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의 놀이성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이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최소영
신혜영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소영
신혜영
주제어
Peer Interactions
Playfulness
teacher-child interactions
교사-유아 상호작용
놀이성
또래 상호작용
참고문헌( 56)
유사주제 논문( 651)
놀이성 202건
교사-유아 상호작용 165건
playfulness 160건
또래 상호작용 95건
peer interactions 15건
teacher-child interactions 14건
인용/피인용
유아의 놀이성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이 또래상호작용 ...
' 유아의 놀이성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이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peer interactions
playfulness
teacher-child interactions
교사-유아 상호작용
놀이성
또래 상호작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57
4
2.4%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teacher-child interactions
15
1
6.7%
peer interactions
16
1
6.3%
또래 상호작용
96
1
1.0%
교사-유아 상호작용
166
1
0.6%
playfulness
161
0
0.0%
놀이성
203
0
0.0%
계
657
4
2.4%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의 놀이성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이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확인적 요인분석을 통한 또래 놀이행동 척도의 타당화
최혜영
아동학회지 32 (2) : 35 ~ 52
[2011]
혼합연령과 동일연령 학급 구성 및 놀이성에 따른 유아의 놀이행동
김명순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451 ~ 471
[2011]
박사
학령기 아동의 정서지능과 놀이성이 또래관계기술에 미치는 영향
김리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창의적 행동특성과 놀이성, 상호작용적 또래놀이, 교사-유아관계 간의 구조분석
황윤세
아동학회지 29 (6) : 245 ~ 257
[2008]
유치원교실의 협력적인 상호작용
김혜선
공동체
[2013]
유아의 행동문제에 대한 유아의 기질과 교사-유아관계의 영향
김선희
유아교육연구 29 (5) : 203 ~ 224
[2009]
박사
유아의 정서 이해와 대인간 문제 해결 전략이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김태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2014]
유아의 자아탄력성과 또래 놀이행동과의 관계
김정림
유아교육연구 33 (2) : 101 ~ 119
[2013]
유아의 자아존중감, 또래상호작용, 놀이성 간의 관계
김승희
지성애
열린유아교육연구 15 (4) : 111 ~ 127
[2010]
유아의 사회적 기술, 또래놀이 상호작용과 사회적 놀이 행동 간의 관계
신은수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4) : 183 ~ 209
[2010]
유아의 부정적인 또래 상호작용 행동과 관련변인들 간의 관계 구조 분석
김정림
김희태
남연정
이임순
유아교육연구 34 (2) : 29 ~ 48
[2014]
유아의 부정적 행동 및 목적 없는 행동에 미치는 교사변인의 영향
신혜영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6 (4) : 25 ~ 35
[2008]
유아의 또래수용도, 놀이상호작용 및 놀이형태와의 관계
김수영
유아교육연구 20 (3) : 47 ~ 65
[2000]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유아의 자아효능감 및 사회적 능력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권희경
유아교육학논집 13 (6) : 391 ~ 410
[2009]
유아의 놀이성과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에 관한 연구
마지순
박화윤
천은영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285 ~ 298
[2004]
유아의 놀이성과 또래유능성 및교사성간의 관계
황윤세
열린유아교육연구 11 (2) : 211 ~ 228
[2006]
박사
유아의 놀이성과 놀이행동 및 교사-유아 관계성
김주혜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8]
유아의 놀이성, 놀이주도성 및 의사소통능력 수준에 따른 놀이행동
고윤지
아동학회지 34 (1) : 175 ~ 189
[2013]
유아의 기질과 정서조절 및 교사-유아 관계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경님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4) : 31 ~ 53
[2013]
유아의 기질과 놀이행동에 관한 연구
조은옥
최영희
놀이치료연구 6 (1) : 57 ~ 67
[2003]
유아의 기질과 교사와의 관계가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신혜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 (3) : 47 ~ 68
[2014]
유아용 놀이성 평정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김명순
아동학회지 33 (2) : 69 ~ 89
[2012]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
창지사
[2002]
영유아의 사회정서발달과 교육
Kostelnik. M. J.
교문사
[2011]
어머니의 양육행동과 유아의 놀이성 및 또래 유능성
임희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어머니의 양육행동 및 유아의 놀이성과 유아의 또래 유능성: 유아 놀이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상은
아동학회지 31 (6) : 71 ~ 85
[2010]
어머니 양육행동과 유아의 다중지능 그리고 또래놀이상호작용 간의 관계
윤현숙
유아교육학논집 11 (4) : 389 ~ 405
[2007]
어린이집 만 4세 유아의 순수 놀이공간 및 놀이성과 놀이행동 간의 관계
남진경
아동학회지 35 (2) : 25 ~ 41
[2014]
아동의 또래 유능성에 관련된 어머니의 양육목표, 양육행동 및 또래관계 관리전략
박주희
이은해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아동의 또래 상호작용과 교사신념 및 교사행동 간의 관계
이은해
최혜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5]
아동 또래 놀이행동 척도(PIPPS)의 국내적용을 위한 타당화 연구
최혜영
아동학회지 29 (3) : 303 ~ 318
[2008]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에 대한 교사-유아관계와 또래유능성의 관계 분석
최미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1) : 103 ~ 123
[2007]
만 5세 남녀 유아의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와 부모의 언어통제유형간 관계
문혜련
엄정애
교육과학연구 40 (2) : 159 ~ 181
[2009]
남녀 유아의 수줍음과 또래괴롭힘 피해 간 관계에 대한 교사-유아 관계의 중재효과
권연희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 (5) : 25 ~ 45
[2014]
남녀 유아의 부정적 정서성과 놀이 시 또래상호작용의 관계에 대한 교사-유아간 갈등적 관계의 조절효과
권연희
유아교육연구 32 (2) : 29 ~ 48
[2012]
교사-유아의 관계와 유아의 또래유능성 및 자기조절능력 간의 관계연구
이선애
아동학회지 31 (2) : 1 ~ 15
[2010]
가족 상호작용 유형에 따른 유아의 자기조절과 또래유능성
김희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1) : 1 ~ 21
[2009]
‘Good-fit’ teacher-child play interactions and the subsequent autonomous play of preschool children
Trawick-Smith, J.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6 (1) : 110 ~ 123
[2011]
The teacher's role in supporting young children's level of play engagement
Singer, E.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84 (8) : 1233 ~ 1249
[2014]
The playfulchild : Measurement of a disposition to play
Barnett, L. A.
Play & Culture 4 (1) : 51 ~ 74
[1991]
Teacher-Child relationshipsand children's success in the first years of school
Pianta
Pianta, R.
Pianta, R. C.
Stuhlman
School Psychology Review 33 (3) : 444 ~ 458
[2004]
Shyness, teacher-child relationship, and socio-emotional adjustment in grade 1
Arbeau, K. A.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34 (3) : 259 ~ 269
[2010]
Preschool peer interactions and readiness to learn : Relationships between classroom peer play and learning behaviors and conduct
Coolahan, K.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2 (3) : 458 ~ 465
[2000]
Peer play interactions and readiness to learn : A Protective influence for African preschool children from low-income households
Bulotsky-Shearer, R. J.
The Society for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 6 (3) : 225 ~ 231
[2012]
New evidence on the validity of the arnett caregiver interaction scale : Results from the early childhood longitudinal study-birth cohort
Colwell, N.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8 (2) : 218 ~ 233
[2013]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Social emotion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Vol. 3)
Rubin, K. H.
John Wiley & Sons : 571 ~ 645
[2006]
Emotion regulation, language ability, and the stability of preschool children's peer play behavior
Cohen, J. S.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20 (6) : 1016 ~ 1037
[2009]
Early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the trajectory of children's school outcomes through eighth grade
Hamre, B.
Child Development 72 (2) : 525 ~ 638
[2001]
Direct caregiver interaction in infant social encounters
Russon, A. E.
American Journal of Orthopsychiatry 60 (3) : 428 ~ 439
[1990]
Developmental commentary : Individual and contextual influences on student-teacher relationships and children's early problem behavior
Myer, S. S.
Journal of Clinical Child & Adolescent Psychology 34 (3) : 267 ~ 283
[2008]
Developmental benefits of play for children
Barnett, L. A.
Journal of Leisure Research 22 (2) : 138 ~ 153
[1990]
Children's social behaviors in relation to the quality of teacher-child interactions and teachers' beliefs
Choi, H. Y.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Ecology 11 (1) : 85 ~ 96
[2010]
Child-care quality and children's social development
Phillips, D.
Developmental Psychology 23 (4) : 537 ~ 543
[1987]
Child care and children's peer interaction at 24 and 36 months: The NICHD study of early child care
NICHD Early Child Care Research Network
Child Development 72 (5) : 1478 ~ 1500
[2001]
Caregivers in day-care center: Does training matter?
Arnett, J.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10 (4) : 541 ~ 552
[1989]
Assessment of preschool play interaction behavior in young low-income children : Penn Interaction Play Scale
Fantuzzo, J.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0 (1) : 105 ~ 120
[1995]
' 유아의 놀이성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이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