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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유명인 광고효과 연구의 현황과 과제
남인용(Inyong Nam)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남인용(Inyong Nam)
주제어
Advertising effectiveness
CelebrityEndorser
CHARACTERISTICS
KOREA
sport star
광고효과
속성
스포츠스타
유명인 광고모델
한국
참고문헌( 67)
유사주제 논문( 4,939)
사회학 2,253건
한국 1,541건
korea 726건
광고효과 182건
속성 99건
characteristics 84건
advertising effectiveness 21건
스포츠스타 16건
celebrityendorser 11건
유명인 광고모델 4건
sport star 2건
인용/피인용
한국 유명인 광고효과 연구의 현황과 과제
' 한국 유명인 광고효과 연구의 현황과 과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학
advertising effectiveness
celebrityendorser
characteristics
korea
sport star
광고효과
속성
스포츠스타
유명인 광고모델
한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37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학
2,254
0
0.0%
주제어
advertising effectiveness
22
0
0.0%
celebrityendorser
12
0
0.0%
characteristics
85
0
0.0%
korea
727
0
0.0%
sport star
3
0
0.0%
광고효과
183
0
0.0%
속성
10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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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스타
1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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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인 광고모델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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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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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4,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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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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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유명인 광고효과 연구의 현황과 과제'
의 참고문헌
화장품 광고 모델의 속성이 여성 소비자의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
강인숙
디자인학연구 14 (3) : 37 ~ 48
[2001]
프로그램의 관여도와 유명옹호인에 대한 호감도가 IPPL(Interactive Product Placement) 제품에 대한 태도와 상호작용성에 미치는 영향
강재원
사회과학연구 18 (3) : 101 ~ 130
[2011]
조화도와 유명 옹호인의 광고효과:다양한 상품유형을 고려하여
남인용
한국방송학보 16 (1) : 171 ~ 199
[2002]
제품이 정말 좋아서일까? 모델료 때문일까? 광고모델이 제품에 대해 가지는 실제태도를 유추하는데 있어 소비자들이 가지는 기본적귀인오류(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현상 검증
박재진
광고학연구 22 (4) : 115 ~ 136
[2011]
인쇄광고에서 모델의 유명도와 인종일치도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을 중심으로
박재관
마케팅관리연구 14 (3) : 133 ~ 156
[2009]
유명인의 광고중복출연: 중복출연에 대한 업계의 인식과 효과 연구
김근배
광고연구 20 : 121 ~ 149
[1993]
유명인의 광고모델 잠재력 지수 개발에 관한 연구
송창석
생산성논집 20 (4) : 155 ~ 177
[2006]
유명인의 광고 중복 출연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덕영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1) : 1 ~ 17
[2010]
유명인 모델이 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여준상
광고학연구 19 (6) : 195 ~ 210
[2009]
유명인 모델의 속성이 광고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안길상
산업과 경영 : 85 ~ 108
[1997]
유명인 모델의 속성을 이용한 광고가 항공사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최은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6 (1) : 185 ~ 198
[2008]
유명인 모델의 사회적 책임(CSR)활동이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진용주
광고학연구 20 (4) : 107 ~ 120
[2009]
유명인 모델에 대한 호감도 및 공감정도가 금연캠페인 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재현
한국광고홍보학보 10 (3) : 295 ~ 317
[2008]
유명인 모델에 대한 부정적 정보가 모델의 광고적 가치 및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인쇄광고에 사용된 매력적 여성모델을 중심으로
김상조
마케팅관리연구 9 (3) : 1 ~ 22
[2004]
유명인 모델과 소비자의 성별 일치성 및 모델의 시선 대상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성영신
광고연구 (70) : 119 ~ 146
[2006]
유명인 모델과 광고제품 부합도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효과 내외국인 유명모델 및 모델과 제품의 부합도에 따른 차이 비교
진용주
광고연구 (101) : 95 ~ 127
[2014]
유명인 광고모델의 효과에 대한 연구: 제품간 차이와 개인간 차이
권익현
광고학연구 5 : 35 ~ 46
[1994]
유명인 광고모델의 트위터 광고 메시지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고아한
광고학연구 24 (1) : 271 ~ 296
[2013]
유명인 광고모델속성이 광고태도와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호배
광고학연구 8 (2) : 167 ~ 181
[1997]
유명인 광고모델 중복출연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적합성의 조절효과
송환웅
광고학연구 20 (6) : 205 ~ 221
[2009]
유명인 광고모델 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진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0 (2) : 53 ~ 72
[2012]
유명인 광고모델 선정요인의 상대적 중요도 및 우선순위 분석: 광고주 및 광고 제작자의 인식을 중심으로 한 AHP분석
김봉철
광고학연구 22 (3) : 7 ~ 28
[2011]
유명옹호인과 광고상품의 조화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남인용
광고연구 (51) : 109 ~ 133
[2001]
유명스포츠인의광고가 기업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전익기
한국스포츠산업 경영학회지 6 (2) : 177 ~ 192
[2001]
유명 옹호인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김정현
광고연구 (52) : 7 ~ 24
[2001]
유명 옹호인(celebrity endorser)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VisCAP모형의 검증을 중심으로
남인용
서울大學校 大學院
[1998]
유명 연예인과 제품과의 관련 형태에 따른 구매의도 효과 차이
박재진
언론과학연구 8 (2) : 177 ~ 206
[2008]
유명 여성모델이 등장하는 TV광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시선이동
김태용
�구,동향,연구,동향,연구Wood Preservative Effectiveness of Copper Hexafluorosilicate Synthesized from An Industrial By-Product of Hexafluorosilicic Acid광고학연구 19 (3) : 103 ~ 115
[2008]
유명 광고모델의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 척도 개발과 타당성 검증을 중심으로
박범길
한국광고홍보학보 11 (2) : 155 ~ 192
[2009]
유명 광고모델의 겹치기 광고출연 효과: 모델과 제품의 부합도가 광고태도,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유재웅
광고학연구 23 (2) : 57 ~ 79
[2012]
유명 광고모델과 제품 간의 이미지 부조화의 정도가 광고와 브랜드에 대한 기억에 미치는 영향: 스키마 일치 이론을 중심으로
이정교
한국광고홍보학보 7 (4) : 169 ~ 192
[2005]
옥외광고의 유명인 모델에 대한 모방과 사회적 비교가 수용자의 물질주의 수준에 미치는 영향
조재현
OOH광고학연구 7 (4) : 49 ~ 70
[2010]
옥외광고 이미지의 의도하지 않은 효과에 관한 연구
조재현
OOH광고학연구 6 (3) : 131 ~ 149
[2009]
연예인 광고모델속성이 광고태도, 기업 명성 및 신뢰에 미치는 영향 : 뚜레쥬르와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광고를 중심으로
서경화
한국조리학회지 17 (4) : 104 ~ 120
[2011]
어린이들의 나이 차에 따른 유명인 광고모델속성이 미치는 영향
곽동성
대한경영학회지 15 (3) : 6 ~ 176
[2002]
애국심 소구 강도 및 모델 유무에 따른 소비자의 시선이동과 회상
이시훈
사회과학연구 28 (3) : 185 ~ 204
[2012]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유명광고모델 속성이 광고적합도 및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태
한국체육과학회지 21 (3) : 587 ~ 598
[2012]
아동들의 나이와 구매제품유형에 따른 유명인 광고모델의 효과
김성기
광고학연구 16 (2) : 311 ~ 336
[2005]
실연자가 제품의 기획 및 개발에 참여 시, 브랜드 이미지 및 소비자의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화장품 제품을 중심으로
지성욱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7 (3) : 23 ~ 30
[2013]
스포츠유명인의 브랜드자산 구성요소가 광고모델의 공신력에미치는 영향 : 김연아를 중심으로
신정신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4) : 295 ~ 305
[2013]
스포츠스타 광고와 모델의 유형과 속성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 비교
신희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8 (2) : 167 ~ 184
[2003]
스포츠스타 광고모델과 유명연예인 광고모델의 광고효과 분석
이종호
한국 스포츠 리서치 17 (1) : 361 ~ 372
[2006]
스포츠맨과 유명연예인 광고모델의 광고효과 비교
김정하
한국스포츠행정경영학회지 3 (2) : 175 ~ 187
[1998]
스포츠 유명인 모델에 대한 태도와 민족정체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재현
광고연구 (72) : 199 ~ 221
[2006]
스포츠 스타학생의 소속대학에 대한 홍보효과 : 수험생집단과 학부모집단의 차이비교
유재웅
광고학연구 24 (1) : 133 ~ 155
[2013]
스포츠 스타의 이미지와 소속 팀, 보증 제품 및 사회 이미지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동섭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2 (3) : 155 ~ 168
[2007]
스포츠 스타모델과 유명 연예인 모델의 제품에 따른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분석
김승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6) : 421 ~ 430
[2011]
스포츠 스타 이미지를 활용한 셀러브리티 브랜드디자인 연구개발- 야구 브랜드를 중심으로 -
최치권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4 (1) : 387 ~ 396
[2014]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
김효경
관광연구 25 (2) : 229 ~ 251
[2010]
선수보증광고와 소비자구매행동
안창영
코칭능력개발지 7 (2) : 25 ~ 34
[2005]
부정적 정보유형에 의해 초래된 매력적 여성유명인모델의 광고모델적 가치변화가 광고태도 및 상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 인쇄광고에서의 상표연상집합의 조절효과
김상조
광고연구 (62) : 29 ~ 53
[2004]
모델-제품범주 일치여부와 광고출연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스포츠스타 모델을 활용한 광고를 중심으로
송근섭
사회과학연구 20 (3) : 81 ~ 117
[2013]
명품 광고에서 유명인 모델 효과에 관한 연구: 명품유형과 메시지 정보량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성희
광고학연구 21 (4) : 165 ~ 182
[2010]
메타분석에 의한 국내 유명인 모델의 광고효과 연구 현황 및 개관
손영곤
한국광고홍보학보 16 (2) : 183 ~ 220
[2014]
광고의 혼잡도, 광고모델 유형, 광고수용자 성별이 TV 광고의 이월효과에 미치는 영향 :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
임정일
광고학연구 24 (3) : 7 ~ 31
[2013]
광고상표와 유명인모델에 대한 인지부조화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효과
허행량
�구,동향,연구,동향,연구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광고학연구 15 (3) : 317 ~ 337
[2004]
광고모델의 신체 노출과 소비자의 성별 및 신체 존중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유명인 광고모델과 일반인 광고모델의 비교 -
남인용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0 (3) : 159 ~ 170
[2012]
광고모델시장 선진화 방안에 대한 인식조사: 국내 300대 광고주를 중심으로
김상훈
광고학연구 19 (1) : 55 ~ 74
[2008]
광고메시지 신뢰성과 광고태도, 금연의도에 대한 스포츠모델 및 메시지 유형별 효과
허철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8 (2) : 17 ~ 28
[2013]
광고 속에 나타나는 인종차별주의 성향에 관한 분석
정일영
글로벌문화콘텐츠 (10) : 53 ~ 76
[2013]
TV앵커의 출신경력과 출연뉴스유형에 따른 시청자반응 : 기자출신과 아나운서출신, 경성뉴스와 연성뉴스 비교
유재웅
언론과학연구 13 (3) : 298 ~ 330
[2013]
TV광고를 통한 유명선수 이미지속성이 수용자의 광고태도 및 종목관심에 미치는 영향
이동엽
한국체육학회지 48 (1) : 223 ~ 238
[2009]
TV 광고에서의 유명인 모델과 준사회적 상호작용(parasocial interaction)에 관한 탐색적 고찰
최양호
한국�구,동향,연구,동향,연구광고홍보학보 8 (4) : 7 ~ 28
[2006]
FCB Grid 분석을 통한 유명인 출연 광고의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김연아 출연 광고를 중심으로-
안숭범
대중서사�구,동향,연구,동향,연구Association D'Etudes De La Culture Francaise Et Des Arts En France연구 (23) : 245 ~ 275
[2010]
Advertising Strategy: A Communication Theory Approach
Rossiter, J. R
Praeger Publishers
[1980]
Advertising & Promotion Management
Rossiter, J. R
McGraw-Hill Inc.
[1987]
A Study on Impact on Product Recognition in Use of Famous Model in Advertising -Focused on Min-Jung Lee, the Model of Chamisul-
이재정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7 (2) : 480 ~ 487
[2011]
' 한국 유명인 광고효과 연구의 현황과 과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