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수용자들이 느끼는 ‘재미(fun)’에 대한 고찰

논문상세정보
'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수용자들이 느끼는 ‘재미(fun)’에 대한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audition
  • fan
  • fun
  • funevolvingmodel
  • reality audition program
  •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 오디션
  • 재미
  • 재미모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57 0

0.0%

'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수용자들이 느끼는 ‘재미(fun)’에 대한 고찰' 의 참고문헌

  • 텔레비전 오디션 리얼리티 쇼의 서사구조 분석 :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과 <슈퍼스타 K2 >를 중심으로
    최소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6) : 120 ~ 131 [2012]
  • 텔레비전 서비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재미와 사회적 의미(2)
    원용진 사목정보 5 (6) : 104 ~ 111 [2012]
  • 텔레비전 서비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재미와 사회적 의미(1)
    원용진 사목정보 5 (5) : 100 ~ 103 [2012]
  • 지상파 리얼 버라이어티의 한국 지역적 특징과 수용의 쾌락
    이희승 언론과학연구 11 (3) : 207 ~ 237 [2011]
  • 정서적 참여와 실재(reality)의 재구성 : 한국 리얼리티 텔레비전쇼의 작동방식에 대한 고찰
    윤태진 방송문화연구 23 (2) : 7 ~ 36 [2011]
  • 재미진화모형을 적용한 여가체험-프로야구와 프로축구를 중심으로-
    고동우 관광레저연구 16 (2) : 85 ~ 105 [2004]
  • 오디션 프로그램의 서사적 특성에 관한 연구:MBC <위대한 탄생 >을 중심으로
    김영찬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3 (3) : 45 ~ 77 [2012]
  • 오디션 프로그램의 생산과 소비 : ‘슈퍼스타 K2’를 중심으로
    최지선 문화과학 64 : 312 ~ 323 [2010]
  • 오디션 프로그램의 리얼리티와 경쟁 그리고 참가자의 순환적 위치: <슈퍼스타K >를 중심으로
    이경숙 미디어, 젠더 & 문화 (20) : 107 ~ 136 [2011]
  • 오디션 리얼리티쇼와 현대 여성의 '통과 의례': <도전 슈퍼모델 > 서사분석을 중심으로
    이종수 미디어, 젠더 & 문화 (9) : 51 ~ 86 [2008]
  • 오디션 리얼리티 쇼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과 <슈퍼스타 K2 >의 팬덤 현상
    김성식 언론과학연구 12 (3) : 5 ~ 36 [2012]
  • 여가경험의 변화 과정 : 재미진화모형
    고동우 2002년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465 ~ 471 [2002]
  • 여가 동기와 체험의 이해:이중추동 모형과 이중통로 여가체험 모형
    고동우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3 (2) : 1 ~ 23 [2002]
  • 여가 경험의 심리적 본질: ‘재미’란 무엇인가?
    성영신 소비자학 연구 7 (2) : 35 ~ 57 [1996]
  • 시청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 오디션 프로그램의 시청자 참여에 대한 소고
    은혜정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 208 ~ 209 [2012]
  • 서사 전략과 대중문화 콘텐츠 -방송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2’와 ‘위대한 탄생’을 중심으로-
    송명진 대중서사연구 (25) : 205 ~ 228 [2011]
  •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과 제3자 효과: 대학생 시청 집단을 중심으로
    박신영 한국방송학보 25 (6) : 296 ~ 338 [2011]
  •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시청과 플로우의 매개적 역할
    이재신 한국방송학보 26 (2) : 167 ~ 204 [2012]
  • 리얼리티 오디션 쇼의 인지된 진정성 차원과 수용자 관여, 재미와의 관계 연구
    김미라 한국방송학보 25 (6) : 93 ~ 129 [2011]
  • 리얼리티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과 소셜 미디어 이용을 통한 시청자 참여의 효과: 사회신뢰와 정치효능감을 중심으로
    나은경 언론과학연구 12 (4) : 179 ~ 220 [2012]
  • 경쟁서사의 확장 연구: ‘나는 가수다’ 시즌 1을 중심으로
    김관호 한국언론학보 56 (6) : 30 ~ 50 [2012]
  • 경쟁보다 성장을 강조하는 한국 리얼리티오디션 프로그램: SBS <키스 & 크라이 >의 제작환경을 중심으로
    최문경 언론과학연구 13 (4) : 590 ~ 618 [2013]
  • 경쟁 리얼리티 TV프로그램의 리얼리티 창출 기제와 그 의미에 관한 연구 - <슈퍼스타 K3 >와 <나는 가수다 >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손성우 언론과 사회 20 (4) : 46 ~ 80 [2012]
  • The bachelor : Whiteness in the Harem
    R. E. Dubrofsky Critical Studies in Media Communication 23 (1) : 39 ~ 56 [2006]
  • Show Your Real Face
    J. M. Jones New Media & Society 5 (3) : 400 ~ 421 [2003]
  • Reality TV: The Big Brother Phenomenon
    C. Sparks International Socialism
  • I Just Want to be Again! : Beauty Pageants, Reality Television and Post-feminisim
    S. Barnet-Weiser Feminist Theory 7 (2) : 255 ~ 272 [2006]
  • How real can you get? Recent developments in ‘reality television’
    R. Kilborn European Journal of Communication 9 : 421 ~ 439 [1994]
  • Flow :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M. Csikszentmihalyi Harper Perennial [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