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명인 광고효과 연구의 현황과 과제

' 한국 유명인 광고효과 연구의 현황과 과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advertising effectiveness
  • celebrityendorser
  • characteristics
  • korea
  • sport star
  • 광고효과
  • 속성
  • 스포츠스타
  • 유명인 광고모델
  • 한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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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유명인 광고효과 연구의 현황과 과제' 의 참고문헌

  • 화장품 광고 모델의 속성이 여성 소비자의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
    강인숙 디자인학연구 14 (3) : 37 ~ 48 [2001]
  • 프로그램의 관여도와 유명옹호인에 대한 호감도가 IPPL(Interactive Product Placement) 제품에 대한 태도와 상호작용성에 미치는 영향
    강재원 사회과학연구 18 (3) : 101 ~ 130 [2011]
  • 조화도와 유명 옹호인의 광고효과:다양한 상품유형을 고려하여
    남인용 한국방송학보 16 (1) : 171 ~ 199 [2002]
  • 제품이 정말 좋아서일까? 모델료 때문일까? 광고모델이 제품에 대해 가지는 실제태도를 유추하는데 있어 소비자들이 가지는 기본적귀인오류(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현상 검증
    박재진 광고학연구 22 (4) : 115 ~ 136 [2011]
  • 인쇄광고에서 모델의 유명도와 인종일치도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을 중심으로
    박재관 마케팅관리연구 14 (3) : 133 ~ 156 [2009]
  • 유명인의 광고중복출연: 중복출연에 대한 업계의 인식과 효과 연구
    김근배 광고연구 20 : 121 ~ 149 [1993]
  • 유명인의 광고모델 잠재력 지수 개발에 관한 연구
    송창석 생산성논집 20 (4) : 155 ~ 177 [2006]
  • 유명인의 광고 중복 출연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덕영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1) : 1 ~ 17 [2010]
  • 유명인 모델이 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여준상 광고학연구 19 (6) : 195 ~ 210 [2009]
  • 유명인 모델의 속성이 광고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안길상 산업과 경영 : 85 ~ 108 [1997]
  • 유명인 모델의 속성을 이용한 광고가 항공사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최은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6 (1) : 185 ~ 198 [2008]
  • 유명인 모델의 사회적 책임(CSR)활동이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진용주 광고학연구 20 (4) : 107 ~ 120 [2009]
  • 유명인 모델에 대한 호감도 및 공감정도가 금연캠페인 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재현 한국광고홍보학보 10 (3) : 295 ~ 317 [2008]
  • 유명인 모델에 대한 부정적 정보가 모델의 광고적 가치 및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인쇄광고에 사용된 매력적 여성모델을 중심으로
    김상조 마케팅관리연구 9 (3) : 1 ~ 22 [2004]
  • 유명인 모델과 소비자의 성별 일치성 및 모델의 시선 대상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성영신 광고연구 (70) : 119 ~ 146 [2006]
  • 유명인 모델과 광고제품 부합도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효과 내외국인 유명모델 및 모델과 제품의 부합도에 따른 차이 비교
    진용주 광고연구 (101) : 95 ~ 127 [2014]
  • 유명인 광고모델의 효과에 대한 연구: 제품간 차이와 개인간 차이
    권익현 광고학연구 5 : 35 ~ 46 [1994]
  • 유명인 광고모델의 트위터 광고 메시지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고아한 광고학연구 24 (1) : 271 ~ 296 [2013]
  • 유명인 광고모델속성이 광고태도와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호배 광고학연구 8 (2) : 167 ~ 181 [1997]
  • 유명인 광고모델 중복출연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적합성의 조절효과
    송환웅 광고학연구 20 (6) : 205 ~ 221 [2009]
  • 유명인 광고모델 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진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0 (2) : 53 ~ 72 [2012]
  • 유명인 광고모델 선정요인의 상대적 중요도 및 우선순위 분석: 광고주 및 광고 제작자의 인식을 중심으로 한 AHP분석
    김봉철 광고학연구 22 (3) : 7 ~ 28 [2011]
  • 유명옹호인과 광고상품의 조화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남인용 광고연구 (51) : 109 ~ 133 [2001]
  • 유명스포츠인의광고가 기업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전익기 한국스포츠산업 경영학회지 6 (2) : 177 ~ 192 [2001]
  • 유명 옹호인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김정현 광고연구 (52) : 7 ~ 24 [2001]
  • 유명 옹호인(celebrity endorser)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VisCAP모형의 검증을 중심으로
    남인용 서울大學校 大學院 [1998]
  • 유명 연예인과 제품과의 관련 형태에 따른 구매의도 효과 차이
    박재진 언론과학연구 8 (2) : 177 ~ 206 [2008]
  • 유명 여성모델이 등장하는 TV광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시선이동
    김태용 �구,동향,연구,동향,연구Wood Preservative Effectiveness of Copper Hexafluorosilicate Synthesized from An Industrial By-Product of Hexafluorosilicic Acid광고학연구 19 (3) : 103 ~ 115 [2008]
  • 유명 광고모델의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 척도 개발과 타당성 검증을 중심으로
    박범길 한국광고홍보학보 11 (2) : 155 ~ 192 [2009]
  • 유명 광고모델의 겹치기 광고출연 효과: 모델과 제품의 부합도가 광고태도,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유재웅 광고학연구 23 (2) : 57 ~ 79 [2012]
  • 유명 광고모델과 제품 간의 이미지 부조화의 정도가 광고와 브랜드에 대한 기억에 미치는 영향: 스키마 일치 이론을 중심으로
    이정교 한국광고홍보학보 7 (4) : 169 ~ 192 [2005]
  • 옥외광고의 유명인 모델에 대한 모방과 사회적 비교가 수용자의 물질주의 수준에 미치는 영향
    조재현 OOH광고학연구 7 (4) : 49 ~ 70 [2010]
  • 옥외광고 이미지의 의도하지 않은 효과에 관한 연구
    조재현 OOH광고학연구 6 (3) : 131 ~ 149 [2009]
  • 연예인 광고모델속성이 광고태도, 기업 명성 및 신뢰에 미치는 영향 : 뚜레쥬르와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광고를 중심으로
    서경화 한국조리학회지 17 (4) : 104 ~ 120 [2011]
  • 어린이들의 나이 차에 따른 유명인 광고모델속성이 미치는 영향
    곽동성 대한경영학회지 15 (3) : 6 ~ 176 [2002]
  • 애국심 소구 강도 및 모델 유무에 따른 소비자의 시선이동과 회상
    이시훈 사회과학연구 28 (3) : 185 ~ 204 [2012]
  •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유명광고모델 속성이 광고적합도 및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태 한국체육과학회지 21 (3) : 587 ~ 598 [2012]
  • 아동들의 나이와 구매제품유형에 따른 유명인 광고모델의 효과
    김성기 광고학연구 16 (2) : 311 ~ 336 [2005]
  • 실연자가 제품의 기획 및 개발에 참여 시, 브랜드 이미지 및 소비자의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화장품 제품을 중심으로
    지성욱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7 (3) : 23 ~ 30 [2013]
  • 스포츠유명인의 브랜드자산 구성요소가 광고모델의 공신력에미치는 영향 : 김연아를 중심으로
    신정신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4) : 295 ~ 305 [2013]
  • 스포츠스타 광고와 모델의 유형과 속성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 비교
    신희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8 (2) : 167 ~ 184 [2003]
  • 스포츠스타 광고모델과 유명연예인 광고모델의 광고효과 분석
    이종호 한국 스포츠 리서치 17 (1) : 361 ~ 372 [2006]
  • 스포츠맨과 유명연예인 광고모델의 광고효과 비교
    김정하 한국스포츠행정경영학회지 3 (2) : 175 ~ 187 [1998]
  • 스포츠 유명인 모델에 대한 태도와 민족정체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재현 광고연구 (72) : 199 ~ 221 [2006]
  • 스포츠 스타학생의 소속대학에 대한 홍보효과 : 수험생집단과 학부모집단의 차이비교
    유재웅 광고학연구 24 (1) : 133 ~ 155 [2013]
  • 스포츠 스타의 이미지와 소속 팀, 보증 제품 및 사회 이미지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동섭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2 (3) : 155 ~ 168 [2007]
  • 스포츠 스타모델과 유명 연예인 모델의 제품에 따른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분석
    김승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6) : 421 ~ 430 [2011]
  • 스포츠 스타 이미지를 활용한 셀러브리티 브랜드디자인 연구개발- 야구 브랜드를 중심으로 -
    최치권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4 (1) : 387 ~ 396 [2014]
  •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
    김효경 관광연구 25 (2) : 229 ~ 251 [2010]
  • 선수보증광고와 소비자구매행동
    안창영 코칭능력개발지 7 (2) : 25 ~ 34 [2005]
  • 부정적 정보유형에 의해 초래된 매력적 여성유명인모델의 광고모델적 가치변화가 광고태도 및 상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 인쇄광고에서의 상표연상집합의 조절효과
    김상조 광고연구 (62) : 29 ~ 53 [2004]
  • 모델-제품범주 일치여부와 광고출연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스포츠스타 모델을 활용한 광고를 중심으로
    송근섭 사회과학연구 20 (3) : 81 ~ 117 [2013]
  • 명품 광고에서 유명인 모델 효과에 관한 연구: 명품유형과 메시지 정보량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성희 광고학연구 21 (4) : 165 ~ 182 [2010]
  • 메타분석에 의한 국내 유명인 모델의 광고효과 연구 현황 및 개관
    손영곤 한국광고홍보학보 16 (2) : 183 ~ 220 [2014]
  • 광고의 혼잡도, 광고모델 유형, 광고수용자 성별이 TV 광고의 이월효과에 미치는 영향 :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
    임정일 광고학연구 24 (3) : 7 ~ 31 [2013]
  • 광고상표와 유명인모델에 대한 인지부조화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효과
    허행량 �구,동향,연구,동향,연구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광고학연구 15 (3) : 317 ~ 337 [2004]
  • 광고모델의 신체 노출과 소비자의 성별 및 신체 존중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유명인 광고모델과 일반인 광고모델의 비교 -
    남인용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0 (3) : 159 ~ 170 [2012]
  • 광고모델시장 선진화 방안에 대한 인식조사: 국내 300대 광고주를 중심으로
    김상훈 광고학연구 19 (1) : 55 ~ 74 [2008]
  • 광고메시지 신뢰성과 광고태도, 금연의도에 대한 스포츠모델 및 메시지 유형별 효과
    허철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8 (2) : 17 ~ 28 [2013]
  • 광고 속에 나타나는 인종차별주의 성향에 관한 분석
    정일영 글로벌문화콘텐츠 (10) : 53 ~ 76 [2013]
  • TV앵커의 출신경력과 출연뉴스유형에 따른 시청자반응 : 기자출신과 아나운서출신, 경성뉴스와 연성뉴스 비교
    유재웅 언론과학연구 13 (3) : 298 ~ 330 [2013]
  • TV광고를 통한 유명선수 이미지속성이 수용자의 광고태도 및 종목관심에 미치는 영향
    이동엽 한국체육학회지 48 (1) : 223 ~ 238 [2009]
  • TV 광고에서의 유명인 모델과 준사회적 상호작용(parasocial interaction)에 관한 탐색적 고찰
    최양호 한국�구,동향,연구,동향,연구광고홍보학보 8 (4) : 7 ~ 28 [2006]
  • FCB Grid 분석을 통한 유명인 출연 광고의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김연아 출연 광고를 중심으로-
    안숭범 대중서사�구,동향,연구,동향,연구Association D'Etudes De La Culture Francaise Et Des Arts En France연구 (23) : 245 ~ 275 [2010]
  • Advertising Strategy: A Communication Theory Approach
    Rossiter, J. R Praeger Publishers [1980]
  • Advertising & Promotion Management
    Rossiter, J. R McGraw-Hill Inc. [1987]
  • A Study on Impact on Product Recognition in Use of Famous Model in Advertising -Focused on Min-Jung Lee, the Model of Chamisul-
    이재정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7 (2) : 480 ~ 487 [2011]