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만 5세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유아 또래 간 친사회적 행동 발생맥락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서향희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서향희
주제어
Blockplay
conflict resolution
Ethnographic Study
prosocial behavior
갈등해결
문화기술적 연구
쌓기놀이
친사회적 행동
참고문헌( 93)
유사주제 논문( 595)
친사회적 행동 301건
갈등해결 93건
conflict resolution 67건
prosocial behavior 66건
문화기술적 연구 33건
쌓기놀이 17건
ethnographic study 11건
blockplay 7건
인용/피인용
만 5세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유아 또래 간 친사회적 ...
' 만 5세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유아 또래 간 친사회적 행동 발생맥락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lockplay
conflict resolution
ethnographic study
prosocial behavior
갈등해결
문화기술적 연구
쌓기놀이
친사회적 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0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lockplay
8
0
0.0%
conflict resolution
68
0
0.0%
ethnographic study
12
0
0.0%
prosocial behavior
67
0
0.0%
갈등해결
94
0
0.0%
문화기술적 연구
34
0
0.0%
쌓기놀이
18
0
0.0%
친사회적 행동
302
0
0.0%
계
60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만 5세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유아 또래 간 친사회적 행동 발생맥락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의 참고문헌
평화교육프로그램과 교육
최석란
유아교육과 평화교육. 한국어린이육영회. 유아교육학술대회 : 133 ~ 163
[1999]
참여관찰법
Spradley, J. P.
시그마프레스
[2006]
질적 연구 : 방법과 사례
조용환
교육과학사
[1999]
주제탐색을 통한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간조망능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주제에 대한 상호작용, 계획하기, 평가하기를 중심으로
최미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7 (2) : 257 ~ 278
[2012]
주제가 제시된 유아의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김미영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5]
주제 제시에 따른 3세 유아의 쌓기놀이
박인선
조경자
육아지원연구 5 (1) : 129 ~ 153
[2011]
전자매체와 나무블록을 사용한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간능력에 미치는 효과
장주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유치원에서 주제가 제시된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신유경
전남대학교 대학원
[1999]
유아의 적목놀이 유형과 사회적 행동과의 관계
박경희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89]
유아의 유니트블록 구성놀이에 관한 사례연구
이재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0]
유아의 쌓기놀이와 지도읽기및 지도표상능력의 관계
김미애
한국보육학회지 13 (3) : 259 ~ 281
[2013]
유아의 쌓기놀이 선호도가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
노영희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유아의 사회적 갈등과 교사의 관리전략에 대한 질적 연구
김희태
유아교육연구 22 (1) : 1 ~ 25
[2002]
박사
유아의 구성놀이에 관한 연구 : 유니트 블록을 중심으로
김광진
김광진
카톨릭대학교 대학원
[2003]
유아들의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이경순
최석란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유아들의 쌓기 놀이에 나타나는 부수기 활동의 중층적인 의미에관한 연구
이경순
열린유아교육연구 12 (1) : 123 ~ 143
[2007]
유아 쌓기 놀이에서 실물소품의 역할에 관한 질적연구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3 (5) : 175 ~ 195
[2008]
연령집단 구성에 따른 유아의 의사소통전략과 사회적 행동-쌓기놀이를 중심으로-
지성애
유아교육연구 29 (3) : 23 ~ 47
[2009]
연령집단 구성에 따른 쌓기놀이에서의 유아의 사회적 참여도
하정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7]
박사
여아 선호 놀이감 제공이 쌓기놀이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하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0]
쌓기영역에서의 주제관련 소품에 따른 유아놀이의 질적 연구
오영주
성결대학교 대학원
[2008]
쌓기놀이영역에서 교사의 개입에 따른 유아의 공간조망능력 비교연구
임기순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0]
쌓기놀이에서 유아의 협동에 관한 질적 연구
송응식
유아교육연구 26 (2) : 213 ~ 235
[2006]
쌓기놀이에 대한 여아들의 인식과 여아들의 선호도 증가를 위한 교사의 전략
이경순
아동학회지 28 (1) : 95 ~ 113
[2007]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진아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9]
박사
쌓기놀이 활동이 시각장애유아의 수세기능력 및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주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쌓기놀이 활동에서 교사의 개입여부가 유아의 연령에 따라 공간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소연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7]
쌓기놀이 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하 및 공간 감각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이순복
유아교육연구 30 (1) : 95 ~ 119
[2010]
쌓기놀이 활동 갈등해결 시 유아들의 친사회적 행동을 위한 교사 전략에 관한 질적 연구
서향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7 (1) : 99 ~ 122
[2013]
쌓기놀이 영역에서 교사-유아간의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 는 영향
박화문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0]
쌓기놀이 과정에 나타난 유아의 내러티브의 특징
이정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3]
소망유치원의 쌓기놀이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성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사진 찍기를 통한 쌓기놀이 평가활동이 유아의 기하도형에 미치는 영향
문인경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사전설계에 기초한 쌓기놀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변자영
이정욱
유아교육연구 30 (2) : 261 ~ 281
[2010]
사전설계, 사진,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블록놀이가 유아의 추론능력, 수학적 능력,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김소향
한국영유아보육학 12 (69) : 191 ~ 211
[2011]
사전설계, 사진,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블록구성놀이에 대한 교육적 의미 탐색 ‒ ‘집 만들기’를 중심으로 ‒
안경숙
유아교육연구 32 (1) : 83 ~ 106
[2012]
블록의 유형과 수에 따른 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관한 연구
오은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4]
블록놀이 시간경과에 따른 유아의 사회적 행동변화에 관한 연구
오은순
유아교육연구 19 (1) : 103 ~ 120
[1996]
블록 활동의 지도와 실제
노치현
박인숙
황명원
보육사
[1989]
블록 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김진영
유아교육연구 24 (6) : 113 ~ 133
[2002]
미술공동작업에 있어서 유아의 협동에 관한 질적연구
김영옥
한국유아교육학회 21 (2) : 397 ~ 425
[2001]
만 5세 유아의 쌓기놀이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성은주
홍용희
교과교육학연구 5 (2) : 125 ~ 143
[2001]
또래관계에서 나타난 유아의 요구와 반응 : 쌓기놀이 영역을 중심으로
박수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교사의 정서적 스캐폴딩(scaffolding)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 쌓기놀이 활동을 중심으로
서향희
서향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가람 어린이집 유아들의 쌓기놀이에서 경험하는 수학활동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국지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Young children’s discourse strategies during block play : A bakhtinian approach
Cohen, L.
Journal of research in childhood 21 (3) : 302 ~ 315
[2007]
Young children's coping with interpersonal anger
Fabes. R. A.
Child Development 63 : 116 ~ 128
[1992]
Understanding complexity : A gift of qualitative inquiry
Peshkin, A.
Anthropology & education quarterly 19 : 416 ~ 424
[1988]
Towards understanding peer conflict
Laursen B.
Merrill-Palmer Quarterly 42 : 76 ~ 102
[1996]
The social nature of early conflict
Hay, D. F.
Child Development 53 : 105 ~ 113
[1982]
The roots of prosocial behavior in children
Eisenberg, N.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9]
The role of conflict in children's friendship development
Rizzo, T. A.
New Directions for Child Development 58 : 93 ~ 111
[1992]
The effects of peer prosocial exposure on the quality of young children's social interactions
Fabes. R. A.
Data presented at the annual conference of the national Council on Family Relations
[2005]
The dynamic of preschool children's conflicts
Laursen B.
Merrill-Palmer Quarterly 35 : 281 ~ 297
[1988]
The bully-free Classroom. Scholastic Instructor, setember
Beane, A. L.
Scholastic Instructor : 43 ~ 45
[2000]
The block book
Moffit, M. W.
Delmar : 27 ~ 34
[1996]
The block book
Brody, C.
NAEYC : 61 ~ 74
[1996]
The block book
Cuffaro, H. K.
NAEYC : 61 ~ 74
[1996]
The block book
Hirsch, E.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1984]
The block book
Hirsch, E, S.
NAEYC : 117 ~ 132
[1996]
The block book
Lundberg, K.
NAEYC : 35 ~ 60
[1996]
Social interactional antecedents of conflict in young children
Rende, R. G.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7 : 551 ~ 563
[1992]
Sex-Stereotyping in block play of preschool children
Varma, M.
Indian Educational Review : 32 ~ 27
[1980]
Relationship between block play and the social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Rogers, D. L.
Early Childhood Development and Care 20 (4) : 245 ~ 261
[1985]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ies and methods
Bogdan, C. R.
Allyn & Bacon
[2007]
Preschool differential conflict behavior with friends and acquaintances
Vespo, J. E.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4 : 45 ~ 53
[1993]
Possession disputes in preschool classroom
Ramsey, R. G.
Child Study Journal 16 : 173 ~ 181
[1986]
Play can be the building blocks of learning
Cartwright
Cartwright, S
Young Children 43 (5) : 44 ~ 47
[1988]
Peer relationships and social skills in childhood
Bakeman, R.
Springer-Verlag : 99 ~ 111
[1982]
Peer relationship in child development
Shantz, C. U.
Wiley : 71 ~ 94
[1989]
Naturalistic inquiry
Guba, E.
Sage
[1985]
Literacy learning during block play
Pickett, L.
Journal of in Childhood Education 12 (2) : 225 ~ 230
[1998]
Learning together: Group theory and group skills
Johnson, D. W.
Allyn & Bacon
[1994]
Human relations development-a manual for educators
Gazda, G. M.
Allyn and Bacon, Inc
[2005]
Handbook of psychology
Saarni, C.
Wiley : 226 ~ 299
[2006]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Eisenberg, N.
John Wiley & Sons : 646 ~ 718
[2006]
Guidance of young children
Marion, M.
Macmillan
[2007]
Friendship in middle school : Influences on motivation and school adjustment
Wentzel, K.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6 : 195 ~ 203
[2004]
Fostering social development through block play
Rogers, D. L.
Day care and early education 14 (3) : 26 ~ 29
[1987]
Early peer relations : Developmental significance and prognostic implications
Hartup, W. W.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5 (1) : 1 ~ 17
[1990]
Developing the whole child: The importance of the emotional, social, moral, and spiritual in early years education and care
Daly, M. C.
The Edwin Mellen Press
[2004]
Converting conflicts in preschool
Beaty, J. J.
Harcourt Brace
[1999]
Conflict in child and adolescent development
Hartup, W. W.
Cambridge University
[1992]
Conflict and the friendship relations of young children
Eastenson A.
Hartup, W. W.
Laursen B.
Stwart M. I.
Child Development 53 : 105 ~ 113
[1988]
Conflict Resolution in Preschool SocialInteractions
Killen
Killen,M.
Turiel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2 (3) : 240 ~ 255
[1991]
Children, play, and development
Huges, F. P.
Allyn & Bacon
[1995]
Blocks as a tool for learning : A historical and contemporary perspective
Hewitt, K.
Young Children 56 (1) : 6 ~ 13
[2001]
Block play: it's not just for boys anymore
Tokarz, B.
Exchange Press : 68 ~ 75
[2008]
Block play : Building a foundation for Literacy
Stroud, J. E.
Early Childhood Education 23 (1) : 9 ~ 14
[1995]
Attruism and cognitive Developmental in children
Rushton, J. P.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14 : 341 ~ 349
[1975]
An introduction to development psychology
Hart, D.
Blackwell : 334 ~ 356
[2003]
Aggression : using children's stories with conflict themes to help four-year-olds deal with aggressive behaviors in the classroom
Pappas, R.
ERIC Doucment No. ED 415 977
[1997]
5세 누리과정 :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 78 ~ 93
[2012]
' 만 5세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유아 또래 간 친사회적 행동 발생맥락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