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에서의 체험요소가 방문객 몰입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요소가 방문객 몰입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customer commitment
  • customer experience
  • revisit intention
  • wom
  • 구전 의도
  • 몰입
  • 재방문 의도
  • 험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919 0

0.0%

'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요소가 방문객 몰입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 평가요인이 관계몰입과 재방문 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장우 관광연구 24 (1) : 265 ~ 284 [2009]
  • 테마파크에서의 고객 체험이 신규 콘텐츠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지지의사에 미치는 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4Es)요인을 중심으로
    이태희 서비스경영학회지 13 (1) : 57 ~ 81 [2012]
  • 테마파크 방문객의 놀이기구 관여도에 따른 지각된 대기시간의효과적인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김용일 관광연구 29 (1) : 139 ~ 159 [2014]
  • 테마파크 내 체험에 따른 인지적․정서적 구성개념의 영향력 검증
    김지희 고객만족경영연구 13 (3) : 65 ~ 84 [2011]
  • 축제 이미지 일치가 도시브랜드 몰입 및 지역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여수세계박람회를 중심으로-
    김태흥 관광연구저널 27 (4) : 119 ~ 136 [2013]
  • 체험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농촌관광 체험품질 측정도구 개발을 중심으로 -
    권영미 문화산업연구 10 (3) : 51 ~ 72 [2010]
  • 체험요소(4Es)가 체험 즐거움,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광고연구 7 (6) : 55 ~ 78 [2007]
  • 체험관광지 방문객의 행동심리연구 - 방문동기 및 몰입 중심으로 -
    이태희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2 (3) : 41 ~ 51 [2012]
  • 의류상품 구매고객과 판매원의 다차원 관계몰입 영향요인
    박성희 한국의류학회지 30 (2) : 358 ~ 368 [2006]
  • 스크린 골프장 선택속성과 고객만족, 신뢰, 몰입 및 고객충성도와의 구조적인 관계: 이용정도에 따른 모형비교
    강유원 한국체육학회지 53 (2) : 347 ~ 365 [2014]
  • 서비스전달 특성과 충성도 관계에서 감정적 몰입의 매개역할: 백화점 중심으로
    최철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 (10) : 255 ~ 269 [2014]
  • 브랜드체험이 고객-브랜드 관계몰입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지역브랜드상품을 중심으로 -
    성낙봉 관광경영연구 18 (1) : 143 ~ 162 [2014]
  • 문화관광축제 체험과 개최지 브랜드자산 간의 영향관계-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순천 이벤트컨벤션연구 19 (1) : 1 ~ 21 [2013]
  • 디지털콘텐츠의 상호작용요인이 몰입과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창수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9) : 212 ~ 224 [2011]
  • 대학생의 여가유능감과 여가몰입, 여가만족도의 관계
    송강영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10) : 425 ~ 433 [2011]
  • 다차원척도법(MDS)을 이용한 테마파크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김흥렬 관광연구 25 (2) : 197 ~ 216 [2010]
  • 국내 테마파크의 서비스품질이 이용객의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조방현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2 (4) : 211 ~ 221 [2008]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B. J. Pine Harvard business review 76 : 97 ~ 105 [1998]
  • The impact of service failures on customer loyalty: The moderating role of affective commitment
    A. S. Mattila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5 (2) : 134 ~ 149
  • The experience economy: work is theatre and every business a stage
    B. J. Pine Harvard Business Press [1999]
  • Experiential marketing
    B. Schmitt J. of Marketing Management 15 (1-3) : 53 ~ 67 [1999]
  • Dimensions of cruisers’ experiences, satisfaction, andintention to recommend
    S. Hosany J. of Travel Research 49 (3) : 351 ~ 364 [2010]
  • Beyond Boredom and Anxiety
    Csikszentmihalyi Jossey-Bass [1975]
  • An exploration of the relationships among social psychological involvement, behavioural involvement, commitment, and future intentions in the contexts of bird watching
    S. S. Kim J. of Leisure Research 29 : 320 ~ 341 [1997]
  • Amos19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청람 [2011]
  • 4Es 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 - 보령머드축제를 중심으로 -
    송학준 관광연구 25 (6) : 179 ~ 198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