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 실버세대의 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외식소비성향과 레스토랑 선택속성 연구

' 논문 : 실버세대의 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외식소비성향과 레스토랑 선택속성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xternalvalue
  • foodserviceconsumptionpropensity
  • internalvalue
  • personal values
  • restaurant selection attributes
  • 개인가치성향
  • 내적가치
  • 레스토랑선택속성
  • 외식소비성향
  • 외적가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9 0

0.0%

' 논문 : 실버세대의 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외식소비성향과 레스토랑 선택속성 연구' 의 참고문헌

  • 박사
  •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택속성과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최웅 호텔리조트카지노연구 4 (2) : 351 ~ 364 [2005]
  •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3]
  • 청소년의 상징적 소비성향과 충동고개 행동에 관한 연구
    김민정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1]
  • 박사
  • 외식소비자의 개인가치성향이 브랜드 인지유형에 미치는 영향
    이광옥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8]
  • 외식소비성향에 따른 소비자 유형 분석
    김태희 관광연구저널 20 (3) : 313 ~ 323 [2006]
  • 외식소비성향에 따른 배달음식의 메뉴 결정요인과 메뉴 만족도 평가
    장현진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2009]
  • 외식산업 선택속성을 통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 서양식 프렌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영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3]
  • 외식 소비성향에 따른 한식당 선택속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진은경 한국조리학회지 20 (1) : 189 ~ 204 [2014]
  • 와인상품 선택속성과 소비자의 개인적 가치간의 관계의 관한 연구
    백용창 와인소믈리에연구 2 (1) : 37 ~ 51 [2006]
  • 박사
  • 실버세대의 형태지각에 따른 액세서블 디자인연구
    이명균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4]
  • 실버세대의 외식소비성향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 속성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희영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2015]
  • 실버세대의 소비성향과 외식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최미숙 관광연구저널 27 (3) : 349 ~ 369 [2013]
  • 실버세대의 소비성향 변화에 따른 실버소비시장의 질적 변화 연구
    황순신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 [2014]
  • 실버세대의 가치소비추구에 따른 외식소비행동 연구 : 개인가치를 중심으로
    이영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실버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관한 연구
    여훈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1]
  • 실버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이 외식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남수현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6]
  • 실버 마케팅, 고령화 사회 도래의 마케팅적 의미
    김재훈 대흥기획사보 [2001]
  • 스포츠 소비문화 특성에 관한 연구 : Baudrillard 소비사회이론을 중심으로
    김숙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 쇼핑가치 추구집단에 따른 의류제품 구매 후 만족에 관한 연구
    박재욱 한국의류학회지 26 (3) : 548 ~ 559 [2002]
  • 소비자의 웰빙 식생활 추구성향에 따른 외식소비행동 분석
    최문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소비자의 가치체계에 따른 외식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우찬복 관광연구저널 22 (2) : 159 ~ 172 [2008]
  • 소비자 웰빙 마케팅
    이동진 박영사 [2008]
  • 소비성향이 기내 면세품 구매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현정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뉴실버세대의 디지털미디어 수용과정에서 감성적 가치 요인이 미치는 영향
    허원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NID융합기술대학원 [2012]
  • 뉴실버세대 사회활동 참여가 자아존중감과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 뉴실버세대와 실버세대의 차이
    김진환 한영신학대학교 대학원 [2014]
  •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지각연령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연구 : 라이프스타일과 쇼핑성향을 중심으로
    김정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뉴실버 세대의 심리적 변수에 따른 외식소비 행동연구 : 라이프스타일과 개인가치를 중심으로
    전정원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08]
  • 노인세대의 색채 감정반응에 따른 선호도와 이미지 평가방법
    박유선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노인 소비자의 레스토랑 선택속성과 외식동기 차이 : 연령과 건강상태를 중심으로
    이유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고객의 소비성향과 고비가치에 따른 호텔선택 결정속성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채은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개인가치성향이 외식기업의 PPL과 브랜드이미지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정연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4]
  • 개인가치가 관광지 선호속성과 과시, 합리적 관광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노인관광을 중심으로
    곽재용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5]
  • 개인가치, 라이프스타일, 호텔선택속성 및 만족간의 관계 : 방한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공기열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2]
  • What influences the mature consumer?
    Moschis, G. Marketing Health Services 23 (4) : 51 ~ 60 [2003]
  • The nine american lifestyle
    Mitchell, A. Macmillan Publishing Co [1983]
  • The New Economics of Fast Food
    Robert L. Emerson. Van Nostrand Reinhold : 1 ~ 165 [1990]
  • The Nature of Human Values
    Rokeach, M. Free Press [1973]
  • Social Values and Social Change: Adaptation to Life in America
    Kahle, Lynn. R. Praeger [1983]
  • Senior Citizens and Their Dining-out Traits : Implications for Restaurants
    Y. H. C. Sun.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6 (2) : 376 ~ 394 [2007]
  • Segmenting the mature market 10 years later
    Shoemaker,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39 (1) : 11 ~ 26 [2000]
  • Restaurant Critics Respond We’re Doing Our Job
    John, J. Schroeder The Cornell H. R. A. Quarterly 25 (4) : 57 ~ 63 [1985]
  • Restaurant Advertising : Appeals and Consumer’s Intentions
    Lewis, R. C.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 (5) : 69 ~ 74 [1981]
  • Personality: A Psychological Interpretation
    Allport, G. W. Holt Reinhart & Winston : 45 ~ 55 [1937]
  • Personal value influences on consumer product class and brand preferences
    Pitt, R. 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58 : 193 ~ 198 [1983]
  • Older Americans' Dining Out Preferences
    Yamanaka, K. Journal of Foodservice Business Research 6 (1) : 87 ~ 103 [2003]
  • Mature restaurant customers in the Las Vegas's market: What influences their dining choices?
    Kim, Y. S. Asia Pacific Tourism Association : 872 ~ 882 [2008]
  • Handbook of Social Genonfology. Chicago
    Breen, L. Z.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60]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2rd ed
    Bauer, R. A. Kent Publishing Co [1960]
  • Alternative measurement approaches to consumer values : The list of values(LOV), values and lifestyle(VALS)
    Kahle, 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 405 ~ 409 [1986]
  • Aging and Behavior
    Havighurst, R. J. Springer Publishing Company : 1 ~ 8 [1978]
  • 2013년 고령자 통계
    통계청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