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기업의 장단기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기업의 장단기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gri(globalreportinginitiative)
  • social contribution activities
  • stock returns
  • sustainability management
  • sustainability report
  • tobins q
  • 사회 공헌 활동
  • 주식수익률
  • 지속가능경영
  • 지속가능보고서
  • 토빈큐(tobinsq)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200 7

0.0%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기업의 장단기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환경보고서 시상체계의 국제비교 및 시상을 위한 평가방법론에 관한 탐색적 연구
    남상민 대한경영학회지 17 (6) : 2739 ~ 2763 [2004]
  • 환경경영시스템 인증획득이 기업의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ISO 14001 도입을 중심으로 -
    김장환 회계정보연구 23 (4) : 1 ~ 24 [2005]
  • 한국기업 CSR활동의 공유가치창출에 관한 실증연구
    김세중 로고스경영연구 10 (4) : 1 ~ 28 [2012]
  • 지속가능성보고서의 제3자 검증에 관한 연구
    전영승 상업교육연구 26 (3) : 135 ~ 158 [2012]
  • 지속가능성보고서의 실태와 개선방안
    전영승 상업교육연구 25 (2) : 135 ~ 162 [2011]
  •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토대로 한 기업 지속가능가치평가
    남상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10) : 339 ~ 348 [2009]
  • 지속가능경영이 장단기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강 회계연구 17 (4) : 95 ~ 118 [2012]
  • 사업자의 소비자관련 사회적책임활동 현황분석 - 국내 지속가능성보고서 내용검토를 중심으로 -
    황은애 소비자학연구 19 (4) : 109 ~ 133 [2008]
  • 내생성과 다기간 문제를 고려한 기업의 사회적책임의 세부활동과 기업가치와의 관계
    이광윤 회계정보연구 30 (4) : 115 ~ 145 [2012]
  • 내생성 문제를 통제한 환경경영과기업가치간의관계에관한연구
    박경서 재무연구 25 (2) : 293 ~ 324 [2012]
  • 기업의지속가능성공시제도화를위한시론:사회적 책임(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정보와 그외 비재무정보 유형화에 기초하여
    안수현 환경법연구 29 (1) : 35 ~ 88 [2007]
  • 기업의 인권보고지표를 통한 인권경영의 강화 : ISO 26000와 GRI G4의 인권지표를 중심으로
    김병준 아주법학 7 (1) : 37 ~ 69 [2013]
  • 기업의 사회적 활동과 재무적 성과의 통합적 고찰
    김영식 대한경영학회지 24 (5) : 2913 ~ 2950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척도 개발
    김해룡 마케팅연구 20 (2) : 67 ~ 87 [2005]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재무성과와의 관계
    장지인 대한경영학회지 23 (2) : 633 ~ 648 [2010]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기업가치
    김창수 증권학회지 38 (4) : 507 ~ 545 [2009]
  • 기업의 ESG와 재무성과
    장승욱 재무관리연구 30 (1) : 131 ~ 152 [2013]
  • 기업사회공헌과 기업의 재무적 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고정효과회귀방식에 의한분
    강철희 사회보장연구 23 (4) : 29 ~ 56 [2007]
  • 글로벌 기업의 지속성장전략: 지속가능경영 6대 트렌드
    정태수 CEO Information (852) [2012]
  •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현황 및 분석
    안상아 CG 리뷰 68 : 88 ~ 111 [2013]
  •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philanthropy and shareholder wealth : A risk management perspective
    Godfrey, P. C.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30 (4) : 777 ~ 798 [2005]
  • The pyramid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Toward the moral management of organizational stake-holders
    Carroll, A. B. Business Horizons 34 (4) : 39 ~ 48 [1991]
  • The association betwee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financial performance : The paradox of social cost
    Pava, M. L. Journal of Business Ethics 15 (3) : 321 ~ 357 [1996]
  • The Effect of Socially Activist Investment Policies on the Financial Markets : Evidence from the South African Boycott
    Teoh, S. H. The Journal of Business 72 (1) : 35 ~ 89 [1999]
  • The Cross-Section of Expected Stock Returns
    Fama, E. F. Journal of Finance 47 : 427 ~ 465 [1992]
  • The Corporate Social Performance Financial Performance Link
    Waddock, S. A.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8 (4) : 303 ~ 319 [1997]
  • Sustainability Reporting Guidelines
    Global Reporting Initiative G3 Version [2006]
  • Social Responsibilities of the Businessman
    Bowen, H. R. Haper & Row [1953]
  • Do consumers expect companies to be socially responsible? The impa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buying behavior
    Mohr, L. A. The Journal of Consumer Affairs 35 (1) : 45 ~ 72 [2001]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Financial Performance : Correlation or Misspecification?
    McWilliams, A.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21 : 603 ~ 609 [2000]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Revisited, Redefined
    Jones, T. M.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22 (3) : 59 ~ 67 [1980]
  • Corporate Reputation and Philanthropy
    Brammer, S. Journal of Business Ethics 61 : 29 ~ 44 [2005]
  • Common risk factors in the returns on stocks and bonds
    Fama, E. F. Journal of Financial Economics 33 : 3 ~ 56 [1993]
  • CSR의 지속성이 CSR과 재무성과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천미림 회계정보연구 29 (3) : 351 ~ 374 [2011]
  • A model of the socially responsible decision-making process in marketing:linking decision makers and stakeholders
    Petkus, E. Marketing Theory and Applications 3 : 154 ~ 161 [1992]
  • A Three-Dimensional Conceptual Model of Coporate Social Performance
    Carroll, A. B.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4 (4) : 497 ~ 505 [1979]
  • A Stakeholder Framework for Analysing and Evaluating Corporate Social Performance
    Clarkson, M.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0 : 92 ~ 117 [1995]
  • A Simple Approximation of Tobin's q
    Chung, K. H. Financial Management 23 : 70 ~ 74 [1994]
  • 2013 기업, 기업재단 사회공헌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