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방과 후 스포츠참여에 따른 정서와 자기조절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초등학생의 방과 후 스포츠참여에 따른 정서와 자기조절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daption of school
  • emotion
  • self-regulation
  • sport participation
  • 스포츠참여
  • 자기조절
  • 정서
  • 학교생활적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77 2

0.0%

' 초등학생의 방과 후 스포츠참여에 따른 정서와 자기조절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국과 미국 초등학교 아동의 신체활동에 따른 스트레스요인 비교
    김인수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0 (1) : 139 ~ 152 [2009]
  • 박사
  • 초등학생의 사회적 지원과 운동참여 동기 및 주관적 가치가 운동참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인과분석
    민경훈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5 (4) : 17 ~ 32 [2011]
  • 초등학생의 방과 후 신체활동에 따른 스트레스요인 비교
    김인수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4 (2) : 43 ~ 53 [2008]
  • 체육환경이 청소년의 비행에 미치는 영향
    구창모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1]
  • 체육수업에서 여학생 정서경험 사례연구
    김동환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9 (3) : 13 ~ 32 [2008]
  • 청소년의 자기조절능력과 심리환경적 요인에 관한 연구
    손승아 한국청소년연구 17 (1) : 127 ~ 148 [2006]
  • 청소년의 스포츠 참여수준, 운동정서, 자기조절, 신체적 자기개념과 학교생활 만족도
    이서기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4 (2) : 103 ~ 113 [2013]
  • 자기조절 연습이 골프퍼팅 학습에 미치는 영향
    김연경 한국체육학회지 46 (4) : 137 ~ 147 [2007]
  • 박사
  • 아동의 자기조절능력이 친구관계 및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노현미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7 (2) : 281 ~ 292 [2009]
  • 스포츠심리학 핸드북
    홍준희 무지개사 : 201 ~ 0234 [2005]
  • 스포츠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신체적 자기개념과 정서
    김성옥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9 (1) : 81 ~ 96 [2008]
  • 숲 체험을 통한 조직캠프 집단상담이 아동의 학교적응과친구 관계에 미치는 효과
    김지혜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4]
  • 상호작용 상황에서의 정서표현, 정서이해 및 정서조절 능력이 학령기 아동의 공격성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직·간접적 영향
    한유진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 (5) : 1 ~ 16 [2006]
  • 동기와 운동정서의이해
    J. Reeve 박학사 [2003]
  • 동계레져스포츠 참가자의 생활만족도에 대한 인과모형 분석
    장봉우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9 (2) : 215 ~ 232 [2008]
  • the nature of emotion
    Levenson, R. W. Oxford University Press [1994]
  • The relation of children's dispositional pro-social behavior to emotionality, regulation and social functioning
    Eisenberg, N. Child Development 67 : 974 ~ 992 [1996]
  • The nature of Emotion
    Clore, G. L. Oxford University Press [1994]
  • The influence of sport education on student motivation in physical education
    Spittle, M.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Pedagogy 14 (3) : 253 ~ 266 [2009]
  • The PANAS-X manual for the positive and negative schedule-expended term
    Watson, D. The University of Iowa [1994]
  • Promoting lifelong physical activity through quality physical educatio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Lee, A. M. Recreation &Dance 75 (5) : 21 ~ 55 [2005]
  • High self0control predicts good adjustment, less pathology, better grades, and interpersonal success
    Tangney, J. P. Journal of Personality 72 (2) : 271 ~ 324 [2008]
  • Emotions and sport performance : An exploration of happiness, hope, and anger
    Woodman, T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31 : 169 ~ 188 [2009]
  • Emotion and performance relationship in squash and badminton players
    Syrja, P. Proceedings of the IXth European Congress on Sport Psychology: Integrating laboratory and field studies : 183 ~ 190 [1995]
  • Developmental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 a lifespan perspective
    Weiss, M. R. Fitness Information Technology : 223 ~ 268 [2004]
  • Annual Review of Gerontology and Geriatrics; Focus on emotion and adult development
    Leventhal, H. Springeer-Verlag : 138 ~ 184 [1997]
  • An exploration of African American preschool-aged children’s behavioral regulation in emotionally arousing situations
    Smith, M. Child Study Journal 31 (1) : 13 ~ 45 [2001]
  • A review of correlates of physical activity of children and adolescents
    Sallis, J. F. Medicine and Science in Sports and Exercise 32 : 963 ~ 975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