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생명과학 통합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적용 - 미적분과 통계 기본의 확률의 뜻과 활용 단원을 중심으로 -

논문상세정보
' 수학과 생명과학 통합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적용 - 미적분과 통계 기본의 확률의 뜻과 활용 단원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iologicalscience
  • integrated education
  • probability
  • 생명과학
  • 통합교육
  • 확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80 1

0.0%

' 수학과 생명과학 통합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적용 - 미적분과 통계 기본의 확률의 뜻과 활용 단원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통합형 수학 교과서 비교분석을 통한 수리논술 교수-학습 자료 개발 : 고등학교 수학Ⅰ 지수·로그함수 단원을 중심으로
    박정호 고려대학교대학원 [2009]
  •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반성적 고찰
    조덕주 교육과정연구 16 (2) : 185 ~ 204 [1998]
  • 통합교과적 관점에서 수학-과학 연계 내용의 제시형태 분석 및 개선에 관한 연구
    김보현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2011]
  • 박사
  • 박사
  • 수학교과와 융복합교육: 담론과 과제
    주미경 학교수학 14 (1) : 165 ~ 190 [2012]
  • 수학교과와 과학교과의 학습내용 연계성에 관한 연구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고등학교 내용 중심으로
    용은주 전남대학교대학원 [2010]
  • 수학과학통합교육의 설계 및 실행에 대한 연구
    이혜숙 수학교육 49 (2) : 175 ~ 198 [2010]
  • 수학과 화학 통합교육의 실행을 위한 교수·학습의 실제 - 중학교 1학년 함수단원을 중심으로 -
    박조령 수학교육 논문집 25 (3) : 497 ~ 524 [2011]
  •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주)미래엔 컬처그룹 [2007]
  • 수학․과학 교과의 주제중심 통합프로그램의 효과
    홍영기 통합교육과정연구 3 (2) : 42 ~ 66 [2009]
  • 등속도 운동에서 일차함수 교수-학습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수학과 과학의 통합교육 관점을 기반으로
    신은주 수학교육학연구 15 (4) : 419 ~ 444 [2005]
  • 교육과정 개발: 주요 쟁점 및 새로운 접근
    소경희 교육과학사 [2005]
  • 과학탐구활동을 통합한 함수영역의 교수-학습 자료 개발 : 일차함수를 중심으로
    박해남 계명대학교대학원 [2012]
  • 박사
  • 과학 문제 상황을 활용한 고등학교 수학 실험 수업에서 나타난 수학적 사고와 태도 분석
    백남옥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2012]
  •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주)미래엔 컬처그룹 [2009]
  • The science of conjecture: Evidence and probability before Pascal
    Franklin, J. John Hopkins University Press [2001]
  • The Great Assessment Picture book
    De Lange [2003]
  • The "Empirical law of large numbers" or "The stability of frequencies"
    Freudenthal H.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4 : 484 ~ 490 [1972]
  • Studying the classroom negotition of meaning: Complementary accounts methodology
    Clarke, D. J. Journal for Research Mathematics Education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in Mathematics Education 98 (111) [1998]
  • Second handbook of research on mathematics teaching and learning
    Jones, A. J. Information Age : 909 ~ 956 [2007]
  • Science experiences for the early childhood years: An integrated approach
    Harlan, J. D. Merrill Prentice Hall [2004]
  • STEAM Education: An overvies of creating a model of integrative education
  • Revisiting mathematics education
    Freudenthal H. Kluwer Academic Publishers [1991]
  • Reviewing integrated science and mathematics: The search for evidence and defines from new perspectives
    Hurley, M.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101 (5) : 259 ~ 268 [2001]
  • Reality by design: The rhetoric and technology of authenticity in education
    Petagilia, J. Lawrence Erlbaum [1998]
  • Rational analysis of realistic mathematics education : The Wiskobas Program. In L. Streefland, Proceedings of the Ninth International Conference for the Psychology of Mathematics Education(pp. 97-122). Utrecht, The
    Treffers, A. Proceedings of the Ninth International Conference for the Psychology of Mathematics Education : 97 ~ 122 [1985]
  •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CTM Author [2000]
  • Middle school students'thinking about variability in repeated
    Shaughnessy, J. M. Proceedings of the 27th Conference of the International Group for the Psychology of Mathematics Education 4 : 159 ~ 165 [2003]
  • Integrating curricula: The SC studies model
    Horton, M. R. Mathematics Teaching in the Middle School 11 (8) : 408 ~ 415 [2006]
  • Inquiry-based integrated science and mathematics 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
    Bastia, B. Education 121 (3) : 615 ~ 624 [2001]
  • Functions : A modeling tool in mathematics and science
    Michelsen, D. ZDM 38 (3) : 269 ~ 280 [2006]
  • Fathom을 활용한 수학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적용 : 고등학교 수학Ⅰ의 확률·통계 단원을 중심으로
    권소영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2009]
  • Case Study Research : Design and Methods
    Yin, K. R. SAGE Publications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