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한 보육교사의 경험, 인식 및 상담 요구도에 관한 연구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한 보육교사의 경험, 인식 및 상담 요구도에 관한 연구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ld abuse
  • day care centers
  • daycarecenterteachers
  • focus group interview
  • 보육교사
  • 아동학대
  • 어린이집
  • 포커스그룹인터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07 8

0.0%

'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한 보육교사의 경험, 인식 및 상담 요구도에 관한 연구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사경고 여대생의 학업성취 실패 및 지속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주영아 청소년복지연구 14 (4) : 47 ~ 69 [2012]
  • 피학대 아동의 가족에 대한 정신적 표상: 성, 연령 및 학대유형별 비교를 중심으로
    이경숙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3) : 1 ~ 19 [2008]
  • 장애 정체성 개념화 연구- 포커스 그룹 면접과 심층면접을 중심으로 -
    이익섭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10 (4) : 509 ~ 530 [2005]
  • 잔혹했던 1월, 아동학대 특례법 추진해야
  • 자격 없는 대표가 36개 운영. 어린이집이 치킨집?
  • 인천시,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 특별대책 적극 추진
  • 인천 어린이집, 원생 머리 강하게 내리쳐. ‘CCTV 영상’ 화들짝
    SBS 뉴스 [2015]
  • 인천 어린이집 학대 후 두 달, 아이들은 지금
    SBS 뉴스 [2015]
  •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한 보육교사의 경험, 인식 및 상담 요구도 실태조사
    이경숙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21 (2) : 227 ~ 252 [2015]
  • 어린이집 아동학대 방지대책 마련
  • 안심보육정책 토론회 자료집
  • 아동학대 현황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보육교사들의 역할을 중심으로-.
    박은미 복지행정연구 24 : 163 ~ 185 [2008]
  • 아동 성학대 예방 교육이 보육교사의 아동 성학대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조진희 아시아아동복지연구 5 (3) : 19 ~ 37 [2007]
  • 상담전문가의 개업 경험과 소진에 관한 탐색적 연구-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김영혜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6 (1) : 1 ~ 26 [2014]
  • 보육교사의 정서노동과 소진 -정서적 부조화의 매개효과에 대한 탐색
    권혜진 인간발달연구 15 (4) : 93 ~ 113 [2008]
  • 보육교사의 자아존중감과회복탄력성이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탁정화 유아교육연구 34 (5) : 107 ~ 128 [2014]
  •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인지와 대응에 관한 연구
    박은미 복지행정연구 25 : 119 ~ 138 [2010]
  •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신고행동 의도 배제원인 분석
    정원주 한국가족복지학 27 (27) : 133 ~ 152 [2009]
  •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신고의도가 신고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건강신념 관련변인의 매개효과 연구
    김현옥 한국가족복지학 41 (41) : 5 ~ 32 [2013]
  • 보육교사의 성격강점에 대한 교육 요구도 분석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5 (2) : 411 ~ 438 [2015]
  • 보육교사의 부정적 훈육행동과 관련변인들 간의 관계 구조분석: 직무스트레스, 공감, 직장내 지지를 중심으로
    이희은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127 ~ 151 [2013]
  • 보육교사의 감정노동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자율성의 완충효과
    정명선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6 (1) : 147 ~ 166 [2014]
  • 보육교사가 인식하는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신고에 대한 인식이 신고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영의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32 (3) : 123 ~ 147 [2013]
  • 보육교사 교육생의 감사편지 쓰기 효과
    김경미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4 (4) : 807 ~ 825 [2012]
  • 돌 안된 아이 셋이 울면, 교사 1명이 어떻게 하죠?
  • 경찰 법석떤 아동학대 전수조사, 결과는 ‘초라’
  • 감정노동의 직업별 실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RIVET Issue Brief, 26 [2013]
  • The Kempe Family Stress Inventory : a review
    Korfmacher, J. Child Abuse Neglect 24 (1) : 129 ~ 140 [2000]
  • The Focus Group Guidebook:Focus Group Kit 1
    Morgan, D. I. SAGEPublication [1998]
  •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for Health Professionals
    Morse, J. SAGEPublication [1995]
  • Life stress, emotional health, and mean telomere length in the European Prospective Investigation into Cancer(EPIC)-Norfolk population study
    Surtees, P. G. Journals of Gerontology Series a Biological Sciences and Medical Sciences 66 (11) : 1152 ~ 1162 [2011]
  • Guideline Development Group and Technical Team. When to suspect child maltreatment : summary of NICE guidance
    Saperia, J, BMJ 22 : 339 ~ [2009]
  • Focus groups
    Krueger, R. A. SAGE Publication [2000]
  • Focus Groups: A Practical Guide for Applied Research
    Krueger, R. A. SAGE Publication [2009]
  • Childhood maltreatment predicts unfavorable course of illness and treatment outcome in depression : a meta-analysis
    Nanni, V American Journal of Psychiatry 169 : 141 ~ 151 [2012]
  • Analyzing & Reporting Focus Group Results: Focus Group Kit 6
    Krueger, R. A. SAGE Publication [1998]
  • Abuse in childhood and adolescence as a predictor of type 2 diabetes in adult women
    Rich-Edwards, J. W, American Journal of Preventive Medicine 39 : 529 ~ 536 [2010]
  • 2015 어린이집 아동학대, 안전사고 제로 인증사업 전국실시
  • 2013 전국아동학대현황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