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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연구 키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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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활용 체험학습 연구동향 분석
김선영
김영환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선영
김영환
주제어
Experiential learning
ICT
research trends in experiential learning
Smart Education
스마트 교육
연구 동향
체험학습
참고문헌( 102)
유사주제 논문( 3,714)
연구 동향 2,651건
ict 612건
스마트 교육 240건
smart education 136건
체험학습 46건
experiential learning 28건
research trends in experiential learning 1건
인용/피인용
ICT 활용 체험학습 연구동향 분석
' ICT 활용 체험학습 연구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xperiential learning
ict
research trends in experiential learning
smart education
스마트 교육
연구 동향
체험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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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xperiential 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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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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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 trends in experient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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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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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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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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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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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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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활용 체험학습 연구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휴대폰을 활용한 탐구지향적 동물원 현장학습의 제안
김경민(Kyungmin Kim)
김유민
임창영(Changyoung Lim)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8 (2) : 941 ~ 946
[2008]
박사
현장학습을 위한 u-Learning 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박민규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1 (3) : 221 ~ 230
[2006]
현장체험학습을 통한 문제 해결력 신장방안
원종문
교육연구 12 : 52 ~ 56
[2000]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가상학습 기반 수업모형의 설계 및 적용
김다정
전석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8 (1) : 133 ~ 142
[2014]
현장체험학습 지원을 위한 안드로이드 LBS 애플리케이션 개발
김종훈
현동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5 (4) : 579 ~ 587
[2011]
현장체험에 터한 u-PBL 교수지원시스템의 핵심가치 및 설계전략 연구
김두규
수산해양교육연구 24 (2) : 180 ~ 202
[2012]
한국어교육을 위한 스마트러닝의 재개념화와 구현 방안
홍은실
국어교육학연구 49 (1) : 123 ~ 145
[2014]
학습자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체험학습의 활성화 조건 탐색
김수동
이광우
교육방법연구 16 (2) : 133 ~ 160
[2004]
학습능력향상을 위한 실시간 체험학습 시스템 개발
박만곤(Man Gon Park)
이금선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8 (2) : 511 ~ 514
[2008]
학생 제작 UCC를 통한 초등학교 사회과(역사영역)의 체험학습 모형 개발
김성전
역사교육논집 (48) : 59 ~ 108
[2012]
학교현장의 스마트 교육 정착 방안 탐색 모색을 위한 제언
김영환
국제교육협력연구 7 (1) : 31 ~ 45
[2014]
컴퓨터 네트워크를 활용한 진로지도
이춘식
진로교육연구 (11) : 129 ~ 147
[2000]
초등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 향상을 위한 컴퓨터 시뮬레이션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분석
류인진
직업교육연구 30 (1) : 173 ~ 204
[2011]
초등학생의 '일과 직업의 세계'학습을 위한 WBI 프로그램 설계 및 구현
이정수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7 (1) : 77 ~ 91
[2004]
초등학생을 위한 실개천 체험 유러닝 콘텐츠 개발
서우석
환경교육 22 (4) : 95 ~ 110
[2009]
초등학생 대상의 체험학습 연구동향
이건남
실과교육연구 15 (2) : 229 ~ 248
[2009]
초등학교 체험학습 운영 개선방안 - 부산을 중심으로 -
김영환
교과교육학연구 12 (3) : 837 ~ 859
[2008]
초등학교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효과 연구
이제화
재활복지 16 (3) : 109 ~ 132
[2012]
초등학교 미술체험 학습의 효과증진을 위한 스마트 서 비스 연구
김억
이원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8 (1) : 127 ~ 135
[2013]
초등학교 도전활동 육상 수업에서의 스마트 기기 적용 가능성 탐색
임문택
한국스포츠학회 12 (1) : 121 ~ 132
[2014]
초등학교 교과서와 연계한 청주지역 여행안내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김경배
과학과 문화 9 (2) : 9 ~ 16
[2013]
초등 도덕과와 연계된 창의적 체험 활동 : 적응활동 지도를 통한 반편견의식 함양 -영상매체 활용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반편견의식 함양
김연희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학술대회 : 33 ~ 49
[2010]
초·중·고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9-41호, 2009
교육과학기술부
[2009]
체험학습의 의미 및 조건의 탐색과 예시자료 개발
양미경
교육학연구 39 (1) : 167 ~ 196
[2001]
청소년시설의 가상화에 관한 연구- 컴퓨터 가상공간을 이용한 청소년 체험·상담 시설 제작 및 가능성 연구 -
황성재
청소년시설환경 12 (1) : 165 ~ 174
[2014]
청소년 진로 교육을 위한 스마트교육 콘텐츠 동향 분석
정효정
청소년시설환경 11 (4) : 91 ~ 99
[2013]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체험활동 중심 웹 기반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장수웅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9 (2) : 143 ~ 162
[2006]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촉진하는 학교 내외적 요인에 대한 사례연구
김현철
한국청소년연구 24 (1) : 5 ~ 33
[2013]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실행: 이론과 실제
박은종
한국학술정보
[2011]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변천에 대한 연구
조영남
초등교육연구 25 (3) : 235 ~ 256
[2012]
직업체험을 위한 게임콘텐츠 및 인터페이스 개발
박은영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 (3) : 263 ~ 272
[2014]
지리적 관점에서 본 세계유산 창덕궁의 현장체험학습 설계 및 모바일 시스템 구현
강영옥
한상미
교과교육학연구 17 (3) : 645 ~ 666
[2013]
지구와 달 관련 과학관 체험 학습에서 ICT 활용 협동 학습(TGT) 모듈을 적용한 사전 학습 프로그램이 성별에 따라 과학 관련 태도에 미치는 효과
박순흥
초등과학교육 29 (3) : 326 ~ 340
[2010]
증강현실을 이용한 복원영상의 박물관 교육분야 활용방안
원강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6) : 205 ~ 212
[2010]
증강현실 기반 문화재 학습 게임 프로토타입 설계
손채봉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6 (3) : 119 ~ 124
[2013]
중학생 대상 체험학습 국내 연구동향 분석
이지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11) : 199 ~ 219
[2014]
정신지체 학생의 직업교육을 위한 e-러닝 시스템 개발
김창걸
재활복지공학회논문지 6 (2) : 49 ~ 54
[2012]
전문계 고등학생을 위한 직업기초능력 프로그램 및 e-Learning 콘텐츠 개발 연구 -대인관계능력을 중심으로-
변숙영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4 (2) : 42 ~ 61
[2009]
입체정보 활용능력배양을 위한 가상체험 학습환경 구축하기
정종표
학습과학연구 6 (3) : 95 ~ 114
[2012]
인터넷을 활용한 진로정보탐색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임은미
장선숙
청소년상담연구 10 (2) : 161 ~ 174
[2002]
이동통신 단말기를 활용한 유·무선 현장체험학습 지원시스템
김소희
이화교육논총 14 (227) : 227 ~ 240
[2004]
유비쿼터스 학습 환경에서 체험학습의 가능성과 실현 조건 탐색
손미
교과교육학연구 11 (1) : 143 ~ 172
[2007]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의 킬러서비스 사례연구(현장체험 학습을 중심으로)
김경규
한국IT서비스학회지 6 (2) : 99 ~ 112
[2007]
유비쿼터스 생활영어체험학습장의 서비스품질, 만족도 및 충성도의 구조분석
강문구
디지털융복합연구 11 (11) : 397 ~ 407
[2013]
유비쿼터스 생활영어 체험학습장에서의 학습만족과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백현기
현대영어영문학 54 (4) : 57 ~ 89
[2010]
유비쿼터스 생활영어 체험학습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간의 경로분석에 관한 연구
백현기
디지털융복합연구 8 (4) : 151 ~ 164
[2010]
유비쿼터스 생활영어 체험 학습장 교수-학습 모형 개발 연구
강정화
김수민
백현기
디지털융복합연구 7 (3) : 49 ~ 60
[2009]
위기청소년을 위한 원격교육기관의 원예 기반 진로교육 가능성 탐색
금지헌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7 (1) : 85 ~ 100
[2014]
웹을 활용한 체험학습 교수설계 원리 구안
김영진
김영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3) : 85 ~ 115
[2006]
웹을 활용한 체험적 문제중심학습(Experiential-PBL)에 대한사례연구
김영진
김영환
초등교육연구 20 (2) : 183 ~ 208
[2007]
웹기반 멘토링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고등부 특수학급 학생들의 진로계획 능력 및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송은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91 ~ 114
[2011]
웹기반 교육의 최근 연구동향에 대한 비판적 분석
이상수
교육공학연구 21 (4) : 229 ~ 254
[2005]
웹과 모바일을 연동한 현장체험학습 지원시스템
민윤경
최병주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9 (5) : 53 ~ 64
[2006]
웹 기반 문화재 체험 학습용 소프트웨어의 설계 및 구현
조성훈
초등사회과교육 19 (1) : 133 ~ 148
[2007]
웹 기반 가상현실 교육 콘텐츠의 효과 분석 - 그래픽스 변환을 중심으로 -
김재현
디지털디자인학연구 9 (4) : 65 ~ 74
[2009]
웹 3D 기술을 사용한 수소충전소 가상체험교육시스템 제작
윤종철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15 (2) : 35 ~ 40
[2009]
오픈소스 하드웨어와 디자인을 융합한 체험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방안
현혜정
한국과학예술포럼 14 : 527 ~ 537
[2013]
에듀테인먼트 체험전을 위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 연구
오승환
디지털디자인학연구 8 (2) : 117 ~ 126
[2008]
어린이 '온라인 영어마을' 체험학습교육을 위한 사이트 개발
신지미
디자인여성학회 학술대회자료집 4 (1) : 40 ~ 47
[2008]
실과 체험학습의 의미, 이점, 원리 탐색
김용익
실과교육연구 18 (3) : 1 ~ 26
[2012]
스캐폴딩 학습전략을 기초로 한 u-러닝 체험학습모형에 관한 연구
이문호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3 (1) : 59 ~ 63
[2009]
스마트폰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동향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정수정
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11 (2) : 203 ~ 217
[2010]
스마트러닝 환경에서 토론 활성화 방안 도출
김희봉
학습과학연구 5 (1) : 83 ~ 117
[2011]
스마트교육 연구동향에 대한 분석 연구
김향화
수산해양교육연구 26 (1) : 156 ~ 165
[2014]
스마트교육 수업 설계 모형 개발
김미용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 : 467 ~ 481
[2013]
스마트 폰 앱 기반의 직업교육이 자폐스펙트럼장애 고등학생의 도서 분류작업 수행에 미치는 효과
송승민
특수아동교육연구 16 (2) : 353 ~ 375
[2014]
스마트 체험학습 과학관을 위한 ICT서비스 연계 방안
주희엽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10 (4) : 169 ~ 177
[2012]
스마트 교육 핵심 속성 및 스마트 교육 콘텐츠 유형 탐색
성은모
임병노
임정훈
교육공학연구 29 (3) : 459 ~ 489
[2013]
사회과 체험학습의 의미 탐색
송하인
사회과교육연구 15 (1) : 85 ~ 109
[2008]
박물관 체험 학습의 지원을 위한 콘텐츠 구성방안
김나윤
김상헌(Sang Heon Kim)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0 (5) : 286 ~ 288
[2010]
박물관 모바일 체험 애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 제안
박현미
안미리 ( Mi Lee Ahn )
양권혁 ( Kwon Hyeok Yang )
차현진 ( Hyun Jin Cha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7 (2) : 73 ~ 79
[2013]
미디어 활용 농업교육 프로그램이 아동의 농업인식 및 진로의식에 미치는 영향
곽혜란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7 (1) : 67 ~ 83
[2014]
미디어 아트 기반의 체험형 문화콘텐츠 연구
김민경
한국디자인포럼 (22) : 265 ~ 274
[2009]
뮤지엄 에듀테인먼트 스마트 콘텐츠 모델 연구
양연경
한국과학예술포럼 17 : 233 ~ 246
[2014]
문화재학습을 위한 교육용 게임 설계
이영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4 (3) : 147 ~ 153
[2011]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타일드 디스플레이 기반의 상호작용적인 가상 문화유물 콘텐츠 개발
박경신(Kyoung Shin Park)
서기영(Ki-Young Suh)
장현철
조성용(Sung Yong Cho)
한석희(Seok-Hee Han)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1 (1) : 301 ~ 304
[2011]
디지털환경변화에 따른 청소년수련시설과 프로그램의 발전방향
김영철
권일남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학술대회 2006 (1) : 158 ~ 175
[2006]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미술관 체험
구보경
미술교육논총 21 (2) : 323 ~ 340
[2007]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어린이 체험 전시 작품 구현 방안 연구
최지영
디자인학연구 23 (5) : 233 ~ 242
[2010]
교육정보미디어 분야의 연구 동향과 과제
허희옥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2) : 189 ~ 212
[2006]
교육3. 0과 ICT 융합, 스마트교육
장상현
한국콘텐츠학회지 11 (1) : 35 ~ 39
[2013]
교과외 활동과 체험학습
윤철경
열린교육연구 7 (2) : 19 ~ 35
[1999]
공간정보기술을 활용한 영토교육 모형의 개발과 적용 -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전보애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4 (4) : 1 ~ 13
[2014]
경기도 실감미디어 직업체험체계 도입 방안.
유영성
정책연구 2013 : 1 ~ 155
[2013]
가상현실기반 고구려 고분벽화의 오감체험형 콘텐츠 개발
박소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8 (4) : 137 ~ 146
[2008]
가상세계 시뮬레이션 기술을 이용한 직업체험 콘텐츠 개발
김성동(Sung-Dong Kim)
김승한
박우출(Woo-Chul Park)
서해문(Hae-Moon Seo)
이진규(Jin-Kyu Lee)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2 (11) : 775 ~ 778
[2012]
‘스마트 러닝’의 개념화와 교수학습전략 탐색: 대학에서의 활용을 중심으로
강인애
교육방법연구 24 (2) : 283 ~ 303
[2012]
Web 3D/VRML 기반의 가상문화체험시스템 연구
김영상
논문집 28 : 185 ~ 196
[2005]
WEB 기반 3D 가상 전시공간에서의 감상학습을 위한 코스웨어 설계 및 구현
김응곤(Eungkon Kim)
박경남
박경숙(Kyungsook Park)
송승헌(Seungheon Song)
유봉길(Bonggil Yoo)
허영남(Yeongnam Heo)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8 (2) : 511 ~ 513
[2001]
VRML 을 이용한 컴퓨터 체험학습 코스웨어의 설계 및 구현
김영봉(Kim Young Bong)
유승원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4 (2) : 986 ~ 991
[2004]
U-러닝을 위한 P2P 기반 체험학습 시스템
이준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5 (6) : 309 ~ 318
[2005]
RFID 모바일 기기용 실내·외 체험학습 시스템 설계 및 구현
백현기
유정수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4 (4) : 527 ~ 536
[2010]
QR코드를 활용한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사전교육자료의 교육적 가능성 탐색
김세종
유정수
디지털융복합연구 10 (10) : 439 ~ 445
[2012]
QR코드를 이용한 청소년 체험학습 쿠폰 시스템 개발
박순호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5 (1) : 52 ~ 57
[2013]
LBS를 활용한 문화유산 체험학습 스마트폰 APP
김용호
디지털융복합연구 11 (12) : 821 ~ 828
[2013]
IT 기반의 현장체험학습 콘텐츠 구축 현황 및 방안
박두진
한국콘텐츠학회지 12 (2) : 27 ~ 30
[2014]
ICT 활용 음악교육 논문 분석
박유리
음악교육공학 2 (1) : 150 ~ 170
[2003]
APEC Edutainment Exchange Program(AEEP) 기반 디지털 직업체험관 설계원리 탐색
김영환
박경민
평생학습사회 10 (3) : 91 ~ 117
[2014]
3D 펜을 활용한 체험활동 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배선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7 (4) : 303 ~ 324
[2014]
3D 실감 체험학습을 위한 증강현실 저작도구 및 해양생물 문화콘텐츠
원용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70 ~ 80
[2012]
3D 기반 환경교육용 가상체험 콘텐츠의 설계 및 구현
이근왕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1 (2) : 570 ~ 575
[2010]
(우리의 교실혁명)스마트교육의 현황과 발전 방향
김영애
[2011]
' ICT 활용 체험학습 연구동향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