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 인성 함양을 위한 체육과 수업지도안 분석

논문상세정보
' 창의 · 인성 함양을 위한 체육과 수업지도안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reativityandcharacter
  • integrated approach
  • physical education lesson plan
  • 창의ㆍ인성
  • 체육 수업지도안
  • 통합적 접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 0

0.0%

' 창의 · 인성 함양을 위한 체육과 수업지도안 분석' 의 참고문헌

  • 효율적인 주제중심 초등학교 통합 교육활성화 방안 연구: 프로젝트 학습을 중심으로
    길형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지 5 (1) : 85 ~ 106 [2005]
  • 학교 인격교육의 재음미
    조난심 교육철학연구 35 (2) : 93 ~ 117 [2013]
  • 박사
  • 박사
  • 초등학교 수업 지도안 특성 분석
    이혁규 초등교육연구 25 (4) : 1 ~ 29 [2012]
  • 초등학교 검정 체육교과서의 내용선정 및 구성체제 분석: 동작도전 활동을 중심으로
    이승배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8 (2) : 273 ~ 285 [2012]
  • 초등교사들이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시 고려하는 ‘좋은’ 수업 특성
    고창규 인문논총 31 : 183 ~ 213 [2013]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9-41호 [2009]
  • 체육과 통합적 내용설계를 위한 ‘내용분석틀’ 및 ‘수업내용’ 탐구: 영역형 경쟁활동을 중심으로
    이규일 중등교육연구 60 (4) : 1169 ~ 1203 [2012]
  •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 [2011]
  • 창의성, 인성 함양을 위한 체육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조미혜 체육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2차 워크숍. 한국교육과정평가원 1차 세미나 자료집 [2010]
  • 창의성 증진 요소와 교수・학습과정 특성 탐색: 영국 초등학교 창의성 교육 사례연구
    조연순 초등교육연구 23 (2) : 95 ~ 120 [2010]
  • 창의․인성교육활성화 방안 연구보고서
    문용린 [2010]
  • 창의·인성강조 체육수업의 개념과 방법:통합적 관점에서의 탐색
    최의창 교육과정연구 29 (1) : 209 ~ 237 [2011]
  • 중학교 체육교과서의 영역형 경쟁 활동 내용구성 체제 분석
    이승배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8 (1) : 91 ~ 108 [2011]
  • 운동화신은 뇌
    Ratey, J. (주)북섬 [2009]
  • 스포츠지수 SQ 문항정교화 및 교육 프로그램개발 연구보고서
    최의창 [2013]
  • 스포츠와 예술을 통한 학교폭력 감소방안 연구
    이옥선 [2012]
  • 스포츠맨십은 가르칠 수 있는가? ― 체육수업에서의 정의적 영역 지도의 어려움과 가능성 ―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1) : 1 ~ 24 [2010]
  • 수업지도안의 이론적 배경 탐색
    김승호 초등교육연구 24 (3) : 97 ~ 115 [2011]
  • 교육여론조사
  • Values of the Game
    Bill, B. New York Artisan [1998]
  • Understanding motor development in Infants, Children, Adolescent, Adults
    Gallahue, D, L. WCB Brown & Benchmark Publishers [1995]
  • Toward a multidimentional definition of sportsmanship
    Vallerand, R. J. Journal of Applied Sport Psychology 8 : 89 ~ 101 [1996]
  • Teaching for understanding : Myth or reality?.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Turner, A. P. Recreation and Dance 67 (4) : 46 ~ 48 [1996]
  • Handbook of moral and character education
    Shields, D. Routledge : 500 ~ 519 [2008]
  • Educating for character : How our schools can teach respect and responsibility
    Lickona, T. Bantam [1991]
  • Comparative method in physical education
    Bereday, G. F. Holt, Rinehart, &Winston, Inc [1964]
  • Coaching for character
    Clifford, C. Human kinetics [1997]
  • Character development and physical activity
    Bredemeier Shields Shields, D. Human Kinetic [1995]
  • Can moral development be promoted in physical education? Joural of Physical Education
    Silverman, S. Recreation and Dance 69 : 2 ~ 3 [1998]
  • Between the line: Nine things baseball taught be about life
    Hershiser, O. Warner Books [2002]
  • 2014년도 인성교육 강화 기본 계획
    교육부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