정 2,393건
semantic network analysis 321건
언어 네트워크 분석 280건
학습장애 136건
learning disabilities 50건
trend of research 15건
인용/피인용
언어 네트워크 분석(Semantic Network Analysis)을 ...
' 언어 네트워크 분석(Semantic Network Analysis)을 이용한 국내 학습장애 연구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learning disabilities
semantic network analysis
trend of research
언어 네트워크 분석
연구 동향
학습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505
2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2,394
0
0.0%
주제어
언어 네트워크 분석
281
1
0.4%
learning disabilities
51
0
0.0%
semantic network analysis
322
0
0.0%
trend of research
16
0
0.0%
연구 동향
2,469
1
0.0%
학습장애
137
0
0.0%
계
5,670
2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언어 네트워크 분석(Semantic Network Analysis)을 이용한 국내 학습장애 연구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한글 읽기장애 아동의 음운인식 능력과 명명속도 결손에 관한 비교 연구
김미경
안성우
윤치연
언어치료연구 12 (2) : 241 ~ 254
[2003]
학습장애학생의 학습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수전략으로서의 그래픽 조직자의 사용
강옥려
학습장애연구 1 (1) : 1 ~ 27
[2004]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중재연구에 관한 문헌분석
김애화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2) : 265 ~ 299
[2006]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앵커드 수업프로그램의 개발,적용 및 효과
허승준
학습장애연구 4 (1) : 95 ~ 116
[2007]
학습장애의 판별방법 및 절차에 관한 고찰: 학습장애 정의에 따른 관련논문분석을 중심으로
김자경
특수교육학연구 36 (1) : 101 ~ 126
[2001]
학습장애와 읽기장애 위험군 학생을 위한 단어재인 교수법 동향 분석
손승현
학습장애연구 3 (1) : 139 ~ 160
[2006]
학습장애에 대한 초, 중등학교 일반교사의 인식
박외곤
최정미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3) : 291 ~ 311
[2012]
학습장애를 가진 아동에 대한 K-ABC와 K-LDES의 진단적 타당도
전선영
소아ㆍ청소년정신의학 14 (2) : 209 ~ 217
[2003]
학습장애로 의심되는 아동의 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조사
김향리
초등교육연구 22 (2) : 257 ~ 280
[2009]
학습장애 학생의 철자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전략에 관한 문헌분석
김애화
최한나
학습장애연구 10 (1) : 123 ~ 150
[2013]
학습장애 학생의 작업기억 용량에 따른 독해전략 교수법의 인지적 효과 비교
최병연
교육심리연구 13 (4) : 201 ~ 225
[1999]
학습장애 학생의 수학문장제 해결 기술에 대한 도식기반중재의 효과
나경은
학습장애연구 7 (1) : 135 ~ 156
[2010]
학습장애 학생의 내재적 동기 유발을 위한 사회과 놀이중심 문제해결 활동 프로그램 개발
박남수
정수권
최성규
학습장애연구 6 (2) : 173 ~ 194
[2009]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ICT 활용 중재 연구경향 및 중재 프로그램 분석
박진형
학습장애연구 7 (1) : 197 ~ 221
[2010]
학습장애 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곱셈 구구 중재전략에 관한 문헌분석
황리리
특수교육학연구 43 (1) : 69 ~ 89
[2008]
학습장애 하위유형의 인지적 , 신경심리학적 특성
김승태
김지혜
임영란
한국심리학회지 : 임상 16 (1) : 53 ~ 73
[1997]
학습장애 위험학생 선별검사 개발에 관한 예비연구 결과: 문항내적합치도와 내용타당도를 중심으로
김애화
특수교육학연구 41 (3) : 351 ~ 384
[2006]
학습장애 영재의 연구 동향과 연구 내용 분석
강승희
특수아동교육연구 6 (2) : 355 ~ 375
[2004]
학습장애 연구에 관한 최근 동향 분석-국내 자료를 중심으로
이은림
정서ㆍ학습장애연구 14 (2) : 247 ~ 269
[1998]
학습장애 아동들의 대인관계 기술 부족에 관한 기존 연구 동향과 쟁점: 학습장애아를 위한상담활동에 주는 시사점
이대식
청소년상담연구 8 (1) : 122 ~ 145
[2000]
학습장애 아동과 학습부진 아동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관한 고찰
강옥려
정서·행동장애연구 18 (3) : 133 ~ 150
[2002]
학습장애 및 학습장애 학생에 관한 국내 블로그 내용의 양적 분석
허유성
학습장애연구 6 (1) : 85 ~ 104
[2009]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을 위한 과학교수에 관한 문헌분석
김애화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1) : 147 ~ 175
[2010]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을 지닌 학생에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변찬석
시각장애연구 29 (4) : 177 ~ 200
[2013]
학습장애 또는 학습부진 학생들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중재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장경윤
전윤희
특수교육학연구 47 (4) : 139 ~ 163
[2013]
학습 장애학생의 주의집중향상을 위한 m-ARCS 모형기반 모바일 앵커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김철호
전우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4 (4) : 605 ~ 617
[2010]
박사
포커스 그룹 인터뷰 방법을 통하여 살펴 본 학습장애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이성숙
특수교육요구아동연구 20 : 113 ~ 137
[2005]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들의 ‘학습장애’에 대한 인식
이원령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5 (3) : 21 ~ 39
[2006]
초등학교 학습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의 실행기능 특성 연구
김애화
이윤미
특수교육연구 18 (1) : 245 ~ 264
[2011]
초등학교 일반 학생과 수학학습장애 학생의 단순 연산 인출의 정확도 및 속도 비교 연구
정현승
학습장애연구 9 (3) : 205 ~ 229
[2012]
초등학교 1학년 수학학습장애 위험아동을 위한 중재반응모형의 적용 가능성 탐색
하정숙
학습장애연구 9 (2) : 113 ~ 141
[2012]
초등1학년 읽기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읽기·사회성 결합훈련의 효과
추은정
놀이치료연구 11 (1) : 77 ~ 87
[2007]
청각적 단서 제공 음운인식 프로그램이 읽기 장애 아동의 음운 인식 능력 개선에 미치는 효과
노선옥
전헌선
중복ㆍ지체부자유아교육 42 : 183 ~ 198
[2003]
직접교수(DI) 원리를 적용한 한글읽기프로그램이 초등 특수학급 읽기장애 학생들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정광조
아시아교육연구 8 (1) : 169 ~ 196
[2007]
전략훈련과 설명적 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학습된 무력감에미치는 영향
최세민
학습장애연구 3 (1) : 95 ~ 116
[2006]
저소득층 학습장애 위험군의 학습문제 유형과 인지 및 학업적 특성 비교
김자경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4) : 57 ~ 80
[2013]
작업기억 활성화 훈련이 학습장애아동의 어휘습득과 언어과제수행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최세민
학습장애연구 8 (2) : 31 ~ 46
[2011]
박사
자기결정기술 교수가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자기인식과 자기옹호에 미치는 효과
손희정
학습장애연구 2 (1) : 93 ~ 114
[2005]
읽기 장애 아동의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PREP와 음운 인식 훈련 프로그램의 효과 비교
안성우
언어치료연구 14 (1) : 105 ~ 125
[2005]
읽기 장애 아동과 주의력 결핍 / 과잉 활동장애 아동의 인지적 특성
김승태
김지혜
소아ㆍ청소년정신의학 7 (2) : 224 ~ 232
[1996]
인지-메타인지전략 훈련이 학습장애아동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강옥려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3) : 135 ~ 154
[2005]
의미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프랜차이즈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혜준
Korea Business Review 14 (2) : 105 ~ 128
[2010]
운동지각(運動知覺)과 읽기장애와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최혜라
한국특수체육학회지 4 (1) : 133 ~ 157
[1996]
예상도 작성법 훈련이 읽기 학습장애아동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정대영
특수아동교육연구 5 (1) : 129 ~ 152
[2003]
언어지도를 병행한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통한 학습장애아동의 부적응행동 사례연구
김소영
미술치료연구 8 (2) : 197 ~ 214
[2001]
언어 네트워크 분석(Semantic Network Analysis)을 활용한 특수교육 분야 연구동향 분석: 1997년 ~ 2014년
강정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6 (1) : 281 ~ 306
[2015]
어휘획득 전략 훈련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어휘력 신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성숙
특수교육연구 15 (2) : 281 ~ 307
[2008]
수학학습장애 진단을 위한 교육과정중심측정 진전도 기울기의 대안적 산출 방안 연구
여승수
특수교육학연구 45 (3) : 101 ~ 113
[2010]
수학학습장애 진단 및 수학학습부진 중재를 위한 학교기반 중재반응모델의 적용에 대한 연구
김용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1) : 257 ~ 281
[2012]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과 일반학생의 규칙장모형을 적용한 수학문장제 문제해결 인지요소 숙달비율 및 성취비율 비교
고혜정
김동일
학습장애연구 11 (1) : 119 ~ 146
[2014]
수학학습장애 아동의 읽기학습장애 동반 유무에 따른 수학 문장제 해결능력과 해결과정 비교
정세영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2) : 1 ~ 20
[2010]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중재 효과 분석–다층메타분석의 적용
김동일
특수교육 13 (3) : 387 ~ 408
[2014]
수학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과 일반학생 간의 수학적 자기효능감 비교 연구
손지영
여승수
특수교육 12 (1) : 207 ~ 225
[2013]
사회과학 방법론으로서의 연결망 분석기법 적용의 의의와 연구과제: 의미와 연결망 분석(semantic network analysis)을 중심으로
한관종
사회과교육연구 10 (2) : 219 ~ 235
[2003]
문장제 문제에 대한 일반아동과 저성취아동 및 수학학습장애아동의 중재반응 특성 비교 분석
이태수
정서·행동장애연구 23 (1) : 187 ~ 210
[2007]
동료수용·이해훈련 프로그램이 학습장애아의 이타적 행동 및 사회적 책임감에 미치는 효과
김하경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4 (2) : 109 ~ 132
[2003]
긍정적인 정서 유인이 학습장애아동의 학업 및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변찬석
특수교육학회지 19 (1) : 427 ~ 441
[1998]
균형적 문해 프로그램이 읽기장애 위험 아동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조주현
학습장애연구 5 (2) : 61 ~ 83
[2008]
국내 학습장애아 교육 관련 연구동향의 분석: 1996-2006년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김소희
특수아동교육연구 9 (2) : 223 ~ 256
[2007]
국내 학습장애 연구의 동향 분석
고은영
김동일
김이내
박중규
이기정
이유리
정소라
아시아교육연구 10 (2) : 283 ~ 347
[2009]
국내 읽기학습장애 연구의 판별방법 분석
안정애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1) : 311 ~ 329
[2006]
국내 쓰기 학습장애아 교육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정혜승
특수교육학연구 42 (4) : 169 ~ 191
[2008]
국내 수학 학습장애 연구의 선별 및 진단 방법 분석: 2000-2010년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정은주
특수교육학연구 45 (3) : 115 ~ 133
[2010]
Semantic networks and competition : Election year winners and losers in U. S. televised presidential debates, 1960-2004
Doerfel, M. L.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 60 (1) : 201 ~ 218
[2009]
Candidate-issue positioning in the context of presidential debates
Doerfel, M. L.
Journal of Allied Communication Research 31 (3) : 212 ~ 237
[2003]
Academic and developmental learning disabilities
Kirk, S. A.
Denver, Love Publishing
[1984]
ADHD 위험군 아동의 쓰기 수행 수준과 오류유형:ADHD와 쓰기학습장애의 공존성 탐색
김은향
아동학회지 34 (1) : 71 ~ 86
[2013]
ADHD 아동의 학업수행능력과 아버지 양육특성들 간의 구조적 관계
이경혜
학습장애연구 10 (1) : 167 ~ 182
[2013]
ADHD 아동의 읽기이해 점검능력
남윤정
임종아
황민아
학습장애연구 9 (2) : 215 ~ 229
[2012]
' 언어 네트워크 분석(Semantic Network Analysis)을 이용한 국내 학습장애 연구 동향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