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전철 역별 네트워크 중심성에 따른 역세권 토지이용패턴 분석 연구

논문상세정보
' 수도권전철 역별 네트워크 중심성에 따른 역세권 토지이용패턴 분석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위생, 도시, 환경공학
  • land-usepattern
  • network centrality
  • social network
  • station area
  • the seoul metropolitan railway
  • 네트워크 중심성
  • 사회 네트워크 수도권전철
  • 역세권
  • 토지이용패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38 1

0.0%

' 수도권전철 역별 네트워크 중심성에 따른 역세권 토지이용패턴 분석 연구' 의 참고문헌

  • 철도역 접근성이 건축물 개발밀도에 미치는 영향
    성현곤 국토계획 49 (3) : 63 ~ 78 [2014]
  • 직장접근도비를 통한 수도권 지하철 역세권의 통근이용 잠재성 분석
    이승일 이창효 서울도시연구 5 (4) : 13 ~ 28 [2004]
  • 지하철건설에 따른 주변지역의 지가변화에 관한 연구 -서울시 사당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봉림 지역사회개발연구 16 (1) : 177 ~ 198 [1991]
  • 지하철 역세권의 상세 계획구역 설정방법에 관한 연구
    윤시운 한국지역개발학회지 11 (3) : 89 ~ 101 [1999]
  • 지하철 역세권 건축물 용도변화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대전시 3개 지하철 역세권을 대상으로 -
    지남석 한국지역개발학회지 25 (1) : 39 ~ 56 [2013]
  • 지하철 개통 이후 지방 대도시 역세권의 토지이용 변화 및 특성- 대전시를 대상으로 -
    임병호 국토계획 46 (3) : 179 ~ 191 [2011]
  • 중심성 지표를 활용한 대중교통 취약지 분석 -서울시 지하철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양지수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2009]
  • 제주지역의 인구이동과 지역구조변화 분석
    이성용 국토계획 49 (2) : 41 ~ 53 [2014]
  • 접근도의 변화에 따른 역세권의토지이용변화와 개발방향에 관한 연구: 건대역을사례로 하여
    이희연 대한지리학회지 32 (1) : 69 ~ 90 [1997]
  • 연결망 이론으로 본 인구, 고용, 사회적 자본과 서울 대도시권 중심성 사이의 관계
    김희철 국토계획 47 (3) : 105 ~ 122 [2012]
  • 역세권의 토지이용 유형별 지하철 이용수요에 미치는 도시계획 요소 분석
    문영일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2013]
  • 역세권 유형별 도시관리 방안에 관한 연구 : 서울시를 중심으로
    김옥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 수도권 신도시 역세권의 토지이용 특성 및 변화분석
    이재영 도시행정학보 17 (2) : 47 ~ 63 [2004]
  • 수도권 도시공간구조의 분석
    조명호 국토계획 36 (7) : 183 ~ 195 [2001]
  • 서울시 도시철도 확충이 신규역세권 개발밀도 변화에미치는 영향 분석
    김상훈 국토계획 50 (2) : 173 ~ 195 [2015]
  • 서울시 도시철도 역세권의 토지이용과 교통 특성을 고려한 환승역의 이용자 영향요인 분석
    임혜민 서울도시연구 14 (4) : 27 ~ 41 [2013]
  • 서울대도시권의 통근 네트워크 구조 분석
    이희연 한국도시지리학회지 9 (1) : 91 ~ 111 [2006]
  • 서울 도시철도 네트워크와 역세권 토지이용 특성을 고려한 도시철도 차내 혼잡도의 영향요인
    강영경 국토계획 49 (1) : 203 ~ 218 [2014]
  • 사회네트워크 분석을 이용한 통근연구: 서울대도시권의 시간대별 통근
    김효진 지리교육논집 52 : 25 ~ 43 [2008]
  • 사회 네트워크 분석
    손동원 도서출판 경문사 [2005]
  •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수도권의 공간구조 변화, 1980-2000년
    이희연 국토계획 41 (1) : 133 ~ 151 [2006]
  • 공항네트워크 중심성 연구
    오성열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2011]
  • 고밀도시에서의 토지이용이 통행패턴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 역세권을 중심으로
    성현곤 국토계획 41 (4) : 59 ~ 75 [2006]
  • 고밀다핵도시 서울의 대중교통이용 활성화를 위한 역 중심 개발 유도방안 연구
    임희지 대한교통학회지 23 (5) : 93 ~ 104 [2005]
  • http://www.ktdb.go.kr/
  • Urban structural hierarchy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ridership of the Seoul Metropolitan Subway and the land-use pattern of the station areas
    Lee, S. Cities 35 : 69 ~ 77 [2013]
  • Urban Transportation Planning
    Meyer, M. McGraw-Hill [2000]
  • Transportation Systems Planning: Methods and Applications
    Goulias, K. CRC Press [2002]
  • TOD 계획요소별 대중교통 이용효과 분석 : 서울시 역세권을 중심으로
    박지형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8]
  • Street centrality and land use intensity in Baton Rouge, Louisiana
    Wang, F. Jounal of Transport Geography 19 : 285 ~ 293 [2011]
  • Street centrality and densities of retail and services in Bologna, Italy
    Porta, S. Environment and planning. B, Planning & design 36 (3) : 450 ~ 465 [2009]
  • Regional Accessibility Measurement of Seoul Metropolitan Subway Using GIS
    이승일 국토계획 39 (3) : 261 ~ 275 [2004]
  • Factors Influencing Ligth-rail Station Boardings in the United States
    Kuby, M.B. Transportation Research A 38 : 223 ~ 247 [2004]
  • Complex Spatial Systems:The Modelling Foundations of Urban and Regional Analysis
    Wilson, G. Prentice-Hall [2000]
  • Centrality indicators as an instrument to evaluate the integration of urban equipment in the area of influence of a rail corridor
    Goncalves, J. A. M.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A 43 : 13 ~ 25 [2009]
  • Centrality in Social Networks Conceptual Clarification
    Freeman, C. Linton Social Networks 1 : 215 ~ 239 [1979]
  • 2011년 국가교통수요조사 및 DB구축사업: 제2권 전국 여객 O/D 전수화및 장래수요예측 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